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2021U 전장 개편 - 인식의 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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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1-07-08 18:02:16

(07. 15 추가) 7월 15일 클라이언트 패치를 통해 인식의 틈에서 스폰되는 NPC의 밸런싱이 조정됩니다.


-.  변이 센티넬

 ㄴ 획득 코인 : 160 → 120

-. 아그론 버프 효과 조정

 ㄴ 변경 전 : 공성 추가 대미지 +50%, 가디언 추가 대미지 +50%, 궁극기 쿨타임 감소 -25%, 공격력 +150,

      치명타 +15%, 체력 +1800, 방어력 +15%, 이동속도 +90, 초당 체력 회복 +35, 시야 +150

 ㄴ 변경 후 : 공성 추가 대미지 +40%, 가디언 추가 대미지 +40%, 궁극기 쿨타임 감소 -25%, 공격력 +40,

      치명타 +7%, 체력 +600, 회피 +7%, 이동속도 +30



※ 개발자 코멘트

금일 업데이트 이후 인식의 틈에서의 전투 데이터를 바탕으로 변이 센티넬의 코인량과 아그론의 버프 효과를 조정합니다. 우선은 인식의 틈에서 얻을 수 있는 전체적인 효과를 줄이려 하며, 이후에도 축적되는 데이터를 검토해 전장 밸런스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07. 14 추가) 인식의 틈 시스템과 관련해 확정된 사항을 정리, 공유 드립니다.


-. 인식의 틈 생성 시간

 1) 게임 시작 5분 후 (생성 후 2분 유지)

 2) 게임 시작 9분 후 (생성 후 2분 유지)

 3) 게임 시작 13분 후 (게임 종료 시까지 지속 유지)

※ 생성 시간이 종료되어 입장이 불가능하게 되어도, 해당 시점에 틈 내에 있는 플레이어는 기존 맵으로 정상 이동 가능합니다.


-. 인식의 틈 생성 위치 : 양 팀에서 각각 파괴된 타워 중 가장 높은 숫자의 타워 위치에 1곳씩 틈 생성

  ex) 아군 1~2번 타워 파괴, 적군 1, 3, 4번 타워 파괴 시 아군 2번 & 적군 4번 타워 위치에 틈 생성


-. 변이 센티넬 : 처치 시 160 코인 지급

  ㄴ 시야 안에 플레이어가 들어올 시 플레이어 선공 시도

  ㄴ 스킬에 다운 되지 않음 & 잡기 스킬 적용 불가 & 일반 센티넬과 다른 히트 리커버리 적용


-. 아그론 : 처치 시 글로벌 코인 300 지급 & 버프 효과 부여

  ㄴ 게임 시작 후 13분 소요 시점부터 등장

  ㄴ 처치 시 재 리스폰에 소요되는 시간 : 5분

  ㄴ 버프 지속 시간 : 2분

  ㄴ 버프 효과 : 공성 추가 대미지 +50%, 가디언(수호자) 추가 대미지 +50%, 궁극기 쿨타임 감소 -25%,

        공격력 +150, 치명타 +15%, 체력 +1800, 방어력 +15%, 이동 속도 +90, 시야 +150,

        초당 체력 회복 +35

  ㄴ 시야 안에 플레이어가 들어올 시 플레이어 선공 시도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사이퍼즈의 10주년을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여전히 부족한 점도 많으나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해당 매거진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신 '전장의 변화'에 대해 설명을 드리는 글로,

15일 함께 적용되는 시스템 변경의 경우 다른 매거진을 통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매거진은 업데이트 전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업데이트는 7월 15일 적용 예정입니다.





사이퍼즈의 전장 중 맵 구조의 경우 과거 몇 차례의 변경이 있었지만 큰 틀에서의 변경은 적었고,

이로 인해 정형화된 움직임이 자연스럽게 정립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제한된 변수 창출로 이어지게 됐고,

높은 단계의 트루퍼를 두고 발생하는 대치는 게임을 자연스럽게 지루하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가 됐습니다.

이에 따라 10주년을 맞이해 스토리의 변동 사항을 전장에 녹임과 동시에 새로운 변수 창출을

이끌어내기 위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게 됐습니다.



(하나의 사례로, 4단계 트루퍼가 뜨고 나서 해당 장면이 등장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약 5분 32초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장 개편 과정에 스토리와의 연관 지점을 녹이는 방안을 시도해봤습니다)



게임이 시작된 후 10분이 지나면 '인식의 틈'이 2군데에서 오픈되고, 입구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기존과 다른 NPC들이 등장하는 전장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군/적군 상관없이

2군데의 입구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습니다.




※ 현재 인식의 틈 입구가 생성되는 시간대와 빈도, 생성 위치 기준 설정과 관련해 최종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확정되는 대로 매거진에 추가 안내하겠습니다.




인식의 틈에 입장하게 되면 여러분은 변이된 센티넬과 아그론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해당 NPC들은 기존 전장에서 등장하는 NPC들보다 약간 더 오래 공격을 가해야 처치가 가능하며,

리워드도 더 많이 제공됩니다. 특히 아그론을 처치하게 될 경우 기존과 차별화된 버프 효과를 획득합니다.

(아그론은 퍼스트 시즌 종료 후 진행되는 몬스터 업데이트 시 교체될 예정입니다)



※ 현재 인식의 틈의 아그론 처치 시 획득되는 버프 효과에 대한 최종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확정되는 대로 매거진에 추가 안내하겠습니다.



인식의 틈에 진입하면 미니맵 또한 해당 공간에 맞춰 변경되는데요, 기존 전장과 인식의 틈 미니맵을

함께 확인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시스템에 일부 변경을 주게 됐습니다. [`] 키를 누르고 있을 경우

기존의 세부 전투 정보와 함께 현재 자신이 위치한 전장이 아닌 타 전장의 미니맵이 동시에 등장합니다.

가령 제가 리버포드에 있는 상태에서 [`]키를 누르면 인식의 틈 전장의 미니맵이 출력되는 것이죠.

추가로 기존에 [`]키를 누르고 있을 시 함께 등장했던 퀵 차단 시스템의 경우 [ESC] 키를 누르면

출력이 되도록 조정하며, 인식의 틈 진입 및 탈출과 관련한 빠른 커뮤니케이션을 돕기 위해

핑 시스템도 약간의 개량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 웨슬리(B29 지원폭격), 마틴(스캐닝) 등 미니맵을 클릭하는 스킬을 사용할 시 해당 캐릭터가 위치한 지역의 미니맵이 표시됩니다.





10주년 행사에서도 소개해 드렸듯이 이번 전장 개편에서는 몬스터 NPC도 함께 추가가 되는데요,

인식의 틈 추가에 대한 능력자 여러분의 플레이 데이터 수집을 1차적으로 진행함과 동시에 시스템의

안정화를 어느 정도 완료한 후 몬스터를 추가하는 방향으로 준비를 하게 됐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기존의 주요 NPC(수호자/트루퍼) 들과 다른 플레이 패턴을 부여해 새로운 공략 양상도 제공하려 합니다.


(원화 일러스트를 한 컷 공유해 봅니다)



이외에도 아직은 구상 단계이나 중장기적으로 인식의 틈에 진입한 플레이어에게 추가 버프/디버프를 부여하거나,

전장에 추가적인 변화를 주는 것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내부에서 본격적인 진행을 하게 될 경우

여러분께 소개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겠습니다. (사실 10주년 행사에서 디렉터님이 약간 암시를 했다고 합니다)







7월 15일 업데이트 완료 후 후기와 토론, 의견을 여러 경로로 남겨주시면 추후 업데이트에 참고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플레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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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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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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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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