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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M/방톤공략] 휴톤을 알아봅시다.

2013.12.30

조회: 31362

 

 

 

 

안녕하세요. 약쟁이비둘기 입니다. (브금이름 : nickelback - burn it to the ground)

 

 

 

이건 제 기록입니다. 보시면 알지만 심해냄세 풀풀나는 골듭니다. 제 수준을 공개한 이 공략글도 이정도 수준이니 미리 알아두시길 바라며 올린거니 부족한 점이 많을 점 미리 양해드립니다.

 

1. 방톤의 아이템 셋팅

 

 

아직까지도 부족한 제 현 휴톤 탬트립니다. 참고로 전 1장방을 갑니다. 

 

1.장갑 FA=SP≥유니크

 

탱이 FA낀다는 사실은 며느리도 아는 사실이잖음? SP를 끼는 이유는 효율이 좋기 때문이고.

 

필자는 방톤기준이니 유니크보단 SP나 FA를 추천하는 바임요.

 

물론 휴톤 장갑유니크의 옵 지옥구멍 사거리 증가는 휴톤 지옥구멍->도일 지옥구멍으로 체인지해

 

주는 마법장갑이지만 방톤이 3장가는 일은 매우 드문 일이니 FA나 SP를 껴줍시다.

  

2.모자

 

유니크≥시야모자=이속모=SP

 

 

유니크 옵션 안면가드중 상태이상 내성 20퍼센트 증가.

 

이 옵션으로 인해 게임에 도박성을 부여합니다. (응?) 암튼 도박성 강한 옵이긴 합니다만

 

낮은 확률의 스턴기 (예를들어 노링 테라듀, 휴톤의 서든어퍼)는 거의 막습니다.

 

그러나 유니크는 2개가 모여야 효율을 발휘하기에 높은 치명타를 원한다면 그냥 SP나 끼시고,

 

좀 더 넓은 시야확보로 안정적으로 플레이를 하실려면 시야모를,

 

자신이 공격적이시라면 이속모를 끼십쇼.

 

솔직히 모자는 종류가 이속모, 시야모, SP, 유니크 이렇게 크게 4개로 나뉘어서 취향일듯요.

 

 

3. 셔츠

 

유니크>FA=SP>>>>>>>>>>>>>>RA

 

 

휴톤의 셔츠 유니크 옵은 지옥구멍 인추댐10퍼센트이죠.

 

휴톤을 하시는 유저, 혹은 해보셨던 유저들이라면 알겁니다. 휴톤의 평타를 제외하고 가장 많이

 

쓰는 기술이 지옥구멍이라는 것을요.

 

휴톤은 5분간 싸운다 하면 그중 2분30초 정도는 지옥구멍만 씁니다.

 

필자는 아직 터스킨이 없어 타라가 매우 밉습니다만,

 

FA나 SP도 좋은 아이템들이죠. 아, RA는 절대 끼지 맙시다. RA로 2셔츠간게 노탬 2셔츠랑

 

차이 한 50~100정도밖에 안납니다.

 

4. 허리

 

유니크≥FA=RA=SP

 

방이 주된 탱이라고 해도 회피는 포기하면 안되죠.

 

휴톤 유니크옵은 안면가드 지속시간 35%증가입니다. 모자유니크 낀 카인 우지도 다 막고도 남고,

 

이글 적혈참도 이것만 있음 다 막고도 남죠. 매우 꿀인 유니큽니다.

 

그러나 우리 타라는 자비롭지 않아요. 꿀탬은 잘 주지를 않아요. 타라개객...

 

FA로 세팅하셨다면 초반 탱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만, 초반에 밀지 못해 1허리조차 못간체 탱을

 

가게 되셨다면 허리의 효율은 거의 없다고 보셔야 됩니다.

 

RA로 세팅하셨다면 그냥 그저 그럽니다만, 성장률이 매우 좋다면 빠른 2허리로 괴랄한 탱커가

 

되버리십니다.

 

SP는 그냥 무난합니다.

 

 

5. 바지

 

유니크≥RA바지>SP>FA

 

휴톤의 사기유니크 중 하나인 바집니다.

 

안그래도 크고 아름다운 푸르디 푸른 펀치를 금수강산 푸르게 푸르게 더 넓혀줍니다.

 

그러나 RA바지에 비하면 방어력은 낮죠. 유니크 옵을 포기하시더라도 방을 더 높이실거면

 

RA를 추천합니다만, 필자는 아마 RA를 간 대부분 휴톤 유저들은 언젠간 유니크를 찾게 될거라고

 

예언합니다.

 

6. 신발

 

유니크>SP>RA=FA

 

휴톤의 사기유니크 중 하나인 신발입니다.

 

푸르디 푸른 핵펀치에 푸른 부스터 달아줍니다.

 

없으시다면 필자는 진짜 SP신발은 매우 강력히 추천합니다.

 

SP신발이 있으면 멀리 떨어져 있을 시 이속이 빨라져 빠른 지원이 가능하며, 효율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러나 RA신발2개에 비하면 뭐. 빠른 2신을 가시는 유저라면 RA를, 1신만 가신다면 FA를,

 

적절하게 2신을 가신다면 SP를 끼십쇼.

 

그리고 핵펀치의 공속증가로 인해 기상 핵펀치를 맞추기가 힘들어질지도 모른단 보고를 받았는

 

데요.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런데 있든 없든 기상핵펀치를 맞추는 동작이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엉거주춤할때인데요, 이 다음 동작은 바로 기상으로 이어집니다.

 

저 자세에겐 아직 다운상태라 움직이지 못하고요 저때 핵펀치를 쓰심 됩니다.

 

모든 케릭터가 100%맞는다고 보장은 못합니다. 공속증가로 이득 못보는건 저거뿐일거같네요.

 

7. 장신구

 

  ㄱ. 지옥구멍 : 2링>3링>4링

   2링 효율 다들 아시죠? 왠만하면 2링을 낍시다.

 

  ㄴ. 바야바 : 2링≥가드링>3링>4링

   안면가드링을 꼭 끼고 싶다시면 바야바를 빼세요. 바야바는 활용도만 높지 딜링용은 아닙니다.

 

  ㄷ. 서든어퍼 : 2링>3링>4링

    지옥구멍과 설명 동일.

 

  ㄹ. 핵펀치 : 궁>3링>2링>4링

   기본깡댐1500을 자랑하는 괴물급 궁극깁니다. 절대 2링은 끼지 마시고 유니크가 없어도 3링을

  

   껴주세요.

 

8. 약물

 

ㄱ. 빨갱이(체력약) : 스파클링>높은 회복력의 콜라류>>>>>>>>>>>>>버거

 

    버거 낄거면 탱 왜함요? 휴톤 스파클링엔 약간 거북이의 기운(터틀)이 들어있어

    

     방도 오릅니다. 전 MAX콜라보다 스파클링을 추천합니다. (짜피 없기도하고.)

 ㄴ. 초랭이(가속약) : 스프린터>높은 이속류>>>>>>엑셀, 쿨감 등등

 

    스피드 파워업이라는 콜라탄 사행성 약물을 아실겁니다. 뭐 완전히 비추하진 않지만

     

     스프린터껴보시면 신세계를 맛보시게 될겁니다. 체력만 아닌 이속도 탱의 일환입니다.

 

 ㄷ. 노랭이(공격약) : 이펙트>치명높은거>넬스류>>>>>>>공

 

    깡공 높은 휴톤에 치명이 곁든다면? 1장방으로도 딜이 가능하다.

   

     진짜 휴톤으로 깡공가시는건 말리진 않다만, 휴톤은 기본 치명타가 낮은케릭텁니다.

     

     그래서 필자는 매우 비추합니다.

 

 ㄹ. 파랭이(방어약) : 타즈>방어높은거>>>>>>>>끼지마세요.

 

    방킷 아니면 끼지마세요. 방회달린거? 그런거 후반가면 이도 저도 아니게됩니다. 하나만

    

     투자하세요.

 

 ㅁ. 불량식품(특수킷) : DT≥레이더≥맥시머

 

    휴톤은 지형활용이 매우 용이한 케릭텁니다. 그리고 순간적인 기습도 가능하며 납치플레이도

   

    가능하죠. 물론 상대의 주력딜러든 서폿이든 맥시머로 한방에 끝내 쉽게 풀어나가는것도

    

     좋지만, 제대로 물고 제대로 납치해 한명삭제해도 쉽게 풀어갑니다. 쿨 짧고 활용도 높은

    

     DT나 레이더를 맥시머보다 추천합니다.

    

     아, 핵펀치로 더블킬이나 뭐 그런거라면 매우 큰 오예입니다.

 

 

2. 휴톤의 주력기술

 

 

  1. LR 서든어퍼   

 

장점 : 슈퍼아머가 있어서 기술을 무시하고 받아칠 수 있고, 높은 대미지, 잡기나 궁의

 

        로의 연계 역시 뛰어나다. 서든어퍼->잡기의 연계로 납치플레이가 대표적인

 

        휴톤의 기술이다.

 

단점 : 다운기가 아니여서 다수를 홀딩하기는 커녕 한명이라도 제대로 홀딩하기위해선 추가 연계

 

        가 요구된다. 또한 동작이 커 잡기로 인한 역관광 역시 많이 발생한다.

 

  2. ShL 지옥구멍

 

장점 : 짧은 쿨타임, 다운기, 아군과의 연계율도 좋은기술. 언덕지형을 활용하여 언덕에서 아래에

 

        있는 적을 타격하여 다운시킬수도 있다. 또한 난간타기가 가능해 지형활용의 기초가 된다.

 

단점 : 움직이는 동작이 조금 크고 후딜이 어느정도 존재해서 맞추지 못하면 역관광 당할 위험이

 

        크며, 시전 중에 역관광 당할수도 있다.

 

  3. R 바야바

 

장점 : 긴 사거리, ♡♡기, 강제이니시 확정, 다양한 지형활용, 아군 구출, 위기 탈출, 이동기 등

 

        높은 활용도를 가진 기술로 휴톤의 사기성을 말해주는 기술.

 

단점 : 딜링기로 쓰기엔 방톤에게 무리인 기술. 높은 쿨타임과 높은 후딜로 인해 신중에 신중을

 

        기울이고 써야된다.

 

  4. E 핵펀치

장점 : 존재치 않는 선딜, 짧은 편의 궁극기, 사퍼에서 가장 높은 기본 깡댐을 자랑하는 궁극기.

 

단점 : 궁극기가 주로 한명을 대상으로 쓰이는 기술이며, 맞추기가 약간 어렵다.

 

 

  5. Sp 안면가드

 

장점 : 순간적인 발동으로 적의 핵심타나 주력 딜링기를 막아냄과 동시에 반격역시 가능케 해주는

 

        기술. 가드->서든어퍼의 연계는 매우 좋으며, 가드->핵펀치의 연계 역시 가능하다. 또한

 

        방향전환이 가능하여 다방면의 기술 역시 가드가 가능하다. 또, 서든어퍼를 생략하고

 

        가드->잡기로의 연계도 가능하긴하다. 도트대미지 타격에는 가드가 풀리지 않는다.

 

        정면으로 가드하지 못해 풀려도 그 타격된 대미지는 가드된다.

 

단점 : 도트대미지는 가드가 되지 않음. 딱히 단점이라고 찾기 힘든 기술이다.

 

 

3. 탱커로써의 역활

 

 

1. 기본(리버포드맵)

 

   ㄱ. 중앙타워 타격시 양 언덕 중 하나는 탱이 확실히 확보하고 있어야 됩니다.

 

      확보 중에 탱은 망을 봐서 주력 딜러들이 안정적으로 딜을 넣게 만들어줍니다.

 

   ㄴ. 한타 선정은 아군의 위치파악, 장소고려를 해야하며 한타를 먼저 열땐 적 한명은 확실히

 

       잡아두되 잡아둔 적은 아군에게 맏기고 적의 백업저지와 통수방지를 합니다.

  

 

       위의 노란 부분으로 표시된 지역은 초중반에 자주 일어나는 한타지역이며, 파란색으로 된

 

       부분은 주로 밀리고 있거나 밀고 있을때 일어나는 한타지역이며, 파란 체크무늬 역시 초중

 

       반에도 자주 일어나고 밀리고 있거나 밀때도 자주 일어나는 지역입니다.

 

       맵을 보시면 알겠지만 중앙의 차지는 매우 중요합니다. 언덕을 지배하는 자가 중앙을 지배하니

    

       탱은 확실히 언덕지형을 확보해주세요. 언덕은 중요해서 한타지역에 포함시켰습니다.

 

   ㄷ. 초반 홀딩땐 한명 이상, 이후 홀딩땐 두명 이상.

 

 

2. 메트로폴리스(안개)

 

   ㄱ. 안개활용을 통한 기습적 한타를 유도시 아군 파악을 잘 해두어야 한다.

 

   ㄴ. 한타시 안개지역을 최대한으로 체크하되 언덕을 끼고 있을 시엔 언덕을 아군의 차지하게

 

       하거나 언덕을 우선시한다.

 

   ㄷ. 한타지역은 리버포드와 동일.

 

 

3. 브리스톨(넓은 중앙)

   ㄱ. 맵의 중앙이 넓어 적의 정면보단 측면을 통한 진입을 하면서 절대 한명만 보아선 안된다.

 

 

 

 

         노란부분이 자신이 출발할 위치, 녹색부분이 언덕, 파란 부분이 적 딜러의 주된 위치,

 

       빨간 부분은 경로이다. 이런 식으로 측면을 쳐 들어가는것이 유리하다.

 

   ㄴ. 맵을 보면 알겠지만 브리스톨에서 중앙을 뺏겼다는건 매우 거대한 압박감에 시달리게 된단

 

       의미다. 브리스톨은 중앙이 넓은대신 중앙을 제외한 부분은 넓지않아 치고 박차 오르기가

 

       힘들다. 브리스톨은 맵의 언덕지형도 언덕지형이지만 엄폐물 역시 중요하다.

 

 

4. 휴톤으로써의 역할

 

  1. 혼자 라인정리하는 적을 물어 한타시 다른 탱커보다 매우 안정적이다. (이유 : 바야바)

 

      이를 잘 활용하자.

 

  2. 서든->잡기의 연계로 납치플레이가 가능하며, 잡아둔 적이 딜러일시 딜 제거, 혹은 배달하여

 

      적 딜러를 순삭도 가능하며 순삭하지 못할것 같은 상황이면 낙하시켜 적진으로 보낸달지

 

      적 탱커를 멀리 때어내 줄 수도 있으며, 낙하에 성공시키면 적은 갑자기 탱이 사라지게 된다.

 

  3. 핵펀치로 적의 딜러를 삭제시키거나 피를 딸피로 만들어 적의 핵심딜을 끊을수 있다.

 

  4. 서든 핵펀치가 다이렉트로 들어가는 케릭터들. (불변법칙 : 정면에서만 가능하다.)

 

 

 

  5. 조건부 확정타. (한가지의 기술이 적에게 없을시 서든->핵펀치가 되는 케릭터들)

 

 

 

   드니스 : 손길, 루시 : 천상비, 쌍물♡♡ : 물쿠, 윌라드 : 뇌보법, 브루스 : 하울링, 시바 : 킬힐

 

  쌍총 : 긴회, 카를로스 : 백라이징, 피터 : 보, 아이작 : 엘보, 휴톤 : 안면가드, 닌자들 : 도약

 

 

6. 간략한 각 케릭터 상대법(상대하기 쉬운케릭들은 아에 언급 안했습니다.)

 

  ㄱ. 쌍광녀(雙光女) : 바야바는 아껴두시고 블링크가 없다면 상대하는데 무린 없을겁니다.

 

  ㄴ. 쌍빙남(雙氷男) : 드라이아이스없다면 질 일 없습니다.

 

  ㄷ. 쌍총남(雙銃男) : 긴회없다면 상대하기 쉽다. 혹시 모르니 서든어퍼, 지옥구멍, 바야바중

 

                             적어도 하나는 쿨 돌지 않게 합시다. 웨슬리는 최대한 빨리 처리하세요.

 

  ㄹ. 스텔라(스텔라) : 최심장만 조심하시고 바야바는 아껴둡시다. 가능한 기어를 못키게 하고,

 

                             혹 켜서 우리 아군이 말려들어버렸다면 바야바로 덥쳐줍시다.

 

  ㅁ. 아이작(응딩이) : 데드맨, 궁만 조심. 레이지런<바야바

 

   ㅂ. 자네트(장미칼) : 팬텀스텝을 생각하며 가드를 최대한 아끼면서 절대 띄워지지 않게 주의.

 

                             자발레타나 프레스토의 틈을 이용해 가드로 역관광시킨다.

 

  ㅅ. 마를렌(사탄) : 아군을 깔아뭉겐 머큐리 글러브는 핵펀치로 부숩시다. 물쿠없다면 센드백.

 

  ㅇ. 샬럿(사탄의 자식) : 물쿠없다면 센드백이나, 기상하고 비를 뿌리면 자동평짤을 해주고,

 

                                 살수포면 가드하거나 근접하면 핵펀치가 있다면 먹입시다.

 

  ㅈ. 레이튼(수컷피카츄) : 전자기방출은 멀리서 바야바로 캔슬 가능합니다. 또한 맞고있다 하면

 

                                  가드올리고 레이튼을 바라보며 마우슬 움직여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핵펀치를 날립시다. 없다면 서든어퍼. 참고로 레이튼의 전자기방출

 

                                  지속 타격과 마지막 타격 사이엔 약간의 틈이 있어 핵펀치가 다이렉트

 

                                  들어가긴 합니다만 맞는다고 보장은 못합니다.

 

 

 

위 영상처럼 들어가지긴 하죠?

 

  ㅊ. 윌라드(이자앙니임) : 뇌보법만 없다면 상대하기 수월하실 겁니다.

 

  ㅋ. 미쉘(매생잇국) : 근케라면 반드시 제압해야되겠죠? 더토키지 않게 조심합시다.

 

   ㅌ. 린(한민족) : 초진공을 주의하고 린의 가시방패는 핵펀치로 타격하면 부셔짐과 동시에

 

             린도 타격 가능하긴 합니다.

 

  ㅍ. 피터(학용품이니?) : 학용품을 남용한 칼을 보면 바로 막아주시고 보를 조심하십쇼.

 

  ㅎ. 호타루(옵빠이가 오키) : 도주하면 어머니도 못잡습니다. 비연폭을 주의하시고 구석지에

 

                                     몰때 타워 언덕 구석지로 물다간 비연폭으로 튑니다. 둔갑맞으면

 

                                     핵펀치로 회답합시다. 정면이 아니면 가드나 서든어퍼로 다운방지

 

  ㄲ. 트릭시(1940년대 로봇) : 평짤주의하시고, 트릭시 궁은 바야바로 캔슬 가능하기도 하나

 

                                       도박성이 매우 짙습니다. 안되기도합니다.

 

 

 


 


이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트릭시 궁은 클릭하지 않으면 매우 간격이 넓습니다.

 

그런데 컴퓨터는 어마어마한 속도로 클릭하잖아요? 다무 3평타를 2평타로 만들정도로.

 

거의 왠만하면 되실거지만 안될수도 있습니다. (도박성이 상승합니다.)

 

  ㄸ. 빅터(평타성♡♡) : 다가갑시다.

 

  ㅃ. 히카르도(♡♡) : 스파이더맨을 사칭한 거미줄을 조심합시다.

 

  ㅆ. 마틴(하아...) : 최면과 궁을 조심합시다. 그리고 컨트롤러 슈아를 조심합시다.

 

  ㅉ. 브루스(쮸뿌쮸뿌) : 이분하고 일대일 절대 하지 마세요. 그리고 브루스가 궁 키고 아군에게

 

                               진입해버렸으면 브루스한테 달라붙지말고 적의 백업을 막으세요.

 

                               왠만해선 브루스랑 절대로 맞대결하지마세요. 간접적으로 죽이세요.

 

  ㄳ. 미아(얼굴상향좀) : 임기응변이 없다면 쉽고, 있다해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잡으세요.

 

  ㄺ. 제레온(으힣힣힣힣힣) : 가드 잘 올려 탬페에 다운이 안됬다면 이긴겁니다.

 

  ㄼ. 드니스(여신) : 손길없다면 쉽고, 썻다 해도 서든어퍼 때리면 반응을 봅시다.

 

                          풀고 역관광하는게 보이는 순간 바로핵펀치를 씁시다. 궁없으면 평짤합시다.

 

  ㄽ. 루시(짜장면먹고싶다) : 눕히면 답이 나옵니다. 천상비를 조심해서 서든어퍼나 지옥구멍을

 

                                     아낍시다. 바야바를 쓸정도로 그렇게 도주할 케릭터가 아닙니다.

 

 

5. 지형활용

 

 

 

(리버포드, 메트로폴리스)

 

녹색점이 출발점, 빨간선이 바야바의 경롭니다.

 

 

 

(브리스톨)

 

녹색점이 출발점, 빨간점이 바야바 경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야바의 거리를 맵에서 측정해 봅시다.

 

 언덕 반대에서 언덕 반대까지 가지네요. 잘 활용하면 좋을듯요.

 

역시 바야바는 날개야.

 

 

 

지금까지 매우 부족한 방톤 공략글을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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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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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