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운수대통! 루시공략
  • 53,175

    115

Flippy [56급]

2013-12-09 12:48:40


자체절단하는 루시. 어깨 잘리겠네; 수정좀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전 Flippy라 쓰고 플리피라고 읽는 플리피 입니다. 플라이피 아니라고 씨X

루시를 최애캐로 정한 사람입니다.

외모뿐만 아니라 플레이 스타일까지 매력적인 루시를 어떻게 해야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욕을 먹지 않고 플레이 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입니다.

공략글 검색을 해봤는데 하나도 없길래, 좋은 정보는 좀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이 공략을 쓰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루시 스페셜 코스튬이 없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줄나누기는 아련하게 말줄임표로…

이 공략은 스킬 특성을 중점으로 다룹니다.




1. 루시


  루시는 낮은 데미지와 높은 유틸성을 기반으로 하는 서포트와 딜링이 반반씩 섞인 캐릭터입니다. 약한 체력과 낮은 이동속도로 인해 한타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기는 힘들지만, 한번만 타격시키면 알아서 적을 추적하는 반월과 많은 적을 다운시키는 화무십일홍으로 적지않은 존재감을 뿜어내는 이쁜 부채공장 여사장입니다. 특출나게 상정하면, 타라와 같이 높은 레벨로 적을 찍어누르는 캐릭터가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루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2. 한타…

  직접적으로 나서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언덕과 벽을 이용해 적의 공격을 피하고, 짧은 쿨타임의 반월과 광역 다운기 화무십일홍으로 아군을 도와주는 역할을 맡도록 합시다. 욕심부리지 않고 빠질때 빼는것이 가장 중요하며, 천상비를 믿고 나갔다가 캔슬당하거나 쓰기도전에 물려죽고 어쩔수 없었다는 비겁한 변명을 지껄이는 루시가 되지않도록 조심합시다.





3. 한타가 아닐때는?

  철거반을 통한 반월 사용으로 적팀의 체력을 지속적으로 깎아주며, 적팀과 레벨을 벌려두는것에 초점을 맞추도록 합시다. 반월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신 분들은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한타에 대비해 아껴두고, 립만 먹도록 합시다.



4. 스킬들



평타 적화선입니다. 뒤와 양 옆에 오브젝트가 있을때 무용지물이 됩니다.

몬스터 추가데미지가 매우 낮아 코인벌기가 힘들어지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적을 에임 안에 넣고 쏘기 시작하면 적이 움직여도 3타 모두 쫒아간다는 특성이 있으며

부족한 탄속은 유도력으로 커버합니다.

선 후딜이 거의 없어 다른 스킬을 넣을 수 있고, 느낌상 2타 끊고 낙화유수가 3타낙화보다 빠른 느낌을 받습니다.

물보라나 핑거레이저처럼 에임전환이 불가능합니다. ☜이게 가장 큰 단점

데미지보고 쓰는 스킬은 아니니까 평타링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반월

1타겟 데미지가 매우 실망스럽지만 팅팅거리며 이동하는 특성 덕분에 굉장히 재미있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둘 이상의 적군이 딱 붙어먹고있을때 히트시키면 튕기지 않고 그냥 사라져버립니다. 립먹을때 불편합니다.

반월은 유지시간이 따로 존재하는것이 아닌, 한번 튕기면 사거리 내의 적을 추적하여 쫒아가다 사거리가 다되면 죽는 형식의 스킬입니다.

립과 유저, 센트리 레이더는 360도 모두 추적하여 적을 쫒지만 자동차나 상자같은 구조물은 오브젝트 판정을 받아 자동차 너머의 적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위와 자동차 앞은 됩니다) 이는 반월이 자동차를 파괴해도 변하지 않습니다.

장신구를 모두 구입하고 신발유니크가 있다면 허리케인 블래스터를 쫒아가며

 심지어 바로 아래의 적과 팅팅거리기까지 합니다.

비행올려라




낙화유수


그냥저냥 쓸만한 다운기

조준유도가 전혀 안되는건 아니지만, 다른 캐릭터에 비하면 체감하기 힘듭니다. 움직이는 적은 잘 안맞습니다.

후퇴거리는 대략 반칸정도이며, 타워가 공격할때 타이밍 맞추면 피하는게 가능합니다.

아주 약간의 후폭풍이 있지만 실전에서 써먹을 정도는 아닙니다..

언덕에서 사용해서 후퇴했을때, 땅이 없다면 공중을 밟게됩니다. 모션이 끝난 후, 키 입력을 하지 않는다면 뒤로 미끄러지듯 더 이동합니다. 난간타기는 제 실력으로는 불가능했습니다.

  • 더해보면, 낙화유수의 판정이 좋은 편입니다. 언덕 밑 적도 타격이 가능하구요. 피사체형이 아니기에 정교한 타격이 기능합니다.  라고 흥월님이 덧붙여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화무십일홍


맞으면 다운됩니다. 광역다운기예요 광역!

어휴 데미지 어휴.. 어휴..

풀타 데미지가 나쁜편은 아니지만(반월과 낙화유수급의 데미지) 애초에 접근하기도 힘들뿐더러, 화무십일홍은 약간의 선까지 있기때문에 실전에서 풀타맞춰 써먹기는 조금 힘들겁니다. 팀원이 눕힌적에게 화무를 쓴다면 또 모를까.

2타까지만 제대로 된 데미지가 들어가고 3타 이후부터는 10~15정도 들어갑니다. 조커팀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여러명에게 써줘"

라고 몸부림 치는 듯 합니다.

부챗살 사이로 피하는게 가능했습니다만, 실전에서 써먹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낙화유수보다 유도를 잘합니다. 에임을 살짝씩 돌리고 써도 항상 중간 부챗살이 맞습니다.

누운적에게도 히트하며, 근접하여 사용시 잡기로 연계 가능합니다.


경국지색


트루퍼에게 사용하면 가슴을 만지는게 가능합니다. (히히히...)

사이퍼즈의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가진 잡기공격입니다.

진짜 쎕니다.

대사는 어딜!감히! 입니다.

이글 궁쓸때 캔슬시키면 기분 째집니다. 씨X디져라 히히

하지만 모든 종이몸 원캐의 특성상, 자주쓰진 않습니다. 천상비도 후딜이 좀 있어서 잡으려고 접근했다 잡히는경우가 많아요.

  


천상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쿨타임 10초의 매우 좋은 회피기입니다. 다만, 캔슬이 케이스오버만큼 잘된다는것이 단점.

전후좌우 연습장기준 두칸 ※3칸 이동합니다 바알트님, 힐킻님이 지적해주셨습니다※ 이동할 수 있으며 대각선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초열지옥같은 장판궁을 뚫고 들어가 경국지색을 사용하면 캔슬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초열지옥은 거리까지 딱 맞아 더 쉽습니다. 나비잘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써걱써걱.

휠업하며 떨어질때 사용하면 땅으로 훅! 하고 내려갑니다. 언덕에서 사용하여 떨어질때도 이와 같은 특성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번지존으로 떨어질때 사용해봤는데, 0.5초정도 빠른 귀환이 가능했습니다.

긴급회피와 거의 똑같은 회피기이지만, 키입력 없이 사용할때에 긴급회피는 뒤로 이동하는 반면에 천상비는 앞으로 돌진합니다.

※둘다 앞으로 돌진합니다. 눈물그림님이 지적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버그인지 서버렉인지는 모르겠지만, 천상비! 하고 빙글 도는중에 이글에게 초승달을 맞은적이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궁극기라서 차별대우좀 했습니다.

전방 원슈아 판정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러니까 박쥐캐는 보이는 즉시 킬힐을 찍어주도록 합시다. 튀지말고 튀김들아.

에임을 정확히 적에게 조준해야만 집중해서 공격하며, 에임 안에 적이 없을땐 마구잡이로 흩어져버립니다.

화무십일홍처럼 맞으면 맞을수록 데미지가 감소합니다.

에임 전환이 가능하지만 살짝 느려집니다. 스텝밟는 적을 추격하지 못할정도는 아닙니다.

마지막 던지는 큰 부채는 비행과 같은 판정을 가집니다. 상자와 정면충돌하만 하지 않으면 상자를 뚫고 숨어있던 적을 공격합니다.

화무십일홍을 가까이서 사용하거나 경국지색으로 바로 앞에 눕힌 후, 에임을 내려 공격하면 풀히트 시킬 수 있습니다.

서있는 적군 앞에서 사용하면 거의 맞지 않고 큰부채만 맞습니다. 단짝끼리 세트로 근접궁 호구네요?

 를 뚫고 사용 가능합니다.★

스샷에 보이시는것 처럼요.

패치되겠죠.





하나 추가하겠습니다, 비단향꽃무는 벽에 밀착하여 사용시 벽을 뚫고 공격 가능한데 이게 무슨소리냐면


요렇게, 그리고


이런식으로 데미지를 주는것도 가능합니다. 

린 벽초진공이나 미쉘 벽더토같이  응용해보면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저 데미지를 입은 립은 안죽었습니다.




6. 유니크 추가옵션들


손        - 섬섬옥수  반월 추가타격 +2                              세번째 착용하는 장갑은 3레벨 증가합니다.

    -   오발선빈  낙화유수 인간추가데미지+10%   ☞   두번째 착용하는 모자는 4레벨 증가합니다.

상의    - 지체투향  화무쓰레기 인간추가데미지+10%

허리    - 세류요.    화무쓰레기 사정거리+7% ☜세류요는 없지만 임팩트(+5%)를 사용해봤더니 체감하지 못했습니다.

바지    - 작장중무  낙화유수 공격속도+10%

신발    - 연보소말  반월 유도거리+10%

목걸이 - 적월선     공격형, 비단향꽃무 발사개수+5

          - 청월선     방어형


절세가인은 부채가 아니라 귀걸이였습니다! 

하지만 일러스트에선 절세가인을 들고있던데, 과연?(참고로 부채장비는 손 유니크인 섬섬옥수)

색넣은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있는거라 자랑하는겁니다.



7. 종합적인 의견을 말하자면…

  

  루시는 못생겼습니다. 다만 그래도 매력있는 외모를 가진것은 사실이며, 플레이스타일또한 참신합니다.

  전진할때 부채 휘두르는모습이 정신나간여자 같긴 합니다…

머리의 부채장식때문에 모든 코스튬이 이상할것이라고 판단했으나, 코스튬 착용시 장식이 사라져서 다행입니다.

근데 코스튬이 어울리지 않습니다.

상의 유니크의 이미지가 스페셜 코스튬과 흡사합니다. 

얻게되면 더 자세한 집필이 가능할것으로 사료됩니다.



7. 종합적인 의견을 말하자면…

 

  여러방식으로 응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천상비 경국지색으로 적의 궁극기를 캔슬하거나 벽에 붙어 사용하는 궁극기로 팀원을 구출하고 평타와 반월로 지속적인 경직을 유발하여 팀원을 승리로 이끄세요.

  조작하기가 쉽습니다.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들이 지속성과는 거리가 있는 단발성 공격이며, 우수한 유도력과 판정을 가졌고 재미있는 특성도 겸비했습니다. 그렇다고 숙련자가 사용하기에 손맛이 떨어지는 캐릭터는 아닙니다. 천상비를 사용한 회피와 캔슬, 주위 사물을 이용한 반월사용과 궁극기, 낙화유수를 섬세하게 사용하는것은 오로지 숙련자만이 가능할겁니다.





이로써 글을 마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며, 못난 글 읽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안녕히가세요

조심히가요

또뵈어요

안녕히

안녕


[원문보기]

댓글 11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