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높낮이 판정을 살펴보자 (여캐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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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28 17:08:50
# 본문 들어가기 전
애피타이저 영상
트리비아
시바
# 부록
틀비, 뱉쉄 흡혈 대상 다름
호타루
# 부록
비연폭
트릭시
#부록
패닝
# 부록
쌍닌 잡기 실험
리첼
리사
레베카
엘리
제이
미쉘
린
# 부록
초진공 추가 실험
샬럿
마를렌
미아
드니스
스텔라
레나
클레어
앨리셔
나이오비
타라
루시
자네트
#
몇몇 맞을게 뻔한 스킬이나
유도가 너무 강한스킬,
측정 힘든건 영상에서 뺐음
요약
#
틀비 흡혈과
시바 배트스웜 회복은
적용 대상이 다르다.
타워와 바리케이트엔 뱉쉄 힐이 된다.
틀비 흡혈은 적용 안댐.
비행 도중 몸통박치기는 정말 별볼일없다.
데미지도 별로고 다운판정도 없다.
비행 마무리 칼날 공격은
상단 판정보다 하단 판정이 더 좋다.
박스 위에 착지하는 비행 공격은
시도 해볼만 하다.
킬힐은 상자 위까지 긁는다.
상단판정이 좋다.
# 배트스웜은 상단 판정이 좋다.
낙궁 견제로 쓸 수 있다.
배트스웜으로 회복되는
범위도 넓은 편이다.
절개는 상하단 판정이 매우 안좋다.
박스 위 적을
힐블로는 때릴 수 있는데
절개로는 못 때린다.
# 비연폭은 장외 바닥에 에임을 두면 모아진다.
벽이나 모서리에 대고 쓰면 넓게 퍼진다.
장애물 상단에 쓰면 높이 던져진다.
비오의가 쓰는
쐐기공격은 헐블까지 닿는다.
호타루 트릭시 휴톤 피터 잡기나
축퇴는
상대가 땅에 내려갈 때까지
공격 판정이 남아있다.
#
로켓펀치 폭발 판정은
이펙트 만큼 상하단 판정이 넓다.
쐐기는 이펙트만큼
상단 판정이 좋다.
바로 머리 위에 있는 적은
도약으로 공격하지 못한다.
패닝은 장애물을 뚫고 내려가기도 한다.
패닝은 마지막 폭발 판정이 더 넓다.
완만한 경사로가 아니더라도
조금 낮운 절벽 위로
패닝을 막힘없이 올릴 수 있음.
스파이럴로 박스 위를 공격 가능하지만
박스 아래는 공격 못한다.
도약은 장애물 끝부분
투명한 지역에 걸려
아래 있는 적을
공격하지 못할 수도 있다.
왈츠는
계단 반칸 이상 되는 높이에서 쓰면
높이 있는 적을 공격 가능하다.
(조준유도 없어도, 방향키 누를 필요없이 오른쪽 클릭 연타)
참고하면 좋은 외부링크
트릭시 도약 점프 높이 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D9xbie-4UeI
# 밀키웨이는 추가타 발차기 누르면
높이 있는 적을 공격 하기 힘들다.
그냥 쓰는게 판정이 더 높다.
바이올렛과 아웃오브 컨트롤은
상하단 판정이 매우 좋다.
난간을 굳이 안내려가도 공격 가능하다.
# 디카포는 높낮이 판정이 안좋아
박스 위 아래 적을 못 공격한다.
칸타빌레엔 하단판정이 있다.
월광소나타는 하단판정이 없다.
# 휴톤,도일처럼 궁은
높이 판정이 형편 없다.
카운터 되면 높이 차이나도 잘 맞는다.
적이 아래에 있을땐
SL 아이언 크래쉬를 쓰자.
뎀프시롤 마지막타격이
스킬중
가장 상단판정이 좋다.
더킹 ㅡ> 왼클릭으로
어느정도 아래에 있는 적
공격 가능하다.
# 깜짝 상자는
상자 위에 있는 적까지
인식하며 터진다.
반짝탄보다
평타가 폭발 판정이 더 넓다.
별똥별은 높이 차이나면
2타 중1타만 맞는다.
(데미지 반으로 깎임)
# 니들소배트는
높이 판정이 영 안좋다.
높이 차이나면 그냥 권춤 쓰자
타임투다이
마지막 폭발은 의외로 상단판정이 좋다.
# 일루젼 쉴드는
장애물 넘어 공격가능하다.
범위도 좋다.
염동파는 아래도 맞는다.
바위 굴리기는
모아야 굴러갈때 상단판정이 좋아진다.
# 초진공흡기는
높이 판정이 아주아주 좋다.
박스 아래 적에게 가시방패가 맞는다.
린과 적 사이에 장애물이 있으면
장벽 데미지가 안들어간다.
그래도 깔리긴 깔림.
초진공흡기는 똥망 스킬이다.
용성락,윈드러너,비행은 물론
긴급회피, 천상피, 변이까지
흡수하지 못한다.
# 궁이나 비구름은
난간이나 자동차 위에 깔면 물쇼가 된다.
어디 위에다 깔면 안된다.
궁은 마무리 폭발 공격이
상단판정이 높다.
살수포보다 평타가
높이 판정이 더 좋다.
# 폭포수의 위에 동그란 이펙트는 겉장식이다
내려오는 폭포에 닿아야 맞는다.
머큐리 점프로 어디 위를 때리면 안맞는다.
자동차나 박스 위에 착지하지 말자.
발리스타는 상단 판정이 아주 좋다.
# 궁과 뿌리로 아래를 공격할 수 있긴 하다.
적이 좀 떨어져 있고, 모서리를 노리면 된다.
엔젤프레스는 상단판정이 거의 없는데
나무도장엔 상단판정이 있다.
# 드니스 스킬들은 다 폭발 판정이 있다.
(반대로, 클레어의 스킬들은
폭발판정이 없어서 직접맞춰야 맞음.)
궁은 웬만해선 높은 곳에 있는 적도 잘 맞는다.
봄의 향연 LR은 휘어지기 때문에
장애물도 잘 넘을 수 있다.
유도력도 있어서 잘맞는듯.
선셋플라워는 높이 차 좀 나면
데미지가 반토막 난다.
# 기어3로
빅터 궁 높이까지 느려지게 할 수 있다.
능파미보, 축퇴로 박스
아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능파미보는 중앙 구조물
높은 곳 까지 공격할 수 있다.
상단 판정이 좋음.
# 축퇴랑 질주킥은 상자1칸만큼
아래있 적도 공격 가능하다.
금강쇄는 걸쳐서 써서
바닥에 충격파를 생기게 하면
바닥까지 공격 가능하다.
# 엔프는 쪼 아래 있는 적도 맞는다.
프리즘 반사는 헐블 초반까지 닿는다.
단, 카운터로 쓰기엔 무리가 있다.
# 아래에 있는 적은 낙스킬 안써도
엔프, 축빛으로 때릴 수 있다.
# 빛이여는
풀차징 안해도 상하단 판정이 좋다.
광자력빔보단 평타가 범위가 더 넓다.
# 불장벽은 아래 깔아도
장애물 위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정념과 장벽은 하단판정이 안좋다.
정념보단 불놀이가 더 판정이 좋다.
혼불은 아주 높이 뜬 적을 공격하지 못한다.
거리에 한계가 있다.
비행을 격추시키기에 무리가 있다.
# 유성낙하는 하단 판정도 좋다.
유성낙하는 처음 내려올때(첫타)가
폭발할 때보다 상단판정이 더 좋다.
# 비단향꽃무는 벽에 쓰면
부채가 위로 솟는다.
반월과 화무십일홍은 폭발 판정이 있어
벽이나 바닥 때려도 맞는다.
낙화는 상단판정이 좋다.
마치 장작처럼.
# 로즈드라이브는
마지막 원형 공격이 범위가 넓다.
높이 차이 나면 플로라 쓰자.
상자 위 적에게
자발, 프레스토가 맞는다.
근데 궁은 안맞음.
#
높낮이 판정 실험 (남캐 편) 보러가기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6647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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