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 앨리셔를 뒤적뒤적
  • 32,771

    92

뒤적뒤적 [63급]

2013-10-02 09:49:39

 

 

 

 

 그려주신 손각시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앨리셔공략을 쓰게된 앨리셔셀렉러 뒤적뒤적입니다. 

 

앨리셔유저는 많은데 앨리셔공략은 많이 없는거같아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왠지 해야될꺼같은 전적인증 (시즌3는 아직 판수가 적어서 시즌2로 올립니다)

 

제가쓸 공략은 공리셔, 공밸리셔를 위한 공략입니다. 

 

 

목차

 

1.앨리셔는 어떤캐릭인가

 

 

2.앨리셔의 템셋팅

 

 

3.앨리셔의 역할

 

 

 

1.앨리셔란 어떤 캐릭인가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앨리셔의 프로필입니다. (뱃살 하향점)

 

특수능력에 나와있듯이 빛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자입니다.

 

힘을 집중해 공격한다거나(천벌) 아군의 능력을 활성화시킨다거나(축복의빛) 등등의 능력을 사용합니다.

 

 

 

캐릭터정보에 나와있는 강점과 약점, 그리고 팁입니다.

 

쭈욱 읽어보니 세글자빼고 다 맞는말같네요.

 

여기에 나와있는대로 앨리셔는 주로 아군의 능력을 강화시켜주며 적들의 스킬과 콤보를 끊어주고 한타시 궁극기로 적들의 시야를 가려 아군들이 데미지를 더 넣을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포터형 캐릭터입니다.

 

 

 

2.앨리셔의 템세팅

 

 

 

우선 저의 템셋팅입니다.

 

템세팅은 딱히 정답이라는게 없고 취향차도 크므로 꼭 이렇게 해야된다는게 아닙니다.

 

 

 

장갑 : 유니크 or FA장갑 or SP장갑

 

3장갑을 빨리가시면 SP레어를, 2장갑 후 방템을가시면 FA레어를 추천합니다.

 

유니크의 경우에는 광자력빔임팩트와 함께쓰면 광빔사거리가 많이늘어나 견제에 더 효율적이게됩니다.

 

 

 

 

모자 : 유니크 or SP모자 or 시야모

 

높은 치명타를 원하면 SP모자가 좋고, 평타링을 사용한다면 평타의 효율을 더 높이기위해 평타인추공이 붙어있는 유니크가 좋습니다.

 

시야모는 퍼펫로드, 광자력빔임팩트와 함께 사용할경우 적들의 시야밖에서도 광자력빔으로 견제가 가능해집니다.

 

 

 

 

셔츠 : 유니크 or FA셔츠

 

유니크셔츠는 확실히 체감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3티를 늦게가는 공리셔의경우 초반효율이 높은 FA셔츠도 추천합니다.

 

 

 

 

허리 : 유니크

 

공리셔는 허리를 늦게찍긴 하지만 유니크 허리의 경우 평타치는 속도가 빨라지는게 체감이 많이됩니다. 코인대비 효율도 유니크가 가장좋기때문에 유니크를 추천합니다.

 

 

 

 

하의 : 유니크 or RA바지

 

하의유니크는 축빛에 걸린 아군의 피가 초당 5씩차오르는게 은근히 크고 코인대비 효율이 좋아 유니크를 추천합니다.

 

아니면 RA바지로 후반의 방어력을 보충하는것도 좋습니다.

 

 

 

신발 : 유니크 or SP신발

 

유니크신발은 축빛의 지속시간이 5초 더 늘어나는데, 이러면 아군들 5명 모두에게 축빛이 걸려있는시간이 늘어나 귀찮음을 덜어줍니다.

 

아니면 높은 이속을 위한 SP신발도 추천합니다.

 

 

 

목걸이 : 이속이 붙어있는 목걸이

 

앨리셔는 이속이 생명이기때문에 목걸이에 이속이 붙어있으면 좋습니다.

 

딜을 더넣기위한 공이목, 치이목도 좋고 후반의 방어를 위한 방이목도 좋습니다.

 

저같은경우는 후반의 방어력이나 조합상 방을타는경우도 있기때문에 방이목을 사용합니다.(유니크가 안나와요 ㅠㅠ)

 

 

 

장신구1 : 2링 or 평타링

 

엔프의 경우 고뎀비율이 높아 2링으로도 충분한 딜을 뽑을 수 있어서 2링을 추천합니다.

 

평타로 딜을하는경우에는 평타링도 추천합니다.

 

 

 

장신구2 : 2링 or 3링 or 4링

 

축복의빛링은 2링이 좋다 4링이 좋다 이런저런 말이 많은데 성장력에 자신이없으면 2링, 자신이 있으면 4링, 중간정도이면 3링을 추천합니다.

 

 

 

장신구3 : 2링 or 평타링

 

광자력빔은 딜을 넣기보다는 홀딩용, 견제용으로 주로 쓰이기때문에 2링을 추천합니다.

 

평타로 딜을하고 엔프링을 포기못하겠다는경우는 평타링을 껴도 좋습니다.

 

 

 

장신구4 : 언커먼추뎀링 or 유니크

 

궁링은 유니크의 쿨감효과와 범위증가가 그렇게 크지않아 한번에 많은 딜을 뽑을수 있는 언커먼추뎀링도 추천합니다.

 

 

 

소모품1 : 콜라 or 버거

 

공리셔는 초반의 순간생존을 위해 버거를 껴도 좋고 조합상 방을타는 경우와 중후반의 효율을 위해 콜라를 껴도 좋습니다.

 

 

 

소모품2 : 이속이 높은물약

 

앨리셔는 이속이 생명이라 이속이 높은물약이 좋습니다.

 

 

 

소모품3 : 치명타물약 or 넬스

 

앨리셔는 기본치명이 많이낮아 치명타가 높은물약을 추천합니다.

 

치이목을 사용해 치명타가 어느정도 되면 넬스를 끼는것도 좋습니다.

 

 

 

소모품4 : 방어력이 높은물약

 

이건 말안해도 알겠죠?

 

 

 

소모품5 : 취향

 

5번킷의 경우에는 정말 취향을 많이탑니다.

 

넓은범위의 견제와 시바포를 대비한 레이더, 퍼펫로드와 함께쓰면 엄청난사거리의 광자력빔을 쓸수있는 광자력빔 임팩트, 한타때 도움이되는 통신기, 궁극기의딜을 보충해주는 맥시머 어느것을껴도 좋습니다.

 

 

쓰다보니 다 유니크쓰라는소리네요 죄송;

 

 

템트리의 경우는 딱히 정해놓는게 아닌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매판 달라지기때문에 따로 적지않겠습니다.

 

 

3.앨리셔의 역할

 

 

 

제가 여기서 적는것은 공리셔, 공밸리셔를 위한것으로 방리셔와는 다를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것은 공리셔라고해서 메인딜러가 아닙니다!!

 

앨리셔는 딜량이 다른 원캐들에비해 많이 부족하기때문에 메인딜러보다는 서브딜러로 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적을 죽이는것보다는 누적데미지를 최대한 많이 입혀 아군의 딜러가 적을 빠르게 처리하도록 도와주는게 좋습니다.

 

앨리셔는 2선에서 1선과3선을 돌아다니며 아군들을 도와주는 역할이 중요합니다.

 

 

1. 진입해오는 적들을 견제하며 원딜들을 보호한다.

 

앨리셔는 진입하는 적들을 천벌로 다운시키거나 광자력빔으로 홀딩하여 근캐들의 진입을 막으며 원딜들이 딜을 잘넣을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홀딩해주고 적의 스킬을 계속해서 끊어주는것이 좋습니다.

 

 

2. 아군의 근캐를 따라다닌다.

 

아군의 탱커가 진입하거나 적을 물었을 경우 상대방딜러가 아군에게 딜을 못넣도록 스킬을 끊어주고 끊임없이 홀딩하여 적들의 딜로스를 유발합니다.

 

 

3.아군에게 항상 축빛을 유지시킨다.

 

축복의빛의 버프량이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항상 아군의 머리위에 별이있도록 아군들을 따라다니며 버프를 걸어줍시다.

 

 

4.미니맵에서 눈을떼지않는다.

 

항상 미니맵을 주시하며 아군과 적군의 위치를 확인해야합니다. 아군이 물렸을경우 빠른백업을 가고 한타시 적들의 위치를 확인해 적들을 다운시키고 적들의 위협적인 궁극기를 캔슬시킵니다. 또 립이 사라진시간을 재면서 이기는상황에서는 적들의 립을 평타로 뺏어먹고 지는상황에서는 뺏기지않도록합니다.

 

 

5.트루퍼한타시에는?

 

트루퍼한타에서 앨리셔는 트루퍼에 딜을하기보다는 오는 적들을 견제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적들이 트루퍼를 잡고있는 상황에서 아군근캐가 먼저 진입하면 갑툭튀심빛을 사용하여 적들을 무력화시키는것도 좋습니다.

 

 

6.축복의빛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자!

 

축복의빛은 아군들에게 버프를 주는 효과도 있지만 근접축빛을 사용하면 적을 튕겨내며 데미지를 입힙니다. 사정거리도 매우길어 아군이 적들에게 맞고있을때 아군에게 축빛을주어 적들을 다운시킬수도 있고, 적의 근캐가 철거반을 잡고있을때 철거반에게 축빛을주어 데미지를 입힐수도 있습니다.

또 축빛-잡기 축빛-심빛등의 콤보를 이용할수도 있고, 아군들이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있을 때 축빛을 이용하여 적의 기상무적을 늦출수도 있습니다.

아군의 근캐가 공격중일때 축빛으로 팅겨내는일이 없도록합시다!!

 

 

마치며

 

처음써보는공략이고 글쓰는솜씨도 없어 많이 부족하지만 이 공략을 통하여 많은 앨리셔유저분들에게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앨리셔가 안좋은캐릭터라는 인식이 강한데 저는 앨리셔도 나름 좋은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앨리셔유저분들이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

 


[원문보기]

댓글 92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