Cyphers

  • 근딜 특성에 대한 고찰
  • 2,429

    30

이글벌레 [102급]

2020-01-11 10:30:12

본인 사진첨부하는거 귀찮아서 걍 글로만씀.



근딜용특성 다섯개에 대해 좀 자세히 알아보자. 그냥 남들이 쓰니까 추적자 사냥꾼 거사 이렇게 고정으로끼는애들 오지게많은데 사실상 캐릭터의 기본 패시브, 스탯, 휠업 등으로 타캐릭이 이특성쓸때 그 특성의 옵션일부를 또 다른 캐릭터는 꽁으로 챙기는경우가 많다.



1. 속전속결


옵션 : 비전투중 치명7퍼, 전투시작시 치명7퍼


이거는 진짜 거의 안쓰다가 엄청 가끔 한두명씩 쓰는사람보임. 속전속결이 좋은캐릭터는 생각보다 꽤많다. 이에 해당하는 캐릭터의 조건은 1) 기본이속이 나름 빠른편, 2) 메인딜링기 타격이 연타로 이루어져서 크리가 안뜰경우 딜량감소가 심한캐릭터, 3) 탱커를 자주녹이는캐릭터 이정도라고 본다.


해당하는캐릭터는 이글, 루드빅, 다이무스, 제레온 등등 초반에 적을 썰어먹기 좋은캐릭터가 끼면좋다. 이게 뭔말이냐하면 어차피 초반에 2번라인전때는 근딜위치가 엄청 제한됨. 우리가 2번타워 같이패줄수는 없지않냐 쟤네 원딜들이 오지게 타워막는데 가서 몸부비면서 타워어캐침 ㅇㅈ?


결국 라인전때는 우리딜러지키거나, 적딜러를 따거나 둘중하난데 어차피 얘네들 기본이속이 빨라서 추적자로 35를 안챙겨도 기본적으로 로밍이 편하다. 더군다나 제레온 루드빅은 나름 궁각재기가 편한편임. 그럴때는 오히려 크리율을 챙겨서 적딜러를 빠르게 잡는게 우리팀이 라인전을 이기는 발판이 되기도 한다.




2. 추격자의 발걸음


옵션 : 근처에 아군 1명이하일 시 이속+35, 공 +5%


난 사실 이 추격자발걸음 옵션을 체감을 해본적이 1도없다. 내가하는캐릭이 위에 적어놓은 저런애들밖에없어서 그런지몰라도 and 난 근딜전부 리세스끼고 달리다보니 이속이 딸린적이 1도없음. 그렇지만 추격자의 장점은 확실히 존재하는게 내가 미리 적팀 딜러뒤치자리를 점령하고 대기를하는경우에 효율이 잘나오는편임.


근데 단점은 그게 끝이라고봄. 오히려 후반에 추격자를 끼고있으면 상대 딜러에게조차 크리가 잘 안뜨고 깡딜로만들어가서 일발역전이 필요한 타이밍에 딜모자라서 못하는경우도많다. 이부분은 알아서 잘 판단하길.


필자는 보통 1특에 속전속결or추격자로 많이 플레이한다.




3. 급소가격


옵션 : 치명타피해량 고정 7% 증가


이거 왜캐 폄하당하는지 모르겠는데 초반에 나름 좋다고봄.


로라스, 히카르도처럼 크리가 뜨면 뜰수록 타캐릭보다 이득을 더많이보는 캐릭터가있음.

ex)로라스는 크리킷을 주로끼는데 용성뜰때 한방컷을 쉽게노림, 히카는 스킬패시브에 적 타격시 체력감소 디버프가있고 궁극기효과로 크리율이 올라가서 초반에 딜량이 생각보다 많이 늘어남


다만 우리 형아들이 이 특성을 폄하하는거는 요새 근딜들 보통 파이크나 파펙션많이끼면서 크리율기대하는게 힘들어서 그러는거같은데 그래도 내가 위에 언급한 캐릭처럼 초반에 크리띄우기 쉬운캐릭터들은 급소가격 끼는것도 상당히좋다.


그래도 모두가 아는거처럼 파이크+급소가격셋팅해놓고 딜안나온다고 징징하면 혼남




4. 최후의 일격


옵션 : 체력이 50%이하인 적에게 스킬딜 7%증가


얘는 거사버프이전에 고정으로 낄수밖에 없었던 특성인걸로 아는데(당시에 사퍼접어서 잘모름 ㅈㅅ) 지금도 극초반에 맞타워중 적탱커가 2번박스조지고 라인밀어서 성장하는거 억제할때 되게 괜찮은편이긴함. 다만 속전속결, 추적자의발걸음보다 기본적인 옵션자체가 나름 큰 조건이 붙어서그런지 엄청좋지는않음. 개인적으로 유일하게 비추하는 특성중 하나.




5. 거인사냥꾼


옵션 : 공격한 적 최대체력의 0.25%만큼 피해량%증가, 최대 25%까지 증가


개인적으로 거사는 속전속결이랑 상당히 잘맞는 특성이라고 본다. 거사가 이런 옵션을 가지게 됨으로써 갖가지 근딜들이 죄다 탱녹이기가 편해진게 없지않은데 그때 탱커한테 크리딜로 왁왁 박혀버리면 후반부에 진짜 탱커 종이몸마냥 녹아내리게 만들수있음.


그렇다고 추격자랑 안좋은것도아닌게 후반부로 게임이 접어들면 탱커가 방템이 다나왔을때 보통 피통이 5천, 선봉장끼면 6천에 수렴한다. 이시점에 탱커녹이기가 빡세지는데 적 딜러를 보면 원딜평균 4200, 근딜평균 4600으로 나름 녹이기 편해짐. 더군다나 아군원딜이 잘컸을경우 같이 뒤를 돌게됐을때 시너지가 더 잘나오는편임.


그렇다고 무작정좋냐? 그것도 아닌게 우리가 말려서 후반에 내가 공템이 다 안나왓을때는 진짜 딜량기대하기가 힘듬. 근데 함정카드는뭐다? 근딜이 3특에 낄게없다..





이제 공용 특성을보자.



음... 그냥 사냥꾼끼자..

0
신고하기
댓글 3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