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추가] 2019U 전장 개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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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9-06-07 17:43:44

(2019. 06. 19 추가)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지난 6월 18일 지금까지의 개편 사항을 기반으로 최종 테스트가 진행됐으며,

최종 테스트 후 도출된 데이터 및 이슈 사항을 확인해 변경된 내용을 전달 드립니다.



* 포지션 특성 밸런싱

 - 신규 근거리 딜러 특성의 효과가 조정됩니다.

  변경 전 : 공격한 적 최대 체력의 0.35%만큼 피해량 % 증가 (최대 25%, 플레이어 한정 적용)

  변경 후 : 공격한 적 최대 체력의 0.25%만큼 피해량 % 증가 (최대 25%, 플레이어 한정 적용)

  ※ '플레이어 자신에게만 적용' 문구의 표현에 오해의 소지가 있어 설명을 변경합니다.


 - 신규 공용 특성 발동 조건이 누락되어 있어 해당 내용 전달 드립니다.

  ㄴ SPACE 스킬 사용 시 4초 동안 이동 속도 +6%, 스킬 공격력 +6% (쿨타임 15초)


 - 탱커 특성 '최후의 저항'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 : 체력이 30% 이하일 때 12초 동안 최대 체력 +15%

  변경 후 : 체력이 30% 이하일 때 12초 동안 최대 체력 15%만큼의 보호막 생성

 

 - 전투태세, 속전속결, 치유증폭기의 조정이 잠정 보류됩니다.

  ※ 해당 특성들은 최종 테스트 과정에서 변경된 조건이 특정 상황에서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으며,

  이 부분에 대해 체크를 한 결과 시스템 상의 이슈로 추가 수정이 필요함이 확인됐습니다. 이에 6월 20일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 해당 특성들을 바로 변경하기는 어렵다고 판단되어 조정을 보류하며, 이후 시스템

  변경 가능 여부를 다시금 체크하려 합니다. 능력자 여러분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2019. 06. 17 추가)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지난 6월 7일 매거진을 통해 2019U 전장 개편에 대해 안내를 드렸습니다.

관심을 갖고 의견을 전해주신 모든 능력자님들께 감사 드리며, 지난 매거진에서

안내 드리지 못했던 내용과 내부 개발-테스트 과정에서 일부 변경 사항이 발생해 이 부분을 전달 드립니다.

이후에도 추가적인 안내가 필요할 경우 매거진을 통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투 지원 부대 밸런싱

 - 체력이 증가합니다.

   2단계 : 60% 증가 (3200 → 5120)

   3단계 : 80% 증가 (4800 → 8640)

   4단계 : 100% 증가 (7200 → 14400)

 - 공성 추가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전체 적용됩니다)


* 수호자 밸런싱

 - 체력이 30% 증가합니다. (아인트호벤 수호자는 15% 증가됩니다.)

 - 상태 이상 저항 확률이 조정됩니다. (0.5% → 0%)

 - 상태 이상 시간 -50%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아머 타입이 변경됩니다. (몬스터 → 가디언)

  ※ 가디언 타입은 모든 타입의 공격에 1.0배의 대미지가 적용됩니다.

 - 수호자 활동 반경이 4, 5번 타워 후방까지 확장됩니다. (아인트호벤도 활동 반경이 15% 증가됩니다)


* 수호 타워 밸런싱

 - 버프 오라 범위가 증가됩니다. (2600 → 2800)

  ※ 수호자 활동 반경이 증가됨에 따라 수호 타워의 범위도 변경됩니다.


* 포지션 특성 밸런싱

 - 신규 공용 특성이 추가됩니다.

  ㄴ SPACE 스킬 사용 시 4초 동안 이동 속도 +6%, 스킬 공격력 +6%

 - 신규 탱커 특성의 효과가 조정됩니다.

  변경 전 : 인간 추가 대미지 -40%, 체력 +15%

  변경 후 : 인간 추가 대미지 -30%, 체력 +15%

 - 신규 근거리 딜러 특성의 효과가 확정되어 공유 드립니다.

  ㄴ 공격한 적 최대 체력의 0.35%만큼 피해량 % 증가 (최대 25%, 플레이어 자신에게만 적용)

   ex) 적 체력이 5,000일 경우 피해량 17.5% 증가

 - 신규 서포터 특성의 효과가 조정됩니다.

  변경 전 : 상태 이상 스킬 효과 지속 시간 +15% (최대 효과 지속 시간 +1초)

  변경 후 : 근처의 적에게 상태 이상 스킬이 적용될 경우 효과 지속 시간 +10% (범위 800, 최대 효과 지속 시간 +1초)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어느덧 2019H 시즌도 종료를 2주 앞두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전장에서 멋진 활약을 해주셨던 모든 능력자님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저희는 다음 시즌에 변화되는 지점을 준비해 6월 20일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지난 시즌 전장 개편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변화되는 내용을 사전에 능력자님들께 공유하지 못해

적응의 시간을 적게 드리고 업데이트 전에 앞서 토의 및 피드백을 받지 못한 아쉬움이 존재했습니다.

이에 다음 시즌은 우선 기획의 방향성이 정해진 부분을 우선적으로 설명 드리고, 개발 준비 과정에서

변경이 필요하거나 능력자 여러분의 의견 중 반영이 되면 좋을 부분을 찾아 조정하는 과정을 거치려 합니다.

이 점 참고해주셔서 매거진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매거진은 업데이트 전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19U 시즌에서는 공성전 시스템과 전장 개편, 포지션 특성 조정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우선 시스템 측면에서 변경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식전 밴/픽 시스템 변경

 2) 기권 가능 시간 단축

 3) 공식전 RP 분포 변경


현재 공식전의 경우 밴 시스템이 회사-연합 순으로 2개 캐릭터씩 선택하는 교차 밴 형식을 취하고 있는데요,

보다 신중한 밴 선택 및 상황에 따른 명확한 카운터가 가능한 장점이 있으나 밴 캐릭터 수를 늘리면 늘릴수록

밴 시간이 과도하게 길어져 본 게임에 진입하는 과정에 문제가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 시즌에는

밴의 방식을 교차 밴에서 블라인드를 적용한 '동시 밴'으로 적용하되, 팀 당 밴 가능 캐릭터를 3개로 늘리려 합니다.



※ 밴 투표 진행 관련 참고 사항

-. 밴 투표 증가에 따라 공식전 입장 조건이 ‘최소 14개 캐릭터 5레벨’에서 ‘최소 16개 캐릭터 5레벨’로 조정됩니다.

-. 밴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투표한 캐릭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5인 파티 공식전의 경우 플레이의 특수성을 감안해 교차 밴이 유지되며, 팀 당 밴 가능 캐릭터는 3개입니다.



공식전 픽 순서에도 변경 사항이 있는데요, 지금까지는 회사(좌측) 팀이 무조건 선픽을 가져갔으며,

이로 인해 연합(우측) 팀은 상대적으로 수동적인 밴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밴이 완료된 이후 랜덤으로 선픽이 결정되는 시스템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는 기권 가능 시간의 변경입니다. 현재는 게임 시작 후 15분이 흐른 뒤에야 투표가 가능하게 됐는데,

15분이라는 시간이 과도하게 길어 스트레스를 제공하는 요소라는 건의가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기권 가능 시간을

게임 시작 후 10분부터 가능하게 해 능력자 여러분의 선택권을 보다 넓히려 합니다.





※ 기권 가능 시간 변경 관련 참고 사항

-. 경기 시간 10분 이후 발동되는 기권 투표는 '모든 팀원이 찬성할 경우' 기권이 성립됩니다.

-. 경기 시간 15분 이후에는 기존의 기권 투표 방식으로 전환 - 팀원 4인 이상이 찬성할 경우 기권 성립 - 됩니다.



세 번째는 공식전 RP 분포 변경이 적용됩니다. 몇 차례의 전장 개편을 진행하면서 공식전의 RP 분포는

과거 과도하게 에이스-조커 티어가 발생하던 것에서 벗어나 대체적으로 안정적인 분포가 확보됐습니다.

반면 현재 시점에 와서는 에이스-조커 티어로의 진입이 지나치게 어려워졌으며, 상위 티어의 경우 하위 매칭을

겪는 빈도가 늘어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에 따라 기본 RP 증감량을 높여 티어 상승에 필요한 승리 횟수를 소폭 줄이고 승급전/강등전 조건을 완화하며,

과한 하위 매칭에서 패배할 경우를 케어하기 위해 최대 하락 RP 값을 제한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에이스 티어가

단일 티어로 통합되며, 에이스 티어에 진입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레전드-히어로 순위가 산정되도록 변경됩니다.



※ 승급전/강등전 변경 사항

-. 한 번 도달했던 티어의 승급전을 진행할 경우 1승이 기본 부여됩니다.

 (ex : 조커 티어였던 자가 골드→조커 승급전에 돌입할 경우 1승 0패로 시작)

-. 한 번 특정 티어 강등전을 치르면 해당 강등전에 재 돌입할 때 1승이 기본 부여됩니다.

 (ex : 골드→실버 강등전을 치르면 골드→실버 강등전에 재 돌입할 경우 1승 0패로 시작)





시스템 개편 얘기가 길었네요. 지금부터는 전장 개편과 포지션 특성 조정 사항을 다루려 합니다.

특히 다음 시즌의 경우 게임의 템포는 조금 더 빠르게 하며, 포지션 특성을 통한 포지션 내 캐릭터 플레이의

다변화를 꾀하려 합니다.


우선 전투 지원 부대의 방어 능력을 대폭 증가시켜 공성 보조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여지를 만들려 하며,

수호자의 경우 처치에 소요되는 시간을 길게 하되 순간 이동의 빈도를 줄여 플레이어들의 성장이 어느 정도

갖춰지게 되면 보다 확실한 처치가 가능하도록 조정을 가할 예정입니다. 또한 미니 트루퍼 '크라센'의

랜덤성 요소 일부를 제거해 보다 명확한 플레이 판단이 가능하게 도우려 합니다.






* 크라센 밸런싱

 - 등장 가능 위치 알림 아이콘이 1개만 출력됩니다.

 - 등장 가능 위치 알림 아이콘 출력 시간이 증가됩니다. (20초 → 25초)



한편 이번 시즌 중반 이후 일부 특성 활용이 많은 편이 확인됐으며, 특정 포지션의 캐릭터들은

해당 특성들을 활용해 과한 유틸리티성을 보이거나 게임을 오래 끌고 가는 용도로 활용했습니다.

이에 일부 특성들의 밸런싱을 조정함과 동시에 신규 특성들을 추가해 동일 포지션 내에서도 세분화된

활동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6월 20일 추가를 목표로 준비 중인 신규 특성)



* 포지션 특성 밸런싱

 - 탱커 고정 효과

  ㄴ 체력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12% → +7%)


 - 두 번째 수호자

  ㄴ 타워로부터 받는 회복량이 감소됩니다. (+1.7배 → +1.2배)


 - 전투 태세

  ㄴ 비전투 중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7.5% → +6%)

  ㄴ 전투 시작 시 1.5초 동안 방어력 +7.5% 증가의 발동 조건과 방어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변경 후 : 적 플레이어에게 피격 시 1.5초 동안 방어력 +6% - 비전투 상태 돌입 시 효과가 재 적용됩니다.


 - 기민한 몸놀림

  ㄴ 회피 성공 시의 대미지 감소율이 증가됩니다. (+5% → +10%)


 - 치유 증폭기

  ㄴ 특성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 : 주변 아군 체력 회복량 +10%

    변경 후 : 자신의 회복 스킬 회복량 +20% (회복킷 제외)


 - 속전속결

  ㄴ 전투 시작 시 7초 동안 치명타 +7%의 발동 조건이 변경됩니다.

     변경 후 : 적 플레이어 타격 시 7초 동안 치명타 +7%


 - 추격자의 발걸음

  ㄴ 발동 조건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 : 근처에 아군이 없을 시 특성 발동

    변경 후 : 근처에 아군이 한 명 이하일 시 특성 발동


 - 회피 사격

  ㄴ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2초 동안 이동 속도 +5%의 효과가 일부 변경됩니다.

    변경 후 :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줄 떄마다 1초 동안 이동 속도 +10%


 - 완벽주의자

  ㄴ 발동 조건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 : 체력이 85% 이상일 시

    변경 후 : 체력이 75% 이상일 시



이외에도 캐릭터 밸런싱, 추가적인 공식전 플레이 서비스 개선이 진행되니 참고 부탁 드릴게요.








매거진의 처음에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실 적용에 앞서 능력자 여러분의 의견을 참고하고자 하니

댓글 또는 밸런스 토론장 게시글을 통해 의견을 남겨주시면 준비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업데이트 적용 후 일정 기간이 지나 개편에 적응하실 때에 맞춰 능력자 여러분의 의견을 추가로 받기 위한

설문조사 진행을 검토 중에 있으며, 실제로 진행하게 될 경우 따로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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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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