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신전 -격- 심화 공략 - 템트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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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1-23 12:28:40
안녕하세요.
콤보를 사랑하는 콤보연구원ㅿ골드입니다.
이번 공략은 저번 투신전 -격- 공략 기초편에 이은 투신전 -격- 심화 공략 : 템트리 편입니다.
혹시 몰라서 전적 인증합니다.
저번과 똑같이 녹음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너무 부끄럽네요 ㅠㅠㅠㅠ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정 못듣겠으면 소리를 끄고 자막으로 보셔도 됩니다.
영상보다 글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대본을 밑에 다 적어놓았습니다.
글만 보고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보시면 됩니다.
https://youtu.be/tLrvPlwM5_Y
목차
1. 계열 설명
2. 장비 아이템 장단점 설명 & 계열별 추천
3. 목걸이 아이템 장단점 설명 & 계열별 추천
4. 장신구 아이템 장단점 설명
5. 계열별 장신구 아이템 추천
6. 소모품 장단점 설명
7. 계열별 소모품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골드입니다.
이번에 준비한 영상은 투신전 심화 운영법 첫번째, 템셋팅, 템트리 편입니다.
참고로 템셋팅은 게임 시작하기전 세팅을 말하는 것이고 템트리는 게임을 시작하고 템을 사는 순서를 말합니다.
1. 계열 설명
투신전은 1:1이기 때문에 공성전과 운영법이 완전히 다릅니다. 따라서 템셋팅, 템트리도 다릅니다.
보통 투신전에서의 캐릭터의 성향은 무콤계, 극딜계, 딜탱계 이렇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무콤계는 에바, 극딜계는 자네트, 딜탱계는 브루스가 있죠.
무콤계 캐릭터들은 밸런스형 템셋팅, 방어형 템트리를 추천합니다.
무한콤보가 있기에 선타를 한번만 잡아도 데미지에 관계 없이 라운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격 아이템을 구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방어 아이템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상대는 어쩔 수 없이 공격적인 템트리를 강요받게 됩니다.
그러나 예외로 기상기 보유 캐릭터 상대할 때는 콤보 능력이 한없이 낮아집니다.
선타를 잡아도 추가타를 1~2번밖에 넣지 못하거나, 아예 못넣는 캐릭터도 있죠.
그러므로 기상기 보유 캐릭터를 상대할 때는 공격형 템트리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공을 타야 할때도, 방을 타야 할때도 있기 때문에 둘 다 가능한 템셋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극딜계 캐릭터들은 공격형 템셋팅, 공격형 템트리를 추천합니다.
무한콤보가 없기 때문에 선타를 여러번 잡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번 선타를 잡았을때 넣는 데미지를 극대화시킬 필요가 있어 공격 아이템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노장노모 극방을 타더라도 방어 아이템을 모두 포기하는 극공 템트리를 간다면 2~3번의 선타로 라운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똑같은 극딜계 캐릭터를 만난다면 템트리를 유동적으로 타야 합니다.
상대가 2장 2모 2티 2바지에 스킬링을 적당히 찍었는데 자신은 노티 극공을 탔다면
자신은 선타 한 번에 죽지만 상대는 선타 두 번을 잡아도 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상대의 캐릭터가 어떤 계열인지 파악하고, 판정과 상성, 데미지를 고려해서 최적의 템트리를 타시기 바랍니다.
딜탱계 캐릭터들은 방어형 템셋팅, 딜탱형 템트리를 추천합니다.
딜탱계 캐릭터의 운영은 방어형 템트리를 기본으로 하되 공격 아이템을 추가 구매하여
적에게 받는 피해량보다 주는 피해량이 더 높아지도록 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운영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방어력이기 때문에 방어 아이템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적에게 콤보 한 사이클을 맞아도 총 체력의 1/10도 깎이지 않지만
자신의 콤보를 한 사이클 넣으면 적 체력이 1/5이상 깎이게 되어
전투가 지속될 경우 딜량의 차이로 인해 승리하게 됩니다.
무한 콤보를 맞게 되더라도 스킬 하나에 받는 데미지가 약해 도핑으로 순간이동 쿨타임을 벌 수 있으며
기상기를 보유할 경우 무한 콤보는 물론이고 일부 캐릭터의 기본 콤보조차 봉쇄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적을 언덕으로 몰아 언덕무한콤보를 넣어 순식간에 격차를 벌려놓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성이 매우 불리해 선타 횟수의 차이가 심하게 난다면 공격형 템트리를 타는 것이 더 좋습니다.
2. 장비 아이템 옵션 장단점 설명 & 계열별 추천
템셋팅에 도움이 되는 다앙한 장비 아이템 옵션들의 장단점을 설명하겠습니다.
+FA와 RA, EP, SB 장비 아이템은 쓰이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제외.
공격속도 증가 옵션
장점 : 판정, 콤보 등 여러 방면에서의 성능이 증가한다. 유니크 아이템의 경우 가성비가 제일 좋다.
단점 : 없다. (같은 부위 다른 효과의 유틸리티 옵션과 비교했을때 밀리는 경우 제외)
평가 : 판정과 콤보가 매우 중요한 투신전의 특성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옵션.
추천 : 계열 무관 강력 추천
범위 증가 옵션
장점 : 안맞을 스킬을 맞게 해주며, 그로 인해 심리전에서 우위를 가져온다. 유니크 아이템의 경우 가성비가 제일 좋다.
단점 : 없다. (같은 부위 다른 효과의 유틸리티 옵션과 비교했을때 밀리는 경우 제외)
평가 : 공격속도 증가에 비해 콤보 부분의 성능은 떨어지나 판정싸움(선타, 카운터)부분의 성능이 향상된 옵션.
추천 : 계열 무관 강력 추천
위 2개 제외 기타 유틸리티 증가 옵션
캐릭터마다 다르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설명할 수 없으나 공속, 범위 증가와 맞먹는 효과가 대부분이므로 강력 추천.
추가 공격력 옵션
장점 : 6 ~ 10%의 인간추가데미지를 높여준다. 유니크 아이템의 경우 가성비가 제일 좋다.
단점 : 스킬의 판정이 유틸리티 효과에 비해 좋지 않다.
평가 : 저하되는 판정을 감수하고 데미지를 추구하는 효과.
투신전은 한끗차이의 판정이 승패를 가르기 때문에 2% 부족한 옵션.
추천 : 추천하지는 않으나 취향에 따라 극딜계, 딜탱계 캐릭터에 착용
SP아이템
장점 : 기본 스탯 상승량이 가장 높다.
단점 : 가격이 50~75코인 비싸며, 일부 부위는 가격 단위가 25코인으로 코인이 남는다. 유니크의 유틸리티 효과를 얻을 수 없다.
평가 : 방어 관련 효과가 가장 높기 때문에 미미한 효과의 유니크를 빼고 넣을만한 옵션. 코인 소모량 단위를 맞추는데에도 사용.
추천 : 추천하지는 않으나 취향에 따라 극딜계 캐릭터의 공격 관련 아이템, 딜탱계 캐릭터의 방어 관련 아이템에 착용.
DB아이템
장점 : 5단계 한정으로 SP 장비 아이템보다 높은 효과를 얻는다.
단점 : SP 장비 아이템과 단점을 공유하며, 5단계 효과를 받기까지의 조건이 까다롭다.
평가 : 최대 체력 옵션의 경우 체력 회복과 유사한 효과를 받기 때문에 SP 대신 넣을만한 옵션. 코인 소모량 단위를 맞추는데에도 사용.
추천 : 추천하지는 않으나 취향에 따라 딜탱계 캐릭터의 셔츠 부위에 착용.
이속모
장점 : 40초동안 이동속도 50 증가 효과를 얻는다. 이는 뇌안도급의 효과이다.
단점 : 가격이 100코인 비싸며, 모자 부위이기 때문에 데미지에 관한 유동성이 떨어진다. 기본 스팩이 떨어진다.
평가 : 순간 이동속도가 매우 높아 스텝 능력이 향상된다. 공격 아이템을 구매하는 경우가 적은 캐릭터일수록 효율이 높아진다.
추천 : 추천하지는 않으나 취향에 따라 유니크 모자의 옵션이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 무콤계 캐릭터에 착용.
3. 목걸이 아이템 장단점 설명 & 계열별 추천
목걸이 부위 아이템은 일반적인 장비와는 다르게 능력치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따라서 템셋팅의 방향성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앞서 설명한 XX형 템셋팅을 결정짓는 요소이기도 하죠.
자주 쓰이는 목걸이의 장단점을 설명하겠습니다.
전용 유니크
장점 : 일반 목걸이에 비해 능력치 상승량이 높다. 유니크의 부가효과도 얻을 수 있다.
단점 : 일반 목걸이에 비해 100코인 비싸다. 공격, 방어 계열의 옵션밖에 없고, 반대 성향의 옵션에 페널티가 있어 밸런스있는 세팅을 못한다.
평가 : 가성비가 좋고 공격 혹은 방어에 특화된 템셋팅이 가능하다.
추천 : 공목 - 모든 계열 캐릭터, 방목 - 딜탱계, 무콤계 캐릭터
쿨타임 감소
장점 : 한정 콤보, 쿨계산 심리전에 도움을 준다.
단점 : 원하는 쿨타임 옵션과 캐릭터에 적합한 능력치가 다를 수 있다. 기본 능력치가 낮다.
평가 : 콤보에 필요한 쿨타임 감소옵션이 필요할 때 착용한다.
추천 : 무한콤보에 쿨타임 감소 옵션이 필요한 무콤계 캐릭터
공격속도
장점 : 데미지 이외에 모든 방면에 큰 도움을 준다.
단점 : 보유한 캐릭터가 매우 드물다.
(드렉, 나비, 미쉘, 빅터, 호타루, 미아, 제이, 리첼, 탄야)
평가 : 없어서 못낀다.
추천 : 리첼, 제이
공격 관련 + 이속 (ex 공이목)
장점 : 공격력/치명타, 이동속도가 유니크보다 높다. 쿨타임 감소 옵션과 같이 붙어있는 경우가 많다.
단점 : 공격력/치명타 옵션이 없어 스탯으로 손해를 보며 치명타/공격력 소모품을 강요받게 된다.
평가 : 유니크 부가효과가 큰 영향이 없을 때, 이속 스탯을 극대화할때 착용한다.
추천 : 유니크 부가효과를 안받아도 되는 캐릭터
공격 관련 + 방어 관련 (ex 방치목)
장점 : 공격, 방어 관련 옵션을 하나씩 챙길 수 있어 밸런스 있게 세팅할 수 있다.
단점 : 공격, 방어 한쪽에 특화할 수 없다. 이동속도 옵션이 없어 스텝 능력이 낮아진다.
평가 : 상황에 따른 대처 능력이 높아지지만, 기본 스탯이 낮아 애매해진다.
추천 : 딜탱계 캐릭터, 무콤계 캐릭터
12.25의 축복
장점 : 공격 관련, 이속, 회피 능력치를 적절히 상승시켜주며, 장착 버프 효과로 방어형 도핑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점 : 가격이 1225코인으로 비싸며, 25원이 남는다. 장착 버프 효과 시간이 12.25초로 짧다.
평가 : 공격 지향, 공 + 방 관련 목걸이와 비슷하지만, 성능을 얻고 가격을 잃은 아이템.
추천 : 공격 지향 딜탱계 캐릭터, 무콤계 캐릭터 (ex 로라스)
12.25의 기적
장점 : 방어 관련, 이속, 치명타 능력치를 적절히 상승시켜주며, 장착 버프 효과로 체력 증가를 얻을 수 있다.
단점 : 12.25의 기적과 단점을 공유하며, 쓸모 없는 옵션으로 기적보다 가성비가 떨어진다.
평가 : 방어 지향, 공격 관련 + 방어 관련 목걸이와 비슷하지만, 성능을 얻고 가격을 잃은 아이템.
추천 : 방어 지향 딜탱계 캐릭터, 무콤계 캐릭터 (ex 도일)
4. 장신구 아이템 장단점 설명 & 계열별 추천
장신구 아이템은 데미지 효율과 관련이 깊습니다.
장신구 아이템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2링, 4링, 영구쿨감링, 버프쿨감링, 버프추뎀링, SB링, DB링이 있죠.
캐릭터 성향에 따라 착용하는 링이 갈립니다.
다양한 링들의 장단점을 설명하겠습니다.
*유니크를 제외한 모든 장신구4(궁링)은 링 가격이 150코인 정도 비쌉니다.
2링
장점 : 구매 가격이 650코인으로 가장 싸다, 50코인당 6.37%로 데미지 가성비가 제일 좋다.
단점 : 데미지가 82.8%로 가장 낮다.
평가 : 낮은 가격으로 코인을 아껴 다른 아이템에 투자하는 데에 적합.
추천 : 브루스의 베어러쉬, 이글의 뱀그림자
4링
장점 : 데미지가 100%로 높다, 50코인당 5.00%로 데미지 가성비가 좋다. 유틸리티 성능이 제일 좋다.
단점 : 구매 가격이 1000코인으로 영구 적용 링 중에서 제일 비싸다.
평가 : 주력기 데미지, 유틸리티를 안정적으로 올리는데에 적합.
추천 : 다이무스의 보름달베기, 브루스의 하울링
영구쿨감링
장점 : 쿨타임 -11.53%가 영구적으로 적용된다, 구매 가격이 900코인으로 평균이다.
단점 : 데미지가 87.3%로 낮은 편이다, 50코인당 4.85%로 데미지 가성비가 무난하다.
평가 : 자주 써야하는 기술 혹은 영구 무콤셋을 맞추는데에 적합. ex) 원거리 견제기
버프쿨감링
장점 : 30초동안 영구쿨감링 3개의 쿨감효과를 볼 수 있다, 데미지가 92.7%로 영구쿨감링보다 높다.
단점 : 구매 가격이 1050코인으로 링 중에서 가장 비싸다.
50코인당 4.4%로 데미지 가성비가 매우 안좋다.
평가 : 자주 써야하는 궁극기 혹은 가성비 무콤셋을 맞추는데에 적합.
추천 : 원거리 견제기, 스텔라의 기어 3, 에바의 수플렉스 사이클론
버프추뎀링
장점 : 1개를 구매하면 2링, 2개를 구매하면 4링과 비슷한 성능을, 3개를 구매하면 4링보다 좋은 성능이 30초간 지속된다.
단점 : 구매 가격이 1050코인으로 링 중에서 가장 비싸다.
지속시간이 지나면 데미지가 90%로 낮다.
지속시간이 지나면 50코인당 4.30%로 데미지 가성비가 제일 안좋다.
평가 : 자주 쓰이지 않지만 강력한 데미지를 뽑아야 하는 기술에 적합.
추천 : 루이스의 샤드리볼버, 라이샌더의 퍼니 샷
SB링
장점 : 975코인으로 4링보다 싼 구매 가격에 효과 발동시 4링보다 성능이 좋다.
단점 : 가격 단위가 25코인으로 코인이 남는다.
효과를 얻으려면 피격 혹은 타격 직후 10초간 반드시 스킬을 적중시켜야 한다.
효과가 사라지면 데미지 92.7%에 50코인당 4.75%로 가성비가 안좋다.
평가 : 선타 이후에 반드시 적중시킬 수 있는 기술에 적합.
추천 : 카를로스의 제트킥, 루드빅의 플래시 라이트
DB링
장점 : 975코인으로 4링보다 싼 구매 가격에 효과 발동시 4링보다 성능이 좋다.
단점 : 가격 단위가 25코인으로 코인이 남는다,.
4링 이상의 효과를 받으려면 최소 16초동안 전투가 지속되어야 한다.
효과가 사라지면 데미지 92.7%에 50코인당 4.75%로 가성비가 안좋다.
평가 : 무콤의 DPS를 높이거나, 안정적, 지속적으로 적을 타격할 수 있는 기술에 적합.
추천 : 도일의 캐논어퍼, 스텔라의 철사장
ALL링
ALL링은 일반적인 링들과는 다른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링, SB링같은 종류와 성능은 일반 링과 동일합니다.
각 ALL링들의 장단점을 설명하겠습니다.
평타링 (레어)
장점 : 일반 링과 같이 종류가 많아 선택의 폭이 넓다. 평타의 데미지를 강화시켜준다.
단점 : 기본 링보다 데미지 증가량이 낮아 효율이 나쁘고, 장착하려면 기본 링 1개를 빼야한다.
평가 : 기본 링을 뺄 자리가 있는 캐릭터, 평타의 딜 점유율이 일반 스킬보다 높은 캐릭터에 적합.
추천 : 이글, 라이샌더
평타링 (언커먼 쿨감)
장점 : 평타의 데미지를 강화시켜준다. 특정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켜준다.
단점 : 레어링과 단점을 공유하며, 레어링보다 데미지 증가량이 낮고, 종류가 3링밖에 없다.
평가 : 레어링과 평가를 공유하며, 무콤사이클에 해당 스킬 쿨감이 필요한 캐릭터에 적합
추천 : 호타루, 클리브
잡기링
장점 : 구매 가격이 900코인으로 평균이다. 50코인당 5.00%로 데미지 가성비가 좋다. 해당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켜준다.
단점 : 대부분의 잡기는 데미지가 다운기술과 비슷하며, 딜타임이 길고, 일반 스킬을 빼고 넣기에는 매우 아까운 효율이다.
평가 : 잡기를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으며 데미지도 강력한 캐릭터, 무콤셋에 잡기링이 필요한 캐릭터에 적합
추천 : 라이샌더, 제레온
스페링 (구레어)
장점 : 구매 가격이 900코인으로 평균이다. 스페스킬의 유틸리티와 데미지를 강화시켜주고, 해당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켜준다.
단점 : 캐릭터에 따라서 능력치와 효율이 천차만별이며, 착용하려면 기본 링을 1개 포기해야한다.
평가 : 스페스킬이 캐릭터의 운영에 많은 도움을 주는 캐릭터, 무콤 사이클에 해당 링의 쿨감이 필요한 캐릭터에 적합.
추천 : 로라스, 도일, 트릭시
스페링 (신레어)
장점 : 구레어와 장점을 공유하며, 특정 스킬 15% 추가 데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추가 데미지의 가성비가 5.00%로 좋다.
단점 : 구레어와 단점을 공유하며, 구매 가격이 1050코인으로 링중에서 가장 비싸다.
평가 : 구레어와 평가를 공유하며, 특정 스킬 강화 효율이 좋은 캐릭터에 적합.
추천 : 로라스, 다이무스, 자네트
스페링 (언커먼)
장점 : 스페구레어링과 장점을 공유하며, 특정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켜준다.
단점 : 스페구레어링과 단점을 공유하며, 레어링에 비해 유틸리티 증가 옵션이 없거나 부족하다.
평가 : 스페구레어링과 평가를 공유하며, 무콤 사이클에 해당 링, 특정 스킬의 쿨감이 필요한 캐릭터에 적합.
추천 : 호타루
계열별 추천
다음으로 계열에 따라 주로 착용하는 링을 설명하겠습니다.
무콤계 캐릭터들은 콤보 능력에 따라서 다릅니다.
쿨타임 감소가 필요 없는 무콤을 사용하는 캐릭터라면 SB, 버프추뎀링, 2링 등을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기상기 캐릭터를 만났을때를 대비해 선타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면서 가성비가 좋은 링을 착용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쿨타임 감소가 필요한 무콤을 사용하는 캐릭터라면 무콤 사이클에 맞게 쿨타임 감소 링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 무콤에 필요한 스킬 1개의 필요 쿨타임 감소량이 40% 이상이라면 버프쿨감링을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극딜계 캐릭터들은 4링, SB링을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데미지가 중요한 주력 기술은 4링 혹은 SB링, 원거리 견제기는 영구쿨감링 혹은 4링,
보조 딜링기는 앞서 언급한 링중 하나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딜탱계 캐릭터들은 2링, 영구쿨감링을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방어 아이템이 메인이기 때문에 구매 가격을 최대한 아끼면서 가성비가 좋은 링을 착용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스페스킬이 지속력에 큰 도움을 준다면 스페링을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5. 소모품 아이템 장단점 설명 & 계열별 추천
다음으로 소모품은 목걸이 못지 않게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종류에 따른 소모품들의 장단점을 설명하겠습니다.
(전혀 쓰이지 않는 넬스S, 레어 스테민 킷은 제외했습니다.)
회복킷
첼시 콜라 MAX
장점 : 버거에 비해 총 회복량이 높다.
단점 : 초당 회복량이 버거에 비해 매우 낮다.
평가 : 총 회복량이 높아 지속력이 높을수록 효율이 좋지만 순간 회복량이 낮아 급박한 상황에서 사용하기 힘들다.
추천 : 딜탱계, 무콤계 캐릭터
첼시 콜라 V
장점 : 첼콜맥의 장점을 공유하며, 지속시간이 콜라보다 5초 길어 총 회복량과 가성비가 좋다.
단점 : 첼콜맥의 단점을 공유하며, 2셔츠 이하일 경우 초당 회복량이 첼콜맥보다 낮다.
평가 : 첼콜맥의 평가를 공유하며, 지속시간이 더 길고, 최대체력%회복으로 체력이 높을수록 효율이 높지만 공격형 템트리를 탈 경우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
추천 : 딜탱계, 무콤계 캐릭터
스파클링
장점 : 첼콜맥의 장점을 공유하며, 착용 캐릭터의 휠업 부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점 : 첼콜맥의 단점을 공유하며, 초당 회복량이 첼콜맥보다 낮다.
평가 : 첼콜맥의 평가를 공유하며, 회복량의 일부와 휠업 효과를 교환해 스탯상의 이득을 본다.
추천 : 딜탱계, 무콤계 캐릭터, 방어/가속 계열의 부가효과
버거
장점 : 콜라에 비해 순간 회복량이 높다
.
단점 : 콜라에 비해 총 회복량이 낮다.
평가 : 순간 회복량이 높아 방어력이 낮을수록 효율이 높지만 지속적인 전투에서는 좋지 않다.
추천 : 극딜계, 무콤계 캐릭터
가속킷
스프린터
장점 : 기본 이동속도가 가장 높다.
단점 : 쿨감, 공속 등의 부가효과가 없다.
평가 : 스텝 능력이 높아지지만 콤보, 판정은 변하지 않아 한정 콤보는 불가능하다.
추천 : 공속, 쿨감의 영향이 적은 캐릭터
ex)에바
리세스 스프린터
장점 : 효과 발동시 이동속도가 가장 높고 지속시간이 10초 더 길다.
단점 : 쿨감, 공속 등의 부가효과가 없고 전투 중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
평가 : 스프린터와 동일하지만 한대라도 맞거나 때린다면 성능이 매우 떨어진다.
추천 : 공속, 쿨감의 영향이 적고, 한대 맞추기만 하면 이기는 무콤계 캐릭
ex)스텔라
런업 스프린터
장점 : 효과 발동시 이동속도가 매우 높고 지속시간이 5초 더 길다.
단점 : 쿨감, 공속 등의 부가효과가 없고 비전투중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
평가 : 스프린터와 동일하지만 대치중에는 성능이 매우 떨어진다.
추천 : 공속, 쿨감의 영향이 적고, 원거리 견제기가 있거나 지속력이 뛰어난 캐릭터
ex)도일, 브루스
엑셀레이션
장점 :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모두 챙길 수 있다.
단점 : 이동속도 증가량이 낮고, 쿨감 효과가 없다.
평가 : 공격속도를 얻으면서 스텝 능력을 버리지 않은 매우 안정적인 아이템.
추천 : 모든 캐릭터
아드레날린
장점 : 공격속도와 쿨타임 감소 효과를 모두 챙길 수 있다.
단점 : 이동속도 증가량이 없어 스텝 능력이 매우 낮아진다.
평가 : 링의 쿨타임 감소로는 불가능한 콤보를 넣는데 사용되는 아이템.
추천 : 장착시 무한콤보가 가능하며, 부족한 이동속도를 스킬의 기동성으로 커버가 가능한 캐릭터.
ex)벨져
페스티네이션
장점 : 이동속도와 쿨타임 감소를 모두 챙길 수 있다.
단점 : 이동속도 증가량이 낮고, 공속 효과가 없다.
평가 : 스텝 능력과 쿨감을 동시에 챙겼지만 각각 능력치가 낮고 제때 사용하기 어려워 애매한 아이템.
추천 : 안함
공겻킷
이펙트
장점: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다. 목걸이의 치명타와 병행하면 절대 회피가 뜨지 않는다.
단점: 치명타 이외의 옵션이 없어 기본 딜이 약하다.
평가: 적당히 치명타를 노리면서 안정적인 딜링을 노리는 공격킷. 상대의 회피가 높을 때 효율이 제일 좋다.
추천: 모든 캐릭터
이펙트 이펙션 (치펙션)
장점: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며, 방어 관통 옵션으로 이펙트보다 강력하다.
단점: 공격력 옵션이 없어 계수 반영율이 높은 스킬에는 효율이 좋지 않다.
평가: 이펙트와 비교했을때 자주 터지는 치명타를 포기하고 방관으로 인한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한 공격킷.
추천: 극딜계 캐릭터, 딜탱계 캐릭터
파이크 이펙션 (파펙션)
장점: 방어력을 관통하는 강력한 딜링이 가능하다. 계수 반영율이 높은 스킬이 강력해진다.
단점: 치명타 옵션이 없어 회피에 굉장히 취약하다. 상대가 회피가 높을 때 회피가 뜰 수 있다.
평가: 치명타를 아예 포기한 깡딜링을 노리는 공격킷. 안정성이 조금 떨어지지만 강력한 딜링을 얻을 수 있다.
추천: 극딜계 캐릭터
파이크
장점: 계수 반영율이 매우 높으며, 적의 회피율이 낮을 때 가장 강력하다.
단점: 방어 관통, 치명타 옵션이 없어 적의 방어 관련 스탯이 올라갈 수록 성능이 크게 저하된다.
평가: 자신도 상대도 극딜계 캐릭터일 경우 이외에는 좋지 않다.
추천: 클리브, 히카르도
방어킷
타즈
장점 : 없다.
단점 : 없다.
평가 : 기본 아이템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장단점 없이 매우 무난한 방어킷.
추천 : 모든 캐릭터
솔리드 스위퍼
장점 : 타즈에 비해 방어력이 높다.
단점 : 지속시간이 10초 짧다.
평가 : 순간 방어력이 제일 높은 방어킷으로, 순간 폭딜을 버티는데 좋다.
추천 : 극딜계 캐릭터
플래쉬
장점 : 회피가 뜰 경우 타즈, 솔리드보다 단단하다.
단점 : 상대의 치명타가 높아질수록 효율이 크게 감소한다.
평가 : 휠업이 회피이거나, 기본 방어력이 높은 경우 이외에는 효율이 매우 낮다.
추천 : 레베카, 레나, 도일, 브루스
닷지 실피드
장점 : 플래쉬와 장점을 공유하며, 플래쉬보다 회피가 높다.
단점 : 플래쉬와 단점을 공유하며, 지속시간이 10초 짧다.
평가 : 플래쉬와 장단점을 공유하지만 순간 방어율이 높고 지속력이 부족하다.
추천 : 레베카, 레나, 도일, 브루스
스테민
장점 : 순간적으로 체력이 상승해 버거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점 : 회복이 아닌 최대체력 증가이므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효율이 최악이다.
평가 : 순간적인 체력 상승 효과를 이용해 HP계산에 심리전을 걸 수 있다. 버거와 병행하면 더욱 좋다.
추천 : 극딜계 캐릭터, 티엔
지금까지 투신전 심화 운영법 첫번째, 템셋팅, 템트리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공략도 정말 오래걸렸네요.
사실 글로만 쓰면 되는데 유튜브를 하는 사람이라서 영상으로 같이 제작하느라.. ㅠ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한번씩 눌러주시고 유튜브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유튜브 주소 https://youtu.be/tLrvPlwM5_Y
그리고 이거 분명 수정모드에선 arial체에 12폰트였는데 등록하고 나면 굴림에 10폰트로 바뀌는 이상한 버그가 있네요. 복붙해도 폰트 이상해지고 그러는데 혹시라도 이 글이 오싸에 간다면 가독성 좋게 바꿔놓은 폰트랑 글씨체 안바뀌게 조심해주세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