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랜원 모두를 위해! 클랜전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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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2-09-25 16:45:30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의문의J'입니다.
간담회에서 약속했던 클랜전을 드디어 이번 주 업데이트에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클랜전은 과연 어떤 의도로 기획되었고 제작되었는지 미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클랜원들이 함께 게임을 즐기며 다른 클랜원들과 공성전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ㄴ 클랜전은 이벤트 매치로 진행되며 지정된 시간에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ㄴ 클랜전을 통한 새로운 점수 시스템을 개발하여 클랜 랭킹을 도입합니다.
- 클랜원들의 실력이 다르더라도 모두가 클랜전을 즐겨 기여할 수 있도록
ㄴ 클랜전은 클랜원 개개인의 실력에 상관 없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ㄴ 클랜의 규모와 상관 없이 열심히 한다면 충분히 클랜 랭킹 상위에 진입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ㄴ 클랜전에서는 패배해도 클랜 랭킹에는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클랜전을 기획함에 있어 가장 염두에 두었던 점은 '클랜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클랜전을 만들자' 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클랜원들이 특정 시간이 모여 함께 경기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클랜원이 모두가 즐기는 경기이기 때문에 패배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자 패배를 하더라도
클랜 점수(CP)가 낮아지는 일은 없도록 했습니다. (클랜전이 클랜 파괴자가 되어서는 안되겠죠!)
클랜전을 통해 승리를 하게 되면 많은 CP를 획득할 수 있고 이 CP를 통해 클랜 랭킹을 정하게 됩니다.
저희는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인원은 적지만 소수 정예인 클랜, 인원이 많은 대규모 클랜 모두가 클랜전에
열심히 참여한다면 클랜 랭킹에 진입. 보람을 얻을 수 있는 최적의 CP 값을 찾을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1차 시범 운영 기간 동안에는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나가게 되면 재입장도 할 수 없고 누군가의 난입도 없습니다.
저희는 재입장 기능이 매우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1차 시범 운영 기간이 끝나게 되면 재입장 기능을
포함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클랜전을 만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클랜전은 특정 시간에 오픈 되며 일정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같은 클랜원 5인이 파티를 모아 클랜전 참가 메뉴를 클릭하면 다른 클랜과 공성전을 할 수 있습니다.
(클랜전은 같은 클랜의 5인 파티만 참가가 가능합니다.)
※ 클랜전 기간은 9월 27일 업데이트 되는 클랜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클랜전은 기존 공식 공성전이나 일반 공성전과는 다른 매칭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새로운 클랜전 매칭 시스템은 클랜전이 시작되면 기본 점수를 토대로 공평하게 매칭이 진행되며
해당 클랜전 진행 기간 동안의 전적에 따라 실력이 좋은 다른 클랜과 매칭이 진행됩니다.
이 점수는 승리를 할 경우 오르게 되고 패배를 하게 되면 초기화 됩니다.
또한 기존 5명의 파티가 해체되고 다시 파티를 구성할 경우에도 초기화 됩니다.
같은 클랜은 매칭되지 않으며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난입 또한 허용되지 않습니다.
■ 클랜전 특별 매칭 룰 - 타 클랜의 연승을 저지하라!
클랜전의 매칭은 기존의 매칭 시스템이 아닌 연승한 파티끼리 우선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른바 연승한 클랜끼리 만나 '도장격파' 같은 느낌을 생각한다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만약 5연승을 한 파티는 최소한 5연승을 한 파티를 우선적으로 만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10연승을 하고 있는 파티도 1패를 하게 되어 연승이 깨진다면 다음 매칭에서는 0승을 한 파티를 만나게 됩니다.
파티원 중 한 명이라도 파티에서 나가게 된다면 파티 연승이 깨지게 되니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클랜전 보상은 기본 승리 보상 이외에도 모은 CP를 통해 클랜원 전체에게 보상이 주어집니다.
클랜전은 공성전 보상 이외에 추가로 1,000달러의 전투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전투 수당은 연승한 횟수에 1,000을 곱한 만큼의 보상이 추가로 계속 추어집니다.
(즉, 5연승을 할 경우 1,000달러 + 5,000달러를 받게 됩니다.)
■ 보상 둘 - 누적되는 CP를 모아라!
연승을 하게 되면 CP 또한 그만큼 많이 얻게 되어 클랜 랭킹에 공헌할 수 있게 됩니다.
(보상 및 CP 획득 값은 시범 기간 동안 피드백을 받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CP에 대한 기록은 [커뮤니티 - 클랜 정보]창과 [내정보 - 통합전적] 창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클랜 정보창 : 현재 이벤트 기간 동안 얻을 CP와 지금까지 클랜이 모은 CP를 알 수 있습니다.
- 통합 전적 : 자신의 클랜전 승/패 기록과 얻은 CP를 알 수 있습니다.
[클랜 정보를 통해 이번 클랜전에서 새로 모은 CP 및 총 CP를 확인 할 수 있다.]
[자신의 클랜전 전적과 어느 정도의 CP를 획득했는지 알 수 있다.]
■ 궁극적인 보상 - CP를 모으면 클랜원 전체에게 보상이!
또한, 일정 주기로 클랜 랭킹에 따라 차등화된 아이템을 클랜원 전체가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보상은 클랜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아울러 클랜 랭킹 오픈에 따라
클랜 스킬 레벨을 추가로 확장하거나 지속적으로 열리는 클랜 대회의 시드 배정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 클랜전 랭커에 대한 보상은 9월 27일 업데이트 되는 클랜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연승을 하면 추가 달러를! CP를 모으면 다양한 혜택이!]
이렇게 클랜전은 클랜전 인원 수에 크게 영향 없이 각 클랜의 클랜원들이 함께 단합해
열심히 클랜전을 한다면 그에 합당한 재미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일반 공성전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식 공성전이 개인의 능력을 뽐내는 공간이라면
클랜전은 클랜원들의 단합과 실력을 뽐내는 자리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27일 도입되는 클랜전 시범 기간에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