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 호타루 "그녀의 모든것을 알아보자!" 총모음
  • 26,905

    150

Mr멜론 [52급]

2013-06-24 15:40:06

안녕하세요~호타루 공략을쓰게된 Mr멜론 입니다~

 

 

(그림을 그려주신 쯔응님 감사합니다!)

 

공략을 쓰는사람으로 처음으로 보여야할것은 랭킹!

 

 

네 통랭이 아니라 똥랭이군요..

 

 

 

↑캐릭터 랭킹입니다~

 

 

 

우선 호타루는 평타가 사기지만,판정이좋지않아서 맞추기가 어려운 캐릭입니다.

 

 

1.호타루 템!

 

 

(소자 템이없습니다 ㅠ.ㅠ.)

 

여기서밝혀두지만 필자가 쓰는 템셋팅은 추천이고 꼭 이것이 옳다고 볼수는 없습니다.필자는 벨타루를 합니다.

 

손 : [장갑유닉] or [FA장갑]

→ [장갑유닉]은 쐐기 인추뎀 10%를 더해주기때문에 립을 잘먹을수있는 공타루에게 유용합니다 [FA장갑]은 1장 방타루가 쓰기에 초반 딜을 좀더 올려주기때문에 유용하다고 볼수있습니다~

 

머리 : [모자유닉] or [시야모,금룡 천미연폭]

→ [모자유닉]은 둔폭 인추뎀 10%를 올려주기에 나중에 설명드리겠지만 호타루 둔갑링은 쿨감링을 쓰는것이좋습니다. 기본치명이 높은 호타루와 쿨감으로 많은 둔폭을날릴수있는것에 인추뎀10%는 유용한 유닉이라 볼수있습니다.or 시야모 레이더와 조합이잘맞으니 취향으로 하셔도되고 금룡 천미는 공타루에게 좋은 비연폭 4.5%추가 데미지를주는것으로 더많은 딜량을 뽑으실수있습니다.

 

옷 : [상의유닉] or [SP,FA상의]

→ [상의유닉]은 비연폭 범위 10% 증가라는 엄청난 유닉입니다.방타루에겐 더할나이없는 템이죠.없으신분들은 SP와 FA 취향되로 끼셔도됩니다~ㅎㅎ

 

허리 : [허리유닉] or [FA허리]

→ [허리 유닉]은 비연폭 인추뎀 10%를 증가시켜줍니다.이 역시 방타루에겐 딜을 더 올릴수있는 좋은 유닉입니다.없으신분들은 FA허리를 추천드립니다.(필자의생각이지 꼭 이 템만 좋다고 볼수는없습니다.)

 

바지 : [바지유닉] or [SP바지,류 파이즈니]

→ [바지유닉]은 그림자 쐐기거리 10%를 늘려줍니다. 상대를 따라잡고 쐐기를 쓸때 유용합니다. 없으시면 SP바지와 류 파이즈니 (그림자 쐐기 4.5% 늘려줘서 공타루분들에겐 좋다고 생각합니다.)

 

신발 : [신발유닉] or [SP신발]

→ [신발유닉]은 제가생각하기론 호타루 유닉중 제일 꿀이라 할수있는 부위입니다

둔갑 거리 8%를 늘려주는건 추노용과 더불어 도망치는거리또한 늘어나는것이므로 제일 좋은 유닉이라고 생각합니다.없으시다면 저처럼 SP신발을..ㅋㅋ추천드립니다.

 

링 : 쐐기 2링 , 둔갑 쿨감링(or 둔갑2링) , 비연폭 4링 , 궁유닉(or궁4링)

 

쐐기 2링은 공or방 타루에게 둘다 추천드립니다.

 

둔갑 쿨감링 엄청 좋죠 레니크입니다.(한타 6번도쓰기어려운 둔갑을 8번도 쓰게해주는 링입니다.절대 둔갑은 딜링으로 쓰지않으시는것이 좋습니다.)

비연폭 4링 5월29일 호타루는 엄청난 하향으로 10명중 4~5명꼴이 호타루를 접는 불상사가 생겼습니다.비연폭의 엄청난하향으로 방타루들은 딜넣기가 되게 까다로워 졌습니다.일단 제입장에선 필자는 벨타루입니다(위에보시다시피.)비연폭을 중후반쯤찍는데 필자는 둔감링과 쐐기로 댐지를 넣기보단 비연폭4링으로 하향을했지만 그나마의 후반딜링을 뽑는데 쓰고있습니다.(하향은했지만 원딜 5연폭을 맞추면65%는 깍는 뎀지는 나옵니다.)

 

궁유닉 궁유닉 짱짱맨~

 

 

2.호타루의 기본기인 비연폭!

 

비연폭은 5연폭 8연폭으로 나눠집니다.

 

 

 

 

지금까지의 5연폭이였구요. 다음 8연폭입니다.

 

 

 

 

호타루의 기술인 8연폭입니다. 실전에서쓰기엔 둔폭으로 맞췄을때 띄어지는 방향과 위치가 다르기때문에 쓰기힘들수있습니다.

 

타라나 나이오비같은 뒤로 띄어지는 애들은 몰래 뒤로가 8연을쓰거나 앞으로 띄어지는 엘리같은경우 정면에서 평타 ->둔갑 8연 이런식으로 맞추는경우가 태반입니다. 상황이나 방향 위치가 적절히 나와야 쓸수있는 기술이기에 어렵다고보구요.

 

5월29일 하향 으로인해8연 뎀지가 예전같지않아 5연을 쓰는것이 더 효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전에서 활용도는 모르겠지만, 비연폭의 범위를 좀더 넓게 퍼트리는 기술입니다.

 

 

 

꼭 평타를 하고 5연폭을 쓸수 있는것만은 아닙니다!

 

 

 

 

3.적 캐릭터와 1:1로 만났을때의 상황 대처법

 

[다이무스]

 

 

네 상당히 많이만납니다. 만날때마다 선질풍 무섭다구요?

 

호타루는 평타가 사기! 입니다.

 

다무의 질풍은 평타로 캔슬하고 둔갑을 해주시면 대부분의 다무는 심안도를 씁니다 그때 붙어서 잡기를 해주고 콤보를 이어나가시면됩니다.

 

[이글]

 

 

이글 뇌안도..무섭죠.. 호타루는 평타를 넣고 쐐기를하든 둔갑을하든 5연을하든 모든지 평타로 부터시작합니다. 그게 기본이구요 하지만 에초 평타를 씹어(?)버리는 이글의 뇌안도를 만났다면 마우스를 빠르게 180도 돌려서 둔갑하시기바랍니다.

 

하지만!! 가까이에서 이글을 만났다면 어떨까요?

 

 

이글의 뇌안도는 원거리 판정만 막습니다 둔갑은 근거리 판정입니다.

저렇게 가까이에서 만나 뒤로돌려서 둔갑폭연 쓰셧으면 뱀그림자나장작 날라옵니다.

 

둔갑을 넣고 공중평타치지말고 잡기를 써주시기바랍니다 공중평타를 치면 이글이 0의회피와동시에 당신을 때릴수있어요ㅠㅠ..

 

Tip=이글의 뇌안도에 둔갑을넣고 잡기를 시전하셨다면 공중평타가 가능합니다.잡기를 시전한후면 이글은 등을보이게되고 뇌안도는 뒤쪽은 영향을 안주기때문입니다.잡기까지 거셨으면 5연폭이나 쐐기를 쓰셔서 잡는걸 추천 드립니다.

 

 

[트리비아]

 

 

트리비아와 멀리있는상태에서만났다면 위에있는 방법으로 평타와 쐐기를 해주시면 놀라서 대부분의 트리비아는 변이를 씁니다.

그리고 뒤에있는 상자로 킬힐로 도망가지만 둔갑이있는 우린 둔갑으로 쫒아가고 평타→잡기 콤으로 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Tip=트리비아랑 원거리에서 만났다면 먼저 둔갑으로 들어가지마라.변이랑 킬힐로 살수있는 트리비아한테 밥이될수잇다.

하지만 근거리에서 만났다면 트리비아에게 먼저 둔갑을 부착하시고 튀세요~변이와 킬힐있는 생존왕 트리비아한테 묶여있다면 당신은 백업에 당합니다.

 

[트릭시]

 

 

트릭시..만나면 평타치고 왈츠날라오죠..트릭시를 만났다면 저는 튀시는걸 권장드리지만,

멀리서 만난 트릭시를 잡고싶으시다면 우선 트릭시에게 평타를 날립니다.(트릭시가 선 왈츠를 쓰지못하게 막는역활을합니다.)

 

대부분의 트릭시들은 호타루와 마찬가지로 평타를 한번 해서 넉백하게한 적에게 기술을 씁니다.그러므로 트릭시가 평타를 치는것을 잘보고 살짝빠졌다 둔갑으로 왼쪽 or 오른쪽 비어있는쪽으로 들어갑니다 그후 비연폭을 쏴서 맞추시거나 평타→잡기 콤을 이용하셔서 대처하시는것도 좋은것같습니다.

 

Tip=만약 이글같이 저렇게 갑자기 근거리에서 만났다면 둔갑쓰고 콤보이으시면됩니다.평타를 먼저맞으셨다면 방타루 시면 맞으시고나서 바로 비연폭을 뿌리고 나락밟기로 튀시거나 둔갑으로 튀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시간으로 인해 동영상을 못찍은 캐릭별 상황 대처!

 

[레이튼] 만나시면 평타를 나락밟기로 번지하시는거 권장드립니다.둔갑으로튀면 스텝과 썬클렙이 더 빠르기때문에 따라잡힐 확률이있습니다. 만약 둔갑을 부착하셨다면 레이튼쪽은 스텝으로 둔갑을 씹고(?) 썬더클랩으로 당신을 맞추고 전자기방출을 맞으실겁니다..

 

Tip=간혹가면 레이튼 둔갑을 맞췄는데 스텝을 조금늦게쓰거나 썬더클렙을 쓰는 애를 본적있을겁니다.늦게 스텝을 밟았다면 스텝이 끝날때 둔갑이터지므로 콤보를 그때 공중평타와 잡기로 콤보를 이어나가시고 썬더클렙을 쓰면 저도 썬클을맞고 레이튼도 둔갑을맞을상태라 둘다 다운입니다. 그때 일어나셔서 나락밟기로 튀시면됩니다.

 

[아이작,미아] 둘다 다운때 스페이스바로 구를수있는캐릭입니다. 이 캐릭들에겐 둔갑을부착하고 5연폭 즉 넘어뜨리지않고 허공에서 딜을 넣을수있는한 최대로 넣는게좋습니다.

 

Tip=5연을 먼저날리거나 평타->잡기로 강제 구르기를 시킨후에 둔갑을 따라가서 쐐기하시고 잡으시는 법도있습니다.

 

[카인,웨슬리]이캐릭터를 잡는법은 둔갑을 먼저 부착하세요! 그런후 잡기를 쓰는것을 대비하여 잡기범위에 걸리지않는 곳으로 피하시고, 대부분의 카인과 웨슬리는 구르게되어있습니다. 구른 방향쪽에 평타 치면서 카인 or 웨슬리에게 최대한 붙은후 잡기 하고 쐐기쓰시고 5연폭 까지날리시면 됩니다. 방이라 죽이않았면,어서 그자리에서 벗어나세요 백업올확률이 있습니다.

 

[레케바] 궁이 안빠졌다면 평타치고 잡기로 뛰운후 콤보를 넣는것을 권장합니다.둔갑을 먼저하면 궁 or 더킹 테라듀 이런 콤보로 들어오기떄문에 평타 잡기 부터 시작하여 콤보를 넣는것이 필자는 좋다고생각합니다.

 

나머지 캐릭은 손쉽게 잡을수있으리라 믿고 생략하겠습니다.

(다른캐릭터 잡는법을 알고싶으면 귓말로 물어보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4.호타루 고급기술.

 

호타루 고급기술입니다.

 

여러분 둔갑폭연을 바로 터트리게하시는법 아십니까? 제가 처음 알아내서 이 자리에서 공개하려고합니다. 밑에 동영상 봐주세요~

 

 

사용하는 방법은 쐐기를 상대에게 놓았을때, 상대의 피가 15~10%정도가 남았을때, 평타한번 치면 장전이 되는형식입니다.그러고 쐐기를 맞은상대는 둔화효과가 일어나는데 그 시간이 둔갑 바로 터트리기의 시간초라고 보시면되겠습니다.

 

그렇지만 효능면으로 따지면 쓰기가 힘들뿐더러 바로 둔갑을 부착하는편이 나을때도있습니다.

하지만 2~3명에게 쫒기는 상황이거나 레이튼,스텔라 처럼 둔갑을 부착하면 스텝과능파미보,레베카의 더킹등 통하지않는 캐릭들이 쫒아올때 바로 터트려서 적을 무력하게만들수있기도합니다.

 

 

Tip=이 둔갑 바로 터트리기는 센티넬과 사이퍼들에게만 적용되지 철거반에겐 적용되지않습니다.

 

다음은 아카토리"님 이쓰신 나락밟고 땅에 닺기전 평타를 치면 착지모션 즉 후딜을 줄이고, 바로 콤보를 날릴수있게하는 기술입니다.

 

 

5. 풀콤보

 

 

실제 상황에선 거의 쓰지못하는 콤보입니다.4:4 양쪽 죽었을때 쓰거나 킹오파에서 쓰기엔 좋은 풀콤보입니다.

 

여기까지가 제가쓴 공략입니다. 제가쓴 공략을 보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모두 즐거운 사퍼되세요^^~

 

 

(동영상에 도움을 주신 홍준이빠돌이,엘뇨,남림,감사합니다.)


[원문보기]

댓글 15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