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냉혈의 트릭시 공략집
  • 62,032

    119

노풍 [59급]

2013-04-26 10:27:33

 

 

 

 

 

BGM : 브금이 방해되는것같아서 브금은 넣지않습니다.

 

 

 

 

 

 

안녕하세요. 트릭시를 즐겨하는 노풍입니다.!

 

여태껏 천판이상 트릭시를 하며 느끼고 경험햇던 콤보,운용법 질문 판정 등등을 여러과정으로 거쳐 공략으로 써봅니다.

 

 

 

 

[짤그려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의식주님 짤 두개추가 감사합니다

 

 

 

 

 

 

 

 

 

주의! : ESC를 누를시 밑에 움짤까지 멈출수있습니다.

[3월 1일자] 랭킹

 

 

 

 

 

 

 

 

 

 

 

 

 

 

왈츠란  트릭시의 밥줄이라고도할수있는 전진전진성 돋는 귀욤귀욤한 전진기입니다.

 

트릭시의 역활은 주로 적팀 공탄 딜러들을 암살해주며 서포터나 탱커들을 간간히 견제하며 팀에게 붙는 적을 패닝으로  방어하는 역활을 수행하는 하이브리드 딜탱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하이브리드 : (두가지)원거리공격과 근거리 공격을 가지고있는 걸 뜻함.

 

 

목차

 

1.평타

2.왈츠

3.도약

4.패닝

5.잡기

 

 

 

 

1.평타 [로켓펀치]판정과 활용

 

 

 

 

트릭시의 평타[로켓펀치]는 직선으로 나가는 오브젝트형 넉백기입니다.

 

↑↑↑

피격시 히트수에 따라 넉백이돼며 마지막에 폭발하며 미는순간과 터지는 부분에 경직이 생깁니다.

 

 

 

 

[평타에 관한 공략은 밑에 링크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5721997

 

 

 

2. 우릭[왈츠] 판정과 활용

 

 

 

트릭시의 우클릭 [왈츠]는 방향키로 원하는 방향으로 3번 스치는 통과되는 근접형 딜링기이며 다운기입니다.

 

 

 

 

 

진하면서 3타 근접판정인 공격을하며 마지막 타격에 다운이 된다.

 

크리가 뜰시 다음 타격에 (+100) 데미지가 추가로 붙는다.

 

 

 

 

 

 

 

 

 

 

왈츠의 판정은 옆으로 0.5칸 , 앞으로 4칸 안에 있는 적을 히트시킬수잇으며

 

장갑유닉을낄시 바닥네모를 기준으로  0.5칸 더길게 떄린다

(바지유닉을낀다면 공격범위는 1칸을 추가한 총 5칸정도 라고 할수있겟다.)

 

 

 

 

 

 

 

[조준유도를 킨 왈츠와 안 킨왈츠]

 

 

 

 

[자동 조준을 끈상태에서 방향키를 안누르고 왈츠를 쓸시]

 

 

 

 

 

 

1타는 자동조준이 안되지만 2타 3타는 자동조준이 된다.(방향키안누름)

 

 

 

 

 

 

 

 

 

 

반대로 자동조준을 킨상태에서 방향키를 안누르고 왈츠를 쓸시.

 

 

 

 

 

 

 

1타부터 자동조준이되며 2타3타또한 자동조준이 된다.

 

 

 

 

 

 

 

 

-자동조준을 켯을떄 장단점-

장점  :  왈츠를 보다 편하고 쉽게 마출수있다.

단점  :  타워앞이나 센티넬(립)이 앞에있으면 립떄문에 적을 방생하는 경우가 생긴다.

 

 

 

-자동조준을 껏을때 장단점-

장점  : 주변에 립이 있을떄 립무시하고 적을 딸수있다.

단점  : 개인적인 센스와 컨트롤이 요구된다.

 

 

 

 

 

팁 : 왈츠가 익숙하지않다면 자동조준을 키는방법도 나쁘지않는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왈츠 본진귀환]

 

 

 

 

 

 

 

상황이 불리하고 도약이 쿨일 경우 왈츠로 본진귀환하는것도 나쁘지않다. 

 

 

 

 

 

 

 

 

 

 

[왈츠 횡단]

 

 

 

 

 

상자위에 올라가 왈츠횡단후 낙궁을 노릴수도있다.

 

 

 

 

 

 

물론 반대로 적의 타워로 들어가 낙궁을 노리는 방법도 괞찮은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팁 : 왈츠 횡단을할땐 무작정누르는게아니다 타이밍맞게 딱딱 눌러야된다.

      (설명을 할수없는부분이라 연습이 요구된다.)

 

 

 

 

 

 

 

 

 

 

 

 

[여러가지 왈츠 기술들]

 

 

이떄까지 본 왈츠들이 익숙하다면 빽왈츠를 연습하는걸 추천한다.

 

 

 

 

 

 

 

 

 

장점 :  왈츠를 쓴뒤에 원하는방향으로 바로 도약이가능하다.

          (즉 생존률이 올라간다)

 

 

단점 :  아마 감을 믿어야한다는 정도 ?

          (이부분도 많은 연습이 필요를 요함)

 

 

 

 

 

 

 

 

 

 

빽왈츠로 구석자리나 센트리 안개지역에 숨어있는 적들을 안전하게 확인할수있다.

 

 

 

 

 

 

 

 

[왈츠 강제 다운]

 

이까지 왈츠가 숙달이 된 트릭시라면 기본적으로 알만한 왈츠 혹은 어느정도 운용가능한 왈츠만을 설명햇다면

 

 

이제 진정한 숙련된 트릭시에게 꼭 필요한 기술 왈츠 강제다운 을 적어보겟다.

 

 

 

 

왈츠 강제 다운은 필자가 그냥 네이밍 센스가 없어서 그냥 적은것이며

 

 

모든 이동스킬이 있는 케릭터들이 사용할수있다. 여러가지 케릭터들이 있긴있는데

(지금 트릭시 적는것도 분량이 엄청나게 많으므로 트릭시에대해서만 설명해주게따.)

 

 

 

 

 

 

ex)대표적인예로 다이무스의 질풍

 

모든 다운되는 스킬 혹은 체공상태에 스킬을 왈츠를 씀으로서 후속타를 피할수있다.

 

경직 잡기 기술 빼고 전부 강제 다운되는게 가능하다.

 

단, 맞기전에 써야된다.

 

 

 

 

 

팁 : 쓰기위해선 어느정도 상대방의 심리와 경험을 요하며 빠른 컨트롤과 판단이 필요하다 볼수있겟다.

      (필자는 스텔라를 상대할떄 최심장말고 능파로 들어올시 무조건 강제다운하며 꿀을빨고있다.)

 

 

 

 

 

 

꿀마시쩡

 

 

 

 

 

 

[왈츠늦박자]

 

 

 

 

왈츠를 바로바로 쓰는게아니라 최대한의 스킬시전 시간을 늘린다.

 

 

 

 

 

 

 

 

왈츠를 늦박자로 써서 심안도등 심리전에 대처가 가능하며

 

왈츠로 간볼수있다는 장점이있다고할수있다.

 

 

 

 

 

 

[왈츠를 써야할때 주의점]

 

 

 

 

 

 

 

 

 

 

멀리 떨어져잇는 딜러를 빠르게 암살하거나

 

 

 

 

 

딜중하고있는 적군딜러를 따주는게 왈츠를 쓸때의 자세라 볼수있다.

 

 

 

 

 

 

 

적의 경로를 예측해 두명이상 눕혀주면 좋다.

(방트릭시의 역활이자 공트릭시의 역활이라고볼수도잇겟다.)

 

 

 

 

 

-왈츠를 쓰기전에-

 

 

적에게 발각되엇을떄 이속이된다면 보고피해서 최대한 나의 존재를 투명화시켜라

 

 

전진성 암살스킬은 빠른 판단으로 평타로 캔슬하고 왈츠나 잡기중 빠르게써서 카운터치자

 

 

적을 발견할떄 적이 탱커인지 딜러인지 구별하고 왈츠를 써야한다.

(무작정 왈츠만 쓴다면 당신은 멍청이 > <..)

 

 

왈츠를 쓸떄 나의 왈츠를 캔슬시킬 적의 스킬이 쿨타임인지 확인하고 들어가는법도좋은방법이다

(도약도약도약 << 삼도약의 노하우)

 

 

 

 

 

 

-삼도약이가 쓴 공트릭시 공략-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5144470

 

 

 

 

 

 

 

 

 

 

[왈츠 카운터]

 

 

 

왈츠를 보기보다 판정이 그렇게 좋은게 아니라

 

왈츠를 쓸때 주의해야할케릭터들은 여러가지가 있다 볼수있다.

 

특히 공격잔상이 남는 케릭터들 근거리평터 혹은 카운터 돼는 케릭중 대표적으로 여러가지 케릭터들이 있다.

 

 

 

 

 

 

 

ex)레베카

 

 

 

 

 

사실상 평타 왈츠를 무조건 들어간다볼수있다.

 

움짤에서는 왈츠가 카운터당하는데 평타후 바로 왈츠를해야 카운터를 안당한다.

(거리가 멀면 카운터 당할 확률도 있다볼수있다.)

 

 

 

 

 

+근데 한번도 카운터 안당해봄 평타 왈츠는... 에휴 레베똥 클라스..

 

 

 

 

 

 

 

 

 

 

 

추노할떄도 궁이있는지 체크하고 또 적팀의 존재 유무를 확인하고 조심히 왈츠를 써야한다.

(근데 일반에서 맨날 왈츠로 추노하다 카운터 맞는다는게 함정아닌 함정)

 

 

 

 

 

> <..

 

 

 

 

 

 

 

 

 

 

레베카만이아닌 히카도 조심해야할 대상이다.

 

 

 

히카도 마찬가지로 벌방으로 카운터가 가능하고 또 카운터하기 쉽고

 

 

 

 

 

 

 

 

은근히 평타로도 캔슬이 쉬운 스킬이다.

(근캐평타는 무조건 캔슬된다볼수있겟다.)

 

 

 

 

 

 

 

드렉슬러나 로라스에게 기상창 카운터

 

 

 

카운터를 맞지않는 방법은 두가지가있다.

 

왈츠 막타를 하지않거나 왈츠를 기상창 안맞을 거리로 쓴다던가

(설명히 복잡해 넘어가도록하고 이렇게 캔슬된다는것만 알면 되겠다.)

 

 

 

 

 

-왈츠 카운터 안당하는 5계명-

 

적의 스킬이 얼마나 빠졌으며 쿨타임이 어떻게 되는가?

적이 나의 존재를 눈치채거나 의식하고 있는가 ?

내가 왈츠를 쓸시 적당한 위치에 있는가?

적이 나보다 잘하거나 컨트롤이 좋은가?

죽을까 살까 ?

 

 

 

 

 

 

 

 

위 5계명을 잘지키면 공방에서 최소한 욕은 덜먹을거라 기대해본다.

 

 

 

 

 

 

 

[왈츠로쓰는 기본 콤보 및 응용 ]

 

정말 기본적인 트릭시 콤보

 

 

 

왈츠 - 쇄기

 

주로 왈츠후 딸피인 적을 처리할떄 쓰인다.

 

 

 

 

 

 

 

 

 

 

왈츠 - 잡기

(큰놈들은 잘안돼더라구요 히트박스패치때문에 그런듯..)

 

 

 

왈츠후 후폭풍을  잡기를 써줍으로 무적시간을 벌어줄수있다.

(앞으로간다음 대각으로 슉슉 그어주면 된다.)

 

 

 

 

 

 

 

 

 

 

 

 

 

 

벽 왈츠 - 잡기

 

 

적뒤에 벽이있을시 평타로 밀어서 왈츠후 잡기가가능하며 구석일시 패닝으로 계속 갈아버릴수있다.

(+히트박스패치전꺼라 큰놈들은 안될수도있음)

 

 

 

 

 

 

 

 

왈츠 - 평지패닝

 

상대방이 공이면 녹고 방이여도 피가 녹아버리며 응요으로 여러가지 콤보도 가능하다.

(필자가 많힝 애용하는스킬)

 

 

 

 

 

 

 

 

 

 

팁 : 트릭시는 기본적인 센스도 좋아야하지만 어느정도 테크닉이 잇어야 딜을 뽑을수있는 케릭터라고 생각하므로 익혀두는 것도 나쁘지않다.

 

 

 

 

 

 

 

 

 

3. 스페이스[도약]판정과 활용

 

 

 

 

트릭시의 도주기이자 딜링기이자 홀딩기인 도약

 

 

 

 

 

첫번쨰 도약은 Spese + 왼쪽클릭(L)로 쓰며 = 도약 공격 이고 (부스트라고)

 

두번쨰 도약은 Spese + F (잡기)로 사용하며 = 도약 잡기 라고 한다.(파운딩이라고한다)

 

많은사람들이 모르는데 위처럼 도약후 공격은 두가지이다.

 

 

 

 

 

 

 

 

 

 

[도약 카운터]
 도약을 할떄 잘하는 상대에게 주의할점이있다.

 

 

 

 

도약잡기는 잡기판정이므로 미리 잡기를 해서 위처럼 카운터 당할수도잇으니 조심하는게 좋다.

(초스 ,핵펀치 , 레베카궁에도 안들어가니까 주의하자.+피터궁)

 

 

 

 

 

 

 

 

 

트릭시에게 도약이란 좋은스킬이기도하지만 조금만 생각만해본다면 캔슬도 쉬운 스킬이다. 

 

 

 

[굳이 트릭시가아니더라도 도약카운터 할수있는 케릭별 공략]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4743554

 

 

[도약으로 난간 타기 응용]

보통 도약으로 난간타는 것은 낙궁을 하기위한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므로 여러가지 위치를 알아두는것도 나쁘지않다.

 

 

 

 

[도약으로 난간 올라가는 위치등 여러가지 공략]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4493761

 

 

 

 

 

 

 

 

 

 

 

[도약러너]

 

 

빠른 탈출을 원할떄 멀리날아갈수있지만 엉뚱한대로 날아가면 낙사당할수있고 뜨는시간동안 위치렉이 생겨 계속맞으므로 적절한 상황에서 쓸것을 요함.

 

 

 

 

왈츠 강제다운과 마찬가지로 맞을떄 도약을 쓰면된다.

 

 

 

 

 

 

 

4. 양클릭[패닝]판정과 활용

 

 

대각선으로 패닝을 발사해 양갈래로 갈아버리는 넉백형 딜링기 혹은 견제기 라 볼수있다.

 

 

 

 

 

 

 

전방향을향해 크로스로 발싸!

 

 

 

 

 

 

 

 

 

 

< 트릭시의 풀콤 >

(쓰고싶은가 ? 아래링크로가 연습만한다면 쉽게쓸수잇다)

 

 

 

[패닝의 설명과 평지패닝 이론공략]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4625329

 

 

 

 [연계 패닝(잡기)]

 

 

 

팀이 배달을 하거나 잡기를할떄 사용할 수 있는 패닝

(연계로 패닝을 쓸때 우리팀이 스킬을 쓸것인지 구분하고 최종 낙하지점으로 예측해서 대기하고 쏜다!)

 

 

[조건부 카운터 패닝]

 

 

 

 

 

 

 

 

적이 똬리궁을 쓸때 카운터로 하는방법들

(적이 공을 간다면 샬럿같이 궁쓰다 녹거나 방타더라도 피를 많이 깐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로 가서 확인하기바란다.]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4931237

 

 

 

 

 

 

 

[더블패닝]

 

 

 

 

 

평지패닝이 익숙해졋으면 이제 더응용해 왈츠와 패닝으로 두번 다운시킬 수 있는 더블패닝(네이밍센스 한숨.ㅠ)

을 알아보자.

 

 

 

 

 

 

 

 

 

 

 

쓰는방법은 에임을 평소와 마찬가지로 쓰는데 조금 위로 쓰면 되겟다.

(정확한 타이밍이 요구된다.)

 

 

 

 

 

 

 

팁 : 주로 방캐혹은 홀딩캐에게 쓰면 효과가 좋다.

 

 

 

 

 

 

 

 

 

 

 

 

[스탠딩 평지패닝]

 

 

왈츠에서 다뤗던 왈츠강제다운과 마찬가지로 패닝에 익숙해지면 이제 스탠딩 평지패닝도 할수잇을거라 생각한다.

 

스탠딩 평지패닝이란 누워있는 상태가아닌 서있는 상태에서의 풀히트를 말하며 주로 덩치가잇는 케릭에한에 쓸수있는 기술이라 할수있다.

 

 

 

 

 

 

 

 

방법은 대각지점에서 평지패닝 처럼 쏜다 생각하면 되겠다.

 

 

 

위 스탠딩 패닝을 이해햇으면 좀더 응용해보도록하자.

 

 

 

 

 

 

 

 

 

 

 

꼭 스탠딩 패닝이 바로 앞에서 쓰는방법은아니다.

 

 

 

물론 하나의 방법이라할수잇지만 위 움짤 처럼 모든케릭이 이동기를 쓰다 패닝에 걸리면 갈리는 현상을보인다.

(슈아는 제외하도록하겟다.)

 

 

 

 

예를들어 적팀 다이무스가 누워있는 우리팀에게 보름달 베기를 쓸떄 패닝을 던져주면 알아서 갈리는 마술을 볼수있다.

 

 

 

 

 

[순간낙하패닝]

 

 

 

 

 

 

 

 

이건 필자도 연습중인 부분이긴한데 충분히 쓸모가 있을거라 판단해서 연마중인 패닝이다.

 

 

순간적으로 낙하해서 패닝후 궁이나 스탠딩패닝으로 이어갈수 있을듯 싶다.

 

 

 

 

 

 

 

 

 

 

쓰는방법은 휠돌리지않고 바로 쓰면 되고 이동기가 없는 스킬만 저렇게 순간낙하가 가능하다.

(필자는 까미유로 이미 꿀빨고있기도 하다)

 

 

 

 

 

 

 

 

[패닝을 버리지말자]

 

 

왈츠하나만으로 딜하기위해선 극공을 가야된다는 단점이있다.

 

하지만 패닝까지 곁들여 평지패닝을 익히면 방밸로 타도 충분히 왈츠급의데미지가 나오므로 도약링이 능사라 할순없다.

 

 

 

 

 

 

 

키라임파이 님짤 (문제가된다면 지우겠습니다.)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art/topics/6062182

 

 

 

 

 

 

 

5. F[잡기]판정과 활용

 

 

 

모든 케릭터들의 공통스킬 F 잡기 

 

 

잡기 또한 트릭시에게 안되서는 없을 정도로 중요하다 필자는 생각한다.

 

 

 

 

 

 

 

휴톤의 어퍼를 잡을수있고

 

 

 

 

 

 

 

결슬도 잡으며 사실상 신캐들 이동기 뺴고는 기존케릭의 모든 이동기를 잡을수있다.

(레이지는 절대로 안잡힌다.)

 

 

 

 

 

 

 

 

 

 

 

또한 잡기에는 무적이 있어 적의 아픈 공격을 흘릴수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다.

 

 

 

 

 

 

 

 

 

 

 

근데 난안되드라

 

 

 

 

 

 

 

 

 

 

 

 

 

 

 

 

 

 

 

 

 

????

 

대충 넘어가고  공격형 잡기에 관해 서술하겟다.

 

 

 

 

[공격형 잡기]

 

 

잡아서 잡은 방향으로 던지며 낮게 뛰우는 판정을 가진다.

 

 

 

 

 

할수있는 콤보로는 .. 음 ...

 

 

 

 

 

 

 

 

 

 

 벽으로 잡아서 던진뒤 왈츠가 있겟다.

(작은놈 큰놈다되는 콤보)

 

 

 

 

 

 

평지에서도 가능하긴 하지만 바지유닉 혹은 장갑 유닉이 있어야 가능하다.

(하지만 작은놈들은 바지와 장갑을 찍어도 안되므로 벽으로 던진뒤 왈츠를 하는게 좋다.)

 

 

 

 

 

팁 :  잡기로 우리팀 진영으로 던져주는 배달식의 플레이도 괞찮다고 볼수있다.

 

 

 

 

 

 

 

 

 

6.E궁국기 [스파이럴]판정과 활용

트릭시의 궁 스파이럴 360도 방향으로 자신의 방향으로 적을 끌어오며 마지막에 보는방향으로 넉백 시키는

 

홀딩 딜링 간지 다 좋은 궁이지만 궁발동이 조금 길다는게 함정인 궁이다.

 

 

 

 

홀딩!

딜링!

간지!

 

슛!

 

 

 

 

 

 

스파이럴의 궁이동속도는 케릭터의 이동속도의 비례하며 유닉을 낄시 6퍼센트가 더 능가된다.

 

위에서 설명햇던 왈츠 횡단을 응용해 낙궁해도되고 모든지 올라가서 낙궁해도돼며

 

 

 

다운된상태에서 궁을 써도 확정궁으로 들어가는 (레나 , 로라스 , 등의 케릭터)들을 눕히고 바로 궁을써도 괞찮다.

 

 

 

 

하지만 딜링이 딸릴수있으니 ....

 

 

 

 

 

 

 

궁을 쓴뒤 잡기후 콤보로 이어가도 괞찮다.

 

 

 

 

팁 : 확정궁에 도움되는 하드스킨은 확실히 좋지만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하드스킨을 안끼고 낙궁하는것을 추천한다.

(나중에는 궁맞지도않게된다.뻘궁몬이 되버리게 됨 > <)

 

 

 

 

아이템 공략까지 표까지 만들어서 쓸려햇는데 BP도주는것도아니고 이벤트가 중요해서

 

이벤트 하러 이만 줄입니다.

 

 

 

 

템트리 아이템 추천 등은 다음에 ..(이미적은글 보시는걸추천)

 

 

 

 

 

 

 

 


[원문보기]

댓글 11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