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스압][bgm]웨슬리 공략
  • 36,745

    156

스타님 [59급]

2013-12-31 14:23:42

 

 

 

 

 

(필자의 편의상 반말을 쓰도록 하겠다, 양해부탁한다)

 

 

 

(BGM정보 - 메이플스토리 시간의 신전)

 

 

 

안녕하신가 웨슬리 공략을 스게된 스타님이다.

공략을 쓰기전에 필수라는 전적인증.

 

 

 

 

 

 

통랭은 대충 3자리 중반을 왔다갔다한다.

 

 

1. 목차

 

 

1. 목차

2. 웨슬리 공략을 쓰게된 계기

3. 웨슬리의 역할

4. 웨슬리의 템셋팅

5. 소소한 팁들.

6. 끝

 

 

 

 

2. 웨슬리 공략을 쓰게된 계기

 

 

예전에는 웨슬리를 서포터로 많이 사용했다.

그 이유는 바로 무지막지한 막발장전

단순히 막발을 장전하는것만으로는 아무런 매리트가없다.

문제는 이 막발이 "다운"속성을 가진다는것이다.

이거 매우 중요하다 밑줄꼭쳐라.

리메이크전의 웨슬리는 이 "다운"속성을 가진 막발을 무제한으로

장전하고 쏘면서 적팀의 스킬을 캔슬하고 딜로스를 유발하고 멘탈을 붕괴시켰다.

그러나 웨슬리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준 패치가 있다.

 

 

위의 사유로 인해서 웨슬리는 아래와 같이 리메이크가 되었다.

 

 

이 패치로인해 웨슬리는 더욱더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바로 막발장전불가, 지뢰 스택형식으로 체인지, B29 지원폭격 맵에서 찍는방식으로 바꿈

등등이 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막발장전불가"<< 이것이다.

이로인해 웨슬리는 서포터로의 인생이 끝났다.

솔직히 막발이 아니면 적 근캐를 뭘로 견제할것인가?

방타고 1선에서 지뢰라도 깔것인가?

아니면 원딜인 카인도 갖고있는 류탄?

원래는 E키만 누르면 바로 5초뒤에 떨어졌던 지원폭격을

이제는 맵에서 찍는시간 +a 해서 5초+a가 된 지원폭격?

웨슬리는 이제 서포터로는 쓰기가 매우어려워졌다.

그래서 서포터와 원딜 사이에있는 어중간한 핵폐기물이 된 캐릭터였다.

하지만 이 웨슬리를 서포터>원딜로 조금이나마 더 가깝게 해주는게 바로

 

이 평타링이다.

이 평타링을 힐킷링을 빼고 넣음으로써 웨슬리는 조금더 원딜에 가깝게 딜이 잘나온다.

그런데 평타링을 힐킷을 빼고 넣는과정에서 팀원들과의 마찰이 매우많이 일어난다.

왜 평타링을 꼈냐, 왜 다른링안빼고 힐킷을 뺐냐 등등...

이게 요즘엔 그나마 덜한 수준인데 초창기에는 필자도 욕을 무지하게 먹어가면서 게임을 했다.

아마 공방의 많은 웨슬리가 필자와 비슷한 경험을 했으리라 믿는다.

이 공략의 목표는 평타링의 필요성을 사람들에게 납득시키는것과

나말고 다른 웨슬리 셀렉러에게 정보를 알려주는것이다.

이 두가지가 목표이다 절대 이 글을 보고 새로운 웨슬충을 양산하기위해서가아니다.

만약 웨슬리를 하지않는데 이글을 보고 웨슬리를 해보겠다 하는 생각을 가진사람들은

그냥 바로 backspace를 누르기 바란다.

그리고 내가 알려줄 정보라는게 보잘것없어서 그냥 초보웨슬리에게나 좀

유용한 공략일것이다. 웨슬리를 꽤 많이 해본사람도 그냥 백스페이스 눌러라.

서론이 길었는데 그만큼 내가 생각을 많이했다고 생각해 줘라.

 

 

3. 웨슬리의 역할

 

웨슬리는 앞서 말했듯이 서포터로는 영 써먹기 좋지않다.

팀에 서포터로 웨슬리가 있는게 좋은가 아니면 토마스나 마틴이 있는게좋은가?

물론 토마스나 마틴이 좋다.

그러면 웨슬리는 한타에서 무슨 포지션인것인가?

그건 나도 아직 확실하게는 모르겠다.

아마도 내생각엔 서포터 보단 원딜에 가깝다고 본다.

원딜 : 서포터 비율이 약 7 :3 정도?

왜 아직 서포터가 남아있나?

그것은 웨슬리의 지뢰와 막발로 인한 근캐견제력이

아직 다른 원딜보다는 좋고, 원딜이라고 하기에는

주력기의 사거리와 딜이 딸리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웨슬리는 두가지를 병행한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하기 바란다.

 

 

3-1 한타시 웨슬리의 역할

 

한타가 벌어졌을시 웨슬리의 역할은 크게 두가지로 볼수있다.

1. 적 근캐에게 딜넣기

2. 지뢰와 막발로 적 근딜의 진입 견제

등등이 있다.

웨슬리는 원딜도 있다고 했으므로 당연히 적팀에게

딜을 넣어야 하고 또한 서포터도 섞여있으므로

지뢰를 사용해 적 근딜의 뒤치기 방지와

막발로 적 탱커의 딜로스를 만들어서 원딜을 보호하는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딜을넣기 힘든위치에서 한타가 벌어지면

무리하게 딜넣으려고 하지말고 타이밍을 봐서 핵을 쏘고

아군의 뒤에 지뢰를 깔아서 마찬가지로 원딜을 보호해야한다.

그리고 웨슬리는 자리를 잘 잡아야 한다. 예를들어

 

 

 

웨슬리가 검은색 동그라미에서 2번타워를 지키며 싸우고 있었다. 그러나 우리 탱커의 실수로 인하여

노란색 동그라미에서 한타가 일어났다. 그러나 저 위치는 웨슬리가 2번에서 딜을 넣기 매우 힘든 자리이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가? 바로 얼른 흰색 동그라미쪽으로 가서 딜을 넣고, 분홍색 동그라미가 있는

지점에 지뢰를 깔아서 적 근딜의 뒤치기를 방지하는것이다. 물론 적 근딜의 위치가 다 파악된 상황이라면

깔지 않아도 좋다. 이런식으로 웨슬리는 시간을 아끼겠다고 딜을 넣기 힘든 위치에서 딜을 넣는것보다

시간이 살짝 걸리더라도 딜넣기에 좋은 자리로 이동해서 딜을 넣어야한다.

또는 딜넣기 좋은 자리로 가는 시간동안 아군이 질거같으면

핵을 쏘던가 그냥 빼라. 괜히 도우러갔다가 같이 죽는다.

마지막으로 한타 도중에 돌진기가 있고, 웨슬리를 원콤에 죽일수 있는 근딜이 맵에 안보인다면

항상 주의, 또 주의하기 바란다. 웨슬리는 잘만하면 팀에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한타를 제대로 하기도 전에 죽어버린다면 무슨 도움이 될 수 있겠나.

그러니까 적팀에 시바포,다이무스,공브루스,히카르도,이글 등등이 있다면

최대한 몸을 사리면서 저녀석들이 맵에 안보이면 어디에서 튀어나올지를 항상 생각하고,

갑자기 튀어나오더라도 대응할수 있는 준비를 해야한다.

물론 이론적으로만 한다면 누가 에이스를 못찍겠는가.

그러나 게임하면서 저 두가지를 꼭 생각하고

내가 무었을 해야할지를 꼭 생각하면서 하도록 해라.

한타때 자신의 역할을 분명히 알고 한타를 하는것과

그렇지 않은것의 차이는 매우 크다.

 

 

3-2 한타가 아닐때의 웨슬리의 역할

 

 

한타 도중이 아닐때는 크게 우리가 중앙을 먹고 적군이 밀리는 경우와

우리가 중앙을 빼앗기고 기지에서 못나오는상황 두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우리가 중앙을 먹고 밀고있을 경우 웨슬리는

 

 

 

 

저 검은색 네모쳐진곳에 쿨타임이 되는한 지뢰를 깔아서 적팀의 진입을 막아야 한다.

이렇게 지뢰로 지속적인 견제만 해줘도 적 근캐의 갑작스런 이니쉬를 피할수있다.

또한 우리가 밀리고있을때는 최대한 물리지 않도록 하며 적근캐가 이니쉬를 올만한

길목에 지뢰를 깔고 안전하게 립을 먹고, 아예 기지밖으로 나가지도 못하는 상황이라면

 

 

 

 

이렇게 앞에 한명을 세워놓고 저 각도로 힐을 던지면 힐이 검은지역으로 떨어진다.

그냥 밀리고있을때 심심하면 해라 꿀잼이다.

어짜피 밀리고있으면 기지에서 나가지도못하고 매우 루즈한 게임이 되니

이거라도 하면서 시간보내라.

 

 

 4. 웨슬리 템셋팅

 

 템셋팅을 쓰기에 앞서

이 셋팅은 지극히 주관적이며 사람마다 다를수도있다는것을 인정한다.

그러나 필자는 템셋팅은 전부 다르다고해도 소위 말하는 "정석"은 존재한다고 본다.

지금부터 쓸 웨슬리의 템셋팅부분은 필자가 생각하기에 정석이라고 생각되는 템셋팅이며,

이를 가지고 왈가왈부해도 소용없다. 어짜피 2링을 많이쓰는사람이

하루아침에 링을 전부 4링으로 바꿀수도 없고, 3링 버프링을 쓸수는 없는것 아닌가?

그러므로 자기의 생각과 다르다면 댓글로 달지말고 그냥 마음속으로 충분히 생각해보기바란다.

 

 

 

 

일단 필자의 템셋팅이다. 커맨더 스프린터가 없는것은 가볍게 넘어가도록 하자.

웨슬리 레어부스터 50개를 넘게까도 안나온다;

이제부터 각각 템들의 장단점을 서술하겠다.

참고로 모두 레어아이템 기준이고 언커먼까지는 따로 쓰지않도록 하겠다.

레어중에도 100명중에 한명꼴로 쓰는 비인기 레어도 쓰지않도록 하겠다.

 

4-1 장비

 

장비는 손,모자,셔츠,허리,바지,신발,목걸이들을 칭한다.

제일먼저 장갑

 

 

 

장갑은 유니크의 옵션이 꿀이므로 반드시 쓰도록 하자.

sp는 공격력 240에 sp효과가 24 달려있긴한데 웨슬리는 카인처럼

극3선에서 딜을 넣을만한 사거리가 안된다. 그러므로 2.5선? 정도에서

딜을 넣는데 그러면 sp효과를 보기 어렵다. 개인적으로 웨슬리는 sp장비를 비추한다.

핵을 쏠때도 sp효과를 받을정도로 멀리 떨어져서 쏘는게아니라 타이밍을 맞춰서

바로 쏴야하기때문에 sp효과를 받기가 어렵다는 견해이다.

물론 취향은 존중해줄수 있다.

ep나 ra는 비효율적이라는거 다들 알고있을거라 믿고,

서포트핸더 sp는 힐량을 15올려주는데 어짜피 208이나 223이나 그게그거다.

(땅팜님은 sp손이 더 좋다고 한다.)

 

 

장갑 = 유니크>=SP손>FA손>나머지

 

 

 

 

 

사이퍼즈에서 가장 호불호가 갈리는 유니크중의 하나라고 할수있다.

옵션을 보자면 힐킷+1에 쿨타임도+30%늘린다.

필자는 이 옵션이 매우 안좋다고 생각한다.

힐킷의 원래 쿨타임은 16초이다. 그러나 퀘이크프론을 다 찍게되면 약 21초가 된다.

단순히 계산을 해보자. 둘다 똑같이 1분4초에 12개씩 던진다.

퀘이크프론의 효과가 없을경우 3개씩 4번던지고,

퀘이크프론의 효과가 있을경우 4개씩 3번을 던진다.

그러나 한타가 1분4초나 지속되는경우는 별로 없다.

서로 모여서 궁극기 박고 싸우면 솔직히 30초보다 조금더 걸린다고 할수있다.

만약 한타를 35초동안 했다고 하면

퀘이크프론의 효과가 없을경우 16초에 3개씩던져서 총 9개를 던질수가 있다.

그러나 퀘이크프론의 효과를 받을경우 21초에 4개씩 던져서 총 8개밖에 던지지 못한다.

무조건 한개를 더 던지니까 좋은거라고만 생각을 하지말고

위에 써놓은 방식으로 생각을 해봐라.

만약 한타가 길어져서 1분이 넘었다고해도 퀘이크프론을 안끼면

퀘이크프론을 낀것과 비교해도 손해보는건 하나도 없다.

위글을 읽고 다시 생각해보기바란다. 아직도 퀘이크프론을 낄것인가?

 

퀘이크프론은 위에서 설명했으니 넘어가고 요즘 주로 쓰는 모자는

시야모자, sp모자 두개가 있는데 필자는 시야모를 더 추천하는 바이다.

sp효과는 위에 서술해놨듯이 잘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시야모의 시야+100 옵션이 매우 좋기 때문이다.

생각해봐라 네가 돌진기가 있는 상대편 근캐와 마주치거나,

선딜이 매우 짧은 원거리 다운기를 가지고있는 원캐를 만났을때

내가 먼저 보고 막발을 쏜후 추가타를 넣고 지뢰를 심고 도망치거나

막발을 쏘고 그대로 도망칠수있는 가능성을 만들어준다는것,

이건 엄청나게 매리트가 큰것이다.

간혹 체감이 안된다는사람도 있는데 간단히 예를들어 설명하겠다.

조금 지난일이긴 한데 마틴의 최면 사거리가 100줄어든 패치를 기억하는가?

마틴유저들이 체감이 매우 크다고 난리였다.

시야모를 끼면 그만큼의 거리를 더 볼수있는것이다.

이제 조금 느낌이 오는가?

 

그리고 나머지 OM시즌(공속증가),EP모자,이속모자는 설명안해도

사이퍼즈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알것이다.

그러므로 웨슬리의 모자는

 

모자 = 시야모>=SP모자>퀘이크프론>나머지

 

라고 할수있겠다.

 

 

 

 

그다음으로 셔츠인데 셔츠는 유니크의 사정거리 증가옵션이 꿀이므로

유니크가 있다면 꼭 끼도록 하고 FA와 SP는 유니크가없으면 끼도록 하자.

나머지 EP와 RA는 별 쓸모가 없고, 마인 트루제이드라고 OM시즌 셔츠가 있는데

지뢰+9%의 추가옵션이 있으니 지뢰에 몰빵을 한 유저라면 낄수도 있다.

그러므로 웨슬리의 셔츠는

 

셔츠 = 유니크>FA셔츠=SP셔츠>OM셔츠>나머지

 

라고 할수 있겠다.

 

 

 

허리는 유니크의 옵션이 꿀이긴 하지만 부위가 안좋고

어짜피 잘 찍지도 않으니 유니크 이외의것들은 그냥 거기서 거기인거같다.

유니크가 있으면 끼고 없으면 아무거나 껴라.

 

허리 = 유니크>나머지

 

 

 

 

 

바지유니크인 데파르망은 힐킷의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들긴 하지만

힐킷을 208에서 296으로 바꿔주는 좋은 옵션이다.

힐킷의 원래 지속시간은 30초인데 15초로 줄어도 어짜피 먹을사람은 먹게 되어있고,

바닥에 떨어트리지 말고 먹여주면 되기때문에 사실상 상관이 거의없는 옵션이라고 할수있다.

있으면 꼭 끼도록 하고 없으면 sp나 ra를 추천한다.

방어력의 경우는 단리가 아닌 복리로 계산하기 때문에 ra를 끼면 방어력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바지는 ra도 추천하는 바이다.

 

바지  = 유니크>sp=ra>나머지

 

 

 

웨슬리의 신발은 웨슬리의 필수 유니크이다.

없으면 웨슬리를 하기가 매우 힘들어지니 꼭 얻도록 하자,

웨슬리가 평타를 쏘는 도중엔 이동속도가 무려 25%나 감소하는데

이를 10%나 완화시켜줘서 체감이 엄청나다.

물론 이 계산을 복리로하는지 단리로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어쨋든 체감이 매우 잘되니 무조건 유니크를 끼도록 해라,

없으면 꿩대신 닭이라고 SP를 추천한다.

 

신발 = 유니크>SP신발>나머지

 

 

 

 

 

목걸이 유니크인 장군의 명예는 무려 추가옵션이 지원폭격 투하속도+10%이다.

이 옵션은 웨슬리가 쏜 조명탄이 올라가는 속도에는 적용되지 않고,

비행기에서 폭탄이 떨어지는속도에만 적용이 되는점, 참고하기 바란다.

원래 웨슬리가 맵을 찍고 난 후 약 5초가 걸린다면

장군의 명예는 그 시간을 약 4.5초로 줄여주는 무시무시한 옵션이다.

체감이 신발과 마찬가지로 매우 잘되며, 없으면 배아픈 유니크이다.

죽어도 안나오면 치이목이나 공치목을 대용품으로 쓰도록 해라.

 

 

목걸이 = 유니크>치이목>공치목>나머지

 

 

4-2 소모품

 

 

웨슬리의 소모품은 그냥 한가지의 예만 들고 왜 껴야하는지를 설명하겠다.

 

4-2-1 회복킷

 

먼저 회복킷은 그냥 버거를 껴라. 어짜피 웨슬리는 퍼스트에이드킷이라는

 전용버거를 한개나 더 들고다녀서 피관리가 어려운편도 아니고,

기본적으로 공을 타기때문에 순간생존률을 높여주는 버거를 끼는게 낫다고 본다.

진짜로 웨슬리하면서 버거때문에 살아난적이 몇번인지 셀수도 없다.

꼭 버거를 끼도록 하자. 버거에도 종류가 많은데,

 당연히 체스터 더블버거가 가장 좋고, 그다음으로는 첼시 더블버거,

체스터 버거,첼시 버거 등이 있다. 먼저말한 순서대로 좋으니

가장 좋은걸 끼도록 하자.

 

4-2-2 이속킷

 

이속킷은 무조건 스프린터종류를 끼도록 하자.

웨슬리의 단점

 

보이는가?

웨슬리는 아바타 이속 12에 스프린터와 유니크 신발, 유니크 목걸이까지 껴도

이속이 493밖에 안된다. 쌍총은 이동속도가 매우 느린편에 속하니

스프린터를 껴서 이동속도를 높여야한다.

괜히 페스티네이션이나 가속캡슐등을 껴서 가뜩이나

웨슬리의 단점인 이속을 부각시키지 않았으면 한다.

 

4-2-3 공격킷

 

공격킷은 무조건 깡치명킷을 끼자

사이퍼즈에서 치명타가 뜨는 공식은

때리는 사람의 치명타 - 맞는 사람의 회피율 이다.

위의 식이 이해가 안간다면 다시 설명해주겠다.

예를들면, 내가 치명이 150이고 나한테 맞는 적팀은 회피가 180이다.

이러면 내가 적팀을 때릴때 치명타는 절대로 안뜨고 회피가 뜰 확률이 30%라는것이다.

이래도 이해가 안된다면 다시한번 예를 들어보겠다.

실제로 공방에서 내가 웨슬리를 플레이하고 있다.

나도 만랩이고 상대도 만랩인 만랩전 상태인데

내가 풀도핑을 하고 핵을 쐈다, 그걸 미처 피하지 못한

상대편의 웨슬리가 핵을 맞았을때, 나와 상대편 웨슬리가 셋팅이 똑같다면,

내 치명타 187에서 상대편 웨슬리의 회피율 109.9를 뺀 값인 77.1%의 확률로

치명타가 뜬다는 말이다. 이제 이해가 가는가?

이펙트를 껴도 20%넘는 확률로 치명타가 안뜨는데,

이펙트보다 치명타가 낮은 넬스S등을 끼면 데미지가 과연 나오겠는가?

그러므로 공격킷은 꼭 깡치명킷을 끼도록 하자.

초반에 적팀의 회피가 낮을때를 노려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주겠다 하는 독자들은

파이크를 끼기 바란다. 정말 넬스S는 스텟딸 용도밖에 안된다.

치명도 애매하고 공격도 애매한 물약이므로 차라리 한쪽에 몰빵하도록 해라.

치명타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기 때문이다.

 

4-2-4 방어킷

 

방어킷은 타즈를 껴라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한가?

웨슬리가 회피탱커도 아니고 다른것은 생각할 필요도 없다.

타즈가 없다면 터틀본이나 하디스트 스위퍼도 좋다.

 

4-2-5 특수킷

 

특수킷은 맥시머가 가장 좋다. 공격력이 무려 36%나 올라가고,

더불어서 범위까지도 9.5%라는 무지막지한 증가량을 자랑하는 맥시머를 끼면

핵통기한을 늘릴수 있을 것이다. 맥시머가 없다면 시210바포를 대비해서

레이더를 끼는것도 나쁘지 않다. 레이더에는 시야증가도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 유용하고, 맥시머가 있는데도 레이더를 끼는사람도 있는걸로 안다.

이부분은 취향이니 알아서 선택하도록 하자.

 

4-3 장신구

 

 아이템공략의 마지막이다.

이 장신구 부분에서 가장 팀원과의 마찰이 잘 일어나고, 또한 개인차가 매우 심한 부분이다.

개인마다 생각하는게 매우 다를수도 있는 부분이니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면

무조건 비판만 하지 말고 좀 너그럽게 봐줬으면 한다.

 

4-3-1 장신구1

 

류탄을 끼는 곳이다.

웨슬리가 원거리에서 핵을 쏘지 않고 딜을 넣을수 있는 방법은

평타와 류탄밖에 없으므로 절대로 빼지 않기 바란다.

간혹 류탄을 빼고 평타링이나 긴회링을 끼는 사람을 봤는데,

류탄을 빼면 웨슬리가 딜을 어떻게 넣을것인가? 평타?

평타링o 류탄링x의 딜보다 류탄링o 평타링x의 딜이 더 잘나온다.

그러므로 류탄을 빼고 평타링을 넣을거면 차라리 그냥 평타링을 끼지 마라.

사람들이 자주 쓰는 링은 류탄2링과 4링, 순간쿨감링 정도를 쓰는것 같다.

성장이 조금 힘든사람은 2링을 쓰고, 순간 폭딜을 원하는사람은 순간쿨감링,

성장에 자신이 있는 사람은 4링을 쓰도록 하자.

참고로 필자는 성장에 자신이 있어서 4링을 쓰는 중이다. 이건 취향이니 알아서 선택하도록 하자.

 

4-3-2 장신구 2

 

기본적으로는 힐킷링을 끼게 되있는 곳이다.

그러나 힐킷링 대신 다른 링을 끼면서 208 웨슬리라는게 등장했고,

사람들에게 욕을 먹기 시작했다.

그전까지 웨슬리의 맛있는(?)힐킷에 길들여진 사람들은

왜 힐킷이 이거밖에 안차냐면서 화를 냈다.

그러나 웨슬리도 힐킷을 빼고싶어서 뺀게 아니다.

다른링을 뺄수 없으니 어쩔수없이 힐킷을 뺀 것이다.

앞서 말했듯이 현재 웨슬리는 서포터도, 원딜도 아닌 매우 어중간한 캐릭터이다.

그래서 서포터쪽을 조금 희생해서 원딜쪽으로 더 가까이 가기 위해서 평타링을 낀것이다.

다른 링은 빼려고 해도 뺄수가 없다. 지뢰는 적 근캐를 카운터치는데에 매우 유용하다.

류탄링은 없으면 웨슬리의 원거리 딜이 매우 줄어든다.

핵링은 ....설명안해도 잘 알것이다, 설마 핵을 빼는사람은 없겠지.

이러한 이유로 다른 링은 뺄수 없고, 웨슬리는 어정쩡한 캐릭터고 해서

웨슬리를 원딜에 가깝게 하는것이다.

이 말을 몇번이나 하는지 모르겠다.

이걸 이해시키려고 공식에서 얼마나 노력했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요즘엔 208슬리라고 뭐라고 하는사람도 줄어들고

이제 사람들도 다들 익숙해 진것 같다.

말이 좀 샜는데 어쨋든 웨슬리는 장신구 2에 힐킷대신

평타링,긴회링 정도를 생각해볼수 있다.

평타링은 2링과 4링이 있는데

레어 기준으로 평타 2링은 데미지를 27.4%를 올려주고

평타4링은 34.32%를 올려주니 참고해서 끼도록 하자.

(언커먼 평타2링은 26.6%이고 4링은 33.32%이다)

긴회 신레어링은 쿨타임 - 34.15%, 이동속도(이동거리도 늘어난다)21%, 지뢰+15%이다.

구레어는 여기서 지뢰+15%가 없다. 신레어는 구레어보다 150원이 더 드니

만약 긴회링을 낄거라면 잘 생각해보고 끼도록 하자.

그러나 다른 모든 space링이 그렇듯이 언커먼 링은 효율이 떨어진다.

언커먼 긴회링보단 차라리 평타링을 끼도록 하자.

그리고 필자는 개인적으로 평타링>긴회링이라고 생각한다.

긴회링은 파티플레이에서 팀의 딜을 믿고 하는것이고,

팀의 딜이 안좋다면 긴회링보다 평타링을 껴서 딜을 더 주는게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2링,4링은 역시 취향이니 자신에게 맞는걸 선택하도록 하자.

 

4-3-3 장신구 3

 

기본적으로 지뢰를 끼는 곳이며

그냥 지뢰를 끼도록 하자.

지뢰로 적 근캐의 진입방지와 딜을 넣을수 있으며,

가끔 아무것도 안했는데 1킬이 들어올때도 있다.

지뢰는 매우 중요하므로 빼지 말자.

그리고 2링과 4링 중에서는 4링을 추천한다.

손유니크와 같이 쓰면 시너지 효과도 있으며,

지뢰가 매우 강력해서 적 근딜이 함부로 진입을 하지 못하게 하고,

팀원이 무쇠가위 등등으로 홀딩을 해 줄때 근거리에서 딜을 넣으려고 지뢰를 쓰는데

그때 지뢰의 딜이 강력하면 막타를 먹을수 있는 확률도 올라간다.

하지만 뭐..취향이니 알아서 고르도록 하자.

 

4-3-4 장신구 4

 

유니크를 끼자.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한가?

범위 9%와 쿨감 5.88%, 데미지90%라는 꿀옵션이다

없으면 만들도록 하자.

 

 

5. 웨슬리 자잘한 팁들

 

 

사실 필자도 웨슬리를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았다. 대충 1500판? 정도 했는데.

여기에서는 내가 웨슬리를 하면서 알아낸 팁?등을 최대한 아는대로 적을것이다.

아는건 넘어가고 모르는건 기억하자. 그리고 아직 필자가 모르는 것들,

또는 안쓴 것들은 댓글로 제보좀 해주면 호의에 감사한다.

 

 

1. 평타를 쏘다가 멈추면 총을 내리는 모션때문에 잠시동안 평타를 못쏘는 상태가

 되는데 이는 힐킷을 한개 뿌리는걸로 없앨수있다.

 

 

2. 지뢰를 밟은 적은 지뢰를 깔때 웨슬리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넘어진다.

 

 

3. 핵에 도핑이 적용되는 시간은 웨슬리가 쏜 조명탄이 끝까지 올라갈 때 까지이다.

조명탄이 끝까지 올라간 후 핵이 떨어지는 화면으로 바뀌면 도핑이 적용이 안된다.

3을 누르고 맵을 찍고 5를 연타하면 둘다 적용시킬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4. 힐킷의 도핑 적용은 실시간이다. 이미 뿌려둔것도 임팩트를 먹은 후에 먹으면

힐킷의 회복량이 증가한다.

 

 

5. 지뢰는 까는 순간에 도핑이 적용되어 있어야 한다.

도핑을 하고 지뢰를 깔면 적용이 되는데 지뢰를 깔고 도핑을 하면 적용이 안된다.

그리고 도핑을 한 후 지뢰를 깔면 도핑시간이 끝나도 지뢰에는 적용되어 있다.

 

 

6. 지뢰를 까는도중엔 피격박스가 낮아진다.

분열창등을 피할수도 있다(운)

 

 

7. 적이 공중으로 뜨는도중에 평타를 맞춰서 경직이 발생하면

더이상 뜨지않고 바닥으로 바로 떨어져서 콤보를 방해한다.

 하지만 완전히 위로 올라간 후 내려올때부터는

 경직이 생기면서 떨 어지는게 느려진다.

 

 

8. 잡기류탄을 맞추는방법은 잡기가 끝난후 0. 1초안에

 적의 오른쪽 밑에 에임을 두고 류탄을 던 지면 맞는다.

막발이 있을경우 잡기후 막발을 쏘고 류탄을 던져도 된다.

 

 

 

 

 

 

9. 지뢰의 지속시간은 25초이다. 오퍼레이션 델타를 찍으면

30초로 늘어난다(원래 30초였는데 의문의 하향을 당했다.)

 

 

10. 힐킷의 지속시간은 30초이다. 데파르망을 찍으면 15초가 된다.

 

 

11. 웨슬리의 평타경직이 들어가는 규칙은 웨슬리의 남은 장탄수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적팀이 "홀수"번째로 맞은 탄수에 경직이 걸린다.

적팀이 맞은 횟수는 장전을 해도 초기화되지 않으며,

2.5초동안 평타를 맞추지 않으면 초기화가 된다.

 

 

12.난간카인,웨슬리 공략 이후로 긴급회피에 선딜이 0.1~2초 생겼다.

물론 작성자는 이럴 의도로 쓴것이 아니겟지만

많은 쌍총유저들이 피를 보고 있다. 재패치가 시급한 부분이다.

 

 

13. 낙지뢰를 깔때는 지뢰를 누르는 타이밍에 따라 지뢰가 벽에 가깝거나 멀리 깔린다.

 

 

 

 

14. 떨어지는 도중에 휠업을 하면 조금 더 멀리서 떨어진다.

이것과 13번을 이용해 지뢰거리를 더 조절할수도 있다.

 

 

15. 류탄이나 힐킷은 에임이 사람에 막히면 좀더 높이 뜬다. 물론 사거리는 같다.

 

 

16. 막발은 일반 평타보다 범위가 넓다.

 

 

17. 근캐랑 1대1중에 내가 누웠다면 일어나자마자 평타>류탄을 써봐라 대부분 맞을것이다.

 

 

18. 류탄은 던진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터지지만 땅에 두번 닿아도 터진다.

한번을 튕기기 때문에 벽에 튕겨서 자신이 원하는 곳에다 던질수도 있다.

 

 

 

 

 

 

 

 

 

 

 

 

 

 

 

 

 

 

 

(중앙에 상자가 겹친부분에 던지면 상대편 립을 뺏어먹을수 있다)

 

 

 

 

 

 

 

 

 

 

 

(언덕 위에 에임을두면 언덕 뒤에서 폭발하고,

에임을 최대로 올리면 언덕위에서 터진다.)

 

 

 

 

 

 

각류탄중 자주 쓰는곳만 찍어봤다.

동영상에 나오지 않은 곳은 자신이 알아서 찾아보자.

 

 

19. 각류탄말고도 벽을 넘기는 류탄이 있다.

동영상으로 설명하겠다.

 

 

 

 

 

 

 

 

20. 지뢰는 적을 인식하는 범위보다 폭발범위가 조금 더 넓다.

 

 

21. 웨슬리의 각종 콤보들.

 

 

 

 

막발-류탄-지뢰-잡기-류탄-지뢰

여기에다 평타를 곁들일수도 있지만 콤보난이도가 올라가고

성공확률도 떨어트리니 안전하게 위의 콤보를 추천

(캐릭터가 가벼울수록 콤보넣기가 쉽다.)

 

 

 

 

 

막발-류탄-긴회-지뢰-잡기-류탄-지뢰

바로 위의 콤보를 응용한 것인데

막발을 조금 멀리서 맞춰도 콤보를 이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가벼운 캐릭터만 된다는 조건이 있으므로, 생각하면서 구르자.

몸무게가 중간인 캐릭터한테도 한번 성공시켜본적이 있는데

신의 타이밍을 필요로 하나 보다.

 

 

 

 

막발-지뢰-류탄-지뢰-잡기-류탄

막발을 지근거리에서 맞춰야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중간에 콤보가 끊겼을시 막발-류탄-지뢰-잡기-류탄-지뢰보다

더욱 강력한 딜이 나온다.

그러나 끊기지 않고 콤보를 성공시켰을때는 데미지가 같으니

상황에 따라서 취사선택하도록 하자.

 

사실상 콤보는 위에 두가지(1번,3번)만 알면 된다.

웨슬리는 저 두가지 말고 딱히 이렇다할 콤보가 없기 때문이다.

위의 콤보에 익숙해지면 중간에 평타 짤짤이를 넣는것도 시도해보자.

 

 

 

 

또다른 팁하나 잡기를 했는데 근처에 지뢰가 있고

 막발이 있다면 위의 영상처럼 해보자

간지나는 콤보를 만들수도 있다.

 

 

 

6. 끝

 

 

끝으로 이 공략을 쓰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내가 생각한대로 전부 쓰지도 못한거같고, 제대로 전달을 못한것들도 매우 많을것이다.

처음 쓰는 공략이니 매우 미숙하지만 그래도 좀 좋게 봐줬으면 좋겠다.

공략을 쓰면서 하루에 다 쓴게 아니라 쓰다가 귀찮으면 공게에 백업해두고

다음날 이어서 쓰기를 반복하다보니까 글이 두서가 없고 문맥도 이상한것 같다.

양해를 바라며, 고칠점이나 오타는 댓글로 신고해주면 호의에 감사한다.

(공략을 도와준 쿨피스한잔,아이작셀렉할게요 ㄳㄳ)

 

 

 

 


[원문보기]

댓글 156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