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앨리셔 공략.. 앨리셔는 사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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듈러바바 [64급]

2013-05-20 11:26:50

안녕하세요. 

앨리셔 공략을 써보고 싶어서 써봐요.

제 통랭은 세자리를 왔다 갔다 해요.


제 공략을 보시고 " 어? 이건 아닌데? 이건 이게 맞는건데? " 하지 말아줘요.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 들어 간 저의 공략글 이기 때문에 

모든 분들의 의견과 맞을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위에 전적이 시즌1때 전적이구요

아래 전적은 시즌2때 전적이예요.


시즌1때는 "피해의식" "게이동성이반퀴어" 라는 닉네임으로 게임을 했고

시즌2때는 "짝쎄니" 라는 닉네임으로 게임을 했어요.

현재는 지금 닉네임으로 게임을 하고 있구요. 


그리고 파티플 보다는 솔플을 훨씬 더 많이 했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네요.

템셋팅 -


우선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앨리셔의 템셋팅이며 제 앨리셔의 템셋팅이예요.

앨리셔의 템은 유니크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그 이유는 앨리셔는 템트리의 유연함이 어떤 캐릭터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이게 무슨 소리냐면

우리팀과 적팀의 조합에 따라 

극방부터 공벨까지 다양하게 템트리를 유연하게 타야한다는 말이예요.


방을 타서 1선에서 휘젓거나 원딜, 혹은 근딜을 지켜주는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공을 타서 2선 - 3선 쯤에서 적에게 딜을 넣는 플레이도 할 수 있어요.


1. 장갑

유닉 > FA > SP


2. 모자

유닉 > 이속 > 시야


3. 셔츠

유닉 > FA > 그외


4. 허리

유닉 > FA > 그외


5. 바지

유닉 > FA > SP > RA


6. 신발

유닉 > SP > RA


7. 목걸이

유닉 > 치이목 = 공이목 = X5


8. 궁링

유닉 > 그외


9. 스킬링

광빔

2링 > 3링 > 4링

앨리셔는 어디까지나 서폿이지 딜러가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스킬링에 큰 돈을 투자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축빛

2링 > 3링 > 4링

저는 2링이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초반에 강한 버프를 기대 할 수 있고 가격 또한 저렴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4링의 버프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4링 또한 좋다고 생각해요.

축빛은 그 스킬만으로 좋기 때문에 어떤 링을 끼던 좋다고 봐요.


엔프

2링 > 3링 > 4링 

광빔과 동일해요.


앨리셔의 스킬 중에 뺄 스킬은 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평타링의 효율이 나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만약 평타링을 끼시게 된다면 엔프를 빼고 넣는 것을 추천드려요.

평타링의 경우에는 방리셔라면 큰 효과를 기대하지 못하기 때문에 공리셔를 갈 경우 평타링을 쓰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엔프로 뎀딜을 기대하는 건 상당히 위험하다고 생각되요.


10. 소모킷

1번킷은 콜라

2번킷은 이속

3번킷은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넬스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4번킷은 방킷


그리고 5번킷 같은 경우에는 

축빛, 광빔 임팩트는 마땅히 낄 것이 없을 때 낀다고 봐요.

임팩트는 큰 효과를 기대 할 수 없다고 생각이 들고

임팩트를 낄 바에는 차라리 DT를 끼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엘통을 끼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는데

앨리셔가 코인 벌이를 잘 할 수 있는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에

엘통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네요.


심맥 > DT > 레이더 > 임팩트 > 엘통 

템트리 -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앨리셔는 템트리를 유연하게 타야 할 캐릭터예요.

셀렉 기준으로 써볼게요.


모자3 - 상의7 - 신발10 - 바지13 - 축빛14 

여기서 딜이 부족하지 않다면 셔츠를 사고, 딜이 부족하다 싶으면 장갑을 사요.

이런 식으로 앨리셔는 템트리의 유연함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높기 때문에

템트리를 " 딱! 이거다! " 하고 말씀 드릴 수 없어요.

저 또한 그때그때 템트리를 다르게 가기 때문이죠.


대충 팀의 조합에 따라 템트리를 어떻게 가는지 말씀 드릴께요.


5원 -

저는 이럴 때는 거의 방을 타요. 


1근 4원 -

만약 원거리가 서폿들이여도 저는 방을 타요.

린만 아니면 앨리셔보다 딜이 안나오는 서폿은 없으니까요.


2근 3원 - 

좋은 조합이에요.

만약 2근이 방을 탄다면 공을 갈 거고

2근중 한명이라도 공을 탄다면 저는 방을 갈 거예요.


3근 2원 - 

이것도 위와 동일하지만 

우리팀 원딜이 딜도 제대로 못넣는 못난이라면 저는 공을 갈 거예요.


4근 1원 -

개인적으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조합이예요.

꼭 내가 겅듀님이 된 기분이거든요.

아무튼 이럴 때는 보통 공을 가요.


운영법 -


초반 

저는 축빛을 제가 아닌 중앙, 혹은 33립을 먹으러 가는 아군에게 먼저 줘요.

어차피 앨리셔는 중앙립을 먹기 힘들기 때문에

차라리 중앙립을 먹으러 가는 아군에게 이속이라도 좀 올려줘서

성공적으로 3립을 먹으면 그게 팀에게 도움이 되는 거죠..


초반에는 절대로 축빛의 쿨이 돌고있지 않으면 안되요.


그만큼 초반에 축빛에게 많은 기대를 하게 되요.


맞타워를 하게 될 경우 그저 팀과 함께 타워를 깎으면 되요.

그리고 중앙에서 라인전을 하게 될 경우에는

앨리셔의 천벌의 사정거리가 꽤 넓어요.


▲ 보통 클빔보다 약간 더 넓은 천벌의 사정거리


그렇기 때문에 

타워에 딜을 깔짝 깔짝 넣으러 오는 원딜들을 견제해주기 좋아요.

그렇게 천벌로 원딜들을 잘 견제해 주면서 

근캐가 물리거나, 혹은 물었을 때 원딜들 보다 먼저 들어가시는 것이 좋아요.



중반

앨리셔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우리 팀의 딜러들을 잘 쫓아다니는 것이예요.

근딜이든 원딜이든 같이 다니다가 혹시라도 물렸다면 빠른 백업으로

딜러들을 살려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한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딜러니까요.



후반

후반에 갈 수록 앨리셔는 초중반보다 약해져요.

일단 축빛 버프도 초중반에 비해 효과가 미미해지며

후반에는 딜도 잘 안들어가기 때문이죠.


우선 트루퍼가 떴을 경우에는 앨리셔가 뒤를 봐줘야 해요.

앨리셔가 트루퍼에게 딜을 넣어봤자 딱히 기대할 만한 딜도 아니기 때문이죠.


천벌을 차징하면서 뒤를 봐주도록 해요.

한타에서의 앨리셔 -

한타에서 앨리셔에게 기대하는 역할을 알려 드릴께요.


한타에서 공리셔와 방리셔의 플레이에 아주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해요.

공리셔라면 적에게 딜을 넣는 것에 좀 더 치중하고,

방리셔라면 아군 딜러들을 지키는 것에 좀 더 노력하면 되요.


그리고 한타 도중에 축빛이 끊기지 않게 해야해요.

축빛의 버프량은 상당해요.. 

2링 레어를 낄 경우 공34, 방5.6, 이속10 거기에 아바타 히든옵x2을 더하면 

공40, 방9.6, 이속10의 어마어마한 수치가 되요.

거기에 축빛의 기본 버프량까지 더하면 더 높아지겠죠?


이렇게 축빛은 정말 앨리셔의 상징이고 존재 의의예요.

그러므로 절대로 아군에게 돌리는 축빛이 끊겨서는 안되요.


그리고 앨리셔는 팀의 근딜, 원딜을 지켜야해요.

개인적으로 앨리셔의 스킬들이 누굴 지켜주기는 좋다고 생각이 들어요.

축빛의 경우 아군에게 붙은 근캐들을 떼줄 수 있으며 광빔의 경우에도 적팀을 짧게나마 홀딩 시키고 

딜러들이 프리딜을 넣게 해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딜러들을 지켜주는 것도 상황을 봐야해요.

미니맵에 뻔히 다섯명이 다 보이는데

굳이 딜러들을 지키고 있을 필요가 없다는 거죠.


만약 딜러들을 노릴 적군이 없다고 생각이 드시면

과감하게 1, 2선에서 용맹하게 싸우시면 되요. 


그리고 앨리셔를 하다보면 많이 하게되는 실수가 있어요.

일명 " 축빛방생 " 이죠.


축빛방생은 아주 많이 찾아볼 수 있어요..

스텔라 - 능파 섬전각 (축빛) 방생

이글 - 뱀그림자 적혈캐스팅 (축빛) 방생

레나 - 금강쇄 (축빛) 방생


이렇게 축빛을 이상하게 주면 팀에게 욕을 먹는 경우가 발생해요.

그러므로 정말 막타가 아니거나 하면 이러한 축빛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그외 -


적근캐.

앨리셔는 사실 근캐를 상대한다기 보다는

우리팀에게 붙은 근캐를 어떻게 떼주느냐예요.


공성전에서 앨리셔가 1순위로 노려지는 경우는 거의 없어요.

그래서 보통 팀의 원딜이나 혹은 근딜들이 가장 먼저 노려져요.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딜러들을 지켜줘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가지고 있어요.


딜러들을 지킬 때 가장 중요한 스킬은 바로 엔프예요.

근캐들이 딜러에게 접근하기 전에 먼저 눕혀야하기 때문이예요.

그래서 첫엔프로 적을 눕히지 못한다면 딜러를 지킬 때 애로사항이 꽃 필 거예요.

만약 엔프로 적을 눕혔다면 일어나는 타이밍을 보고

대기 광빔을 쏴주세요. 우리 딜러들이 딜을 넣기 편하게 홀딩을 해주는거예요.


심빛.

심빛이 아무리 데미지가 약하고 미니맵이 다 보인다고 하더라도

일단 적에게 적중시키면 한타 때 큰 도움이 되는 궁극기예요.

심빛은 평지에서 쓰게 될 경우 캔슬 될 확률이 아주 높아요. 

그래서 보통 언덕위에서 공중심빛을 많이 쓰게되죠. 

하지만 이 경우에도 조심해야 할 스킬들이 있어요.

참철도, 거미줄, 드라이아이스가 그 예죠. 


또한 심빛은 난전에서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난전에서 쓰게 되면 적팀을 다수 맞출 수 있고 캔슬당할 위험도 적기 때문이죠.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앨리셔를 주의깊게 보는 경우는 별로 없어요.

아 존나 슬프네.



블링크.

블링크는 회피기도 되지만 진입기도 되요.

공리셔의 경우에는 위험하지만 방리셔의 경우에는 

블링크로 진입을 하고 적 원딜들을 휘저어주는 플레이를 할 수 있어요. 

이때 중요한게 축빛 잡기예요.

이 축빛 잡기를 함으로써 적 진영 사이에서 조금이라도 오래 버티며 아군의 백업을 기다릴 수 있거든요.

" 축빛 잡기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나요? " 라고 물어보신다면 대답할 수 없어요.

그저 하다보면 늘어나는거죠.



엔프.

엔프가 굉장히 좋은 스킬이예요.

순간 회피기도 되고 데미지도 꽤 쎈편이죠.

만약 당신이 여러명에게 맞고 있다가 다운이 되었을 때

기상 엔프를 쓸 대상은 상대적으로 딜이 강한 원딜들이예요. 

거리를 두고 우리에게 딜을 가하는 적 원딜들에게 엔프를 찍어요.

그래야 조금이라도 더 오래 버텨요.


축빛.

축빛은 플레이어 뿐 아니라 철거반에게도 줄 수 있어요.

적에게 붙은 철거반을 이용하여 연계를 할 때가 비일비재 하죠.

자, 제 공략은 여기까지예요.

공략을 아무리 봐도 실력이 향상되는 건 한계가 있어요.

가장 중요한건 게임을 하면서 실력을 늘려가는거예요. 


요즘 앨리셔가 떠오르는 똥캐로 각광받고 있어요.

그도 그럴것이 앨리셔보다 좋은 서폿들이 많이 나왔잖아요?

린이나 데샹이나 그런 애들이요.


하지만 앨리셔는 아주 좋은 캐릭터예요.

몇몇 사람들이 " 앨리셔? 별만 주면 다 되는 캐릭터잖아? " 라고 짓걸이지만

앨리셔는 절대로 별만 주면 다 되는 캐릭터가 아니예요.

앨리셔는 아주 바쁜 캐릭터예요. 

아주 바빠.. 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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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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