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하반기에 달라지는 전장의 특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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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7-07-12 15:07:46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이번 매거진은 7월 13일에 적용되는 업데이트 중 '전장 개편', 그리고 '캐릭터 밸런스 조정'입니다.
조금 더 다양한 게임의 판세를 만들고 최근 플레이어들로부터 많이 선호되지 못한 캐릭터들에 대한
조정을 가하는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목적인데요, 어떤 점들이 바뀌게 되었는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6개월 동안 진행된 '17 헬리오스, 봄 공식전 시즌의 특징을 살펴보면 '초반 스노우볼링'의 흐름이 발견됐습니다.
이 중 '17 봄 시즌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전방 타워의 파괴 시점에 따라 양 팀간의 성장 격차에 과한 영향력이
발생하고 있는 문제가 확인됐습니다.
장악해 얻게 되는 지형적 이점으로 파괴 후 3분 동안 평균 3,500코인, 8분 후에는 7,000 코인의 성장 격차가
벌어지게 됐습니다. 이와 함께 빈도는 적지만 이른 시간대에 후방 타워 공략을 성공했을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코인 격차가 심하게 벌어졌습니다.
이에 과거처럼 극단적으로 한 팀이 유리하게 판세를 휘어잡고 게임 내내 전 맵에 압박을 가하는 정도는 아니나
초반 타워 공략 상황이 게임 결과에 끼치는 영향력이 너무 과하다고 판단됨에 따라 전방 타워의 코인 밸런싱과
경기 시간대에 따른 타워 공략의 난이도 밸런싱을 진행하려 합니다. 특히 중앙 타워의 경우 파괴 시 지급되는
코인을 0으로 조정, 지형적 이점만을 취할 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그리고 높은 레벨에 도달할수록 리스폰 시간이 길어져 지루함을 유발하는 요소라는 의견이 많이 있던 가운데,
이번 시즌에는 그 점이 조금 더 심화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레벨에 따른 고정 리스폰 시간을 줄이되
시간의 흐름에 따라 증가되는 리스폰 시간 가중치의 최대값을 증가시켜 초중반에는 리스폰으로 인한 격차를
줄이고 치열한 한타를 할 수 있게 하며, 후반에는 게임을 결정지을 수 있도록 조정하려 합니다.
우선 초반 스노우볼링 해소를 위해 타워 개편이 이뤄집니다.
-. 전방 타워 변경점 (1, 2, 3번 타워)
ㄴ 타워가 철거반을 킬했을 때 플레이어에게 코인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ㄴ 타워의 몬스터 추가 대미지가 대폭 증가됩니다. (0.7 → 1.8)
-. 중앙 타워 변경점 (2번 타워)
ㄴ 글로벌 코인이 감소됩니다. (300 → 0)
ㄴ 대미지 코인이 감소됩니다. (500 → 0)
-. 후방 타워 변경점 (4, 5번 타워)
ㄴ 체력이 증가됩니다. (25,000 → 26,500)
ㄴ 근거리 회피가 증가됩니다. (65% → 70%)
ㄴ 원거리 회피가 증가됩니다. (105% → 112%)
다음으로는 리스폰 시간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리스폰 시간이 변경됩니다.
ㄴ 저레벨 리스폰 시간이 소폭 감소됩니다.
ㄴ 고레벨 리스폰 시간이 감소됩니다.
ㄴ 시간 가중치가 적용되는 시점이 늦춰지며, 최대 제한 값이 증가됩니다.
이번 7월 13일에 밸런스 조정이 되는 캐릭터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캐릭터들은 2017 봄 시즌 중 낮은 입장 비율 또는 낮은 승률을 기록했으며, 자세한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상위 등급은 전체 플레이어 중 상위 13.7%에 들어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집계했으며, 입장 비율은
같은 포지션에 속한 캐릭터들을 한 집단으로 편성해 선택 정도를 비교한 것임을 안내 드립니다.
레베카 - 전체 등급 입장 비율 4.3%, 승률 48.6%
상위 등급 입장 비율 3.8%, 승률 49.5%
디아나 - 전체 등급 입장 비율 3.8%, 승률 49.5%
상위 등급 입장 비율 2.8%, 승률 51.8%
도일 - 전체 등급 입장 비율 2.8%, 승률 47.1%
상위 등급 입장 비율 2.7%, 승률 46.9%
마틴 - 전체 등급 입장 비율 2.4%, 승률 49.7%
상위 등급 입장 비율 1.5%, 승률 51%
카인 - 전체 등급 입장 비율 2.4%, 승률 46.6%
상위 등급 입장 비율 1.9%, 승률 47.2%
마를렌 - 전체 등급 입장 비율 2%, 승률 46.6%
상위 등급 입장 비율 1.5%, 승률 46.9%
하랑 - 전체 등급 입장 비율 1.6%, 승률 49.4%
상위 등급 입장 비율 1.1%, 승률 47%
빅터 - 전체 등급 입장 비율 1.6%, 승률 49.4%
상위 등급 입장 비율 1.2%, 승률 53.6%
트릭시 - 전체 등급 입장 비율 5.8%, 승률 51%
상위 등급 입장 비율 5.9%, 승률 54%
자네트 - 전체 등급 입장 비율 3.2%, 승률 48.9%
상위 등급 입장 비율 2.6%, 승률 46.5%
여기에 플랜 디코이 중인
이 포함되어 총 11명의 변경 사항이 발생합니다.
각 캐릭터의 변경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ㄴ 지옥구멍(SL)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5초 → 4초)
ㄴ 캐논 어퍼(LR)
- 미는 힘이 감소됩니다. (50 → 0)
ㄴ 더블 래리어트(R)
- 기본 공격의 전후방 공격범위가 증가됩니다. (200 → 240)
- 기본 공격의 좌우 공격범위가 증가됩니다. (200 → 220)
- 마지막 공격의 전후방 공격범위가 증가됩니다. (210 → 240)
- 마지막 공격의 좌우 공격범위가 증가됩니다. (210 → 231)
ㄴ 히든 케이지(R)
- 투사체의 속도가 증가됩니다. (2500 → 3000)
ㄴ 네메시스(E)
- 시전 도중에 마우스 회전이 가능해집니다. (각도 제한 좌우 40도)
ㄴ 파편의 회오리(LR)
- 선 딜레이가 0.04초 감소됩니다.
- 첫 번째 점프의 후 딜레이가 0.085초 감소됩니다.
ㄴ 더킹(SP)
- 전방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310 → 370)
- 좌우, 후방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230 → 280)
ㄴ 스닉 펀치(L)
- 1타의 전진 거리가 증가됩니다. (100 → 130)
- 1타의 전방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52 → 170)
- 1, 2타의 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10 → 150)
- 3타의 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60 → 170)
- 2타의 상하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40 → 55)
- 3타의 상하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40 → 55)
- 1타의 선 딜레이가 0.049초 감소됩니다.
- 1타의 후 딜레이가 0.05초 증가됩니다.
ㄴ 테라듀 러쉬(R)
- 더킹과 연계해서 사용했을 때 전방 공격 범위가 감소됩니다. (200 → 175)
ㄴ 뎀프시롤(LR)
- 연타 공격의 전방 공격 범위가 감소됩니다. (190 → 170)
- 선 딜레이가 0.09초 감소됩니다.
ㄴ 질풍가도(Q)
- 쿨타임이 2초 감소됩니다. (22초 → 20초)
ㄴ 돌개바람(L)
- 질풍가도 중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0.315) → 0(0.335))
ㄴ 허리케인 블래스터(E)
- 1단계와 2단계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1단계 : 480(1.0) → 540(1.35)
2단계 : 624(1.3) → 669(1.52)
ㄴ 컨트롤러(SL)
- 사정거리가 증가됩니다. (700 → 750)
ㄴ 사일런트 나잇(E)
- 슈퍼아머 생성 시점이 0.136초 빨라집니다.
ㄴ 최면(R)
- 전후, 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60 → 170)
- 상하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60 → 240)
ㄴ 머큐리 글로브(E)
- 기본 체력이 증가됩니다. (1600 → 1750)
ㄴ 제압부(R)
- 충격파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100(0.5) → 160(0.8))
ㄴ 령부-붉은개(LR)
- 후 딜레이가 0.267초 감소됩니다.
ㄴ 괴력난신(E)
- 사정거리가 증가됩니다. (1400 → 1550)
ㄴ 아이템 옵션 변경
- 호아호신부(장신구 4) : 사정거리 +9% → +4.8%
ㄴ 드라그노프(E)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22초 → 20초)
- 밀어내는 힘이 감소됩니다. (300 → 150)
- 무게와 상관없이 동일하게 밀어내도록 변경됩니다.
ㄴ 프레스토(LR)
- 최대 타격 시간이 0.24초 감소됩니다. (기존의 타격 횟수는 유지됩니다.)
ㄴ 자발레타(R)
- 기본 방어 관통력이 3% 증가됩니다. (25% → 28%)
ㄴ 패닝 이젝션(LR)
- 기본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30(0.15) → 44(0.22))
- 마지막 타격의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80(0.4) → 64(0.32))
- 5타 이후 적용되는 대미지 감소가 4타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ㄴ 시니컬 왈츠(R)
- 후 딜레이가 0.1초 감소됩니다.
ㄴ 도약(SP)
- 선 딜레이가 0.043초 감소됩니다.
ㄴ 스페이스 링크(SP)
-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5초 → 3초)
- 아군에게 사용할 때의 유도 각도가 증가됩니다. (8 → 20)
ㄴ 라스트 유니버스(E)
- 사정거리가 감소됩니다. (1000 → 850)
감사합니다.
(왠지 이것도 궁금해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살짝 넣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