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카인, 도일 성우 윤호 님을 만나다!
  • 24,980

    58

CYPHERS

2020-09-26 19:48:32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9월 26일 밤 9시에 온라인으로 신규 캐릭터 에밀리 쇼케이스가 진행됩니다.

에밀리는 루사노를 방문하려는 의지를 보여줬는데요, 카인이 어떠한 소식을 접하고

루사노로 향하고자 하는 모습을 봤기 때문입니다. 과연 이 이야기가 어떻게 공개될지

저도 궁금한 가운데 카인/도일을 연기해 주신 '윤호' 성우님이 녹음을

진행하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성우님의 근황을 여쭙기로 했습니다.


※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원격으로 녹음이 진행됐으며, 이에 따라 영상 촬영 및 인터뷰는 서면으로 진행됐음을 안내 드립니다.





때로는 고독한, 때로는 호쾌한 음성으로 우리를 찾아오는 성우 윤호 님을 소개합니다.


(사진 제공 : 윤호 성우님)



워킹 데드 시즌1(게임)의 '리 에버렛', 구운몽-어느 소녀의 사랑이야기의 '초왕',

세인트 세이야 오메가 '사지타리우스 세이야', 던전앤파이터의 '검은 눈의 사르포자',

그리고 사이퍼즈의 '숙명의 카인' & '캐논 도일'!



2011년에도 매거진을 통해 여러분을 만났던 윤호 성우님,

이번에는 또 어떤 이야기를 저희에게 전해주셨을까요? (2011년 당시의 매거진은 여기를 눌러 보세요)



Q. 안녕하세요 윤호 성우님, 사이퍼즈입니다! 2011년에 카인과 도일의 목소리로 능력자 여러분과

만남을 가지셨는데요, 오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인사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A. 안녕하세요 사이퍼즈 능력자 여러분! 카인과 도일의 목소리를 연기한 KBS 성우 윤호라고 합니다!

오랜만에 인사 드리게 되네요.



Q. 오랜만에 인사를 해주시는 만큼, 간단히 그간의 근황을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A. 특별한 근황이라 말할 부분은 없는 것 같고요, 이런 저런 녹음 활동과 육아를 병행하며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Q. 사이퍼즈가 프리랜서가 되신 후 첫 게임 캐릭터 녹음이셨는데, 시간이 흘러 이제는 여러 게임에서

성우님의 목소리를 접할 수 있게 됐어요. 게임 녹음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주고 계신 계기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A. 계기가 뚜렷하다기보다는... 예전에는 외화 더빙이나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팬 분들과 만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시대가 바뀌어서 주로 팬 분들을 만날 수 있는 채널이 게임이 되어서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다른 성우 분들도 같은 경향이고, 또한 의욕적인 것 같아요.



Q. 사이퍼즈 녹음을 하실 때 가장 힘들었던 점이 있으시다면 무엇을 들 수 있을까요?


A. 옛날에도 얘기를 드렸지만 제가 서울 출생이라 사투리를 잘 못해요. 그래서 도일 멘트에서 어설픈 부분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요, 도일 음성 녹음할 때 제 동기이자 부산 출신인 임정길 성우님께 따로 코치를 받기도 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 부족할 수 있겠지만 도일의 목소리를 아껴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있습니다.



Q. 예전에 성우님과 가장 비슷한 사이퍼즈 캐릭터로 도일을 꼽으셨는데요, 지금도 그대로이신지 궁금합니다 :)


A. 아무래도 도일이 자신의 신념을 향해 거침없이 행동하는 그런 모습이 닮고 싶어서 그 당시에는

도일을 택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요즘에 저도 게임을 좀 하는데, 정작 개임 스타일이나 전투 스타일은

원거리에서 활이나 총 쏘는 캐릭터를 좋아해서 "아 이건 카인을 좀 닮지 않았나" 싶습니다 ㅎㅎ



Q. 처음 성우 활동하실 때와 지금을 비교하면 달라진 부분이 어떤 것이 존재할까요?


A. 외적인 큰 변화도 있겠지만, 제 마음가짐이 조금 변한 것 같아요. 처음엔 무조건 잘 해야 한다는

심리적 압박감이나 스트레스 같은 게 좀 있어서 충분히 즐기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면, 지금은 그런 것 보다는

녹음 과정에서 마음을 편히 가지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특별히 결과에 너무 연연하지 않고 과정을 즐기려 하죠.

앞으로도 그럴 것 같고, 더 나아가 평소 삶에서도 스스로 편해지려 노력하는 편입니다.



Q. 성우 활동을 꾸준히 해오실 수 있던 원동력이 궁금해요.


A. 당연히 제 목소리를 찾아주시고 즐거워해 주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이죠. 저 뿐만이 아니라 다른

성우 분들도 큰 힘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사이퍼즈 능력자 여러분께도 그래서 항상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열정적으로 사이퍼즈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 제공 : 윤호 성우님)



Q. 성우 활동을 하시면서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A. 성우들이 모여 스터디 하는 그룹에서 낭독 공연을 한 적은 몇 번 있어요. 아무래도 직접 찾아주신

관객 분들과 만나는 자리기 때문에 관객과 소통한다는 점이 가장 다르죠. 대사 전달의 대상도 관객이고요.

녹음은 그 대상이 마이크 너머에 존재하기 때문에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한 톤도 달라지거든요.



Q. 사이퍼즈 능력자 여러분 중에서는 성우를 목표로 노력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세요.

그런 분들께 선배로서 조언을 부탁 드릴게요.


A. 성우가 되기 위해서 이미 실질적으로 노력하고 계시다고 생각해서 제가 감히 조언을 드리자면

다양한 여러 매체의 연기를 보고 즐기세요. 드라마, 영화, 연극, 뮤지컬 등등이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성우 분들을 직접 만나서 조언을 구하는 것도 시도해보시고, 결코 망설이지 마세요.



Q. 마지막으로 끝 인사를 부탁 드립니다.


A. 이렇게 다시 여러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즐거웠고 영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 성우 매거진에서 만날 수 있는 카인 특별 보이스


play


▶ 이사벨...


play


▶ 내 가슴에 아직 그녀가 들어올 자리가 없다.


play


▶ 포트레너드에서 그를 죽이지 못한 것이 내 최대 실수다.


play


▶ 그렇다면...나에겐...우리에겐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이겠군.


play


▶ 이보다 더 절망적인 일은 없을 거라는 기대만큼 덧없는 게 또 있을까...적어도 내겐 그렇다.


play


▶ 에밀리. 이 전쟁에 널 끌어들일 순 없어. 네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 에디데이는 날 절대 용서하지 않을 거다.



2. 같은 대사 다른 느낌


play


▶ 그립다.


play


▶ 명령을 수행한다.



3. 도일 보이스도 받아 왔습니다


play


▶ 놀이터에 있어야 할 얼라가 와 여서 싸우고 있노. 불공평한 인생이네.


play


▶ 이래 귀여운 얼라들은 아무도 지한태 해꼬지 할꺼라고는 생각도 못한다 아이가. 불쌍하데이.


play


▶ 아 피곤하고 정신 상그러운 가쓰나다. 오만데 다 들쑤시고 댕기거든.



4. 도일의 같은 대사 다른 느낌


play


▶ 퍼뜩 끝내고 한 잔 하러 가재이!


play


▶ 어데, 한 번 덤벼 볼끼가?





댓글 58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