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4월 시스템 업데이트 - 3. 거래잠금 시스템 개편
  • 34,761

    95

CYPHERS

2018-04-17 18:40:53

4월 주요 업데이트를 한 발 빠르게, 능력자 여러분께 알려드리는 시간!

이번 주, 4월 19일에 적용 예정인 '거래잠금 시스템 개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퍼즈는 과거에 비해 다양한 거래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능력자 여러분 입장에서는 다양한 거래 방법이 있다는 것은 편리한 부분이겠지만,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서라면

능력자간의 거래를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각종 보안 장치를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4월 19일 업데이트에서 거래 안정성을 확보 하면서도,

지금까지의 거래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거래잠금 시스템'을 개선합니다.


잠깐!, 매거진 시작에 앞서 4월 19일 그랑주화 상점에서 추가되는 상품을 미리 보고 가실까요?



4월 19일부터 그랑주화 상점에 각 캐릭터별로 임팩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 가격은 600주화로 할인 로테이션도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할인 시 400주화)


[하단에 특수킷 할인 판매 로테이션도 추가되었습니다.]


아래 매거진은 거래 잠금 개편에 대해 꽤 긴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능력자 여러분을 위해 네 줄로 먼저 요약 해드립니다.


1. 앞으로 OTP 가입자가 아니면 거래 잠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2. OTP 가입자라면 거래 잠금은 언제든 할 수 있습니다.

3. 거래 잠금 해제는 '휴대폰 본인인증'이 아닌 'OTP 인증'으로 변경됩니다.

4. 거래 잠금 상태일 때도 OTP 인증만으로 언제든 거래잠금을 풀고 거래 후, 다시 잠글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이퍼즈는 OTP를 가입하지 않은(특히 타인 명의의 계정을 사용하는) 계정에 대해서는 거래에 대해 높은 수준의 제한을 거는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타인의 명의를 사용한 계정 도용에 대해 능력자 여러분을 보호하기 위한 보안 정책입니다.



거래잠금 시스템 개편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사이퍼즈가 자신이 가입한 보안 서비스에 따라 어떤 거래 시스템 이용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OTP 서비스 =

네오플 OTP 앱 또는 PC OTP를 이용하여 가입하면 게임 접속 시, 계정을 보호하고 사이퍼즈의 모든 거래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거래잠금 =

내가 의도하지 않은 거래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또는 장기간 거래를 막을 때 [거래잠금]을 통해 계정의 거래 시스템 전체를 막아둘 수 있습니다. 거래 잠금의 해제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가능합니다.





위의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부에 따라 다음의 거래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막을 수 있습니다.


거래 방법

OTP 서비스

이용 시

OTP 서비스

미이용 시

거래 잠금

이용 시

거래 잠금

미이용 시

개인상점

가능

불가능

불가능

가능

1:1 거래 요청

가능

불가능

불가능

가능

테라샵 선물하기

가능

가능

불가능

가능

우편 첨부

가능

불가능

불가능

가능

청구 우편 결제 잠금

가능

불가능

불가능

가능

코스튬 해체

가능

가능

불가능

가능


자~ 이제 보안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떻게 되는지는 알았고, 이제 왜 개편을 하려는 걸까요?

거래 잠금 시스템의 개편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거래 잠금 시스템의 개편 이유 =


1. 사이퍼즈는 기본적으로 OTP 서비스를 이용해야 대부분의 거래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OTP를 이용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테라샵 선물하기, 코스튬 해제 이외에 대부분의 거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2. OTP 가입 시 가능한 거래 시스템과 거래 잠금 미이용 시 가능한 거래 시스템의 대부분이 중복됩니다.


3. 거래 잠금의 원래 의도한 순기능은 내가 원하지 않는 거래를 막는 시스템입니다.

단 이 거래잠금을 풀 때 매번 본인인증을 하고 재접속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거래잠금해제] 버튼을 클릭한다.

- 공식 홈페이지로 마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공식 홈페이이지 마이 페이지에서 [거래잠금해제] 버튼을 클릭한다.

-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거래잠금이 해제되고 게임을 다시 접속해야합니다.


[지금까지는 거래잠금 해제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해야 풀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오히려 거래잠금의 순기능을 저해하고 불편함을 주었기에 저희는 '거래시스템을 보호하는 OTP와 일원화 하고, 자신이 원하는 시점에 잠그거나 풀 수 있도록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내용이 길어졌습니다만!~ 4월 19일부터 바뀌는 내용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4월 19일 변경되는 거래잠금 시스템 요약 =


1. 앞으로 거래잠금 서비스는 OTP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안전한 거래 시스템을 위해서는 네오플 OTP 가입은 필수입니다. 수십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2. OTP 가입자의 경우, 게임에 접속. 인벤토리에서 [거래잠금] 버튼을 누르면 즉시 모든 거래가 제한됩니다.

(개인상점 / 1:1 거래 요청 / 테라샵 선물하기 / 우편 첨부 / 청구 우편 결제 잠금 / 코스튬 해체)


3. 거래잠금을 해제하기 위해서 [거래잠금해제] 버튼을 누르면 OTP 보안번호를 묻는 창이 나옵니다. 네오플 OTP를 입력하면 즉시 거래잠금이 해제되고 거래가 가능합니다.



4. 거래를 마친 후, 언제라도 [거래잠금] 버튼을 눌러 다시금 계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5. 만약 타인이 임의로 거래잠금을 풀려고 시도할 때, OTP를 3회 이상 실패하면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됩니다.


= 개편되는 거래 잠금 관련 중요한 정보 =


Q. 거래잠금 시스템 개편 후, OTP를 가입하지 않았는데 거래잠금 상태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개편 전에 OTP를 가입하지 않은 능력자라면 이미 대부분의 거래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또한 6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았다면 이미 [거래잠금] 상태로 자동으로 전환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거래잠금을 풀기 위해서는 OTP 서비스에 가입해야 해제가 가능합니다.



OTP 서비스는 한 번의 본인인증 후, 가입만으로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거래 시스템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보안서비스입니다. 이번 기회에 꼭 가입해 보세요!~


거래잠금 시스템 개편으로 이제는 OTP만 가입하면 사이퍼즈의 모든 거래 잠금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고, 거래를 원할 때 잠깐 풀고 다시 쉽게 잠금으로써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제, 아직도 네오플 OTP를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가입하러 가보실까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9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