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한타도일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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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Rin [53급]

2013-07-19 11:29:02


 

 

랭크가 좀 낮습니다.

 

그래도 도일은 정말 좋은 캐라는 걸 알려주고 싶어서 공략을 처음으로 올려봅니다.

 

I. 도일이란?

 

 

 

도일은 공성력이 별 3개인 공성캐릭터 입니다.

 

공을 타면 확실히 철거능력은 감히 무서운데요.

 

하지만 제가 다루는건 한타도일이라 공성도일 부분은 잠시 배제하겠습니다.

 

 

 

강점은 확실합니다.

 

공성 잘하지, 근다로 어그로 최강이며, 기본체력과 방어력이 기괴할 정도입니다.

 

도일의 약점은 이동속도가 좀 느리고 근다시 인추뎀 감소로 인해 뎀딜능력이 줄어듭니다.

 

 

 

 

공성도일인 경우 위의 팁이 도움이 되지만 앞에 말했듯이 이 공략은 한타도일입니다.

 

건물철거 운영은 1,2,3번까지 하며 그 이후론 교전을 통한 스노우볼을 노려야 합니다.

 

II. 템셋

 

 

 

 

필자는 극방트리 템셋으로 맞췄습니다.

 

지금부터 템이 뭐가 좋은지 말할건데요,

 

유니크는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1. 장갑

 

FA > SP >>>>>>>>> 등등

 

한타도일은 노장1모, 혹은 1장1모 방을 타기 때문에 장갑은 초반에 도음되는 FA나

 

초중반 아울러 좋은 효과를 누리는 SP가 좋습니다.

 

나머진 뭐... 네.

 

유니크는요?

 

레리어트 공격범위 증가라는 옵션이 있지만

 

한타도일이 3장갑을 찍는데 시간이 매우 오래걸립니다.

 

실제로 제가 하면서 3장갑을 다 간적이 별로 없어요.

 

눈 호강을 위해 끼우는 것 뿐입니다.

 

 

2. 모자

 

SP >= 이속모 >>>>>>>> 시야모 >>>>>>>>>>>>>>>>>> EP

 

초반 빠른 리핑과 중후반 빠른 합류등을 원한다면 이속모,

 

꽤 높은 치명률과 가성비를 고려하신다면 SP를 추천합니다.

 

도일이 시야모 껴서 이득되는건 없으며

 

EP는 말 안해도 알 겁니다.

 

유니크는요?

 

높은 고정치명률과 어퍼 인추뎀이 있는 유니크는 있으면 끼우세요.

 

좋습니다. 레알.

 

 

 

3. 셔츠

 

FA > OM > RA >>>>>>>>>>>>>>> 기타

 

도일은 기본 체력이 매우 높아 FA로 2셔 2허 2바 후 공트리를 타도 꿇리지 않는 탱킹이 가능합니다.

 

셔츠는 그냥 자신의 플레이에 따라 맞추시길 바랍니다.

 

위의 것은 그냥 임의로 써둔것이니 답은 여러분이 찾으시면 됩니다.

 

유니크는요?

 

어퍼 공속증가라는 옵션이 있는데 있으면 끼우세요.

 

어퍼가 빨리지기도 하고 가성비도 꽤 좋습니다.

 

 

4. 허리

 

FA >>>> SP, EP >>>>> RA

 

도일은 회피가 상대적으로 방어보다 낮습니다.

 

초중반을 휘어 잡아야 한타도일로의 성장이 빨라지기에 FA가 가장 좋습니다.

 

SP, EP도 나쁘진 않고요.

 

RA는 그닥 추천되지 않습니다.

 

유니크는요?

 

근다시 줄어드는 인추뎀의 폭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한타도일에겐 매우 꿀인 유니크 입니다.

 

있으면 꼬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옥 끼우세요.

 

 

5. 바지

 

RA > SP, EP >>>>>>>> FA

 

도일에겐 RA바지는 정석이요 진리입니다.

 

한타도일이기 때문에 EP도 나쁘진 않습니다.

 

유니크는요?

 

레리어트 중 이속이 증가하는 옵션은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2바지를 빠르게 가기도 하고 한타도일은 레리어트를 정말 잘 쓰기 때문이죠.

 

다만 이게 RA랑 많이 비교되는데, 방어력이 유니크가 좀 더 낮다는 이유에서죠.

 

제 의견은 고작 방어력 1~3% 줄어드는데 이 옵션을 놓치기엔 너무 아쉽다는 느낌이 큽니다.

 

 

6. 신발

 

SP > FA >>>>>> RA >>>>>>>>>>>>>>>>>>>>>>>>>>>>>>>>>>>>> EP

 

SP 신발은 한타도일의 기동력을 높여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가끔 한타도일도 개피건물 철거를 할때도 있는데 SP가 이 역할을 잘해냅니다.

 

1신 플레이를 즐기신다면 FA를 추천.

 

EP는 여러분이 더 잘 아실껍니다.

 

부등호를 더 넣어도 아깝지 않아요.

 

유니크는요?

 

근다 시 공속이 올라가는 옵션이 꿀입니다.

 

있으면 꼭 끼우시길 바랍니다.

 

 

7. 목걸이

 

공격적 도일 : 공치 >>>> 방치

 

방어적 도일 : 방회 >>>> 방치

 

목걸이는 도일의 경향을 가름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방어력이 충분히 높고 딜을 더 넣고 싶은분은 공격적 도일,

 

더 단단해지고픈 게이 도일을 원하는 분은 방어적 도일로 제 임의로 나누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사람마다의 플레이 스타일이 다르기에 터치하진 않겠습니다.

 

유니크는요?

 

먼저 방회이는 좀 꺼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도일에겐 중요한 치명을 깎기 때문이죠.

 

그래도 치명이 높다 생각되면 추천은 하겠습니다.

 

옵션은 초스트레이트 인추뎀 증가 건추뎀 감소인데,

 

1,2,3번 타워까지 철거할떈 1목걸이 가다 한타도일로 만들때 2목걸이로 만들어

 

좀 더 대인에 맞춘 도일로 전향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어차피 중후반 타워철거는 다 같이 하니깐요.

 

 

8. 장신구 1

 

근육 레어링 >>>>> 지옥구멍 2링

 

언커 근다링보다 레어 근다링일 때 끼우시길 바랍니다.

 

근다링이 없으시다면 지옥구멍 2링을 끼우세요.

 

의외로 아픕니다.

 

 

9. 장신구 2

 

레리어트 2링 >>> 순간쿨감 레리어트 >>>>>> 이외

 

레리어트는 도일의 어퍼레리 콤보의 데미지의 반을 차지합니다.

 

건물 철거할때도 강하게 들어가고요.

 

2링이 가장 좋으며, 순간쿨감은 공성할떄 한번씩 누르면 됩니다.

 

 

10. 장신구 3

 

어퍼 2링 >= 어퍼 4링

 

어퍼 4링 쓰다 2링이 나와 써보니 2링도 매우 좋습니다.

 

다만 4링을 쓰면 건물이랑 대인한테 미친 데미지를 자랑하게 된다는건 참고로 알아두세요.

 

 

11. 장신구 4

 

공버프 >= 4링 > 구레어 >>>>>>>>>>>>>>>>> 순간쿨감

 

도일의 경우 초스 선딜이 좀 있는데 이때에 공버프 빨면 캬 하는 데미지가 쬭 뽑힙니다.

 

4링도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구레어링도 마찬가지.

 

순간쿨감은 그닥입니다. 초스는 쿨이 짧거든요.

 

유니크는요?

 

초스중 상태이상을 막아준다고는 하지만 정작 적용이 되는지 의문스러운 유니크는

 

그래도 먹으면 좋습니다.

 

12. 회복킷

 

콜라 >>>>>>>>>>>>>>>>>>>>>>>>>>>>>>>>> 햄버거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필요없다!

 

13. 가속킷

 

이속 >>>>>>>>>>>>>>>>>>>>>>>>>>>>>>>>> 가캡

 

가뜩이나 이속 부족한데 가캡이 웬말입니까.

 

명심하세요. 이건 한타도일 공략입니다.

 

14. 공격킷

 

깡치명킷 > 넬스크리민 >>>>>>>>> 깡공킷 >>>>>>>>>>>>>>>>>>>>>>>>>>> 멜츠 데몰리션

 

도일은 치명이 매우 중요합니다.

 

멜츠 크리민이 있다면 그게 가장 베스트고

 

넬스는 깡치명 없으면 대용으로 쓰시길.

 

이외의 것들을 써봤는데 치명이 있어야 뭘 하는 도일인지라.

 

15. 방어킷

 

깡방어 >>>> 방회 >>>>>>>>>>>>>>>>>>>>> 깡회

 

(사실 타즈가 진리긴 합니다)

 

그래도 처음하는 분들을 위해서...

 

방어력이 높은 도일은 깡방어가 가장 좋지만

 

베링거 닷지넬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부족한 회피를 늘려주거든요.

 

깡회는 비추입니다.

 

16. 특수킷

 

맥시머 >>>> 레이더 >>>> 이외 임펙트 류 >>> DT >>>>>>>>>>>>>>> 통신기

 

맥시머도 한타도일한테는 좋습니다.

 

(근데 못먹은게 함정)

 

없다면 레이더가 가장 베스트 입니다.

 

시바커트는 기본, 한타가 일어나기 전 충분한 시야를 가질수도 있거든요.

 

통신기를 가장 안좋게 놓은 이유는 돈 때문 입니다.

 

한타도일은 방을 타는 특성상 돈을 벌기 힘듭니다.

 

500원을 주고 한타하기엔 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항상 용병과 같은 마인드로 도일을 하셔야 합니다.

 

 

III. 템트리

 

주로 한타도일은 노장1모 극방 혹은 1장1모 방밸, 조금 더 나아가 밸을 탑니다.

 

하지만 극방으로 가도 전혀 딜이 약한게 아닙니다.

 

실제로 도일이 어퍼래리 콤보로도, 특히 초스로 많이 킬을 따먹습니다.

 

특히 원딜같은 경우 초스는 한방, 어퍼래리 콤보로 반피가 까입니다.

 

 

 

1. 노장 1모 극방트리

 

이 트리는 제가 쓰는 한타도일 템트리입니다.

 

신발 - 모자 - 셔츠 - 바지 - 허리 - 링을 사며 2번쨰 셔츠 - 바지 - (신발) - 허리 - 모자 등.

 

중간중간에 링을 하나씩 사주며 레벨 제한도 풀어주고 최소한의 딜을 보장하도록 해야합니다.

 

절대 극방이라고 딜이 안들어간다는 생각 마세요.

 

♡♡ 강력합니다.

 

주로 진형 파괴, 매인 탱커 역할을 합니다.

 

가끔씩 초스로 배달도 가능합니다.

 

 

2. 2장 2모 2셔 2허 공밸 

 

이 트리는 아군쪽에  가 있을 때 트리입니다.

 

무조건 까미유가 있어야하며, 웨슬리만 있을땐 좀 힘듭니다.

 

신발 - 모자 - 장갑 - 셔츠 - 허리 - 링을 사며 2번쨰 셔츠 - 장갑 - 모자 - 허리 - 신발 등.

 

중간중간에 링을 사는건 여러분들 몫입니다.

 

이는 까미유의 미친 힐링을 믿고 가는 공밸입니다.

 

(즉 까미유가 트롤하면 망)

 

노장1모 극방도일에 꿇리지 않는 탱킹력에 어퍼 한방에 원딜이 사르르 녹는 매직이 눈앞에 보여집니다.

 

이 때는 주로 서브탱커, 근딜러 역할을 합니다.

 

IV. 운영법

 

한타도일은 운영을 잘 해야합니다.

 

운영이 안되면 이리저리 끌려다녀서 망합니다.

 

이상적인 레벨은 (아군의 최고레벨 -5 ~ -10) 정도 입니다.

 

 

 

 

(이 운영법은 노장 극방 도일을 기본으로 쓴 겁니다.)

 

1. 초반

 

초반에는 주로 맞타워를 하며 자랍니다.

 

되도록이면 건물 막타를 먹되 못 먹어도 어시를 받아야합니다.

 

초반에 한타가 일어나면,

 

애초에 도일 탱킹능력이 강하나

 

자신의 체력이 얼마 안남거나 꼭 지켜야만하는 아군이 아닌이상 무조건 도망가야합니다.

 

탱커도 너무 많이 죽으면 못 자라요.

 

이렇게 되면 도일의 공성력을 통해 아군에 타워가 하나정도 남거나 4,5번만 남게 되면서 중반으로 넘어갑니다.

 

 

2. 중반

 

슬슬 도일이 강력한 탱커로 자라게 되는 시점입니다.

 

한타에서 지면 타워 반개 또는 한개가 댓가기에 신중히 생각하며 다닙니다.

 

참고로, 도일은 절대로 이니시를 걸면 안되요. 망합니다.

 

 

 이나  같이 진입기, 탈출기도 없는데 거는 순간 순삭에 5:4 전투 일어나서

 

잘못하면 욕만 먹는 대참사가 일어나요.

 

즉, 이 뜻은 상대가 먼저 이니시를 걸게끔 유도해야 합니다.

 

주로 적군이나 아군의 이니시, 또는 트루퍼 한타를 통해 싸우게 되는데요.

 

이 때 한타도일이 해야할 일은

 

원딜 보호 및 적팀 진형 파괴 입니다.

 

조금은 어렵지만 이렇게 생각하면 됩니다.

 

뒷치가 없다는 가정하에 생각해보면

 

그냥 1선에서 지옥구멍하면서 어퍼래리 넣고 깔밋한 타이밍에 초스 쓰면

 

그게 바로 진형파괴를 하는 동시에 원딜을 보호하는 방법입니다.

 

뒷치가 있을거 같다면 다른 한명에게 뒷치를 봐달라 부탁해야 합니다.

 

한타도일의 가장 큰 목적은 원딜이 뒤에서 마음껏 프리딜을 넣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흘러가면 4, 5번이 부서지면서 후반으로 흘러갑니다.

 

 

3. 후반

 

이 때부터 도일은 공템을 찍습니다. (공밸트리일 경우 방템)

 

뎀딜의 기능까지 갖추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반에는 트루퍼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트루퍼를 중점으로 한타가 격렬히 일어납니다.

 

이 때는 그냥 트루퍼 먹으면 장땡이기에 정말 스틸이 난무해집니다.

 

도일은 이러한 시도를 막아야하는 참 힘든 역할을 수행합니다.

 

주로 스틸왕으로

 

     

 

 

등이 있습니다.

 

만약 트루퍼가 개피일엔 초스로 막타를 드시는게 베스트 입니다.

 

만약 극히 드문 만랩싸움이 일어난다면

 

이 때엔 솔직히 도일한테 딜을 바리긴 좀 어렵습니다.

 

아군원딜러가 프리딜을 넣게만 해줘도 도일의 몫은 다한겁니다.

 

물론 딜링도 한다면 최상의 베스트입니다.

 

V. 주의사항

 

도일한테도 카운터가 있습니다.

 

두가지 부류인데,

 

 

첫번째 부류 가 있습니다.

 

 

근다의 효력을 무력화하는 빙결이 있기 때문에

 

예네들 앞에선 절대로 몸 사리셔야 합니다.

 

괜히 깝죽거리다 끊기고 5:4 한타 일어닙니다.

 

즉 망하는 지름길로 가는거랑 같습니다.

 

 

 

두번째 부류   가 있습니다.

 

칰...이 아닌 히카르도는 체력감소 디버프,

 

자네트는 방관이 있기 때문이죠.

 

특히 공탄 히카르도는 방도일을 납치해서 잘만하면 사살도 가능합니다.

 

설령 살아오더라도 본진에 오래 머물러야하는 치명상을 입기 때문에

 

절대로 거미지옥에 납치되면 안됩니다.

 

자네트는 방관능력을 통해 방어력이 높은 도일을 야근야근 먹어버립니다.

 

근다 중일땐 바로 빠져나올수 있지만

 

근다가 빠지고 나서 오면 참담한 결과가 올 수도 있습니다.

 

(이건 대부분의 탱커들한테 적용이 되요)

 

 

VI. 마치며

앞으로 도일을 나쁘게 보지 마시고 좋게 봐주세요 엉엉 ㅠㅠ

 

그거 뿐입니다. 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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