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아이작공략 ver1.0 (bgm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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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0

폭승 [70급]

2013-06-12 10:5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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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은 랭킹과 전적인증이라고 배웠습니다.

 

 

- 통합랭킹

 

이 통랭에는 슬픈전설이 있어

 

 

- 캐릭터랭킹

 

 

- 아이작 전적

 

 

 

A. 아이작 캐릭터 설명

 

일단 공식홈페이지에 캐릭터 설명부터 보도록 합시다.

 

 

 

하향 패치전의 아이작 이었다면 설명대로였겠지만 현재의 아이작은 수많은 하향 패치 및 히트박스개선 패치로

 

인한 간접하향과 캐릭터 스킬의 버그로 인해 공식홈페이지의 설명과는 많이 다른 상황입니다.

 

현재의 아이작에 대해 설명하자면

 

 

ㅇ 강점

 

- 1:1 상황에서 잡기기술을 통해 적을 아군에게 끌어오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데드맨 크라우칭’ 중에는 전방으로 오는 상태이상기술을 제외한 적의기술을 막아 낼 수 있으며 ‘롤링 닷지’를

 

통해 적의 공격을 1회 피할 수 있습니다.

 

 

ㅇ 약점

 

- 스킬이 대부분 대인전용 스킬이며 1인 한정이거나 공격 범위가 좁아 다수의적을 상대하기에는 부적합합니다.

 

잡기기술의 경우 스킬 적중이후 시전시간 및 후딜레이가 큰 편이라 시전이후 적의 공격에 노출되거나

 

상태이상기술로 캔슬 되기 쉽습니다. 또한 상태이상기술 및 매즈 캐릭터에게 취약합니다.

 

 

ㅇ 팁

 

- 다운 되었을 때 ‘롤링 닷지’로 적의 공격을 피하고 빈틈을 노려 반격을 시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된 적에게는 ‘터미네이트 스윙’을 적중 시킬 수 있습니다. 다운상태의 적에게 저지먼트 엘보를

 

사용 시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잡기 기술이 전부 1인 한정이며 공격범위가 좁아 공격형 근캐로는 부적합하며

 

주로 탱커형 캐릭터로 쓰이지만 다른 탱커형 캐릭에 비해 낮은 방어관련스탯 및 생존하기에 다소 아쉬운

 

스킬들로 이루어져있으며 상태이상기 및 매즈캐릭터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며 현재는

 

비주류 캐릭으로 밀려난 캐릭터입니다.

 

 

 

B. 아이작 장비셋팅

 

제가 쓰는 장비 셋팅입니다.

 

& EP장비는 착용하지 않습니다 &

 

ㅇ 장갑

 

- 방어형 근캐에게 선택권은 없습니다.

 

1~2장갑에 가장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FA를 쓰시면 됩니다.

 

FA레어가 없다면 fa언커먼이나 sp레어, 유니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ㅇ 모자

 

- 아이작의 모든 기술은 초근접기술입니다. 시야를 넓게 보기위한 시야모를 쓰세요.

 

언커먼 시야모가 없으시다면 유니크모자나 다른 레어, 언커모자를 쓰세요.

 

 

ㅇ 상의

 

- 유니크가 없으시면 FA, SP를 추천드립니다.

 

 

ㅇ 허리

 

- 유니크가 없으시면 FA, SP를 추천드립니다.

 

ㅇ 바지

 

- 유니크가 없으시면 RA, SP를 추천드립니다.

 

 

ㅇ 신발

 

- 유니크가 없으시면 되도록 SP를 쓰시거나 없으시면 RA, FA중 취향에 맞춰서 쓰시면 됩니다.

 

 

ㅇ 목걸이

 

- 방목유니크가 없으실 경우 아이작전용 방회목, C4, X5, L5 4개중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ㅇ 장신구1

 

- 주력기입니다. 4링의 효율이 많이 올라간 지금 다른 어중간한 링보단 4링이 좋습니다.

 

 

ㅇ 장신구2

 

- 주력기에 버금가는 보조기입니다. 코인대비 가장 효율을 볼 수 있는 2링을 추천합니다.

 

 

ㅇ 장신구3

 

- 보조기입니다. 주력기1,2에 비해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데드맨2링이나 SP링을 쓰시면 됩니다.

 

 

ㅇ 장신구4

 

- 2링 패치이후 유니크와 비교해도 소모코인의차이가 별로 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유니크를 쓰시고 없으시면 2링을 추천합니다.

 

ㅇ 소모품1

 

- 콜라를 쓰시면 됩니다. (스파클링, 첼시콜라 MAX, 체스터콜라)

 

 

ㅇ 소모품2

 

- 이속킷을 쓰시면 됩니다. (스프린터, 스피드스타2, 스피드업)

 

현재 아이작은 공속킷의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ㅇ 소모품3

 

- 방목을 낀이상 선택권이 없습니다.

 

치명킷을 쓰세요. (이펙트, 멜츠크리민2)

 

 

ㅇ 소모품4

 

- 아이작은 회피의 효율을 보기 힘든 캐릭입니다.

 

방어물약을 쓰세요. (타즈, 터틀, 터틀본2)

 

 

ㅇ 소모품5

 

- 적군 납치 및 트룹 제거 시 사각지대 시야확보, 한타때 적군위치 파악 등

 

다용도로 쓸 수 있는 DT를 쓰세요. (인사이트엔진T7, DT인사이트R1)

 

 

 

 

C. 아이작 탬트리

 

위에 스샷에 올린 제가 쓰는 장비 셋팅으로 쓰는 탬트리입니다.

 

초반레벨구간은 상황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가되 20레벨이후의 탬트리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LV. 20

장갑

모자

상의

허리

바지

신발

1 (5)

1 (3)

1 (4)

1 (3)

1 (3)

걸이

스킬1

스킬2

스킬3

스킬4

합계

 

2 (2)

20

 

- 20레벨 기준 밸런스 트리로 1장1모1상의1바지1신 2엘보링입니다.

 

LV. 26

장갑

모자

상의

허리

바지

신발

1 (5)

1 (3)

1 (4)

2 (6)

1 (3)

걸이

스킬1

스킬2

스킬3

스킬4

합계

 

3 (3)

2 (2)

26

 

- 빠르게 2바지를 가서 주력기인 엘보에 바지유니크 옵션인 사거리를 증가시켰습니다.

 

그리고 레이지2링을 찍어주면서 대인딜링 및 코인수급능력을 올려주었습니다.

 

26레벨 이후에는 게임 진행 상황 및 적군과 아군의 조합에 따라

 

유동적으로 탬트리를 올려야 합니다.

 

아군에 자신을 제외한 1선 시야를 확보해주는 방어형 근캐가 있으며 상황이 유리하게

 

진행될 경우 밸런스형으로 탬트리를 올려서 대인딜링과 성장력을 더 올리는 방법이 있으며

 

상황이 다소 불리하게 진행되거나 어그로가 심해 적군의 화력이 집중되는 경우

 

혹은 자신을 제외한 1선 시야를 확보해주는 방어형 근캐가 없을 경우

 

방어형으로 탬트리를 올려서 앞 선에서 최대한 버텨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ㅇ 밸런스형

 

LV. 31

장갑

모자

상의

허리

바지

신발

2 (9)

1 (3)

1 (4)

2 (6)

1 (3)

걸이

스킬1

스킬2

스킬3

스킬4

합계

 

4 (4)

2 (2)

31

 

- 장갑과 앨보링을 추가하여 대인딜링 및 성장속도를 더욱 올려줍니다.

 

 

LV. 41

장갑

모자

상의

허리

바지

신발

2 (9)

2 (6)

2 (8)

2 (6)

2 (6)

목걸이

스킬1

스킬2

스킬3

스킬4

합계

4 (4)

2 (2)

41

 

- 모자, 상의, 신발을 올려 다소 부족하게 느껴졌던 치명, 체력, 이속을 보완합니다.

 

LV. 54

장갑

모자

상의

허리

바지

신발

2 (9)

2 (6)

2 (8)

2 (6)

2 (6)

2 (6)

목걸이

스킬1

스킬2

스킬3

스킬4

합계

2 (4)

4 (4)

2 (2)

3 (3)

54

 

- 허리, 목걸이를 올려 회피 및 방어형 스탯을 보완합니다. 그리고 이제 궁링을 찍어줍니다.

 

 

LV. 64 만렙

장갑

모자

상의

허리

바지

신발

3 (12)

2 (6)

3 (12)

2 (6)

2 (6)

2 (6)

목걸이

스킬1

스킬2

스킬3

스킬4

합계

2 (4)

4 (4)

2 (2)

3 (3)

3 (3)

64

 

- 마지막으로 3상의, 3장갑, 스킬3링 순으로 레벨업을 마무리합니다.

 

 

 

 

 

ㅇ 방어형

 

LV. 31

장갑

모자

상의

허리

바지

신발

1 (5)

1 (3)

2 (8)

2 (6)

1 (3)

목걸이

스킬1

스킬2

스킬3

스킬4

합계

4 (4)

2 (2)

31

 

- 상의와 마지막 4단계 엘보링을 찍어줍니다.

 

(이 시점에서 방어형 아이작의 공격 관련 장비는 구입이 끝납니다.)

 

 

LV. 40

장갑

모자

상의

허리

바지

신발

1 (5)

1 (3)

2 (8)

2 (6)

2 (6)

2 (6)

목걸이

스킬1

스킬2

스킬3

스킬4

합계

4 (4)

2 (2)

40

 

- 허리를 다 구입한이후 신발을 올려 회피와 기동력을 보완합니다.

 

이때 이속부족으로 인해 추노가 어렵거나 진입이 힘들 경우, 혹은 적의 화력을 2티2바지로 버틸 수 있는

 

상황 일 경우는 2신발을 먼저가거나 1허리1신발2허리 순으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LV. 48

장갑

모자

상의

허리

바지

신발

1 (5)

1 (3)

3 (12)

2 (6)

2 (6)

2 (6)

목걸이

스킬1

스킬2

스킬3

스킬4

합계

2 (4)

4 (4)

2 (2)

48

 

- 2목걸이 이후 마지막 3상의를 올려주시면 방탬은 전부 구입을 끝내게 됩니다.

 

다만 아군에 데샹이 있어서 체력을 회복하기 쉬운 상황이거나 적군의 딜이 매우 집중되는 상황이거나

 

나이오비 같은 방어무시 데미지를 보유한 조합이라면 좀더 버틸 수 있는 3상의를 먼저가고 2목걸이를

 

가는 것도 좋은 판단입니다.

 

이 이후는 2장갑-2모자-궁3링-3장갑-스킬3링으로 레벨업을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 궁링을 후반부에 찍는 이유

 

- 아이작의 경우 코인수급이 좋지 않고 현재 궁극기의 효율이나 데미지도 다른

 

방어형 캐릭에 비해 많이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궁극기의 경우 링을 올리지 않더라도

 

궁 특성상 배달능력은 유니크 기준으로 미세한 이속과 쿨타임감소, 데미지 외에는

 

차이가 없기에 궁을 찍을 코인으로 레이지 런을 올려주어 대인 딜링과

 

코인 수급력을 올려주었습니다.

 

또한 과거에는 터미네이트 스윙의 스플래시 데미지가

 

스탠딩1타+다운3타(목유닉 적용시 4타)에서 히트박스 개편이후 스탠딩1타만 적용되다

 

최근에 다운1타가 추가되었긴 하지만 그마저도 잘 맞지 않습니다.

 

 

 

& 1장1모로 시작하는이유

 

- 아이작의 경우 휴톤, 다이무스처럼 궁극기가 범위형으로 강력한 한방이 되질 못하기에

 

1장갑에 궁링만 찍어서는 효율을 보기 힘든캐릭입니다.

 

(아이작 특성상 궁도 1인 한정에 낮은데미지)

 

혹은 레이튼이나 브루스처럼 적 진형을 붕괴하며 전장을 휘저을 수도 없는 캐릭이기에

 

1장1모에 최소한의 스킬 딜링을 뽑아내어서 스킬 한방한방이 적 딜러가 아이작을

 

무시 할 수 없을 정도의 딜링은 뽑아주어야 합니다.

 

D. 아이작 운영법

 

아이작에 대해서 가장 숙지해야 될 것은 탱커형으로 쓰이는 캐릭중에서 적진에 난입 했을 때 생존이 가장

 

어렵다는 점입니다. 다른 캐릭에 비해 방어스탯도 낮은 아이작에게는 휴톤의 안면가드같은 일정시간을

 

버틸 수 있는 방어기라던지 레이튼처럼 적진을 휘저을 수 있는 스탭, 히카르도의 부당거래 전방

 

원슈아에 궁극기로 인한 추가생존기회, 궁극기를 킨 브루스의 피격시 슈퍼아머를 이용한 진형붕괴와

 

비교하면 롤링닷지라는 회피기1개와 다른 스킬들을 이용해서 적진에서 버텨야 합니다.

 

이마저도 적진에 상태이상기를 보유한 캐릭이 있을 경우 사실상 데드맨과 스윙을 봉인한

 

롤링 닷지, 엘보, 레이지런 3가지 기술만으로 적팀 진영에서 버텨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아이작은 어떤식으로 활용해야될까요?

 

여태까지 아이작을 해오면서 느낀점을 적어보자면

 

 

 

ㅇ 이니시는 최대한 적팀이 뭉쳐 있지 않은 따로 떨어져있는 적군을 노린다

 

- 아이작은 잡기기술은 전부1인 특화이며, 엘보와 레이지런도 공격범위가 크지않아

 

다수의 적을 견제하기에는 부적합합니다. 항상 팀원과 어느 정도 거리를 둔 적군위주로

 

이니시를 걸어 한타를 시작해야 합니다.

 

 

 

ㅇ 적군에 상태이상기술을 보유한 캐릭이 있을 경우 진입 전 항상 그 캐릭터의 위치를 파악한다.

 

- 데드맨과 스윙의 적중이후 던지기까지의 준비모션에 상당히 긴 시간이 소비됩니다. 이 시간동안

 

적군에게 바로 스킬을 캔슬당할 위험이 굉장히 높으니 항상 미니맵을 주시해서 적 상태이상캐릭의

 

위치를 파악하고 이니시를 걸어야 합니다.

 

 

 

ㅇ 엘보와 레이지런의 쿨타임을 체크하면서 치고 빠지기식으로 히트맨 플레이를 해준다.

 

- 아이작은 광역홀딩기가 없으며 회피기의 쿨타임도 15초로 긴편입니다.

 

사실상 적을 견제하는데 가장 많이 쓰이는 기술이 엘보와 레이지런입니다.

 

이 두 개의 스킬을 적절히 활용해서 적진형의 딜로스를 뽑아내고 적군의 시야를 아군보다

 

아이작에게 집중시켜서 최대한 적 딜러라인이 아군진형에 프리딜을 하는 것을 묶어주고 아군

 

딜러라인이 안심하고 딜을 넣을수 있도록 해주면 됩니다.

 

 

 

ㅇ 롤링닷지는 최후까지 아껴둔다.

 

- 아이작의 생존기는 1회용입니다.

 

절대 성급히 쓰지마시고 기술을 다 맞더라도 최후의 기회를 찾기 전 까진 아끼고 또 아껴야 되는 기술입니다.

 

 

 

 

 

E. 아이작의 상성별 캐릭들

 

& 조금씩 차이나 예외는 있겠지만 주로 아이작은 근캐 타입에 약하고 원캐 타입에 강한캐릭터입니다 &

 

ㅇ 기술캔슬기를 보유하고 있는 요주의캐릭터들

 

- 터미네이터스윙의 스플래시판정, 잡기충격파, 데드맨 충격파, 엘보와 레이지의 타격판정, 평타까지...

 

사실상 아이작의 모든 기술에 카운터가 가능한 캐릭이며 아군이 데드맨과 스윙에 잡혔을 때

 

테라듀 러쉬로 끊어주며 설상 캔슬에 실패한다고 해도 다시한번 카운터를 노릴 수 있는 최악의 상성

 

캐릭중 하나입니다. 아군과 협력해서 끊어내는 수밖에 없습니다.

 

 

- 모든 근캐의 카운터라 불리는 토마스입니다. 아이작 또한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최대한 토마스의 매즈에 걸리지 않으면서 견제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 궁킨 레이튼은 사실상 아이작이 먼저 데드맨을 성공시키거나 눕힌 후 스윙 연계로 이어가지 않는

 

이상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궁을 키고 아군에게 전자기스탭으로 홀딩중일때는 침착하게

 

저지먼트 앨보로 전자기를 끊어주도록 합시다.

 

- 궁킨 브루스를 아이작으로 막기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아군이 최대한 거리를 벌릴 수 있도록

 

평타, 앨보, 레이지로 경직을 유도하고 최대한 브루스를 귀찮게 해주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 피터가 있을 경우 피터의위치가 확인되지 않는 상황에서 데드맨, 스윙은 봉인하도록 합시다.

 

원더홀에 캔슬 될 확률이 매우 높으니까요.

 

 

- 피터와 비슷한 케이스입니다. 허블에 데드맨, 스윙이 캔슬되니 마찬가지로 빅터의

 

위치가 파악 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잡기기술을 봉인합니다.

 

 

- 절명도 조심해야 되지만 1:1에서는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운 캐릭터입니다.

 

평타싸움에서 밀리니 초근접전은 자제하고 어느 정도 거리를 두는 편이 좋습니다.

 

 

- 1:1에서는 엘보판정의 우위로 아이작이 상대하기 나쁘지 않은 캐릭터이지만 항상 1:1만

 

할 수는 없습니다. 항상 루이스의 위치에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한타 대치상황에서는 루이스가

 

숨어있을 만한 곳에 dt인사이트로 시야를 확보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 데드맨은 봉인하세요. 최면에 100% 캔슬됩니다. 마틴의 궁극기는 슈아 판정을 지니고있기에

 

근접시 데드맨과 스윙으로 캔슬을 시도하도록 합니다.

 

 

- 천둥벼락에 이어지는 전기사슬 연계를 조심해야 됩니다. 윌라드의 경우 아이작의 롤링닷지를

 

가장 수월하게 무력화하는 캐릭중 하나입니다.

 

- 휴톤을 상대하기에 아이작의 판정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이지만 엘보와 레이지를 막아내는 휴톤의

 

안면가드와 심리전에서의 기습적인 핵펀치는 항상 주의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낮은 확률이긴 하지만

 

서든어퍼의 스턴도 항상 주의를 요합니다.

 

 

 

ㅇ 기술캔슬기는 없지만 아이작이 상대하기 불리한 캐릭터

 

- 기상창으로 인해 아이작이 콤보연계가 불가능하며 압도적으로 차이나는 평타의 판정으로 인해

 

1:1은 아이작의 하드카운터 캐릭터라 볼 수 있습니다. 가능한 1:1은 피하도록 합니다.

 

- 상대하기 까다로운 캐릭터입니다. 초근접전에선 가시방패를 뚫을 수 없고 근접전에선 평타에

 

밀리며 중거리에서는 염동파, 장벽, 가위의 견제가 매섭습니다. 1:1에선 아이작이 강하지만

 

선타를 뺏을수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흡기를 조심하며 팀원과 연계로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 더스트토네이도만 키지않으면 바위만 조심하면서 무난하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더토 시전 시에는 오라범위 밖에서 레이지 런으로 미쉘을 다운시키는 방법과 위험을

 

감수하고 초근접전에서 잡기를 노려야합니다.

 

- 능파미보를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능파미보만 처리한다면 1:1에 수월한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기어3를 시전했을 때는 아군이 안전하게 퇴각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같이 후퇴하시고 아군이 매우

 

위험한 진형에서 기어3가 켜졌을 때는 스텔라의 진입타이밍과 경로에 맞춰서

 

레이지 런으로 스텔라를 밀어내어 아군을 살려내야 합니다.

 

- 긴급회피만 처리하면 상대하기는 수월한편이지만 1:1에서는 항상 지뢰를 조심해야합니다.

 

또한 웨슬리 평타에 기술이 캔슬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 지뢰를 조심하면서 1:1보다는

 

아군과 협력하여 잡아내도록 합니다.

 

- 판정싸움에서 압도적으로 자네트가 우위에 있습니다. 기습적인 공격이 아니라면

 

대치상황에서 1:1은 절대로 비추합니다. 적 자네트의 스킬 쿨타임을 계산하면서 기습을 노리던가

 

아군과 협력해서 잡아내야합니다.

 

- 판정에 있어서 자네트에 버금가는 캐릭터입니다. 자네트와 비슷하게 잡으셔야합니다.

 

- 1:1 상황에서 엘보 선 기습에 실패하면 다른 기술은 전부 평타 넉백에 끊기게 됩니다.

 

엘보 기습에 실패하셨다면 엘보쿨이 돌아올 때 까지 물러나도록 합니다.

 

왈츠 이후 심리전으로 롤링닷지를 예측하여 바로 섬광의 원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하도록 합시다.

 

- 트릭시와 비슷한케이스입니다. 엘보 선 기습 실패 시 평타경직에 나머지 기술이 대부분

 

끊길 확률이 높습니다. 비오의를 깔아둔 경우라면 신속히 그 지역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 평타판정에서 아이작이 밀리며 불멸자 상태에의 힐킥 진입은 아이작이 대처하기 매우 힘듭니다.

 

또한 벌레방출연계와 롤링닷지를 하더라도 빠른 평타판정으로 선타를 맞는 이상 아군의 도움 없이는

 

히카르도의 콤보가 끝나기 전까진 벗어날 방법이 없습니다. 절대 선타를 내주어선 안됩니다.

 

아이작의 회피기인 롤링닷지를 쉽게 무력화하는 대표적인 근캐입니다.

 

- 팀에 레이더가 없는 이상 항상 아군과 간격을 적당히 유지하면서 너무 뭉치지 않도록 주의하며

 

이동해야 합니다. 한타가 벌어질시에 즉시 DT로 주변시야를 체크하도록 합니다.

 

은신이 풀린 상태의 시바는 상대하기 나쁘지 않습니다.

 

 

 

ㅇ 기술캔슬기도 없으며 아이작이 상대하기 나쁘지않은 캐릭터

 

- 전환충으로 이어지는 이면충각만 조심하면 됩니다.

 

- 근접상태에서의 정념과 다운 후 기상무적 상태에서의 바닥성채를 조심하면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 초스트레이트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 기상창 심리전을 잘 하셔야 됩니다. 초근접 상태에서 잡기와 나선창만 주의하시면서 제압하면 됩니다.

 

- 금강쇄만 조심하시면 판정싸움에서 유리합니다.

 

 

 

- 거대방울 시전 시 아군과 협력하여 레이지런+엘보로 깨트리거나 찍는 타이밍에 맞춰서

 

데드맨이나 레이지런으로 도주하시면 됩니다. 물방울 쿠션 시전시 엘보나 레이지런 보다는

 

데드맨을 맞추는데 주력합니다.

 

 

 

- 근접상태에서 나무도장 이후 주변 데미지만 조심하시면 판정에서 우위를 점하기에 쉽게 상대 하실 수 있습니다.

 

 

 

- 크게 별 어려움 없이 상대가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 광자력빔 홀딩과 축복빛 튕기기가 귀찮긴 하지만 상대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블링크심리전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 한번만 눕히시면 그 뒤에는 상대하기 편한 캐릭터입니다. 접근시 반짝탄을 제일 조심하셔야 됩니다.

 

 

 

- 평타만 주의하시면서 상대하시면 됩니다. 다운후 기상평타시 막아낼 방법이 없으니 기상 때는 약간 거리를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접근만 가능하다면 쉽게 상대가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센트리와 막발우지를 주의 하도록하며

 

롤링닷지로 카인의 저격콤보를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 원거리에서는 글빔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접근하는 동안 클렌징빔만 주의하시면 역시 쉽게

 

제압이 가능합니다. 심리전 블링크로 인해 기술을 미스 내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 공간발화 쿨타임을 계산하면서 제압해주시면 됩니다. 접근시 쉽게 처리가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 킬힐로 난간으로 도망갔을 때는 빠르게 포기합니다. 박폭이 날아올 때는 후방 레이지런 혹은

 

사각지대로 엘보로 피하시면 됩니다. 변이로 도망칠 때 타이밍에 맞춰서 타격판정이 오래가는

 

레이지 런이나 데드맨으로 비비기를 시도하시면 어렵지 않게 맞출 수 있습니다.

 

 

 

 

  

F. 아이작 실전 기술들

 

& 모든 동영상은 공식전 아이작셀렉 솔플로 촬영하였습니다 &

 

ㅇ 스탠딩스윙

 

- 아이작의 터미네이터스윙은 다운상태의적에게 사용할 경우 30% 데미지 감소의 패널티가 있습니다.

 

다운상태의 스윙보다는 스탠딩스윙을 잘 쓸 수 있는 것에서 실력 차가 나게 됩니다.

 

얼추 이런 느낌으로 스탠딩스윙을 사용한다고 생각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ㅇ 트루퍼서포트

 

- 트루퍼 배달하는데 참고 되는 영상입니다. 트루퍼를 구석으로 몰아뒀으면 항상 전방에 막타를

 

노리러 진입해오는 적이 있는지 시야 확보 후 DT를 깔아주도록 합니다.

ㅇ 트루퍼버리기

 

- 트루퍼를 버릴 때는 항상 아래 사항중 몇 가지나 들어가는지 확인 후 버리셔야 됩니다.

 

아군이 적팀보다 한타가 유리한 조합인가.

 

트루퍼를 먹지 않아도 충분히 게임을 이길 수 있는가.

 

트루퍼가 적 진형에 떳는가.

 

트루퍼 막타를 뺏길 위험이 있는 고각궁을 적팀이 보유하고 있는가.

 

대충 이정도 사항에 해당된다면 트루퍼를 버리도록 하고 이때 적팀이 보유한궁이 다수가 빠졌다면

 

빠르게 한타를 유도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적팀이 안전하게 빠져나갔다면 무리해서

 

진입하지마시고 다음 트루퍼 위치를 기다리며 대치상황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ㅇ 닷지생존

 

- 닷지는 항상 캔슬될 위험을 체크하시고 최고의 타이밍때 쓰셔야 합니다. 적팀의 딜로스를

 

뽑아내고 닷지로 생존 한순간 한타의 판도가 바뀔 수 있습니다.

 

 

 

 

 

ㅇ 더토견제

 

- 더토의 스킬캔슬 범위내에서 레이지로 다운시키시고 그다음엔 엘보로 눕히시면 됩니다.

 

 

 

 

ㅇ 데드맨번지

 

- 레이지런이 쿨타임일 경우 데드맨으로도 중앙쪽 언덕에서 번지가 가능합니다.

 

 

 

 

ㅇ 후방진입

 

- 이런식으로 DT로 시야확보 후 사각지대에서 침착하게 적팀의 후방으로 진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G. 아이작 버그

 

- 현재 아이작은 2가지 버그가 있습니다.

 

하나는 데드맨과 스윙을 최대사거리에서 잡았을 경우 자동으로 캔슬되는 버그이며 하나는 데드맨이나

 

스윙을 리스 폰 시점으로부터 한번이라도 적에게 맞출 경우 그 이후부터 다음 리스폰 전까지 해당기술을

 

사용 할 때 시점이 고 정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버그로 인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데드맨시점전환조차도 한번이라도 립이나 적에게 맞춘 이후에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반드시 수정이 필요한 부분들입니다.

 

 

 

 

 

 

마지막으로 데드맨시점전환을 이용한 진입동영상으로 이글을 마무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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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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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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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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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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