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6월 25일 재생성 가능 닉네임 조회
  • 87,431

CYPHERS

2015-06-18 08:06:32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닉네임 변경권 사용으로 인해 재사용이 불가능했던 닉네임을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 안내입니다.

6월 25일부터 변경이 가능하며, 수정된 닉네임 변경권 관련 정책이 함께 적용될 예정입니다.


= 재생성 가능 닉네임 조회 페이지 오픈 안내 =


- 본 페이지를 통해 2012년 5월부터 2015년 5월까지 사용 불가 상태였던 닉네임을 미리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본 페이지는 현재 생성할 수 있는 닉네임을 전체를 조회하는 페이지는 아닙니다.

- 검색 결과에서 생성이 가능한 닉네임은 6월 25일부터 타인이 사용하고 있지 않는 한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 능력자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닉네임 재사용으로 인해 90,450개의 닉네임 생성 제한이 풀리게 됩니다. 단, 음란, 비속어, 욕설이 포함된 닉네임에 대해서는

내부 검수가 진행되었으나 한글의 특성상, 특수문자와 한글모음 조합 등으로 생성된 비속어 닉네임이 여전히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6월 25일 해당 닉네임으로 변경하더라도 운영 정책에 의해 사용에 제한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건전 닉네임을 사용하지 마시고 적극적인 신고를 부탁드리며, 저희도 불건전 닉네임 관리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생성 가능한 닉네임을 조회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 닉네임으로 검색 : 검색한 닉네임과 100% 일치하는 닉네임이면 재생성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 색인으로 검색 : 색인을 닉네임을 조회할 수 있으며 마우스 스크롤 또는 [Ctrl + F]키를 통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알려진 오류 안내 (2015년 6월 18일 추가 공지)

액션토너먼트 대회 출전으로 인해, 운영자에 의해 닉네임이 강제로 변경되었다가 다시 복구된 경우, 해당 닉네임이 재생성 가능 닉네임으로 조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 해당 닉네임이 존재하기 때문에 조회가 되더라도 6월 25일 재생성이 불가능합니다. 이 점 미리 숙지 부탁드립니다.


※ 6월 25일부터 변경사항 안내 (2015년 6월 24일 추가 공지)

6월 25일부터 재생성이 가능해짐에 따라 조회하기 기능으로 인해 조회되는 닉네임을 타인이 선점해 생성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조회 페이지는 7월 2일 정기점검 후부터 더 이상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 닉네임 재생성 가능 일정 안내 =


- 재생성 가능 대상 : 2011년 6월 7일부터 닉네임 변경을 통해 생성이 불가능해진 닉네임

- 재생성 가능 닉네임 수 :  약 10여만 개 이상


- 변경되는 닉네임 정책

  1. 변경 전 : 닉네임 변경권을 통해 닉네임이 변경되면 변경 전 닉네임은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본인, 타인 포함)

  2. 변경 후 : 닉네임 변경권을 통해 닉네임이 변경되면 변경 전 닉네임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타인 포함)

  3. 정책 적용일 : 6월 25일 정기점검 후


- 일정

  1. 상세 안내 → 사전 검색 → 생성 가능의 세 단계로 진행됩니다.

  2. 6월 11일 : 공지사항을 통해 재생성 가능 닉네임 상세 안내

  3. 6월 18일 : 정기점검 후 재생성 가능 닉네임 리스트 및 검색 페이지 오픈

  4. 6월 25일 : 재생성 가능 닉네임 활성화 (생성 불가 대상에서 삭제)


- 예외 사항

  1.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불건전 닉네임일 경우에는 내부 검수 후, 재생성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제재 이력이 있는 닉네임은 재생성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주의 사항

  1. 2015년 6월 1일 이후 변경된 닉네임은 재생성 가능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6월 18일 공개되는 닉네임 검색 페이지는 자신이 생성 가능한 닉네임을 미리 조회하는 페이지가 아닙니다.

  2. 공개되는 리스트는 25일 재생성 가능함을 의미하며 25일 생성이 가능해진 후, 타인에 의해 선점될 수 있습니다.

  3. 즉, 25일 재생성이 가능해지는 시점 후에는 조회 결과에 생성이 가능하더라도 이미 선점된 닉네임일 수 있습니다.


이번 닉네임 재생성 가능을 시작으로 능력자 여러분이 조금 더 멋진 닉네임을 가질 수 있고 반대로 불건전한 닉네임

관리를 통해 서로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는 게임 환경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다음 닉네임 관리 관련 공지사항 또는 매거진은 '불건전,부적절한 닉네임 대응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