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버프와 디버프 아이콘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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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OL [101급]

2017-04-20 06:28:17

PC보다는 모바일로 보는 편이 낫습니다



Kikuya Tomoki - Yoake



이번 공략은 활용법이 아닌 

단순한 설명서에 그칩니다. 


'상태 이상'은 다루지 않습니다. 


170420



■ 1. 기본 설명 / 앨리셔 


■ 2. 서포터★ 버프 / 멜빈, 웨슬리  


■ 3. 스킬 사용, 도핑 / 미쉘 


■ 4. EP, SP, 주변 아군에게 자동 적용 / 카인, 엘리, 타라, 나이오비 


■ 5. 디버프 / 히카르도, 샬럿, 하랑 


■ 6. 버프 / 리사, 앨리셔, 티엔, 까미유 


■ 7. 최종 정리 


ㅡ 



■ 1. 기본 설명 


[이미지 출처 : http://tv.naver.com/v/1582502] / 앨리셔(Alicia) 170408 


게임 플레이 화면 

우측 하단(오른쪽 아래)에 표시되는 

버프디버프 아이콘(그림단추)에 대한 설명, 정리글입니다. 


●1. 아이콘(그림단추) 기본 설명  


빨간색 ㅡ 디버프 (불리한 효과) 

하늘색 ㅡ 버프 (유리한 효과) 

숫자 ㅡ 남은 지속 시간 


2. 이미지에 보이는 아이콘(그림단추) 해석 (※ 위쪽에서부터, 왼쪽에서부터) 

이동속도 감소(지속시간 6초 남음) [※ 미아(Mia) 스킬 : 가시의 속박(R)] 

체력 회복 [※ 까미유(Camille) 스킬 : 반딧불 교향곡(E)]

이동속도 증가(지속시간 23초 남음) [※ 앨리셔(Alicia) 스킬 : 축복의 빛(R)] 

방어력 증가 1 [※ 앨리셔 휠업]  

회피 증가 [※ 서포터 기본 버프] 

치명타 증가 [※ 서포터 기본 버프] 

공격력 증가 [※ 서포터 기본 버프] 

방어력 증가 2 [※ 서포터 기본 버프] 



■ 2. 서포터★ 버프



포지션중에서 유일하게 '서포터'만이 우측 하단 이미지에 표시됩니다. 

탱커, 근거리 딜러, 원거리 딜러는 표시해주지 않습니다. 

이유는 "자신주변 아군"라는 설정때문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tv.naver.com/v/1582554] / 멜빈(Melvin) 170408 


원거리 딜러인 멜빈의 주변에 

서포터가 있을 때의 얘기가 되겠습니다. 



서포터 포지션인 웨슬리가 근처에 있으면 (미니맵 확인) 

왼쪽부터 '회피 증가' '치명타 증가'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가 적용됩니다. (우측 하단 확인) 

★ 멜빈의 휠업 '치명타 증가(지속시간 90초)'도 적용되어있습니다만, 

지속시간이 더 긴 서포터 포지션 버프에 묻혀 지속시간이 표시되지 않게끔 되어있습니다. 



미니맵에서 자신의 주변 노란색 동그라미 근처에 걸쳐져있으면 계속 적용이 됩니다. 



자신의 근처에서 멀어지면 해제됩니다. [근접하면 다시 적용] ]

[★ 버프 아이콘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체력 회복' '방어력 증가' '치명타 증가'] 

[체력 회복방어력 증가아군 타워 근처이기 때문이며, 치명타 증가멜빈의 휠업(90초)] 



☆ 요약 

서포터 버프를 가진 팀원의 근처에 있으면 

치명타, 회피, 공격력,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서포터 버프를 가진 자기 자신은 영구적(시작할 때부터 끝날 때까지)으로 적용됩니다. 


■ 3. 스킬 사용, 도핑


[이미지 출처 : http://tv.naver.com/v/1584652] / 미쉘(Michelle) 170409 


●0. 미쉘 더스트 토네이도(E) 시전(스킬 사용) 


●1. 이미지에 보이는 아이콘 해석 (왼쪽에서부터)


지속형 궁극기 [☆ 160811 추가 / 레나,스텔라,미쉘,레이튼,브루스,히카르도] 

회피 증가 [※ 미쉘 '더스트 토네이도(E)'] 

쿨타임 감소 [※ 미쉘 휠업] 




●0. 미쉘 일루전 실드(SP) 시전(스킬 사용) 


●1. 적용되기 시작한 버프 

회피 증가(10초) 


●2. 이미지에 보이는 아이콘 해석 (왼쪽에서부터) 

회피 증가 [※ 일루전 실드(SP)] 

이동속도 증가[※ 2번 소모킷 : 가속킷(스프린터), 20초 중에서 13초 남음] 

쿨타임 감소 [※ 휠업, 90초 중에서 83초 남음] 



●0. 미쉘 일루전 실드(SP) 시전(스킬 사용) → 더스트 토네이도(E) 시전 


●1. 적용되기 시작한 버프 

회피 증가(10초) → 지속형 궁극기 & 회피 증가(16초) 


●2. 이미지에 보이는 아이콘 해석 (왼쪽에서부터) 

지속형 궁극기 [※ 더스트 토네이도(E) 16초 남음] 

회피 증가 [※ 일루전 실드(SP)에서 더스트 토네이도(E)로 덮어씌워짐] 

이동속도 증가[※ 2번 소모킷 : 가속킷(스프린터), 20초 중에서 8초 남음] 

쿨타임 감소 [※ 휠업, 90초 중에서 77초 남음] 


○ 

일루전 실드(SP)의 회피 증가 효과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일루전 실드(SP)의 회피 증가와, 더스트 토네이도(E)의 회피 증가는 중첩(SP+E)됩니다. 

다만, 지속시간은 중첩되지가 않고 더 길게 남아있는 쪽의 효과(E)를 기준으로 덮어씌워지는 것이죠. 



●0. 일루전 실드(SP) 시전(스킬 사용) 


●1. 회피 증가 10초 적용 시작 [★ 캐릭터 머리 위로 하늘색 글씨 & 화면 우측 하단 아이콘 동시 적용] 


●2. 쿨타임 감소 81초 남음 



●0. 4소모킷 사용 : 방어킷(플래쉬), 20초 중에서 19초 남음] / 도핑 


●1. 회피 증가 버프 : 지속시간이 더 많이 남은 효과로 지속시간 표시만 덮어버림 (이전 효과는 지속됨)


○ 

마찬가지로, 일루전 실드(SP)를 사용하자마자 염동 플래쉬를 도핑한 것이기 때문에 

일루전 실드의 회피 증가 버프 효과랑, 염동 플래쉬의 회피 증가 버프 효과는 중첩입니다. 

다만, 아이콘 지속시간에서는 더 오래 지속되는 효과만 표시해줄 뿐이죠. 

지속효과에서 1개만 표시된다고 해서 기존에 적용된 일루전 실드(SP)의 효과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0. 5번 소모킷 사용 : 특수킷(맥시머) 20초 중에서 19초 남음] / 도핑 

●0-1. 더스트 토네이도(E) 시전 중(ing) 


○아이콘 설명 (왼쪽에서부터) 

특수킷(맥시머) 지속시간 20초 중에서 19초 

스킬공격력 증가 [※ 특수킷(맥시머)의 효과] 

체력 회복 [※ 회복킷(스파클링)의 효과 

★ 스파클링에 20초 쿨타임 감소도 있으나 휠업의 지속시간이 더 길어서 아이콘에는 묻혀버립니다.

☆ 아이콘에는 묻혀보이지만 정상적으로 효과는 중첩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회피 증가 [※ 방어킷(플래쉬) 20초 중에서 10초 남음] 

쿨타임 감소 [※ 휠업] 


●0-2. 더스트 토네이도(E) 시전 완료 


●1. 아이콘 설명(왼쪽에서부터) 

지속형 궁극기 [※ 궁극기 시전 완료] 

특수킷(맥시머) [※ 도핑] 

스킬공격력 증가 [※ 특수킷(맥시머) 도핑] 

체력 회복 [※ 회복킷(스파클링) 도핑] 

회피 증가 [※ 궁극기 시전 완료 ★ 방어킷(플래쉬)의 효과는 지속되고 있으나 지속시간 표시만 묻힘] 

쿨타임 감소 [※ 휠업 ★ 회복킷(스파클링)의 효과는 지속되고 있으나 지속시간 표시만 묻힘



☆ 요약 


미쉘은 기본적으로 3개의 '회피 증가' 버프를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일루전 실드(SP) 

방어킷(플래쉬) [※ 물론 타즈, 터틀류를 사용한다면 불가능] 

더스트 토네이도(E) 

입니다. 


여기에 서포터 버프(자기 자신이 할 수도 있고, 아군 근처 효과로 할 수도 있음)라던가, 

클레어 디펜시즈 프리즘(R)까지 중첩시키면 5중첩도 가능하죠. 

아이콘에서는 지속시간이 가장 길게 남아있는 효과 기준으로만 딱 한번 표시해줍니다. 

표시는 하나만이지만 효과는 전부 중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은 버프는 '따로 표시'가 됩니다. [앨리셔 휠업 + 서포터 버프] 

(※ 1. 기본 설명 이미지 참조) 

지속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은 버프의 특징은 


1. 서포터 버프 (위에서 이미 설명) 

2. EP, SP 효과 (아래에서 설명 예정) 

3. 주변 아군에게 자동 적용시켜주는 버프 (아래에서 설명 예정) 


이렇게 3개가 되겠습니다. 


■4. EP & SP 효과, 주변 아군에게 자동 적용


 

엘리(Ellie) 170420


●1. 아이콘 설명 

SP효과 [※ SP아이템을 구입했으며, 주변에 아군이 1명 이하(0~1명)] 

쿨타임 감소 [※ 엘리 휠업] 


 

[이미지 출처 : http://tv.naver.com/v/1558395] 카인(Cain) 170330 


●1. 아이콘 설명 

EP효과 [※ EP아이템을 구입했으며, 주변에 아군이 2명 이상(2~4명)] 

치명타 증가 [※ 카인 휠업] 


★ SP와 EP효과 '주변'의 기준 변동사항 (141211 → 161117)  

사정거리 1100 → 2000 → 1450 [최종 수정 161117] 

현재는 1450 



나이오비(Niobe) 170420


●0. 정념폭발(Q) 사용 

●1. 아이콘 설명 

공격속도 증가 [※ 정념폭발(Q) : 자신과, 자신 주변 아군에게 적용] 

공격력 증가 [※ 휠업] 


타라(Tara) 170420


●0. 정념폭발(Q) 사용 

●1. 아이콘 설명 

쿨타임 감소 [※ 정념폭발(Q) : 자신과, 자신 주변 아군에게 적용] 

공격력 증가 [※ 휠업] 


☆ 

정념폭발(Q) 버프의 경우 서포터 버프와 마찬가지로  

자신과 자신의 주변 아군에게 적용시켜줍니다. 

자신에 한해서는 지속시간이 존재하겠지만 주변 아군이 가까이 있으면 그 때에만 적용시켜줍니다. 

그래서 지속시간이 표시되지가 않습니다. 


이는 앨리셔, 클레어, 리사의 휠업과 똑같습니다. 

다만 정념폭발(Q) 스킬의 지속시간은 10초내지로 짧고, 

휠업은 90초로 매우 깁니다. 


빅터의 질풍가도(Q) 스킬도 자신과 자신의 주변 아군에게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적용시켜주는데 

6~9초내지로 짧으며, 정념폭발(Q)처럼 시간은 표시해주지 않습니다. 


5. 디버프


버프라는 것은 유익한 효과이고 

디버프라는 것은 불리한 효과입니다. 


버프를 걸어준다는 것은 아군에게 유리한 효과를 제공해주는 것이며, 

버프가 걸려있다는 것은 유리한 효과를 제공받고 있다는 의미이고, 

이는 당연히 상대팀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불리한 조건이 됩니다. 


디버프를 거는 것은 적군에게 불리한 효과를 제공해주는 것이며, 

디버프가 걸려있다는 것은 불리한 효과를 제공받고 있다는 의미이고, 

이는 당연히 디버프가 걸리지 않은 상대팀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유리한 조건을 갖게 되는 것이죠. 


아군이 디버프에 걸렸거나, 

적군이 버프에 걸려있다. 

→ 아군에게 불리하며 적에게 유리한 상황. 


아군이 버프에 걸려있거나 

적군이 디버프에 걸려있다. 

→ 아군에게 유리하며 적에게 불리한 상황. 


당연히 두 가지가 동시에 적용되어있다면 리의 격차는 커지게 됩니다. 

두 가지 중에 하나만 적용되어 있는 것보다, 동시에 적용되어있는 쪽이 당연히 격차가 커지겠죠. 


[이미지 출처 : https://youtu.be/COiPsn_yeIM] / 벨져(Belzer) 161214 


●0. 히카르도 벌레 디버프 

●1. 체력 감소 디버프 

○ 

정확하게 말하자면 '최대 체력'과 '남은 체력'을 동시에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디버프 지속시간(이미지에서는 9초 남음)이 끝나면 다시 원상복귀되죠. 


[이미지 출처 : https://youtu.be/X--e3Pq3gCE] / 티엔(Tian) 160319 


●0. 하랑 제압부 디버프 

●1. (왼쪽에서부터) 이동속도 감소, 공격력 감소, 방어력 감소 

○ 

앨리셔의 축복의 빛 버프와 정확하게 반대되는 효과 개념입니다. 

다만, 앨리셔의 경우에는 아이콘에 지속시간이 표시되고

하랑의 경우에는 지속시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앨리셔의 축빛 별 버프는 특정 인물을 타겟팅해서 걸어주는 형식이고 

하랑의 제압부 디버프는 특정 공간, 범위에 설치해서 걸어두는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전자는 스킬 사용, 도핑과 같은 개념에 해당되고 [※ 지속시간 표시] 

후자는 서포터 버프, Q스킬, EP & SP 효과에 해당되죠. [※ 지속시간 미표시] 


●2. 아이콘 설명(위쪽에서부터, 왼쪽에서부터) 

이동속도 감소 [※ 하랑 제압부(R)] 

공격력 감소 [※ 하랑 제압부(R)] 

방어력 감소 [※ 하랑 제압부(R)] 

경직회복 증가 [※ 티엔 발경(Q)] 

공격속도 증가 [※ 티엔 발경(Q)] 

최대체력 증가 [※ 티엔 발경(Q)] 

방어력 증가 [※ 4번 소모킷 : 방어킷 사용] 

이동속도 증가 [※ 2번 소모킷 : 가속킷 사용] 

시야 증가 [※ 5번 소모킷 : 특수킷 사용] 

쿨타임 감소 [※ 티엔 휠업] 





[이미지 출처 : http://tv.naver.com/v/1515052] / 아이작(Issac) 170313 


●0. 샬럿 살수포(LR) 디버프 

●1. 회피 감소 디버프 



●0. 샬럿 헤비레인(R) 디버프 

●1. 치명타 감소 디버프 




☆ 

디버프 효과의 경우, 

거는 쪽은 걸어도 존재 자체를 잘 모르고 (걸었다는 표시가 뜨지 않고, 걸렸다는 표시만 뜨기 때문) 

걸린 쪽은 걸려도 대수롭지 않게 여겨서 (보통은, 거는 쪽이 잘 모르기 때문)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템 설명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듯이 

구입할 때마다 디버프 수치가 증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반에는 걸려도 체감이 안되겠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어지간히 성가신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거는 쪽에서 이 점을 잘 알고 있다면 상대하기가 매우 꺼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히카르도의 벌레 디버프는 아이템 구입 상관없이 고정된 수치지만, 

하랑, 샬럿, 토마스등의 디버프를 거는 캐릭터는 아이템 구입에 따라 수치가 변경되므로 알아두고 이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6. 버프 


[이미지, 영상 출처 : http://tv.naver.com/v/1582033] / 리사(Lisa) 170407


●0. 리사 천상의 하모니(LR) 시전 / 캐릭터 머리 위에 연보라색 높은음자리표 

●1. 체력 증가 버프, 방어력 증가 버프 



○ 

체력 회복 버프와 

체력 증가 버프는 다른 것입니다. 


체력 회복 버프는 주로 지속적으로 체력을 회복시키는 상태이며 

체력 증가 버프는 지속시간동안만 '최대 체력'과 '현재 체력'을 늘려주는 것입니다. 


전자는 주로 

1. 회복킷 사용(콜라, 햄버거류) 

2. 타워나 기지 근처 

3. 방어 트루퍼 효과 

4. 까미유의 전환충, 반딧불 교향곡 

등등이며 


후자는 주로 

1. 방어 트루퍼 효과 

2. 리사 천상의 하모니 

등등입니다. 


전자(체력 회복 버프)와 반대되는 개념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첫째로 체력을 조금씩 깎아내리는 '상태 이상'이 있고, [※ 화상, 출혈, 전환이면충, 중독...] 

둘째로 체력 회복을 억제하는 특수한 '상태 이상'이 있습니다. [※ 루드빅 타락의 빛(E) 마지막 타격] 


후자(체력 증가 버프)와 반대되는 개념은 

체력 감소 디버프인 히카르도의 벌레 디버프입니다. 


- 해당 공략글은 '아이콘' 위주로 작성하고 있기 때문에 '상태 이상'에 대한 설명은 하지 않습니다. 






서포터 포지션 앨리셔 버프 적용 아이콘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tv.naver.com/v/1582502] / 앨리셔(Alicia) 170408


●축복의 빛(R) 사용 직전 

(이미 적용중인 버프 : 서포터 버프, 트루퍼 버프, 휠업 버프) 




●축복의 빛 버프 적용 완료 / 캐릭터 머리 위에 노란색 별 

(추가 적용된 버프 : 이동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노란색 : 방어 트루퍼 버프(체력 회복 버프, 체력 증가 버프, 방어력 증가) / 60초 중에 10초 남음 

빨간색 : 축빛(R) 버프(이동속도 증가 버프, 방어력 증가 버프, 공격력 증가 버프) / 44초중에 43초 남음

초록색 : 서포터 포지션 버프(회피 증가 버프, 치명타 증가 버프, 공격력 증가 버프, 방어력 증가 버프) 

파란색 : 방어력 증가 버프 : 앨리셔 휠업 (90초 지속) 


☆ 

지속시간이 긴 버프일수록 오른쪽으로 밀리게 되어있습니다. 

동시에 적용되는 버프끼리 모여있도록 합니다. 

지속시간이 짧은 버프가 동시에 적용되고 지속시간이 긴 버프와 중첩되면 아이콘의 위치가 분산될 수 있습니다. 


서포터 포지션 버프는 지속시간이 무제한이며 4개의 버프가 항시 적용이라 항상 우측에 몰아져있습니다.


트루퍼 버프는 지속시간이 60초 내지 90초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스킬, 도핑 버프보다는 우측에 표시됩니다. 


앨리셔의 휠업은 본인에게만 효과가 적용되는 일반적인 캐릭터들과는 달리 주변 아군에게도 효과가 적용되는 특수한 성격이기 때문에 지속시간이 존재하지만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90초) 






[이미지 출처 : https://youtu.be/X--e3Pq3gCE] / 티엔(Tian) 160319 


● 티엔 발경(Q) 버프 

경직회복 증가 

공격속도 증가 

체력 증가 


시야 증가 버프 [※ 5번 소모킷 : 특수킷(레이더) 사용] / 캐릭터 머리 위에 빨간색 눈 모양 


○ 

경직회복 증가는 슈퍼아머에 가깝지만 슈퍼아머는 아닌 그런 개념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역경직, 넉백이 감소하는 것이죠. 

경직, 넉백을 유발하는 스킬에 피격당했을 때 밀려나는 '경직' 당하는 수치가 감소하는 유리한 버프죠. 

물론 때리는 입장에서는 껄끄러울테구요. 


공격속도 증가는 '엑셀레이션'이라는 가속킷덕분에 유명하죠. 

[☆ 공격력 증가, 공격속도 증가, 치명타 증가는 아이콘이 비슷비슷해서 헷갈릴 수 있으므로 유의] 


체력 증가방어 트루퍼 버프와 리사 천상의 하모니(LR)에 적용된 것과 똑같은 버프구요. 

일시적으로 '최대 체력'과 '현재 체력'을 늘려주는 것입니다. 





● 3번 소모킷 : 공격킷(이펙션) 도핑 

방어관통력 증가 


○ 

원래는 방어관통력 증가 버프가 서포터 포지션 버프에 포함되어있었는데 사라졌고, 

이펙션을 이용하는 방법만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자네트는 버프가 아니라 기본 특성) 





□ 헬레나 리바운드(SP) 


헬레나의 '증폭 효과'는 버프의 개념이지만 아이콘이 아니라 헬레나 캐릭터 하단에 표시되고 있습니다. 



미니맵을 통해 헬레나 근처의 아군에게 효과 적용 (SP : TESTCASE On 상태) 



SP : TESTCASE On 상태인 헬레나 근처에 있는 아군들은 증폭 효과를 받습니다. 



증폭 효과는 기본적으로 

체력 회복(1초당 5hp)과 공격력 증가 버프


포지션마다 다른 추가 버프를 제공해줍니다. 

탱커 포지션 & 근거리 딜러 : 회피 증가 

원거리 딜러 : 치명타 증가 

서포터 : 스킬 쿨타임 감소 


ㅡ 


SP : TESTCASE Off 상태에서는 아군 증폭 효과가 사라지고 

적의 능력을 역류시키는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도록 자신(헬레나)의 스킬(LR)만 증폭시키게 됩니다. 


- 헬레나 캐릭터 공략 참조 



■ 7. 최종 정리


버프 & 디버프 [상태 이상은 제외]


버프 발생 조건 

일반적인 소모킷 사용(도핑

마우스 휠업 

아군 방어건물이나 기지 근처에 위치(수성) 

버프 스킬 적용 

트루퍼 버프 

서포터 버프 


디버프 발생 조건 

디버프 스킬 적용 


대표적인 예시 

공격력 증가 & 공격력 감소 ㅡ 공격 트루퍼 버프, 축복의 빛(앨리셔 R), 공격킷(파이크류) & 제압부(하랑 R) 

치명타 증가 & 치명타 감소 ㅡ 공격 트루퍼 버프, 공격킷(이펙트류) & 헤비레인(샬럿 R) 

체력 회복 ㅡ 회복킷(콜라, 햄버거), 방어 트루퍼 버프 

체력 증가 & 체력 감소 ㅡ 방어 트루퍼 버프, 천상의 하모니(리사 LR), 방어킷(스테민류) & 벌레 디버프(히카르도) 

회피 증가 & 회피 감소 ㅡ 일루전 실드(미쉘 SP), 레나·레베카·히카르도 휠업, 방어킷(플래쉬) & 살수포(샬럿 LR) 

방어력 증가 & 방어력 감소 ㅡ 근육다지기(도일 SP), 방어킷(타즈류) & 제압부(하랑 R) 

쿨타임 감소 

흡혈율 증가 ㅡ 트리비아 휠업 

공격속도 증가 & 공격속도 감소 ㅡ 발경(티엔 Q), 가속킷(엑셀류) & 쐐기(호타루 SL, E / 트릭시 SL)

이동속도 증가 & 이동속도 감소 ㅡ 질풍가도(빅터 Q), 가속킷(스프린터류) & 조각의 지휘(토마스 L 마지막 타격) 

시야 증가 ㅡ 스텔라 휠업, 특수킷(레이더) 

방어관통력 증가 ㅡ 이펙션(공격킷) 

경직회복 증가 ㅡ 발경(티엔Q), 기어2(레나E) 


○ 버프와 디버프를 동시에 가진 스킬 

도일 근육다지기(SP) 

버프 : 방어력 증가, 공격력 증가(건물 공격력) 

디버프 : 이동속도 감소, 공격력 감소(대인 공격력) 


레나 기어2(E) 

버프 : 공격력 증가, 공격속도 증가, 이동속도 증가, 경직회복 증가 

디버프 : 방어력 감소 


.....


○ 둔화(상태이상) : 공격속도 감소,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 

그림자 쐐기(트릭시, 호타루 SL) 

환영분신(호타루 E) 

허리케인 블래스터(빅터 E) 

기어3 스타라이트(스텔라 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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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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