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클래식 웨슬리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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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rain [55급]

2013-08-07 12:54:27

본인은 사이퍼즈를 웨슬리로 시작해 웨슬리로 끝을 보려하는 한명의 웨셀러다

 
(편의상 반말을 하겠다)
 
이번에 할 공략은 웨슬리라는 캐릭터에 맞는 클래식 공략이다
 
공략이 필요없는 고수거나 자기만의 웨슬리 스타일이 완성됬다면 이 공략을 볼 필요가 없다
 
이번 공략은 웨슬리의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지는 초보자와 혹은 웨슬리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유저
위해 쓴다 

 

 

 

 

 

위 사진은 웨슬리의 프로필이다

 

보면 알겠지만 조작이 어렵고 근거리 원거리 대인에 공성 그리고 회복까지 두루갖춘 캐릭터다

 

이것저것 두루 갖췄다는것은 잘쓰면 만능캐릭이지만 못쓰면 이만한 잡캐도 없다는 소리다

 

그래서 한방향으로 몰아가는 경향이 많이 생기는데

 

[극공슬리]라던가 [방슬리], [지뢰슬리], [평타슬리], [힐슬리] 등 많은 타입의 웨슬리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웨슬리는 기본적으로 서포트캐릭이며 주된 일은 적을 사살하고 공성을 하는게 아니라

 

[아군을 돕고 적을 괴롭히는 캐릭터] 이다

 

서론으로 웨슬리는 이런캐릭이다 라고 설명했고 이제부터 본론으로 넘어가서 웨슬리가 어떤캐릭터고

 

어떻게 사용하는 캐릭터인지 다뤄보도록하겠다

 

 

목차

 

 

1. 웨슬리의 역할

 

2. 스킬 활용

 

3. 다양한 작전과 포지션

 

4. 조금은 특이한 템트리

 

 

 

 

1. 웨슬리의 역할

 

앞서 서론에 잠깐 이야기 했다시피 웨슬리는 서포트캐릭터다

 

현제 사이퍼즈엔 여러 서포트 캐릭터가 있지만 웨슬리의 서포트능력은 가히 탑이라 불리울수있다.

 

웨슬리를 서포트의 정점으로 만드는것은 웨슬리는 아군의 장점을 극대화 시켜줄수 있는 캐릭이기때문이다.

 

웨슬리는 상대하는 적보다 렙이 좀 떨어지더라도 충분히 자기 역할을 수행 할수잇는 캐릭터이니 좀더 자신의

 

캐릭터를 믿고 플레이하길 바란다

(그렇다고 나대란말은 아니다)

 

웨슬리는 한타시 5:5의 한타를 5:4 혹은 (5+a):5의 한타로 바꿔놓을수 있다

 

죽어가는 아군 탱커를 힐킷으로 살리고 타워 옆 박스 혹은 뒤에서 프리딜을 하는 원거리 딜러의 공격을

 

평타로 끊을수 있고 옆치기를 하러 돌아오는 적군이나 암살캐릭터를 지뢰로 무력화 혹은 미리준비 할수있는 시간을 벌수있다

 

류탄역시 쿨이 4초밖에 안되고 자기 발밑에 떨어트리거나 고각이나 벽을 이용한 각폭을 사용하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적을 다운시킬수있다

 

 

 

1-1.한타시 웨슬리의 역할은

 

프리딜이 아닌 위에서 서술한바와 같이 적을 견제하고 아군이 쉽게 딜을 넣을 수 있게

 

하는것이다

 

이 모든것에는 한가지 전제가 붙는데 그것은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웨슬리 본인만은 꼭 살아남아야한다

 

그리고 킬에 욕심내지마라 킬안따고 어시만 먹어도 충분히 잘크고 킬높고 욕먹는 슬리는 있어도

 

어시높고 욕먹는 슬리는 없다

 

힐의 순위는 메인탱커 -> 근딜 -> 원딜 -> 자신 순이다

 

한타시 웨슬리 본인이 본인 힐킷을 먹을 상황이라면 한타는 진거나 다름없다

 

 

 

 

1-2.라인전에서 웨슬리의 역할은

 

적의 진입 경로에 지뢰를 설치하고 피가 떨어진 아군을 수시로 체크하여 먹여살려줌과 동시에

 

먹여살려주느라 쉴 새 없이 바쁜 웨슬리가 겨우 립먹고 클 수있는 시간이다

 

적에게 라인이 밀린 상황이라도 마찬가지니 적의 진입경로에 꾸준히 지뢰를 설치하고 틈틈히 립을 챙겨라

 

그리고 철거반떡을 먹으려 할땐 반드시 자기 위치에 지뢰하나정돈 설치하고 류탄과 평타로만 먹을것.

 

먹음직스런 미끼에 낚이는순간 적에게 1킬을 주는것이다

 

그리고 립을 먹더라도 항상 아군과 멀어지지마라 라인전에선 언제 한타로 바뀔지 모르는데 아군과

 

거리가 멀면 지원하러가는사이 아군은 다따이고 혼자남게 된다.

 

여기서 궁금증이 하나 생길건데 멀리있으면 핵으로 지원하면 되지않나? 하고 생각 하는유저들 반드시 있을것이다

 

4:5 한타면 적군이 유리한건 불보듯 뻔한것이고 그럼 한타의 흐름은 적군이 가져가게 된다

 

핵이 떨어질 5초동안 아군이 적을 물지못하면 궁하나 날리게 되는거다

 

적군도 바보가 아닌데 핵소리가 들리면 패던거 멈추고 안맞을 자리로 알아서 피한다

(그리고 순식간에 도주하는 아군에게 달라붙어 순삭시킨다)

 

그러므로 라인전이 한타가 되어있을 때는 최대한 빠르게 팀과 합류하는것이 좋다

 

 

 

 

1-3.농성전에서 웨슬리의 역할은

 

지뢰로 통로쪽으로 돌아오는 적군 근딜 혹은 암살캐릭터를 견제해야하고 타워 앞쪽에서 근캐를 끼고

 

프리딜을 하는 원딜을 평타+막발과 류탄으로 끊어야된다

(경직이 없는 일반탄은 타워에 붙은 근캐한테 모조리 박아버려도 된다)

 

또한 같이 농성하는 아군의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여 힐킷으로 살려야하며 간혹 아군의 대박궁을 위해

 

한번씩 미끼가 되기도 해야한다

(웨슬리만큼 먹음직스런 미끼도 없기에 적군은 반드시 물게된다)

 

사실 웨슬리만큼 농성에 강한캐릭도 없다

 

1:3이면 무리없이 막아내고 1:4도 힘들지만 막아낼수있고

(단 적군 캐릭터에 따라 다르다 적이 브루스인 경우 혼자 농성은 미친짓이다)

 

아군이 있다면 보다 쉽게 적을 쫒아 낼수 잇다.

 

뒤로 돌아오거나 박스를 뛰어넘는 적의 진입경로에 지뢰를 깔고 아군이 있다면 항상 아군 뒤에서 그를 보조해라

 

아무리 농성이라도 웨슬리는 절대 1선에 서지않는다

 

웨슬리가 1선에 설경우는 적을 추노할때 혹은 목숨걸고 미끼가 될때 뿐이다

(밑에서 다룰내용이지만 미끼가 되는것도 엄연한 전술이다)

 

농성이라지만 웨슬리가 1선에 서면 아군은 할게 없어진다

(원딜이라면 그나마 딜이라도 넣겠지만 탱커나 근캐면 그저 바라만 봐야한다)

 

 

 

 

요약하면

 

1.한타시 밥잘주고 적 견제잘해라 + 죽지마라

2.라인전에선 립챙기고 아군하고 붙어있어라 + 죽지마라

3.농성전에선 최강이다 농성은 타워를 지키는고 적을 쫒아내는거지 적을 사살하는게 아니다 + 죽지마라

 

절대 죽지마라

 

웨슬리는 안죽기만해도 자기역할 반은 한거다

 

이말이 가슴에 와닿을 때면 웨슬리로 트롤 탈출이다

 

2. 스킬 활용

 

 

다들 알겠지만 웨슬리의 스킬을 한번 살펴보자

 

1. 평타

 

 

웨슬리의 평타는 홀수발에 한번씩 적을 경직시킨다

 

이게 얼마나 대단한건지 잘 감이 안올거 같아서 말하는데 경직은 적이 슈퍼아머가 아닐때

 

적의 행동을 일순간 무력화하고 이동을 멈추게하며 스킬을 캔슬시킨다

 

더욱이 공중에 뜬 적에게 경직을 주면 맞은 위치에서 약간 더 뜨게된다

(체공 시간을 늘려준다고)

 

 

 

잘안보이지만 지뢰후 공중에 1발을 쏴서 체공시간을 약간 늘렸다 혼자쓴다면 의미없지만 팀과 연계시 이 조금의

 

체공시간이 적에겐 길게 느껴질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탄은 작은 폭발을 일으키며 적을 다운시키는데 반대로 다운된적을 작게 띄우는것도 가능하다

(이를 사용해 다운된적을 막발 - 잡기 콤보로 사용할수 있다.)

 

2초당 3발씩 나가는 평타가 홀수째라지만 스킬을 캔슬 시킨다는건 엄청난거다

 

설명엔 안적혀있지만 웨슬리는 평타중 에임이 자유롭고 샷은 에임 정중앙으로 나간다

 

즉 5명의 적군이 있다면 5명 모두에게 각각 홀수번째의 타격인 경직을 때려넣을수 있다는것이다

 

이것이 웨슬리를 서포트캐릭의 정점으로 만드는 주된 요인이고 아군을 살릴 또다른 무기인셈이다

(힐만이 아군을 살릴수 있는게 아니다 적의 스킬을 끊는것이야말로 아군을 살리는거다)

 

그리고 이 홀수 타격엔 비밀이 하나있는데 바로 3~4초에 한번씩 경직 쿨이 초기화 된다는것이다

 

가끔 적의 스킬을 캔슬하려 평타를 쳣는데 캔슬이 안될수가 있다 그건 아직 경직이 쿨타임이기 때문이다

(먼저 한발씩 평타가 들어갔단 전제하에)

 

비록 평타지만 잘쓰면 어느스킬못지않게 막강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2. 류탄

 

 

웨슬리의 공성스킬이자 견제 또는 다운기로 사용되는 스킬

(역시 마찬가지로 다운된 적을 띄울수있다.)

 

설명에 적혀있듯이 각도를 잘 맞춰 벽에 던지면 사각지대의 적도 공격할수 있다.

 

이건 말보다 사진으로 보는것이 빠를것 같아 준비했다.

 

 

벽윗폭

 

기둥 윗폭

 

 

2단 상자폭

 

 

기둥윗폭겸 각폭

 

 

상자윗폭 + 상자각폭

 

 

상자윗폭(상자밑에서 타워 옆으로)

 

 

이 이외에도 수많은 각폭과 윗폭이 있으나 그것은 순전히 경험을 통해 체득하게 될것이다.

데미지 또한 짭짤하고 쿨타임이 4초밖에 안되기에 많이 사용하게 될것이다

 

 

3. 힐킷

 

 

웨슬리를 힐러로 만들어주고 생존율을 대폭 상승시켜주며 어시를 잔뜩 벌어오게 되는 스킬이다.

 

위에서 서술한바와 같이 웨슬리는 킬보다 어시를 중히 여긴다 힐킷은 아군의 체력 1200을 회복시킬때마다

 

어시를 얻게되고 힐킷 링을 아예 안찍어도 체력을 600이나 올려준다.

 

퀘이크론과 데파르망만 있어도 288*4 = 1152나 올려준다

 

하지만 이 공략은 클래식 공략이기 때문에 나는 힐킷링을 찍는것을 강추한다

 

힐에 정도에 따라서 아군탱커가 적의 공격 한대 혹은 두대를 더 버틴게 되는 점을 생각하면

 

어시와 점수를 떠나 한타를 유리하게 만들수 있다

 

그리고 그 한두대의 스킬이 더 빠졋다는것은 아군이 죽더라도 적에게서 도망갈 시간을 번것과 다름없다

 

힐킷을 웨슬리 본인이 먹지않아도 생존율이 높은건 이 이유 때문이다

 

그래서 위에 웨슬리가 힐킷을 먹을 상황이면 졌다고 한것이다

 

그리고 힐킷의 유지시간 감소의 이유로 데파르망을 비추하는 유저들이 있는데

 

힐킷은 땅에 뿌려놓는게 아니라 먹여주는것이다.

 

웨슬리가 땅에 힐킷을 뿌려놓을 정도면 초반 타워링이나 혹은 아군이 피가 많음에도 한타가 진행될때

 

힐킷이 아까워 뿌려놓는거지 그 외의 모든 상황에서는 웨슬리는 힐킷을 먹여줘야한다

 

다만 힐킷 시간을 잘 계산하여 아군의 피가 고르게 차있게 유지하는것이 어시벌기도 좋고

 

무엇보다 팀이 좋아한다 근딜이나 탱커에게만 힐을 줘버리면 빨리 성장해야할 원딜코인에 구멍이난다

 

그렇게 되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아군원딜의 사기에 영향을 주게되고 이 사기는 한타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힐킷하나에 너무 과장되게 말하는게 아니냐고 말할수 있지만 그 힐킷 받는사람한테는 중요한것이다

 

위에서 말한 힐킷분배는 어디까지나 아군 탱커나 근딜의 피가 버틸만큼 있을때의 이야기다

(예를들면 휴톤체통이80%정도되보이고 아군 클레어 피는 똥핀데 휴톤한테만 힐주지말라고)

 

 

4.지뢰

 

 

2개까지 보유할 수있고 꽤 넓은 폭발반경을 가지고 자체 은닉기능까지있다

 

적군의 진입과 퇴로 차단에 용의하고 아군의 퇴로 확보및 콤보, 뎀딜로도 이어진다.

 

솔직히 지뢰는 사용할곳이 너무나도 많기때문에 일일이 서술하거나 그림으로 보여주는것에 큰 의미가없다

 

그리고 어디에 설치하건간에 어떻게 설치한 지뢰를 써먹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는 경험을 통해

 

아는 방법이 확실하다

 

그래도 몇가지 서술하자면

 

한타시에는 적의 옆치기나 낙궁을 쓰려고 떨어지려는 위치, 혹은 타워와 타워사이 샛길에 설치해두어

 

적의 이동동선을 파악하고 섯불리 한타를 못하게 하는데 기준을 둬야한다

 

그리고 지뢰에는 화상이 붙어있는데 이 화상뎀이 생각보다 아프다

 

방어력과 상관없는 true데미지로 들어가기때문에 방만 믿고 나대는 근딜조차 함부러 접근을 못하게 할수있다

 

그리고 후퇴할때는 가능한 지뢰가 깔린 동선으로 후퇴를 하고 타워옆 박스나 센터의 구조물위등

 

모서리에서 지뢰를 설치할시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도주할때 요긴하게 쓰인다

 

그리고 레이더가 없을경우 적팀 시바를 어느정도 견제할수있고 트루퍼를 먹으러오는 적군의 발을 붙잡을 수 있다

(극공이면 지뢰밟으면 함부로 진입을 못한다 방이라도 은신은 풀어주니 용이하다)

 

단, 지뢰는 반드시 설치를하러 직접 가야되기 때문적군한테 물리지 않을 경우와 장소에만 설치해야한다

 

지뢰 설치하러 가다 죽으면 그것만큼 허무한 죽음도 없다.

 

여기서도 강조하지만 웨슬리는 절대 죽으면 안된다

 

그리고 이런 상황도 조심해야한다.

 

 

지뢰 폭발반경

 

트루퍼가 폭발범위에는 들었으나 폭발에 휩싸이지않아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장면이다

 

이렇게 각도에 따라 지뢰하나를 헛쓸 수 있으니 유의해서 설치해야한다

 

 

5.잡기

 

 

카인잡기와 더불어 모든잡기중 가장 무적시간이 짧은 잡기

 

하지만 이 잡기는 평타를 캔슬하며 잡을 수 있고 가장 짧은만큼 자주 사용할수 있는 잡기다

(무엇보다 모션이 멋지다)

 

평타를 캔슬하며 잡는게 뭔지 감이 안오는 유저를 위해 준비했다

 

경직잡기

 

 

사진상으로 잘 안보이지만 1평타를 쓴후에 평타후딜레이를 캔슬하고 잡는사진이다

 

이처럼 적의 공격을 경직으로 캔슬 시키고 바로 잡을수 있다

 

적이 만만하거나(그러니까 체력이 없다던가 아군이 포위한다던가) 추노중일때 혹은 적이 나에게

 

맞잡기를 시도하려할때 쓰는 콤보

 

이와 비슷하게 막발후 잡기역시 가능하다

 

막발잡기

 

 

위와 비슷하나 막발후 잡는다는게 다르다

 

하지만 정말 급한순간이 아니면 사용하지 않기를 바란다 웨슬리의 막발은 특별하다

 

평타로 적을 다운시키는 사기적인 스킬을 이렇게 낭비하지 않길바란다

(그리고 생각보다 타이밍을 잘못잡으면 삑사리가 난다)

 

단 콤보가 끝나고 이렇게 다운잡기를 하는경우라면 생각해볼만 하다

 

다운잡기

 

 

마찬가지로 적을 잡기로 죽일 수 있거나 아군이 있을때만 사용하는편이 좋다

 

괜히 한타시 이러면 적을 살려주는 꼴이 된다.

 

그리고 급할땐 잡기판정에 붙어있는 무적으로 살아나는것도 가능하다

 

 잡기무적

 

6. 긴급회피

 

 

구르는 순간동안 그어떤 데미지와 상태이상을 받지않는 무적스킬이다

 

구르는 방향을 정할수잇고 미미하지만 선딜이 존재한다

 

이 선딜때문에 정말 긴급할때는 쓰지못하고 캔슬되는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하는말이다

 

정말 긴급해서 긴급회피가 필요하면 적의 공격보다 조금 앞서 사용해라

 

그 어떠한 상태라도 사용중에는 무적이기때문에 적의 장판궁에서 빠져나올 때나

 

기상무적 후 즉시 사용할 수있는 용이함이 있지만 그 약간의 선딜을 항상 생각하고 써야한다

 

그리고 적이 나에게 스킬을 쓸때 긴급회피로 닿을거리면 적을 향해 구르고 바로 잡아버리는 방법도 꽤 괜찮다

(하지만 근처에 아군이 없다면 그냥 쓰지마라 잡기 끝나는순간 순삭당한다)

 

긴급회피는 분명 생존율을 높여주는 스킬이지만 기억해라

 

긴급회피가 빠지고도 적한테 물리면 반드시 죽는다

 

 

 

7. 핵

 

 

사이퍼즈에 존재하는 모든 궁극기중 가장 시전 범위가 넓고정확하게 떨어지는 궁이다(또한 강력하다)

(트리비아의 비행은 제외하겠다 상황을 많이 타기때문)

 

시전범위가 어떻게 되냐면

 

 

지폭 시전범위

 

 

무려 이정도다

(시전범위는 궁링이나 맥시머에 영향을 받지않는다 )

 

이정도 범위면 사실 안닿을 곳이 없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전범위보다 더욱 중요한건

 

궁을 내가 찍는 그 위치에 정확히 떨어트릴 수 있다는것이다

 

아무리 강력한 궁극기라도 맞추지 못하면 의미가없다 그런의미에서 로라스의 용성락이나

 

트리비아의 비행같은궁은 난간이나 상자 혹은 날아가는 각도에 따라 스킬자체가 무효가 될수 있는 반면

 

웨슬리의 지원폭격은 정확히 찍은곳으로 날아간다

 

즉 적군이 피할곳을 정확히 찍으면 맞출수 있다는 이야기다

 

당연하지만 적군도 귀가있고 사퍼 한두판한 풋내기가 아닌이상 어지간하면 핵소리를 듣고 자기가 있는자리에서

 

벗어난다

 

이때 벗어날 경로에다가 핵을 떨구는게 포인트인데 이것을 어떻게 계산하느냐

 

바로 본인이 적의 입장에서 그장소에서 핵이 떨어질경우 어디로 갈것인지 생각해보면 답은 간단하다

(그렇다고 킬이 간단하다는것은 아니다 핵을 재대로 쐇어도 적이 잡기로 피할수도있고 예상외의 경로로 이동할수도 있다)

 

핵은 꾸준히 적이 도망가는 경로를 파악하여 떨구고 혹은 아군을 살릴때 쓰길 바란다

 

물론 핵으로 킬을하면 좋지만 급할땐 아군을 살려야한다 적을 1킬하는것보다 아군을 한명 살리는것이

 

훨씬더 이득이라는것을 항상 생각하고 플레이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핵을 쏠때는 미니맵에 핑을 찍어 어디에 떨어지는지 표시하길 권장한다

 

급박해서 도저히 핑을 찍지 못하지 않는 이상 미니맵에 핑을 찍으면 짧은 순간이지만 아군의 도움을 받아

 

못먹는 킬을 하나 더 먹을수 있게된다.

 

 

 

8.리로드

 

 

 

웨슬리의 총알을 장전시켜주고 쿨타임버프를 걸어주는 스킬이다

 

또한 총알을 모두 소비하고 평타를 사용할때 자동적으로 사용되는 스킬이기도 하다

 

주로 낙을하게 될경우 사용하고 쿨타임감소 버프 때문에 수시로 휠업을 하게된다

 

이때 휠업을 하면 총알이 8발이 차게되는데 이를 방지하기위해 휠업중 갖가지 다른 스킬로 장전모션을 캔슬한다

 

왜 장전을 방지하냐면 막발을 들고있기 위해서인데 웨슬리는 최대한 총알을 많이 써서 막발을 만드는편이 좋다

 

웨슬리의 막발엔 다운시키는 효과가있기 때문에 적을 생각보다 길게 무력화시킬수있다

 

경직이 적의 주스킬을 끊는 용도라면 막발은 적을 무력화시키는 용도에 가깝다 그러니 재장전모션은

 

필요할때가 아니면 캔슬하여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걸 추천한다

 

 

3. 다양한 작전과 포지션

 

위에서는 웨슬리의 특성과 역할, 스킬활용에 대해 알아보았다

 

웨슬리는 적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방해함과 동시에 가장 먹음직스런 미끼가 될수 잇는 캐릭터이다

 

이를 이용하여 몇가지 작전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작전

 

1. 타워 옆치기

 

보통 웨슬리는 아군의 뒤에서 힐을해주고 적의 공격을 캔슬시키고 진입경로를 차단하는등의 견제를하는

 

서포트캐릭터지만 이번 작전에서 다룰 내용은 조금 다르다

 

아군의 극딜을 뽑기위해 웨슬리로 몸소 적군의 옆쪽에서 진입하는것인데 요지는 이러하다

 

아군이 적군을 어느정도 버텨낼 캐릭이 있고 적군의 상태이상 서포트캐릭터가 없거나 한눈을 팔때

 

웨슬리로 옆치기를 시도한다 는 내용인데 이걸 어떻게 하는지 서술해 보겟다

 

옆치기 이동동선을 따라 움직이고 적의 추가병력이 적군에게 합류하려면 반드시 이동하려는곳에 지뢰를 설치하고

 

진입한다

 

 

막발로 한타에 신경쓰고잇는 제1 원딜을 앞으로 밀어내고 동시에 류탄으로 제2 원딜혹은 서포트캐릭을 밀어낸다

 

그리고 지뢰를 설치하고 아까 지뢰를 설치한곳 까지 이동후 탄을 장전한다 이후 다시 진입할땐 류탄과 함께

 

진입해야하고 사실 앞으로 원딜을 밀어낸 시점에서 아군의 피가 넉넉하다면 원딜을 사냥할것이다

 

만약 아군의 피가 부족하여 도주한다해도 이미 적군의 시야가 분산되어있고 웨슬리의 앞뒤 양쪽엔 지뢰가있기에

 

도망갈 기회를 벌게된다

 

기회가 된다면 자핵을 사용하여 적 원딜의 어그로를 끌어냄과 동시에 사살하는 방법도 가능하다

 

단, 2번타워에선 불가능하다

 

 

2. 한놈만 조지기

 

이 작전은 주로 1:1의 상황에서 자주나온다 딜이 안나와도 적을 빡치게 만드는데 효과적이며 표적으로

 

찍은 캐릭한테 상당한 어그로를 끌어내서 무리시킬수있다

 

말로 설명하기 힘드니 그림을 참조하겠다

 

 

실전 한놈 조지고 약올리기 

 

 

이렇게 팰꺼 다패고 지뢰 심고 튀면 적군은 매우 치솟는 짜증과 킬을 내줫다면 반드시 웨슬리만 노리게 된다

 

이를 이용하여 악착같이 막발과 지뢰로 조져서 한타를 4:5로 만드는것이 이 작전의 요지다

 

 

 

3. 나대기

 

위에선 절대 1선에서 나대지 말라 했으면서 왜 나대기 작전이 있는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적는다

 

우리가 밀고있고 충분한 컨트롤이 된다면 적을 약올리는것이좋다

 

사실 한놈만조지기의 확대된 개념으로 생각하면되고 이역시 적의 시선이 웨슬리에게만 집중되는것이

 

이 작전의 요지다

 

나대는 방법은 주로 근캐한테 자주 사용한다 평타경직과 함께 잡기 류탄 지뢰등 때릴꺼 다때리고 긴급회피로

 

아군들 뒤로 숨는것이다

 

이렇게 할시 작전에 성공했다면 적은 무리를 해서라도 뒤로 돌아온다

 

이때 아군과 함께 적군을 요리하면 적을 괴롭힐수 잇다

 

위에 서술한 작전에 명심해야 될것은 컨트롤에 자신없으면 하지말라는것이다

 

앞서 말했지만 웨슬리는 절대 죽으면 않된다

 

적군에게 이니시를 끌어내는 방법은 좋지만 자신이 죽으면 아무 소용이없다

 

 

 

포지션

 

웨슬리의 포지션은 기본 2~3선이다

 

필요에따라 4선에 설때도 있지만 어지간한 경우 주로 2선에 서게된다

 

2선에서 아군 탱커와 근딜에게 즉시 힐을주고 적 원딜 혹은 근딜의 공격을 캔슬시키고 또 아군 근딜이

 

언제든지 후퇴할수있게 그자리에(2선) 지뢰를 깔아주는 요령도 필요하다

 

3선에 서게 됫을경우는 아군원딜의 보호와 동시에 적팀에 근접캐릭이 많을때의 경우인데

 

이때는 웨슬리는 특별히 아군 원딜을 먼저 지뢰로 보호해야한다

 

일반적으로 딜은 원거리 딜러의 프리딜로 결정나는데 적의 원딜이 적고 아군 원딜이 많다면 어쩔수 없는 선택이다

 

따라서 둘다 살리면 좋겠지만 어느 한쪽을 굳이 버려야 한다면 근딜을 버리고 원딜을 보존하는편이 농성에

 

유리하다

 

4선에 섯을 경우는 긴말 안하겠다 옆치기를 막으러 지뢰를 설치할때와 핵을 쏠때 뿐이다

 

웨슬리가 4선에 섯는데 진다면 전적으로 웨슬리의 잘못이다 그러니 어지간하면 4선에는 서지마라

 

 

4. 조금은 특이한 템트리

 

내가 애용하는 템트리긴한데 일단 이쯤에서 내 웨슬 템을 공개하도록 하겠다

 

 

잘안보이겠지만

 

장갑 - 유닠

모자 - 유닠

상의 - FA언커먼

허리 - 유닠

바지 - 유닠

신발 - 유닠

궁 - 유닠

목걸이 - 구원자훈장

류탄 - 버프3링

지뢰 - 4링

힐킷 - 4링

특수킷 - 힐임팩

공격킷 - 넬스 크리민s

 

를 사용한다

 

이템으로 어떤 템트리를 타냐면

(일반적으로)

 

초반 공이 후달리지않게 1장을 찍고 1신발을 찍는다

 

그리고 경우에따라 달라지긴하지만 1상의 1모자로 간다

 

그후 1바지를 사고 1핵 1힐을 찍는다

 

여기까지가 20렙까지의 템트리이다

 

이상하다고 욕먹을 각오는 하고있다만 난 이템트로리로 서포터로써의 효율을 톡톡히 보고있다

 

20후에

 

2신발 -> 2핵 -> 2바지 -> 3힐 까지가 29이고

 

4지뢰 -> 4힐 -> 1류탄 -> 2모자 -> 3핵 까지가 40인가 된다

 

이 이후 상황에 따라 피가 딸리면 2상의 나 2허리 가게되고

 

우리팀이 밀고있고 또 적 딜이 별로 안나오면 여기서 2장갑 2목걸이를 찍게된다

 

딱히 방이나 딱히 공은 아니지만 적절한 방으로 어느정도 적의 공격에 녹지않고

 

딜은 별로 안되지만 그렇게 킬을 못먹지도 않는다 (지뢰나 류탄이 기본깡뎀이 생각보다 괜찮다)

 

서포터라면 적어도 흐물흐물하게 녹지않으면서도 아군을 지원할수 있어야하기에 이속을 1순위에 두고

 

제 2순위가 버틸만큼의 방 그후에 서포트를 할수잇는 템순 이다

 

물론 많이 이상한거 안다

 

극공슬리와 극방슬리도 해보았지만 서포터에 맞게끔 개조한 이 템트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쓴 공략으로 조금더 많은 웨슬리들이 본질을 찾고 캐릭터를 이해하면서 게임을 할수있기를

 

바란다

 

즐거운 사이퍼즈가 되길

 

 

 

 

+ 글수정에 도움을주신 웨장균님, 헬리군님 감사합니다

 

+p.s - [격정] 흥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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