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이벤트]초보를 위한 심도깊은 디아나 근캐 1대1 팁
  • 15,428

    18

외교대사 [72급]

2016-07-29 06:20:50




안녕하세요. 근킹을 좋아하는 외교대사입니다.


종종 근킹에서 만나시는 분들이 근킹 잘하는 방법을 물어보시거나 대응법을 물어보셨는데, 

대부분 제대로 대답해 드리지 못했었습니다 ㅠㅠ

이번 공략에서 디아나 캐릭터로 근캐 1대1 대응 팁들을 적어보겠습니다.


태어나서 공략은 처음이지만 나름 열심히 써보았습니다.



DIANA WARNING


디아나는 근캐 1대1에서 강력한 면모를 보이는 캐릭터는 아닙니다. 근킹에서 쓰기위해선 상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디아나를 하면서 1대1을 해야할 상황이 종종 나오고, 근킹에서 디아나를 쓰고싶으신 초보분들을 위해 공략을 썼습니다.



공략 영상입니다. 목소리 주의 !!!! 나레이션만 크고, 영상소리가 작아...ㅠㅠ


0:20 디아나 스킬과 콤보 설명

5:00 디아나 근캐 1대1 대인 팁

7:40 디아나 미러전과 잡다한 팁

11:00 디아나 스코 꿀팁


영상만으로는 완벽한 공략이 아닙니다. 영상을 먼저 보시고난후 글을 봐주세요.

초보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설명을 했으며, 제가 근캐 상대할때 자주쓰는 방법들 입니다.



단어 설명


선타

- 먼저 상대방을 때리는것. 주로 주도권이라는 말로도 쓰입니다.


기상 심리전 

- 상대방이 넘어진후 일어나는 시점이나, 내가 넘어진후 일어나는 시점에서 바로 일어나는 선타 싸움.

보통 서있는 사람은 깔아주기 형식의 스킬을 쓰고, 넘어져있던 사람은 회피나, 카운터 위주의 스킬을 씁니다.


다운 ~~~

- 다운된 적에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예를 들자면 다운 지옥구멍은 넘어진 적에게 사용하는 지옥구멍 이라는 뜻입니다.


기상 ~~~

- 서있는 사람이, 일어나고 있는 사람에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예를 들자면 기상 핵펀치는 넘어지고 일어난후 바로 핵펀치를 맞추는것을 말합니다.


채찍 = 처벌의 채찍

케이지 = 히든 케이지

회오리 = 파편의 회오리

체인 = 마그넷 체인



공략글은 영상을 이미 다 보셨다는 전제하에 적는 글입니다.



디아나 근캐 1대1 을 위한 마음가짐



디아나의 근캐 1대1은 채찍 선타로 시작해서, 채찍 선타로 끝납니다.

그만큼 채찍의 비중이 제일 큽니다. 

채찍을 맞추는 연습을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기상 심리전에선 체인으로 구조물 위로 올라간뒤 낙 회오리로 다시 선타를 뺏어옵니다.

또는 상대방 뒤쪽으로 체인을 타고 이동해도 됩니다.


케이지를 한 번 사용하고 난뒤의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케이지 쿨타임 전까지는 전면전은 피하시고 케이지의 쿨타임을 돌리는것이 좋습니다. 


디아나의 근킹은 채찍 선타이후 콤보를 넣고, 스킬 쿨타임이 돌아올때까진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 

그러던 도중 빈틈이 보이면 놓치지말고 공격해주세요.


조준유도는 채찍과 평타의 명중률이 상승하지만, 회오리 또한 조유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대각선 회오리가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 점 생각하시고 맞는 세팅을 찾으세요.






디아나 아이템



유니크 

- 허리와 신발은 필수. 나머지 유니크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아쉽다.


모자 

- 시야모를 추천. 어차피 머리유니크의 케이지 사거리는 

'근킹에서는 케이지를 선타로 쓰지 않는다는점. 케이지로 추노하는 상황이 자주 나오지 않는다는점.'

때문에 넓은 시야로 채찍 선타를 쉽게 가져오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페이스링 

- 별로... 낄거면 회오리에 끼세요.


특수킷 

- 레이더 추천


공격킷 

- 공격력 반영 비율이 높지 않기때문에 치명킷을 추천합니다. (평타 존나 쓸거면 공격킷 ㄱㄱ)


저는 채찍 선타가 디아나 근킹의 처음과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야모와 언커먼 레이더로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안정적으로 채찍 선타를 가져옵니다.




디아나 근캐 팁 정리


일일이 하나씩 보시는것보다 Ctrl+F 로 근캐 검색하시면 상대법을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휴톤 

- 채찍은 안면가드와 어퍼 슈아에 캔슬되기 쉽고, 회오리 맞는 도중에 안면가드가 들어오기 때문에 정말로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바야바 맞기전에 채찍으로 눕히고 케이지, 채찍. 이런식으로 밖에 딜교가 안됩니다.

디아나의 1평과 2평 사이에 안면가드가 들어옵니다.

안면가드 빠지기 전까진 회오리 쓰지마세요. 회오리 맞는도중 안면가드가 됩니다.

히카는 기상 어퍼를 거미줄로 캔슬 가능한데, 디아나 케이지는 선딜때문에 캔슬이 안됩니다.

기상핵펀치는 채찍 전진거리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맞잡기 나오면 무조건 핵펀치 아니면 어퍼 입니다. 뒤로 에임 돌리고 빼세요. (물론 둘다 쿨이면 평타...)

근킹에서 동실력 이라면 이기지 못하는 상대입니다.


로라스 

- 다운 상대에서 디아나가 쓸 수 있는 모든 스킬은 기상창으로 무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리만 벌려놓으면 로라스가 접근을 못하기 때문에 심판쓰려고 접근하는 로라스에게 회오리를 쓰거나 채찍을 쓰고 다시 거리를 벌려줍시다. 

채찍 때리고 기상 회오리 하고 튀는 것 위주로 하면서 빈틈이 보이면 케이지도 넣어줍시다.

기상링이 없다면 해볼만 하지만, 있으면 정말 어렵습니다. 근킹서 기상링 안낀 로라스가 없다는 점은 함정.


루이스 

- 아이스 버그와 채찍의 선타 싸움. 

먼저 눕히는 쪽이 이후의 기상싸움에서 많이 유리해 집니다.

언덕위에서 떨어지면서 쓰는 낙 샤드는 생각보다 범위가 절륜하니 피하거나 채찍으로 캔슬해주세요.

언덕 무콤은 루이스의 1평 쓸 타이밍에 체인써서 회피 해주면 무조건 2평까지 써야되는 루이스의 특성상 평타 후딜상태라서 반격이 불가능합니다. 

워낙 풀콤보가 쎈놈이라 공목끼고 죽을때마다 쿨타임 초기화 해서 궁박꼼 하는애들도 있습니다.


레나 

- 기어2 백무빙의 패널티가 없어지는것 때문에 무빙 싸움에서 압도적으로 레나가 유리해 지는것 뿐이지, 기어2는 근육다지기가 아닙니다. 

저희에겐 채찍이 있으니 쫄지 마세요.

기어2 히트리커버리 때문에 1평 잡기가 확정이 아닙니다. 

다운금강쇄는 선딜이 무지막지 하기 때문에 눈으로 보고 체인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금강쇄 떠도 채찍으로 캔슬가능하지만 언덕위에서 쓰는 금강쇄는 정말 빠르니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기어2때 금강쇄 박히면 벽 무콤 당하는것 조심하세요. 

섬전각에는 원슈가 있어서 채찍으로 다운이 안됩니다.

그외엔 스킬 범위와 리치가 많이 좁기 때문에 거리를 벌리면 상대하기 쉬울겁니다.


도일 

- 근다 안킨 도일은 정말 쉽습니다. 근데 근다 키면 못잡아서 문제.

일단 도일의 방어력이 너무 높아서 방목 탱벞 낀 도일 근킹에서 만나면, 디아나 딜로 죽이지를 못합니다.

기상어퍼를 채찍으로 피하면 바로 지옥구멍이 날아올겁니다. 근다가 아니라면 평캔해주세요.

그외엔... 도망가라 ?


시바

- 근킹에서 루이스나 로라스 같은 뚜벅이 에게 평타 짤짤이를 하다가 선타는 킬힐 이나, 언덕에서 힐블로 선타를 가져옵니다. 

단일 딜링은 레베카 급이기 때문에, 순식간에 녹아버릴수도 있지만, 시바가 몸이 정말로 많이 약합니다. 

좌우무빙하면서 킬힐을 피하거나 채찍 거리 잡히면 바로 때려줍시다. 

혹은 언덕 힐블을 잔상 조심하면서, 후딜때 노려줍시다. 


스텔라 

- 최심잠, 능파 사거리 < 채찍 사거리

기어 3 만 아니면 생각보다 할만한 캐릭터 입니다.

케이지와 최심장이 부딫히면 최심장 딜만 들어오고, 서로 잡히지는 않습니다.

최심장, 능파 사거리만 주지않으면 레나와 다를게 없습니다.

기어 3 켰다면 구조물 위로 체인써서 도망가세요.


다이무스 

- 채찍은 원거리 판정이기 때문에 심안도 신경쓸 필요없이 써줍시다. 

채찍이 질풍참보다 연습장 기준 반칸 정도가 더 길긴 하지만, 질풍참이 워낙 빨라서... 흠... 

백무빙으로 질풍참을 빼셨다면 상대하기 쉬워집니다. 

심안도 때문에 회오리는 함부로 쓰면 안됩니다. 하지만 역으로 일부러 회오리를 써서 심안도를 뺄수도 있습니다.

다무는 콤보 한번 쓰면 콤보한번 박으면 스킬쿨 돌아와있는 제키엘과는 다르게 장작 외엔 스킬쿨 돌리는데에 시간이 걸립니다. 이때가 다이무스가 가장 약할때 이니 놓치지말고 잡아줍시다.

케이지와 참철을 동시에 쓰면 참철이 이깁니다.


이글 

- 노공속 이글은 한번 눕힌후, 붙으면 끝입니다. 스킬 선딜 때문에 평타질밖에 못합니다. 

공속이글이 문제인데 채찍 선타가 디아나를 근킹에서 쓰는 이유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비중이 큰데 뇌안도로 채찍을 무시합니다. 

이글이 언덕위에서 농성하면 디아나로 절대 못 뚫습니다. 

생각보다 정말로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정신건강상 상대하지 맙시다.


레이튼 

- 썬클 사거리, 라볼 사거리 < 채찍 사거리. 

스텝으로 붙어도 스텝 후딜이 길어서 디아나가 이깁니다. 

언덕 심리전에선 전자기 쓰면서 언덕 돌아다니는것 외엔 없는 레이튼이기 때문에 그냥 언덕 밖에 살짝 빠져있어도 자기가 알아서 전자기 뺍니다.

언덕 고각 라볼에 다운되는것만 조심합시다. 

레이튼의 다운 전자기에 맞았다면, 레이튼이 바라보는 반대 방향으로 체인을 쓰면 손쉽게 회피가 됩니다.

썬클이 빠졌을때 레이튼이 기상한 후 대부분 스텝을 씁니다. 일어날때 앞에가서 잡기를 쓰면 스텝 선딜 때문에 레이튼이 잡힙니다.

하지만 일버 레이튼은 봉인된 엑조디아입니다. 썬클 맞으면 그냥 죽어요.


카를로스 

- 백라이징, 채찍의 선타 싸움이지만 디아나가 시야모+레이더 가 아닌 이상 백라가 미친듯이 빨라서 채찍 먼저 맞추기 어렵습니다. 

백라 젵킥 후 체인 쓰면 태클맞고 또 누웁니다. 

디아나로 할 수 있는 기상심리전은 제자리 백라에 파훼되거나, 그냥 백라 젵킥으로 도망갑니다. 

기상시 면상궁 박는 카를은 케이지나 궁으로 잡아주면 슈아뜨면서 데미지만 입습니다.

카를 잡으려면 그냥 티엔이나 벨져 꺼내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호타루 

- 포장마차 개사기

근킹서 호타루 꺼내는 사람들 보면 10명중 5명은 장인급이고, 5명은 정말 초보입니다. 장인이 아니길 빕시다.

그나마 상대법을 적자면, 마차가 빠졌을때 나락 뜨면 바로 채찍을 써주세요. 

비연폭 보다 채찍이 깁니다. 최대사거리에서 상대해주세요.

호타루에게 쐐기를 맞으면 꼼짝을 못혀.

상대를 안해봐서 많이 부실하네요 ㅠㅠ


트릭시 

- 왈츠 쓰기전에 채찍맞추기도 쉬운편이고, 무엇보다 채찍의 Z축 판정이 매우 좋기 때문에 공중에서 도약을 캔슬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쐐기를 맞으면 꼼짝을 못혀. 쐐기 맞으면 쐐기 디버프 끝날때까지 아무것도 못합니다. 

쐐기 안맞았을때 릭시 평타질 사이에 엑셀 제자리 채찍쓰면 됩니다. 


히카르도 

- 멸자 히카 힐킥을 채찍으로 캔슬 하는건 미리 예측하거나 우월한 시야로 미리 파악을 하면 가능하긴 하지만, 부당 뜯고 오면 원슈땜에 안됩니다. 

히카를 눕히고 기상 심리전에서 대각선으로 회오리 써주면 히카르도는 반격할 수 없습니다. 

히카르도 자체가 근킹에서 되게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데, 솔직히 히카를 완벽하게 카운터 칠 캐릭터는 없다고 봅니다. 무콤 캐릭터는 빼고 얘기합시다. 

파일럿 기량차이가 엄청 심한애라서 상대가 못하길 빕시다.


자네트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SC - 나가기 - 네(Y) 


아이작 

- 레이지런, 엘보 모두 채찍으로 쉽게 캔슬이 가능합니다. 

채찍으로 눕히고 케이지 쓰면 롤링닷지로 회피 할건데, 바로 평타로 눕힐 수 있도록 가까이서 케이지를 써줍시다. 

아이작도 기상심리전에서 대각선 회오리 못피합니다. 10명중 8명은 일어나자 마자 기상 엘보 쓸텐데 회오리로 다시 돌아오면서 때리면 됩니다.

다운상태에서 엘보를 스페이스로 맞으면서 회피하면, 엘보 구르는 후딜 때문에 이작이 반격하지 못합니다. 엘보 한번 맞아주고 반격하세요.

언덕 무콤은 이작이 1평타 쓸때 체인써서 회피하면 이작은 3평 후딜 상태라서 반격 가능합니다.


레베카 

- 선타치기는 할만해요. 채찍이 워낙 길어서 더킹 테라듀 거리주기 전에 때립니다.

근데 피가 엄청 안달아서 문제.

내가 풀콤 넣으면 베카는 피가 20% 깎이는데, 나는 베카한테 콤보 한번 맞으면 반피 이상 깎임. 

엄청 이기적인 캐릭터입니다. 


브루스 

- 아예 안보이던데, 마을에서도 사라짐.


제레온 

- 얘도 선타가 가디언버스트에 의존하기 때문에 채찍으로 선타 치기는 쉽습니다. 

다운 프렐류드를 체인으로 회피해도 템페스트에 맞습니다. 

레퀴엠은 소리 들리면 회오리로 피할 수 있으려나...? 

로열가드에 채찍이 겹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상대가 선타 채찍을 파악했다면 로열가드를 쓸텐데 패턴을 바꿔서 케이지를 써보는것도 좋습니다.


티엔 

- 진각 과 채찍의 선타 싸움. 

티엔은 스킬들이 전부다 다운판정이 있기 때문에 선타를 뭘로 치든, 콤보 매끄럽게 들어갑니다. 

체인으로 함부로 회피했다가는 그대로 다시 누워버립니다.

확실한 회피 타이밍은 티엔이 발경 잡기 하려고 디아나를 등지고 발경 쓰려 할때입니다.

티엔 반대쪽으로 체인 회피하면 티엔이 디아나가 어디에 있는지 파악이 바로 안되고, 거리가 벌려져있기 때문에 그나마 반격이 가능합니다. 

궁범위 밖으로 체인으로 나갈 수 있다면 바로 회피 해주세요.


- 개노양심 이지만 이쁩니다. 

그래도 팁을 적어보자면 권춤, 타임투다이 는 체인으로 범위 밖으로 빠져나갈수 있습니다.


벨져 

- 섬광보다 채찍 사거리가 아주 조금더 길긴 한데, 타이밍 어긋나는 순간 그냥 섬광 날아오고 무적 판정이라 채찍 씹고 때립니다. 

다운 격류 쓸때 벨져 뒤쪽으로 체인 회피 해주면 됩니다. 

다운 케이지는 귀안 격류 카운터 안당할 거리에서 쓰세요. 

근데 다운 케이지를 귀안으로 씹고 바로 섬광 날아오면, 디아나는 후딜이라 못피합니다 ㅠ 역시 어려운 상대.


리첼 

- 블래스트 와 채찍의 선타 싸움. 

블래스트 사거리가 표기상 700인데 그 터지는 판정 이라고 해야되나 ? 폭발 범위가 있기 때문에 채찍이랑 사거리가 거의 동일 합니다. 

서로 블래스트, 채찍 맞고 누워도 케이지 사거리 > 마이크온 사거리 라면 맞기상 시 케이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바이올렛 쇼크 3타의  범위가 정말 넓기 때문에 체인으로 범위 밖으로 나가기는 어렵습니다.


제키엘 

- 사도강림 이속 하향이후 근킹 최강자 자리에선 내려왔지만, 스킬 쿨타임이나 판정이 하향된건 아니기 때문에 아직도 강력합니다. 

생각보다 제키엘의 스킬 사거리는 길지 않으니, 채찍 사거리에 들어오면 바로 채찍을 써줍시다. 

다운 사도강림은 2타로 넘어갈때 체인으로 회피해주면 키엘은 움직일 수 없기때문에 회피가 가능합니다.

다운 케이지를 기도로 씹을수도 있겠지만 후딜이 길기때문에 바로 회오리나 채찍을 써줍시다.


라이샌더 

- 저글링, 트램폴린 과 채찍의 선타 싸움

표기상은 저글링 사거리보다 채찍 사거리가 더 긴데, 실제론 사거리가 거의 같습니다. 

트램폴린이 Z축으로 통통 튀어 오기때문에 섬광도 피하고, 나선창도 피하는데 채찍의 Z축은 못피합니다. 

회오리와 트램폴린이 부딫히면, 트램폴린이 쭉 뻗는 공격이 아니라면 회오리가 이깁니다.

중거리에서 채찍이 삑나면 채찍 돌아오기 전까진 빼줍시다. 라샌이 평타 쓰다가 저글링 트램폴린으로 들어옵니다. 

다운 퍼니샷을 체인으로 회피하는건 완벽히 예측한게 아니라면 매우 어렵습니다. 


루드빅 

- 빛의 표적보다 체인의 사거리가 조금 더 긴점을 이용해야 되는데 솔직히 너무 힘듭니다. 

루드빅을 많이 상대해본 사람도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뭔생각으로 근캐한테 무적회피기 + 즉발 돌진기를 다줬는지 모르겠음.

넘어뜨리고 앞에 루드빅이 서있으면 주로 스텝 심리전이기 때문에 회오리를 써주시면 됩니다.


디아나 

- 채찍 선타 싸움입니다. 

넓은 시야를 가지거나, 엑셀을 가진쪽이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회오리를 정면으로 쓰면 평타나 채찍에 캔슬이 되기 때문에 무조건 평타 안맞는 범위+대각선 방향으로 써주세요.

디아나 미러전에선 체인 회피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운궁을 회피하거나, 다운 케이지를 피하기 위해 구조물 뒤로 체인 회피 가 가능합니다.



휴톤을 제외한 캐릭터들에게 기상심리전에서 구조물에 체인으로 올라간후 낙 회오리를 쓰면 잘 먹힙니다.


근캐 1대1은 많은 사람들, 많은 캐릭터를 만나면서 그 캐릭터가 할수 있는 패턴들을 알아가고, 그에 따른 대처법을 생각하면서 실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아무리 근캐 1대1 을 잘하는 사람이 쓴 글을 보거나 공략을 봐도 실전에서의 연습을 따라 잡을수는 없습니다.

직접 몸으로 부딫혀서 각 캐릭터가 할 수 있는 공격방법과 무빙, 패턴, 콤보를 알아가고, 그에 맞는 대처법을 찾는게 근캐 1대1의 기초입니다.








디아나  근캐 1대1 총평가


채찍의 선타는 좋은 편이지만, 체인을 회피기로 썼을때 선후딜이 매우 길고, 회오리의 판정도 좋지 않은점, 딜링조차 구린점 때문에 보면 방목을 끼고 탱버프를 받은 적들은 '답이 없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딜이 안박혀서 못잡습니다.

16/07/28일 기준으로 딜링이든 회피기든 상향이 필수로 보입니다. 디아나 근킹은 이론상 최강이지만, 탁상공론입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디아나는 딜이 너무나 안나와서 근킹에서 구립니다. (제가 못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공성전에서만 디아나를 쓰시는 분들은, 그냥 채찍 선타 치고 다운 케이지 쓰고 아군이랑 녹이세요.

디아나는 아군 의존도가 매우 매우 매우 높은 캐릭터 입니다.





이 회색부분은 매우 주관적인 내용을 담았습니다. 디아나 공략과는 전혀 관계가 없기때문에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헛웃음밖에 안나오던 몇몇 공략들이 올라오는데, 나를 비롯한 몇몇분들은 사이퍼즈가 오래된 취미여서 지식도 많고, 어느정도의 분별력을 가집니다.

하지만 나또한 그랬고, 나머지 몇몇분들도 그랬던 것처럼 흔히 브실이라고 불리거나, 사퍼를 시작하시지 얼마 안되신분들은 대부분 공략을 그대로 따라합니다.

공략을 썼다면, 베스트 공략이 됬으면 자기가 써놓은 공략 한줄이 몇명의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칠지 인지하고 책임감을 갖고 써야합니다.

그에 따른 자신의 공략에 대한 실수나 다른 사람의 논리적인 피드백은 받아들일줄 알아야합니다. 물론 저도 그렇구요.



좋은 공략에 대한 주관적인 기준


1. 이 캐릭터를 해야하는 이유


사퍼에는 16/07/28 기준으로 55개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이 캐릭터들을 보면 서로 비슷한 캐릭터는 있지만, 완전히 똑같지 않고 서로서로의 개성이 모두 뚜렷히 드러나 있어서 그 캐릭터를 하는 이유도 천차만별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아나는 근캐중 최강 급인 SL 견제기인 처벌의 채찍을 갖고 있기 때문에, 채찍을 보고 디아나를 하는것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채찍을 강조하고 채찍을 강조합니다.

이 처럼 공략에는 '사퍼의 55개 캐릭터중에서 왜 이 캐릭터를 써야 합니까 ?' 라는 질문에 대한 해답이 적혀있어야 됩니다.


2. 양보다는 질


길다고 좋은 공략이 아닙니다. 물론 짧다고 좋은 공략도 아니지만, 길고 쓰레기인 공략과 짧고 쓰레기인 공략 중에선 그나마 후자가 낫죠.

공략들을 보면 캐릭터별 상대법을 일일이 쫙 나열해 놓은 공략들이 있습니다.

물론 캐릭터별의 대응법이 다 자세하고 정확하며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개꿀팁의 집합이라면 좋은 공략이지만, 몇몇개는 브실, 뉴비도 다하는 입사퍼입니다.


휴톤 : 핵펀치를 피해야 합니다. 바야바도 안 맞으면 좋습니다. 기상어퍼 때는 잡으면 이깁니다.


다이무스 : 참철도를 피해야 합니다. 질풍참도 안 맞으면 좋습니다. 심안도 때는 때리지 마세요.


루드빅 : 빛의표적을 피해야 합니다. 플래시라이트도 안 맞으면 좋습니다. 어쩌구 저쩌구


휴톤 상대할때 핵펀치를 피해야되는걸 모르는 사람이 있겠습니까 ? 

적어도 핵펀치를 쓸때 전진스킬이나 이속킷 빨고 휴톤 왼쪽 뒤로 가서 피하세요. 벨져로 휴톤 한테 2,3평 사이에 안면가드가 들어가니 2평 잡기를 써라 같은 상대법이 필요한겁니다.

그냥 스킬을 피하고 니 스킬을 맞춰라 같은 초등학생 같은 상대법은 상대법이 아니라 멍멍이소리 입니다.

이 초등학생같은 상대법을 모르는 사람을 배려해서 쓴거라면 그냥 맨위에, '상대방의 스킬을 피하고 자신의 스킬을 맞추는 플레이를 하세요' 라고 써놓지 왜 보는사람 짜증나게 일일이 써놓은건지 모르겠군요.


3. 수긍


공략들을 보면 댓글로 '~~~는 잘못 된것 같고, ~~~보단 ???가 낫지 않나요 ?' 이런식으로 합당한 이유를 대면서 피드백을 해주면 곰곰히 생각해서 내가 틀렸으면 바꿀줄 알아야합니다.

고집쎈 몇몇 분들은 '지금까지 이렇게 1000판 2000판 잘해왔고, 나는 나대로 할테니까 너는 내가 싫으면 다른 공략 봐라.' 이런식인 꼰대들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객관적으로 극딜하고 댓글을 달아줍시다. 그 공략을 보는 다른 사람들이 극딜하는 댓글을 보면 최대한 피해를 줄일수 있습니다.

만약에 제 공략에 어떤 사람이 오류를 발견해서 친절하게 이유까지 적어주면서 설명해주면 제 공략의 질이 올라가는건데, 저는 '개이득 앙 기모띠' 거릴거 같은데 말이죠 ?



몇몇 고집을 부리거나, 쓰레기 같은 공략들도 아직도 버젓이 사이퍼즈 공식 공략에 올라와 있는데, 이게 추천은 있는데 비추천이 없어서 베스트 공략에서 내리지도 못하는것 같습니다. (비추천 제도도 마련됬으면 좋겠습니다.)


사이퍼즈 공략 시스템 자체내에서도 제가 오싸를 가본적은 없지만, 오싸가면 게시글 수정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패치 내역이나 변경사항, 또는 신캐 추가로 밸런스와 메타 변화가 매우 빠르게 이루어지는 AOS게임인데, 공략 수정이 안된다는 점은 많이 아쉬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공략들은 현제의 메타나 템트리와는 크게 동떨어지 공략들도 많아서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공략들도 있습니다.

사이퍼즈의 공식 공략이 작성자가 수정 가능하게 됬으면 좋겠습니다.




솔직히 공략 재밌게 써야 잘된다 그러는데, 재미보다는 알찬 내용이 더 중요한것같습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이만큼 사퍼를 사랑하기에, 관심이 많기에 이런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고 디아나로 근캐 상대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우편이나 유튜브 코멘트를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귓은 안되요 ㅠㅠ


공략 보던 도중 이해가 되지 않거나, 잘못된점 지적 달게 받습니다. 

물론 제 공략을 하나하나 모두 꼼꼼히 읽어보신후 오류가 있으면 지적해 주세요.


개인 유튜브 채널 주소입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bD5ldvrZkPcLqIcnFjZ4Hw

근캐 관련된 영상들을 올리고 있으니, 심심하신분들은... 한번 찾아오셔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영상 촬영과 공략 작성을 도와주신 나카가와카논, 동완이, 포타프로, 어려요, 뱌렌, 눈꺄님 감사합니다 !


저와 놀아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지인분들께 감사합니다 !


일단오케이오케 클랜 화이팅 !


팬티 여신 디아나도 화이팅 !

1
신고하기
댓글 18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