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도일의 콤보와 운용법 (스압주의)
  • 18,251

    119

시소하 [61급]

2013-07-08 15:05:30

안녕하세요 

보시는바와같이 뒷태가 아름다운(?) 도일셀렉러 시소하입니다 

제가 도일셀렉러가된지는 약 한달이 조금넘엇는데요 이때까지 도일을해오며 겪은것과 운용방법등을 끄적여보겠습니다 생전 처음쓰는 공략인지라 서툴러도 이해해주시기바랍니다



우선 이게 저의 장비중인 템들입니다 신발유닉을 띄워놓은건 후에 콤보에가서 연결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방목유닉먹고싶다 ㅠㅠ 


우선 저는 방밸도일입니다 

하지만 목걸이가 공목유닉이죠 .. 크크...


1.도일의 시작운영법

순전히 저의 기준으로 글을적은것이기때문에 보시고 이것이괜찮다고 생각되시면 따라하셔도좋고 자신이 맞는 플레이를 하시면 더좋습니다 


저는 우선 도일을 셀렉합니다.

그러면 시작코인이 2000코인이죠 그럼 장갑과 신발을찍고 레리어트1링(4링)을찍고 초스1링(3링)을찍으면 정확히 2천코인이 사용됩니다.

그후 22립줄이나 33립줄로가서 립을모두먹고 팀원의 립코인도 얻어먹으면

350~360코인이벌리고 그것으로 캐논어퍼1링(2링)을 구매합니다 그럼 레벨이 딱 10이됩니다 . 

이때 저는 장갑과신발, 링을찍엇기때문에 노티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한타는 최대한피하고 맞타워쪽으로 유도를합니다 맞타워유도가 성공하면 철거반과 타워를쳐 100코인을번후 멜츠를 먹고 초스를 씁니다 그럼 절대 회피는뜨지않으며 평균 4000의 데미지를 초반에 뽑아내며 빠른공성을할수있습니다 . 이렇게 맞타워를하며 마지막에 디스트로이를 먹으면 800코인쯤벌리며 티를살수있게됩니다 . 그럼 이제 한타를할수있게되죠 


그후 한타를 이끌어가는것은 솔직히 글로표현할수가없어서 생략하겠습니다 . 

한가지 알려드린다면 도일은 근육다지기와 어퍼의반짝슈아,레리어트의반짝슈아등을 잘활용하시면 적의공격을 많이맞지않으면서 피하거나 카운터를넣음으로써 더오래버틸수있습니다. 이점을 잘활용하시면 딜은충분히넣으시면서 버티는 좋은 방밸탱커가 될수있습니다.


2.도일의 콤보들과 유용한팁들 

솔직히 운용법은 글로 쓰기 정말어렵군요 공략도 처음쓰는 저라 더힘든것같습니다 ;; 

하지만 콤보만은 자신있으니 너그러이봐주시길바랍니다 




*도일은 대부분의 스킬이 서잇는적을 때리기에 좋게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렇기에 언덕을 이용하면 엄청난 딜링을 넣을수있게되죠 콤보와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 


*도일의잡기는 휴톤과다르게 가까이 던지지만 대신 높게 띄웁니다 그로인해 가능한 콤보들도 보여드리겠습니다.


1.어퍼 잡기후 가까운 언덕으로 던진후 레리어트연계

*편집중 실수로인하여 따로 해야하는것이같이 되었습니다 

1번영상끝난후 터널안에서의콤보 (어퍼 잡기 벽으로적을던진후 레리어트연계)



위의 영상은 적이 언덕가까이있을때 쓰기좋은 콤보입니다 그럼 적이 언덕에서 조금멀리떨어져있을때 사용할만한 콤보를보여드리겠습니다.


2.어퍼 잡기후 평타를사용해 적을 밀어 언덕에올린후 초스



이런식으로 거리가 조금 멀땐 평타를사용하여 적을 밀어넣어 연계하는방법이있습니다 . 


영상과다르게 초스가없는상황일땐 레리어트를사용후 어퍼를연계할수도있습니다 . 


3.벽이 가까이있을때 사용할수있는콤보 

*이것은 1번의 콤보영상에 겹쳐버린 영상과 하나더찍은영상입니다.


이렇게 좁은 곳에서 한타를하게될때 적이 벽옆쪽에잇는경우가 있습니다 . 

이럴땐 어퍼 -잡기 - 벽쪽으로 에임을 조준 던진후 레리어트-지옥구멍연계가 가능합니다 .


제가 찍은 콤보는 이정도뿐입니다 하지만 언덕과연계를한다면 영상보다 더욱다양하게, 또는 간단히 잡기 초스를사용해 빠른 킬링을하실수도있습니다 . 


*몇가지 팁들

1.초열잡기


예전에 피격박스패치가 된것을 신규 유저를제외하면 대부분 아실것입니다 .

피격박스패치전엔 키가작은캐릭터들만 나이오비의 초열지옥을 잡을수있엇죠. 

하지만 지금은 모든캐릭이 잡을수있게되었기에 나비가 낙궁이나 초열을쓸거같이 달려들때 근다를 켜시고 빠른캔슬을할수있습니다 . 

(물론 쓰기전에 먼저견제를하여 따거나 타이밍을놓치게하는것이 가장좋습니다.)

(그리고 잘보시면보이시겟지만 도일의잡기후 캐논어퍼  의 연계가능합니다 ) 높이띄우는 도일의 잡기특성상가능한것이죠 . 


*하지만 잡기를하고 던진후 뜨는도중 약간 버벅거리는경우가생길땐 캐논어퍼가 맞지않으니 주의해주세요


아차.. 만약 초열의 삘이오는데 근육다지기가 쿨타임일경우 사용할수있는방법.


죄송합니다 역시 미숙한 공략이라 잘보이셧을지모르겟지만 설명해드리겟습니다. 


나이오비의 초열지옥은 첫발동의 딱 한방만 다운판정을가집니다 .

그렇기때문에 사용모션을보고 타이밍을맞춰 캐논어퍼를사용, 반짝슈퍼아머로 다운을 막고 반격을가할수있습니다 . 

영상은 달려가서 잡기를시도하지만 사실 초스를 쓰는것이 가장좋습니다 . 


이런식으로 말이죠.

  


리고 나이오비의 불꽃의성채는 말그대로 벽을만드는스킬입니다 


영상을보시면 성채에 에임이막혀 지옥구멍이 제자리를 찍게됩니다 . 주의해서 사용하시기바랍니다 .


그외에도 머리위에 미쉘을 체이서가 붙엇을때도 에임을 잘잡지않으면 체이서에 에임이 맞춰져 제자리 지옥구멍이 사용되게됩니다.



*도일의 스킬사용의 주의사항 

1. 적의 정면에서 대놓고 어퍼를하면 역으로 잡기를당합니다.(휴톤도동일)


자.. 이런경우 어떻게 하는것이 좋냐하면 

이런식으로 왓다갓다하며 어퍼를할것처럼 유도 , 그후 잡기를 기다린후 어퍼와 레리어트연계

이방법은 적의 잡기가빠졌기때문에 어퍼후 레리어트연계가 가능한것입니다.


이렇게 정면에서 대놓고 어퍼후 레리어트를 사용하게되면 잡기에 당하게됩니다 . 

물론 측면이나 후방에서는 잡기의위험이없으니 어퍼 레리어트를 연계하셔도됩니다.


하! 지! 만!

아까 맨위에 소개해드렸던 도일의 신발유니크 하드불도저의 옵션을 기억하십니까?


그렇습니다. 근육다지기 사용시 공격속도가 10퍼센트증가합니다 


그로인해 가능한콤보가 이것, 정면에서 어퍼후 레리어트연계가 가능합니다 

도일을 정말 불도저로 만들어주죠 짱짱맨

 

  저영상엔 마틴(멘탈공성캐)이 대상이었죠 사실 마틴에게사실 기상 잡기낚시 어퍼를 시도하다간 최면에맞고 골로가게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영상에서 제가 일어날때까지 계속 와리가리를 한것이죠 대부분의 마틴유저분들이 기상후 기상무적에 사용할수있는 최면으로 근캐를 무력화시키고 상황을역전하죠 (마틴 최면하향점; )


그렇기에 생각해낸것이있습니다 ,



이렇게 ! 이렇게! 최면을 무시할수있는 슈퍼아머 궁극기 ! 초스를이용해 회피기가없는 마틴을 관광시켜버릴수있습니다! 


(제가 패치내용을 유심히보지않아 잘모르겟지만 마틴의최면은 궁극기의 슈퍼아머만 적용되지않는것같더군요 잡기중의슈퍼아머도 최면에 풀리고 근육다지기는당연히최면에 걸립니다, 아이작의 데드맨크라우치도 풀어버리더군요) (마틴 짱짱맨.... 멘탈디스트로이)


그리고 마틴의 최면에관해 잠깐말씀드리면 4링에 임팩트를 껴 시간을 최대로 증가신킨 최면은 가끔 누워있을때 맞으면 일어나서 최면상태가 유지되는경우가있었습니다. 그리고 저 낚시에서도 초스를 사용후 초스의 슈퍼아머가끝난후 뒤로 잠깐걷는 최면상태가 유지되었습니다 . 의도된것인진모르겠지만 이건 패치를좀해주셧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도일유저여러분들, 랜덤에 도일을하시는 여러분들 ! 일반전이라면 딱히 상관없을지도모르고 극공도일이신분도 제외일지모르겠습니다만 공식전에선 우리팀이 밀리고 지원이 아무리 늦는다고해도 정신놓으시고 닥테를 가시는것은 더욱빠른 패배를 불러옵니다 몸을사리시면서 립을먹고 팀이잡는립코인을 얻어먹으며 더 단단해집시다! 그럼 지원이 느리더라도 제가 더버티면 되는거아니겠습니까? 




이렇게 저의 보잘것없는 첫공략글이었구요 

정말보잘것없네요 ; 다음번에 쓸땐 지루하지않도록 브금도 넣어보도록하겠습니다 . 여기까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셧구요 감사합니다 . 













[원문보기]

댓글 11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