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프리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클레어 공략 (빙백)
  • 12,763

    40

빙백님 [91급]

2017-03-19 20:33:30




목차


1.인사말

2.템셋팅
3.코스튬 옵션 셋팅
4.프리즘에 대한 설명과 스샷들
5.간단하고 정말 실전에서 많이쓰는 번지법
6.템트리 및 데스관리


 


1.인사말


안녕하세요
사이퍼즈를 즐겨하고 클레어를 주로 하는 빙백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입대가 2일 남은 빙백입니다 꺄르륵!


입대전에 뭔가 남기고싶어서 써보게 됬어요. 도움이 될수있다면 최대한 도움도 되고싶구요.


 


제가 컴맹이여서...이런 공략글도 처음 써보는거라서 다소 보기 불편하실수 있겠지만 최선을 다해서 써보겠습니다'ㅁ'!!

일단 간단하게 제 소개를 조금 시작 하고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16H시즌 통합랭킹입니다. 이때 이후 사퍼를 쉬다가 다시 복귀했어요.



이번시즌 클레어 승률 전적입니다.




 


2.템셋팅


 


 



 


 


 


 


템셋팅 끼는 이유같은거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모자: 유닉모 / 시야모
제가 시야모 유닉모 둘다 껴보면서 플레이 해봤는데 유닉모자가 프리즘옵션이 있어서 유닉모자 끼는편이에요. 무려 프리즘 공격범위라구욧!
셔츠: 유닉 / 기타레어(순수의 시대)
예전엔 순수의 시대를 클빔 추공이 있어서 자주 사용했지만, 요새는 프리즘 인추공이 있는 셔츠유닉을 쓰고있어요. 프리즘에 딜넣을때 딜이 매우 쌔서 인추공은 저에게 꿀옵션이기 때문이죠.


 


평타 4링 레어
저 템셋을 보면 클레어 유저분들이 많이 끼시는 핑거P 비너스(클빔 쿨감붙은 평타링)이 아니라 의문들 가지실거에욥!!
이유라고 한다면 사실 핑거P 비너스가 없어서 평타4링을 끼다보니 익숙해서 계속 습관된거같아요ㅋㅋㅋㅋ
근데 평타4링 레어 다끼고 프리즘에 평타 똬라랑!!때리면 렙차났을때 상대 원딜들 녹일수도있고 정말 익숙하고 좋은거같아요 제취향입니다.


평타링과 블링크링에서도 많은 취향이 갈리겠지만, 저는 평타링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제가 무조건 맞다는건 아니니깐 각자 이부분은 편한거 쓰시면 될거같아요!!


소모품 셋팅
엑셀과 이펙트:
엑셀은 평타속도가 좀 빨라져서 근캐대응(적 탱커들)을 위해서 끼는편입니다. 또한 프리즘 궁을 자주 쓰는편이라 좀더 캔슬 안되고 빠르게 쓰기위해서 끼잔 의미로도 끼고있긴하죠!!(간절함....)
이펙트는 정말 탱커만을 녹이기위한 셋팅이고요 딜러한테도 치명을 띄우기 위해서죠. 제가 치명타 안터지는걸보거나 회피뜨는걸 굉장히 보기 싫어해서 이펙트 끼웁니다.
그리고 버거랑 콜라는 절 뭘끼든 다 익숙해서 그날 기분에 따라 바꿔 낍니다. 딱히 클레어 자체는 몸도 약하고 애초에 맞기 시작하면 정말 잘 녹기때문에 뭘끼든 상관이 없다고생각해서요.


그리고 다른 템은 설명 굳이 설명 안한이유는 설명할 필요가없이 유닉이 좋기 때문이에요~이상한거 끼시면 안됩니다. 만약 유닉이 없으신분은 요새 좋은게 EP가 좋으니 그걸 끼시는걸 추천드릴게요!!


 3.코스튬 옵션 셋팅


 



 


너무나도 흔한 클레어 코스튬 셋팅입니다.
코스튬 옵션도 중요하니 이대로 맞춰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4.프리즘에 대한 설명과 스샷들


자 이제 드디어 제가 이 공략글을 쓰게 된 이유이기도 하며,


제가 클레어로 랭킹을 올리고 클레어가 주캐가 된 이유를 설명하면서 도움을 주기위한 프리즘에 대한 설명부분입니다.


연습장에서 로라스에게 궁데미지 비교사진을 보여주겠습니다.


 



공템 다사고 궁0링 상태에서 데미지입니다.


 



궁0링상태에서 프리즘 궁 데미지입니다.


 


 



 


<p>
</p><p>궁1링 샀을때 데미지 입니다.</p><p>
</p><p> </p><p>
</p><p style="text-align: left;"></p><p>
</p><p> </p><p>
</p><p>
</p><p>궁1링 프리즘궁 데미지입니다.</p><p>
</p><p>
</p><p>
</p><p style="text-align: left;"></p><p>
</p><p> </p>
<p>
</p><p> </p><p>
</p><p>궁2링 데미지입니다.</p><p>
</p><p> </p><p>
</p><p style="text-align: left;"></p><p>
</p><p> </p>


궁2링 프리즘궁 데미지입니다.


 



 


궁3링 데미지입니다.


 



궁3링 프리즘궁 데미지입니다.


 


초심자가 잘 모를 수 있는데, 프리즘에 궁을 쓰면 데미지가 더 증가 됩니다.
클레어를 얼마 시작한지 안된 유저분들은 이를 숙지하면 좋을 것입니다.


 


저는 주로 팀원과 연계를 하며 탱을 녹이기 때문에 팀원이 때릴 시간에 프리즘쿨마다 좋은 자리에 프리즘을 쓰고 탱커를 녹입니다. 프리즘은 궁뿐 아니라 프리즘 클빔또한 데미지가 상당하기 때문에 뻔한 이야기지만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광범위 홀딩 궁이 대박이 날시 그냥 궁을 쓰기보다는, 프리즘 궁을 바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클레어 고수분들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겠고 어느정도 하시는 분들도 다 아시겠지만, 기본에 가장 잘 충실할수 있는거가 중요하다 보기 때문에 강조드리고 자주 쓰시길 바랄게욥!


 



요건 상대팀이 트루퍼를 배달해서 딜하고 있고 밑에서 시야를 볼때 안전 하게 뺏을 기회를 노리는 방법입니다.


저렇게 프리즘을 쓰시고 클빔 똭!!평타 좀 하시면 가끔 트루퍼를 스틸할수있는 영웅이 될수있죠!! 상대 탱커가 빠르게 파악하고 견제하러 올수도있으니 그럴땐 아쉽지만 바로 생존을 위해 빠지시는게 좋아요'ㅁ'


 


 



이건 너무 기본이지만 아군 탱커가 타워 넘어로 적을 견제하러갔을때 타워딜을 할겸 타워뒤 아군탱을 도와줄수 있는 이득인 부분이라서 반드시 생각을 해두고 프리즘 깔고 타워딜 같이 해주시면 좋아요!!


 


5.간단하고 정말 실전에서 많이쓰는 번지법


클레어 번지에 대한 간단한 사진들을 이제 올려드릴게요.
저는 실전에서 번지 하는 구간이 많지 않아요 공략글같은거 보면 저보다 더 자세하고 깔끔하게 번지에 대해 사진들 많으시구 저는 그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실전에서 자주썻던거 위주로만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정도만 번지 자주 쓰는 편입니다. 본진에서 저렇게 번지후 트루퍼 먹고들어오는 적군에게 프리즘 궁으로 역전하는게 너무 짜릿합니다 ㅇ.<
여러분들도 자주쓰세욤~ㅇㅂㅇ!



6.템트리 및 데스관리


 



이건 이번시즌 제 클레어 공식전 전적입니다. 승률은 일단 신경쓰지 마시구 평균 데스를 보시면 저도 공략글을 쓰면서 1뎃인걸 알았는데
성장에도 영향이 큰 데스는 정말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겜 이길각인데 쫄아가지고 백업안가시면서 겜터트리는 일은 없으셨으면 합니다만 경험을 통해서 나아질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해요.
저는 클레어란 캐릭은 죽을 수록 캐릭터의 성능이 떨어진다고 느껴요.
가능한 3뎃 이상은 안가시게 노력하시고 생각하시면서 게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가장 중요하고 하기 힘든 부분이지만, 데스가 많은 판에 겜을 이긴 경험이 거의없어요.
초반 라인전 싸움 지고 시작해도 데스가 적었을때는 오히려 역전 한 판이 많았던 기억이라 데스는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템트리


저는 유동적인 템트리를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템을 살때 대부분 도핑처럼 아이템을 사는 습관이 있는데 도핑처럼 주로 사는 템중하나가 궁유닉입니다. 궁이 대박나거나 링을 사야 킬을 얻고 이득을 볼각이 나오면 궁쓰면서 링을 사는 편입니다.

일단 초반에는 클빔과 프리즘링을 사면서 36렙까지 찍습니다. 그러면 3장2모 4클빔링 4프리즘링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상황을 봐서 2셔나 2공목 혹은 궁링을 사는 편입니다.
생존에 자신이 있으시면 공목을 가는걸 추천드리고 2셔를 가도 좋은게 프리즘 인추공이 증가되서 꿀입니다. 나중에 만렙이 다가갈때 2허리와 마지막 3셔중 고민하는 경우가 저도 많았습니다. 그럴땐 게임이 유리하게 흘러가면 2허리를 통해 포킹을 자주하는 플레이를 하며, 게임이 지고있을때는 3셔를 가서 기방할때 프리즘으로 더 강한 데미지를 주기위해서 3셔츠를 갑니다.

 


마지막으로 길고 지루한 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플레이 영상 하나 올리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안 사실인데 평타4링인줄 알고 엔프링을 요 몇달간 껴서 이 영상에서도 실수로 엔프링으로 플레이가 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평타링 셋팅이라고 적어놓고 엔프링 사용에 의문을 가지실수 있어서 적었습니다. 제가 착각하고 잘못 끼고 플레이했어요.


 


평타링으로 플레이 한거 녹화한게 최근에 부계정으로 플레이 한거 밖에 없지만 평타링으로 하시는거 보고싶으신분을 위해서 올려두겠습니다. 일단 제 영상을 제가 봐도 프리즘을 좋아하는거 같긴하네요ㅋㅋㅋ




0
신고하기
댓글 4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