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PLAN DECOY Vol. 3 - 포효의 브루스
  • 61,804

    329

CYPHERS

2016-10-26 17:41:56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10월 27일에는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세 번째 플랜 디코이가 진행됩니다.

시바 포와 호타루에 이어 진행되는 캐릭터 리메이크의 주인공은 '포효의 브루스'입니다.


사이퍼즈의 모든 캐릭터는 저마다의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들은 게임을 다채롭게 만들어 주며, 그 캐릭터를 플레이 하는 유저뿐만 아니라 전장에 참여하는 모든 이에게 전략적인 요소로서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브루스는 자신의 특성을 활용해 제 역할을 하기까지 캐릭터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성장 의존도를 요구했습니다. 그간의 브루스가 가졌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이며, 플랜 디코이를 통해 그에게 부여하고자 하는 새 역할은 무엇일지 매거진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매거진은 개발 중인 내용을 담고 있기에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내용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브루스의 가장 큰 특성은 근접한 다수의 적들을 상대하는 점과 진영 붕괴입니다. 특히 기간틱 베어의 효과를 받고 있는 브루스는 탱커로써 높은 효율을 보이는데, '잡기 공격에 당하지 않으며 다운이 되지 않고 공격을 받으면 방어력이 점점 증가해 다수의 적을 동시에 상대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죠.


하지만 브루스의 기본 스킬들은 타 탱커들과 비교했을 때 적들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방어하거나 회피하는 능력이 떨어져 전방에서 시야를 보거나 적의 공격을 버텨내는 기본 역할을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높은 방어력 효과를 얻는 기간틱 베어가 있지만, 한타가 장기화되어 지속 시간이 종료될 경우에는 이 문제점이 다시 부각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기간틱 베어가 기본적인 효율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방어 아이템이 갖춰져야 하며, 방어 증가 효과가 최대 효과가 되기 전까지 최소한의 체력 감소로 생존을 해내야 한다는 전제 조건이 있었죠.





결과적으로 위와 같은 문제점들로 인해 브루스는 다른 운영 방식이 각광받게 됐습니다. 초반에는 궁극기를 이용한 적진 붕괴의 특성을 버린 채 공격형 아이템들을 우선 장착해 빠르게 성장한 뒤 후반에 방어형 아이템을 구입해 기본적으로는 근거리 딜러로 포지션하고, 궁극기를 사용한 상태에서는 높은 방어 효율을 바탕으로 적의 공격을 버텨내는 플레이인 것입니다. 이는 공식 대회와 브루스 장인 매거진에서도 종종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015년 8월에 촬영했던 브루스 장인 매거진 영상 중 일부입니다. 근거리 딜러로 브루스를 다루는 모습을 볼 수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에서 언급했던 기간틱 베어의 효과를 누리기 위한 전제조건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기간틱 베어 상태에서 적의 공격을 버티지 못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높은 성장 의존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지 못한 경우에는 팀 전투에 도움이 되지 못하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저희는 플랜 디코이를 통해 브루스만이 가질 수 있는 탱커로서의 특성을 살리면서 운영 난이도는 낮추고 범용성을 넓혀 많은 분들이 쉽게 브루스를 플레이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것이 전장에서의 다양한 탱커 캐릭터 선택으로 이어져 팀 조합 및 새로운 전투 양상으로의 변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이번에 전면적으로 개편되는 브루스의 스킬은 2개로, 바로 추적자(SPACE)와 기간틱 베어(E)입니다. 물론 타 스킬들에도 수정되는 지점이 있는데요, 이를 통해 브루스의 특성은 유지하면서 전반적인 플레이에서 최소한의 효율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바로 아래의 영상과 같이 말이죠.





ㄴ 기간틱 베어(E)

 - 지속형 변신 궁극기에서 진형 붕괴에 특화된 돌진형 궁극기로 변경됩니다.

 - 맹수의 기력을 모아 자신의 신체를 거대화하며 점프 공격 후, 세 번의 돌진공격에 이어 하울링 공격을 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기간틱 베어는 지속형 변신 궁극기에서 연계형 궁극기로 변경하여 변신 궁극기 대비 효과를 볼 수 있는 시간은 적으나 진형 붕괴와 탱킹의 최소 효율을 보장할 수 있도록 변경하려고 합니다.



ㄴ 야생 본능(SPACE)

 - 진형을 넘나드는 이동기에서 다운되어 공중에 떠 있을 때 사용 가능한 생존기로 변경됩니다.

 - 다운되어 공중에 떠 있을 때 민첩한 몸놀림으로 착지하며 주변의 적을 공격합니다.

 - 사용 후 남아있는 체력이 75% 이하면 쿨타임이 25% 감소하며, 35% 이하면 60% 감소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기존의 추적자(SP) 스킬을 피격되어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야생 본능(SP)으로 변경, 근접한 적들을 견제함과 동시에 공격권이 적에게 넘어간 상황에서의 대처가 가능하게 하려 합니다.



ㄴ 연어사냥(L)

 - 전방 공격 범위가 13% 증가됩니다.

 - 하단 공격 범위가 45% 증가됩니다.


ㄴ 맹수의 응징(SL)

 - 하단 피격 범위가 대폭 감소됩니다.

 - 점프 높이가 소폭 변경됩니다.

 - 카메라 시점이 변경됩니다.


ㄴ 베어 러쉬(R)

 - 타격 모션에 원거리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ㄴ 하울링(LR)

 - 하단 공격 범위가 25% 증가됩니다.


ㄴ 아이템 옵션 변경

 - 장신구 4링 : 방어력 증가와 효과 지속 시간 증가 옵션이 삭제되며 추가공격력 옵션이 추가됩니다.

 - 기간틱 맥시머(특수킷) : 방어력 증가와 효과 지속 시간 증가 옵션이 삭제되며, 추가 공격력 옵션이 추가됩니다.

 - 행운의 증표, 열정의 증거(목): 기간틱 베어(E)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삭제되며, 청각 마비 효과 지속 시간 옵션이 추가됩니다.







10월 27일부터 새롭게 탈바꿈한 브루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다만 플랜 디코이가 진행되는 동안 공식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브루스의 변신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여러분을 찾아갈 예정이니 놓치지 마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 하나 빠뜨리고 갈 뻔했네요.


브루스의 모닝콜

Get Adobe Flash player


브루스의 굿나잇

Get Adobe Flash player




그럼, 다음에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댓글 32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