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웨슬리 장군의 뉴비도 쉽게 따라하는 특성 강의
  • 8,077

    27

공허의인도자 [38급]

2019-06-21 00:41:48

이 글은 6.20 특성 추가패치 이후의 특성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성에 대한 설명은... “ 이쪽이다! ”

읽기에 앞서 이 공략은 참고용이지 모든 순간에 맞는 완벽한 특성은 아닙니다. 본인의 입맛에 따라 자유롭게 수정해주세요.



반갑네, 제군들.

특성 패치 이후에 전투에 참가한 제군들이라면 특성이 무엇인지는 어느 정도는 다들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하네.

그러나 새로운 특성들이 추가되면서 당황한 능력자들도 있었던 것 같군.

그러니 오늘은 이 제네럴 웨슬리와 함께 포지션별 특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지.




1. 탱커 전용 특성


탱커는 뛰어난 방어력과 든든한 체력이 뒷받침되어야하는 포지션일세.

선봉장 특성을 들지 않는 경우, 인추뎀 감소가 없습니다. 딜탱 포지션을 원하신다면 선봉장 특성 자리기만한 몸놀림이나 최후의 저항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1. 선두형 탱커


< 특성 : 선봉장 / 할인 판매 / 불굴의 의지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선두형 탱커는 팀원보다 우선으로 적진에 뛰어든 후 적을 재빨리 물어오는 것이 중요하네.

적을 밀 수 있는 스킬이 있는 캐릭터에게 추천하네.


선봉장으로 초반에 확보할 수 있는 체력을 최대한으로 확보하고, 할인 판매로 킷 구매에 20코인을 절약하여 성장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마지막 특성인 불굴의 의지로 상대보다 높은 방어력과 회피력을 가지게 되어 후반 한타나 기지 방어시에 뛰어난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1-2. 회복형 탱커



< 특성 : 제압 / 할인 판매 / 선봉장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회복형 탱커는 어시스트와 킬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네.

어떤 스킬이든 적에게 한 대 이상은 때리면 무조건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네.


제압으로 잃어버린 체력을 어시스트와 킬로 회복하며, 할인 판매로 킷 구매에 20코인을 절약하여 성장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마지막 특성인 선봉장로 후반 한타나 기지 방어시에 높은 체력으로 적들을 홀딩하여 아군에게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1-3. 회피형 탱커



< 특성 :  불굴의 의지 / 할인 판매 / 선봉장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회피형 탱커는 대미지를 받아도 회피로 반감되는 특성을 가졌네.

회피를 극대화하여 홀딩에 특화된 캐릭터에게 추천하네.


불굴의 의지로 초반의 높은 방어력과 회피력을 가지고, 할인 판매로 킷 구매에 20코인을 절약하여 성장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마지막 특성인 선봉장으로 후반 한타나 기지 방어시에 높은 체력으로 적들을 홀딩하여 아군에게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회피형 탱커를 이용하여 딜링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기민한 몸놀림, 할인 판매, 불굴의 의지를 추천드립니다.




추가 포지션

(2019.06.21 18:53)


1-E. 무장형 탱커


< 특성 :  두번째 수호자 / 전투 태세 / 선봉장 >

or

< 특성 :  선봉장 / 두번째 수호자 / 불굴의 의지 >


많은 분들이 두번째 수호자의 사용이 없는 점을 지적해주셨습니다. 그러나 이 특성을 두번째 특성에 적용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은 것 같아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상대방의 타워링을 막는 것에 이 특성이 상당히 도움이 된다는 댓글이 있어 이 특성을 초반 타워링 싸움에 적절한 사용이 기대되어 첫번째 특성으로 채택하였습니다. 전투 태세로 첫번째 특성을 전용 특성으로 사용하지 않는 대신, 순간방어력을 높여 적의 공격을 한 차례 방어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마지막 특성은 선봉장으로 후반 한타나 기지 방어시에 높은 체력으로 적들을 홀딩하여 아군에게 도움이 되도록 합니다.


전용 특성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상당한 리스크가 될 수 있으므로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 선봉장, 두번째 수호자, 불굴의 의지를 가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1-S. 공방형 탱커


< 특성 :  불굴의 의지 / 할인 판매 / 기민한 몸놀림 >


딜링과 탱킹을 겸용하기 위해서 불굴의 의지를 첫번째 특성으로 채택했으며 기상기가 없거나 쿨타임 중인 경우를 고려하여 킷 사용을 원활할 수 있게 하기위해 할인 판매를 채택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민한 몸놀림을 활용해 일시적 데미지 감소 효과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2. 근거리 딜러 전용 특성


근거리 딜러는 뛰어난 공격력을 바탕으로 적들을 쓸어버리는 포지션일세.


2-1. 성장형 근거리 딜러



< 특성 : 거인 사냥꾼 / 완전한 성장 / 최후의 일격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초반부터 상당히 균형잡힌 포지션이라고 볼 수 있네.

한방을 중시하는 캐릭터들에게도 추천하네.


거인 사냥꾼으로 적 탱커에게 오랜 시간을 빼앗기지 않고 신속한 처리를 가능하게 하며, 완전한 성장으로 딜러의 생명과도 같은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마지막 특성인 최후의 일격으로 스킬 공격력을 증가시켜 다 잡은 적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2-2. 암살형 근거리 딜러


< 특성 : 추적자의 발걸음 / 할인 판매 / 거인 사냥꾼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빠른 기동력으로 적을 단숨에 제압하는 포지션일세.

암살에 특화되어 있는 캐릭터들에게 추천하네.


추적자의 발걸음으로 빠른 기동력을 이용하여 암살에서 우위를 점하며, 할인 판매로 킷 구매에 20코인을 절약하여 성장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마지막 특성인 거인 사냥꾼으로 후반에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무장한 적 탱커를 무장해제시킵니다.




2-3. 지원형 근거리 딜러


< 특성 : 사냥꾼의 본능 / 할인 판매 / 거인 사냥꾼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적을 공격하는 것보다 유닛을 공격하는 것에 특화되어있네.

라인 정리와 대인 전투에 있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캐릭터에게 추천하네.


사냥꾼의 본능으로 초반 트루퍼 전투에 있어 우위를 점하며, 할인 판매로 킷 구매에 20코인을 절약하여 성장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마지막 특성인 거인 사냥꾼으로 후반에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무장한 적 탱커를 무장해제시킵니다.




3. 원거리 딜러 전용 특성


원거리 딜러는 넓은 공격범위를 바탕으로 원근을 가리지 않고 적들을 쓸어버리는 포지션일세.


3-1. 성장형 원거리 딜러


< 특성 : 전장의 열기 / 완전한 성장 / 공성추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전투가 지속될수록 점진적인 성장을 하는 포지션일세.

전투에 있어서 빠지지 않는 캐릭터에게 추천하네.


전장의 열기로 초반의 계속되는 한타에 있어서 우위를 점하면서, 완전한 성장으로 딜러의 생명과도 같은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마지막 특성인 공성추로 후반 타워링에 있어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줍니다.




3-2. 공성형 원거리 딜러


< 특성 : 공성추 / 할인 판매 / 전장의 열기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공성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포지션일세.

공성에 용이하고 지속적인 대미지를 가할 수 있는 캐릭터에게 추천하네.


공성추로 초반부 타워링에서 압도적인 효율을 가져가며 팀원들의 특성 개방에 도움을 주며, 할인 판매로 킷 구매에 20코인을 절약하여 성장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마지막 특성인 전장의 열기로 후반 한타와 같은 지속적인 전투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3-3. 지원형 원거리 딜러



< 특성 : 사냥꾼의 본능 / 할인 판매 / 공성추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적을 공격하는 것보다 유닛을 공격하는 것에 특화되어있네.

라인 정리와 대인 전투에 있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캐릭터에게 추천하네.


사냥꾼의 본능으로 초반 트루퍼 전투에 있어 우위를 점하며, 할인 판매로 킷 구매에 20코인을 절약하여 성장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마지막 특성인 공성추로 후반 타워링에 있어 압도적인 효율을 보여줍니다.




4. 서포터 전용 특성


서포터는 아군의 전투가 효율적으로 진행되도록 지원하는 포지션일세.


4-1. 메즈기 서포터


< 특성 : 신경쇠약 할인 판매 / 활성화 지원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상태이상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포지션일세.

상태이상 효과가 있는 스킬을 가진 캐릭터에게만 추천하네.


신경쇠약으로 초반 한타에서 상태이상 기술로 적의 진입을 차단하며, 할인 판매로 킷 구매에 20코인을 절약하여 성장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마지막 특성인 활성화 지원으로 후반 한타나 기지 방어시에 아군의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켜 스킬 운용이 원활해집니다.




4-2. 회복형 서포터




< 특성 : 치유 증폭기 할인 판매 / 활성화 지원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체력 회복 스킬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포지션일세.

체력 회복 스킬을 가진 캐릭터에게만 추천하네.


치유 증폭기로 초반에 피해를 입은 아군을 회복하여 빠르게 전투 재참여가 가능하고, 할인 판매로 킷 구매에 20코인을 절약하여 성장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마지막 특성인 활성화 지원으로 후반 한타나 기지 방어시에 아군의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켜 스킬 운용이 원활해집니다.




4-3. 지원형 서포터



< 특성 : 활성화 지원 / 추진력 / 부서진 갑옷 >


제네럴 웨슬리의 코멘트:

대규모 전투에 있어서 효과적인 포지션일세.

아군 합류가 쉬운 캐릭터에게 추천하네.


활성화 지원으로 초반 한타에 있어서 아군들의 스킬 운용을 원활하게 하고, 추진력으로 한타 중 후퇴가 원활하도록 합니다.

마지막 특성인 부서진 갑옷으로 후반 한타나 기지 방어시에 적을 공격하여 방어력을 감소시키면서 아군의 전투를 돕습니다.


추진력에 실질적인 효과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할인 판매를 이용하여 이속킷 등의 사용을 원활하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떤가? 추가된 특성이 활용되는 전장을 보니 벌써부터 가슴이 뛰지 않나?

강의가 마음에 들었다면 아래의 별을 눌러주게나.


전장에서 다시 보도록 하지.

지금까지 제네럴 웨슬리였네.

0
신고하기
댓글 27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