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블링블링 클레어 공략★
  • 7,429

    5

정어리의난 [50급]

2011-10-20 08:21:27

본격 공략에 앞서 클레어 스텟 제가 생각하는 적정 수치를 말씀드릴겠습니다.

 

공격력 : 430~450  치명타 : 150~160 이속 : 470~490

 

회피가 왜 없냐하면 제가 생각할때 클레어에겐 회피나 방어는 그리 중요하지않다고 생각됩니다.

 

두번째로 추천장비 : 아이비리그, 환호의출발, 평타 악세, 공격력 치명 목걸이.

★주의 : 보여주기 세팅을 하기위해서 커먼템이나 장착버프 아이템 등등으로 올린 능력치 제외해야됩니다.

            극공클레어에게 바지 허리에 붙은 치명은 조금은 허세능력치입니다.

☆참고 : 제가 생각하기엔 공격킷에 치명약을 넣어서 치명을 올리는것보단 일반 치명을 150~160으로 잡고

            공격킷에 멜츠어벤져나 파워트림 전용 공격력킷을 끼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한가지더!! 저는 제 나름대로 블링크 레어가 있다고 해서 평타악세나 궁을 빼고 넣는것은 조금 아깝다고

            봅니다. 클레어에게 블링크는 오로지 한번뿐 쿨이 느리더라도 한번만 블링크를 잘쓸수있다면

            레어 블링크는 그다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본 공략글을 시작하겠습니다.

 

첫번째. 클레어 스킬 사용법

클레어의 주력스킬은 물론 클렌징빔이겠지만 저는 한타때 쿨마다 돌려줘야될것은 프리즘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레어처음이신분들이 제일 힘들어하는 스킬이 이 프리즘입니다.

프리즘의 활용법은 여러가지입니다.첫번째로 다수의 적을 타게팅할수있다는점과 +회피율 상승버프가 있습니다.

 

위 스샷과 같이 ╂형 길목이나 ┝형 길목 중앙에 깔아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되도록이면 탱커 분들이 범위안에 들어갈수있게 설치해주는 센스도 있으시면 좋습니다.회피상승버프 좋아요 ㅎ

 

★주의 : 프리즘을 무리해서 너무 깊게 설치하지 마세요. 결국 아군이 프리즘 버프효과도 누리지못하고 프리즘이 허무하게 사라질수있어요.   물론 프리즘으로 대박내기만한다면 그것도그걸로 좋지만 적들이 항상 당해주진 않습니다. ㅎ

 

자 이제 프리즘을 능숙하게 깔수있는 실력이 됐다!! 하시는분들은 이제 적들을 녹이는 요령!!

 

대표적으로 클렌징빔 입니다. 클렌징빔이 사기력이 될수있는조건! 프리즘과 같이 운용하는것입니다.

 

프리즘 클렌징빔 비비기는 다들 아시겠지만 초보분들을 위해서 설명 들어갑니다.

위에 스샷과 같이 프리즘을 이용하는 방법 프리즘에 클렌징빔을 투과 시킬경우 4타로 나뉘어서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프리즘을 이용해 투과 시켜 적에게 4타를 맞힌후 클렌징빔을 적에게 직접적으로 타겟팅할경우 그 대미지도 들어갑니다

쉽게 말해 클렌징빔에 대미지가 2000 이라고 가정했을때 프리즘에 클렌징빔을 투과 시킬경우 700~800 대미지가 4타로

나뉘어서 들어갑니다. 그후 빠르게 프리즘에 타게팅되어있던 클렌징빔을 적에게 타게팅하게될경우 2000이라는 대미지

가 추가로 들어갑니다.한마디로 700~800X4+2000=4800~5200 대미지가 들어갈수 있습니다.

클렌징빔 비비기만 잘한다면 한타에서 1~2킬은 수월하실것입니다 ㅎ

 

그다음은 바로 평타 입니다. 저는 엔젤을 빼고 평타를 넣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프리즘애호가라서

프리즘을 이용할수없는 엔젤보단 평타가 훨씬 대미지를 잘뽑을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제 나름 생각일뿐이에요ㅎ

한번은 프리즘 깔고 한타하는데 옆에 시바님이 은신하고 오시다가 그냥 삐비빅삐비빅에 오다가 누으셨습니다.

☆참고 : 제가 도핑을 제외한 치명타가 150~160 되어야한다는 이유는 평타에서 평상시에도 치명을 쭉뽑아내기위해서

입니다. 립을 잡을경우 또한 적을 견제해야될 경우 평타악세에 치명타가 뜨면 조금 아프기때문에 제대로 견제가 됩니다.

그리고 치명이 170~190  이렇게 보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공격력을 포기하면서 극치명을 간다는것은 조금은 오버스펙

이라고 생각합니다.레나, 다이무스 이런 극회피 케릭 잡자고 공격력을 포기하기엔 극치명에 매리트가 너무 낮습니다.

극회피 잡을려다가 공격력 낮추는경우 휴톤같은 극방에게 발리는 경우가 있기에 추천안합니다.

그냥 무난하게 150~160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극회피라고 해도 그것은 대부분 도핑의 결과물들 도핑 빠지면 치명쭉쭉은 아니겠지만 나름 쏠쏠하게 뜹니다.그러니 극치명은 한번더 생각해보시길바랍니다.

 

다음은 바로 글래머러스 빔!!!

이 스킬이 제일 난해 하다고 할수있져 ㅎ 하지만 제대로 들어가기만 한다면 적은 떡실신입니다.

궁을 쓰기전 프리즘은 되도록이면 클레어 즉 본인에 위치가 발각되지 않는곳에서 프리즘을 설치 합니다.

예를 들면 벽건너편이나 언덕 맞은편 혹은 안개지역 이런곳에서 발각되지 않게 프리즘을 설치해줍니다.

그다음은 위에 스샷과 같이 궁을 시전하게 되는데 중요한것은 클레어 궁은 특성상 딜레이가 엄청 깁니다.

한마디로 궁을쓰면서 적에게 모습을 드러내는것이 아니라 궁이 발사 되는 시점부터 앞으로 나가셔야됩니다.

이점을 무시하실경우 캔슬이 엄청 쉽게 됩니다. 또한 클레어는 궁을 쓰면서 무빙이 가능합니다.

무빙이 된다고 해서 필요이상 앞으로 나가실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클레어궁을 무사히 다 맞췄다면 당신의 머리위엔 18KILL~20KILL이런 상황은 흔하게 될것입니다.

 

두번째는 장/단점을 이용한 운용법입니다.

 

우선 클레어에 장점!! 바로 공간확보력과 다수에게 극댐딜을 할수있는것입니다.

그렇다면 클레어의 단점!! 바로 느린 스킬시전과 약한 몸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생각하면 클레어는 여타 다른 RPG게임에 마법사와 같은 성향을 띱니다.

위와 같은 장단점을 이용한 플레이 운용법은 단순하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절대 여러명과 혼자 교전하지 말것!

          약한몸 느린 스킬시전 어떤유리한 상황이더라도 혼자라면 역관광을 당하기 쉽습니다.

          자신이 컨트롤이 좀 됩니다. 라고 하더라도 상대편이 바보가 아닌이상 다수가 유리합니다.

두번째 아군을 절대적으로 이용하라!

          클레어는 적이 어디있나를 가늠하기보단 우리 아군중 어떤아군이 교전가능성이 큰가를 가늠해야됩니다.

          아군이 교전상황에 처하면 절대적으로 아군보다 앞으로 나가는것을 자재하며 최대한 아군에게 총알받이를

          유도해야됩니다. <그렇다고 도망만 다니라는것이 아니라 그만큼 확실한 댐딜러가 되어야합니다.>

세번째 교전선을 유지할것!

          제가 생각하기엔 교전을 할경우 1선 2선 3선 이렇게 있다고 봅니다. 1선 탱커 2선 근접댐딜러, 보조케릭

          3선은 트리비아를 제외한 원거리 댐딜러 라고 생각합니다.

          그중 특히 클레어는 그 3선을 유지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자판기가 되어주면 안됩니다.

마지막!! 궁을 아끼지말아라!!

          클레어 궁을 아끼지말라는 뜻은 아무대나 타워링하고 이러라는것이 아니라. 타이밍을 재지말라는것입니다.

          만약 주 탱커를 맡은 아군이 위기의 상황이 된다면 바로 써주거나 만약 토마스 궁이나 스텔라궁이 펼쳐지면

          생각할 필요도 없이 바로 프리즘깔고 궁을 시전해야됩니다.

          만약 잠시라도 생각을 하게 된다면 토마스궁에 아군은 발리고 있을것이고 스텔라는 님앞에 와있을것입니다 

          절대적으로 원거리인만큼 아군을 살리는것에는 필사적이어야됩니다.<하지만 뺄때는 빼세요>

 

☆참고 : 많은사람들이 클레어를 하면서 실수하는 팁하나 던지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스샷을 참조하시면서 봐주세요.

많은분들이 실수하기 쉬운 클레어의 딱한가지!!

다운됐다가 일어서는 적에게 바로 클렌징빔을 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또는 일어나길 기다리다가 클렌징빔을 시전하

시는분들도 다수 봐왔습니다. 너무 일찍쏘면 무적판정을 먹어버리기때문에 아무리 비비기를 해도 대미지가 안들어갑니다. 그렇다고 일어날때 시전하게되면 되려 느린 스킬시전때문에 역공을 맞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사소한팁은 바로 일어날때 스샷과 같이 미리 클렌징빔을 쏜후에 무적판정 끝났을때에 그냥 좌우로 긁어 버리면 됩니다. 잊지마세요! 클레어 초보라면 알아두심이 좋을것같습니다.

 

이것으로 스킬 이용법 클레어 공략은 대충 마무리 입니다.

제 생각론으로는 클레어 운용법은 마치 암살자 와 같은 이미지로 운용합니다.

안보이다가 갑자기 나타나서 프리즘깔고 견제 비비기 댐딜러 역할까지 한타가 일어나기 전까진 되도록 후방에 배치하다가 한타가 일어나는순간 바로 한타 참여할수있는 운용을 추천합니다.

 

이상 클레어 공략글을 마치겠습니다. 이공략글은 절대적인것이 아닙니다. 다만 제생각일뿐입니다. ㅎ

 

추가로 많은 분들이 스텟 문의가 많으셔서 제 현제 스텟 올립니다.

 

제가 말한 적정 수치는 적정 수치일뿐 거기서 +10 -10 정도는 자기 입맛에 맞추는게 좋다고 봐요

 

저는 치명 140대로 충분히 크리가 잘떠서 140대로 맞추고 추가로 공격력을 더올렸어요 순간 댐딜이 좋기위해서요 ㅎ

 

베팁 됐네욤 감사합니당~ ㅋ_ ㅋ


[원문보기]

댓글 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