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완료] 1월 11일 임시점검 안내(15:00~16:00)
  • 13,791

CYPHERS

2019-01-11 12:34:04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1월 11일 예정된 사이퍼즈의 정기 점검 안내입니다.

점검 중에는 게임에 접속할 수 없으니 점검 시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점검시간]

- 점검시간: 1월 11일 15:00 ~ 16:00 (총 1시간)

ㄴ 점검이 완료되어 16:00 서버가 오픈되었습니다.

- 서버의 상황에 따라 점검 시간이 짧아지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점검 시간 전에 마을에서 로그아웃을 권장합니다.

- 점검이 끝나는 대로 해당 공지 제목에 [완료]로 표기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점검내용]

* 폭탄 센티넬 오류 수정 및 밸런스 조정

 - 최초 등장 시간이 변경됩니다. (게임 시작 후 5분 → 게임 시작 후 10분)

 - 상대 팀의 점령 게이지가 누적된 폭탄 센티넬을 점령할 경우 상대 팀의 게이지 감소 속도가 2.5배 증가합니다.

 - 폭탄 센티넬이 자폭 공격 시점에서 무적 상태가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시스템 변경 및 오류 수정

 - 공식전에서 '스프링필드', '브리스톨' 맵의 등장이 한시적으로 제한됩니다.

   ㄴ 폭탄 센티넬 관련 모니터링과 밸런싱 및 개선 사항 적용 후 재등장 예정입니다. (최대 2주)

 - '그랑플람 아시아지부' 맵에서 골드 센티넬이 등장하지 않고 크라센이 등장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우선 1/10(목) 업데이트로 인해 능력자 여러분의 우려를 사게 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금일 임시점검을 통해 ‘폭탄 센티넬’에 대한 밸런싱이 적용될 예정인 가운데 공지를 빌려 능력자 여러분의 의견과 관련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기획 의도]

이전 시즌인 2018U 시즌 동안 진행된 공성전의 전투 메타를 분석한 결과 특정 맵에서 기지 방어의 효율이 과해 중-후반부터 경기 시간이 지연되는 지점이 확인됐습니다. 전투의 흐름이 지고 있는 팀이 계속해서 수비적인 태세를 취하는 움직임이 반복됨에 따라, 이를 해소함과 동시에 새로운 전투 양상을 만들기 위해 신규 오브젝트를 기획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현황]
그럼에도 불구하고 1/10(목)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능력자 여러분의 플레이를 모니터링해 분석한 결과, 폭탄 센티넬이 최초 등장하는 게임 시작 후 5분을 기점으로 초반의 스노우볼링 현상이 증가되어 첫 폭탄 센티넬을 점령하지 못했을 때 크게 승기가 기울어질 수 있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이 부분은 저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높은 정도의 격차 발생이라 판단되어 조치가 필요하다고 결론을 내렸으며, 더불어 특정 상황에서의 버그로 인해 간헐적으로 폭탄 센티넬이 정상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확인됨에 따라 이를 함께 수정하고자 합니다.



[1/11(금) 개선안 안내]
금일 임시점검은 폭탄 센티넬을 활용한 초반 게임 장악을 약화시킴과 동시에 점령 과정에서의 스피디함을 올리기 위함으로, 오브젝트의 첫 등장 시간을 게임 시작 후 10분부터 등장하도록 변경하여 초반은 기존의 흐름을 유지하되 후반의 전투 양상에 변화를 꾀하는 방향으로 변경하려 합니다. 또한 상대 팀이 점령 게이지가 누적된 폭탄 센티넬을 탈취할 시의 게이지 감소 속도를 증가시켜 역전의 가능성을 증가시키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능력자 여러분이 건의 주셨던 '안정적인 피드백'을 위해 공식전에서는 임시로 스프링필드와 브리스톨 맵의 등장을 제한하고 일반전에서만 해당 맵들이 등장하도록 한 뒤 최종 개선 작업을 마친 후 공식전에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1/10 하루 동안 공식전에서 갑작스럽게 신규 컨텐츠에 적응하셔야 했던 능력자님들의 노고를 고려하여 1/14(월) 05:59분까지 게임에 접속하신 모든 분들께 '공식전 전적 초기화권'을 드릴 예정이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오늘의 업데이트가 적용된 이후에도 추가적인 보완이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능력자 여러분의 다양한 플레이와 피드백, 아이디어 건의를 적극적으로 요청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향후 전장과 관련된 요소에 큰 변화를 야기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보다 철저하게 사전 테스트를 거친 뒤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특히 3차 전장 개편과 관련해서는 최대한 사전에 안내를 드림으로써 능력자 여러분의 건의와 생산적인 토론을 통해 컨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아쉬운 완성도의 업데이트로 한 번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하며,
게임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신 능력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