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BGM] 레베카의 모든것.
  • 45,452

    174

마류연 [56급]

2013-04-15 11:33:30

 

Sum41 - Over My head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9Sa3W


 

안녕하십니까. 마류연입니다.

 

이번 공략글은 레베카의 모든것입니다.

 

나름 야심차게 준비하였으니 미흡한부분이 존재할수도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 필자도 레베카를 플레이 했었다는 증거.jpg )

 

< 목차 >

1. 레베카란 ?

2. 레베카의 스킬

3. 레베카의 모든것.

4. 아이템 셋팅

5. 마치며

 

1. 레베카란 ?

 

사이퍼즈내의 캐릭터로 주먹캐릭터의 서드입니다. 연합의 능력자이며 능력은 금속을 이용한 복싱입니다.

 

탱커 컨셉의 캐릭터이며, 방어가아닌, 회피위주로 설정되어있지만, 인식이 좋지않습니다.

 

스킬 연계가 다양하며, 상대의 공격을 막고, 자신이 공격하는 카운터가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2. 레베카의 스킬

 

2-1. 레베카의 패시브

 

레베카는 기본적인 패시브가 존재합니다. 「 대인공격력 데미지 -20% 감소 / 공성공격력 데미지 +12.5% 증가」이러한 효과때문에 초보분들이 플레이하기 힘듭니다. 공성캐릭터에게는 약한모습을 보여주지만, 대인캐릭터에게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것이 특징인 패시브입니다.

 

TIP :  대인 공격력을 가진 캐릭터 - 카인, 트릭시등 /  공성 공격력을 가진 캐릭터 - 타라 도일 샬럿등

 

2-2. 스닉 펀치 ( LC )

 

1타 (0.35) /  2타 0(0.45) / 3타 0(0.60) / 대인공격 (1.00) /건물공격 (1.08)

 

 

레베카의 기본 공격으로 오른손잽, 왼손스트레이트, 오른손 손등치기로 구성되어있고, 마지막 타격시 상대를 다운시킵니다.

평타의 사정거리는 짧은편이지만, 2타 끊어치기를 이용한 상대를 홀딩하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평타로 이동할경우 신발을 1개 산것과 같은 속도가 나오지만, 전진기가 부족하므로 비추천입니다.

어느 콤보에도 평타 2타는 무난하게 들어가며, 이를 이용하여 콤보를 시작할 수 도있습니다.

 

TIP : 상대방을 2타 끊어치기로 홀딩하는 플레이는 레베카의 중요 테크닉중 하나입니다. - Po벌레Wer

 

2-3. 테라듀 러쉬 ( RC )

 

1타 40(0.20) / 2타 175(1.10)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1.08)

 

전방으로 왼손잽, 오른손 스트레이트로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높은 확률의 스턴을 가지고있지만 지속시간이 짧은것이 특징입니다.

맞은 상대는 스탠딩 상태로 기절을 하기때문에, 스탠딩콤보 혹은 콤보의 시작을할때 자주 이용됩니다. 그러나 약간의 선후딜이 존재합니다.

더킹과 연계를 하여 선후딜을 줄이며 더킹의 슈퍼아머를 이용하여 공격할수있습니다.

테라듀 러쉬의 2타를 맞을경우 더킹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는 연습장 기준 3칸이며, 더킹과 연계시 5칸입니다.

 

TIP : 더킹과 테라듀러쉬를 연계하여 아이작의 궁극기등을 무력화 시켜 팀원을 보호하자 - 꽃사슴선미

 

2-4. 뎀프시롤 ( LC + RC )

 

연타 50(0.315) / 마지막 90(0.63)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1.08)

 

주먹을 휘두르며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연타할수록 타격획수가 늘어나며 최대 5회까지 가능합니다. 마지막 타격시 상대를 띄우며 더킹의 쿨타임을 초기화합니다.

 

데미지가 강하여 주 딜링기로 사용이되며, 좌우범위가 넓은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데미지가 강한만큼 선딜이 존재하며, 빗나갔을경우 큰 헛점이 보이게되며 슈퍼아머가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캔슬당하기 쉽습니다.

 

또한 뒷쪽에 판정이없고 다운판정도 존재하지않기때문에 더킹과 연계하는것이 중요합니다.

 

TIP : 상대의 스킬을 옆으로 피하면서 좌우범위가 넓은 특성을 이용한 공격을 시도한다면 상대의 스킬을 빼면서, 자신의 선딜을 줄이며 데미지를 입힐수있다. - Po벌레Wer

 

2-5. 아이언 크래쉬 ( SL )

 

200 (1.00)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1.08)

 

 점프하여 주먹으로 찍는 스킬입니다. 휴톤과 도일의 지옥구멍과 같지만 사거리는 다릅니다.

특징으론 점프를 이용하여 상대방뒤로 넘어가는 테크닉과 난간을 타는 테크닉이 존재합니다.

 

 

 

위 영상처럼 이를 이용하여 반격을 노릴수도있습니다.

 

맛살유키님의 아이언 크래쉬를 이용한 난간타기법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4210634)

TIP : 근거리 캐릭터에 둘러쌓인후 잡기 끝나면 바로 더킹 크래쉬로 도망가는척하고 바로 뒤돌아서 카운터 날립니다. 그렇게 되면, 적들은 카운터를 발동시킬 확률이 높아집니다. - 클레어밖에모르는

 

2-6. 레이지 블로 ( F )

 

 

 

연타 대미지 40(0.20) / 막타 대미지 80(0.40)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1.00)

적을 잡아 주먹으로 여러번 공격합니다. 스텔라와 레나의 잡기와 같으며 최대 5번까지 공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타격시 적을 날려버립니다. 또한 클릭 횟수와 속도를 조절하여 무적시간을 조정가능합니다.

 

TIP : 적진 한가운데에서 시간을 버티면서 아군의 지원을 받을수있는 생존법은 잡기시간의 조절이다. - 모범생택이

 

2-7. 더킹 ( SP )

 

 

 

120 (0.72)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1.08) 

 

레베카의 모든것이자 꽃인 스킬.

 

가볍게 스탭을 밟으며 이동합니다. 이동중 슈퍼아머상태이며, 더킹중 피격당했을때 회피인경우 완전회피로 취급됩니다.

 

특징 1. 상하좌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를 응용하여 옆으로 더킹후 스킬을 피한뒤 자신의 스킬을 연계하는 방식 혹은 제자리에서 더킹을 이용하여 스킬들의 선딜레이를 줄여 공격하는 방식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특징 2. 언덕에서 더킹을 사용하면서 떨어질경우 빠른속도로 떨어집니다.

이걸 어디다가 써 ? 이렇게 느끼실지 모르겠지만, 아래에 있는 적들에게 순간적으로 접근하거나, 상대의 공격들을 언덕을 이용하여 피할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특징 3. 더킹중 피격시 회피인경우 완전회피 취급 / 슈퍼아머의 존재

더킹은 사용중 회피는 완전회피로 취급됩니다. 특성덕분에 회피 위주의 레베카가 많이 존재하며, 중요한 스킬들을 더킹으로 흘려보내는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슈퍼아머가 존재하여 스킬을 맞으면서 전진하거나, 도주할때 유용합니다.

 

또한 더킹중의 여러 공격이 가능합니다.

 

 

위 영상은 더킹중 스킬을 사용하는 영상입니다.

 

더킹은 총 3가지의 분기점을 가집니다.

 

1. 더킹 + 왼클릭 : 아이언 크래쉬를 제외한 유일한 하단공격기입니다. 데미지는 약하지만 피가 적은 적들을 마무리지을때 편합니다. 더킹의 쿨타임 초기화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2. 더킹 + 테라듀러쉬 : 테라듀러쉬의 공격이 단타로 바뀌며 선딜이 사라집니다. 순간적으로 접근하여 데미지를 주거나 슈퍼아머를 이용해 여러스킬들을 끊을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3. 더킹 + 뎀프시롤 : 뎀프시롤의 미묘한 선딜이 사라집니다. 슈퍼아머를 이용하여 연계를 하거나, 제자리에서 선딜을 줄이거나 혹은 스킬을 회피하면서 사용할때 유용합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상대방의 심리를 파악하여, 다음 공격을 파고들어야하는가 말아야하는가를 판단해야합니다.

심리전에 모든것이라고 할수있는 더킹은 자신만의 효율적인 방법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TIP : 가끔씩 슈퍼아머가 뚫리는 현상은 더킹을 조금 더 오래 지속하면 해결됩니다. - 꽃피는NDSL

 

2-8. 케이스 오버 ( E )

 

 

 

 

 

 케이스 오버 800(2.50)/ 케이스 오버 반격 1200(3.50) / 대인공격 (1.00) / 건물공격 (0.70)

 

 레베카의 모든것이며 꽃인 스킬 2

 

주먹에 테라듀를 모아 강한 펀치를 날립니다. 발동중에는 잡기불가 슈퍼아머 상태로 참철도등의 강제잡기판정이나 슈퍼아머 파괴스킬이 아니라면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 현재는 버그로 프레스토등 다단히트 스킬에 자주 깨집니다. )

 

휴톤과 도일의 궁극기와 유사하지만, 케이스오버는 선딜이 매우 긴 대신 이 시간동안 근접공격이 들어올경우 카운터공격으로 변경되어 강한데미지를 줍니다.

 

카운터 상태는 자신과 발동시킨 상대는 무적이며, 주변에 스플래시 피해가 존재합니다. 또한 카운터 공격은 높은확률로 치명타가 발동됩니다.

 

모든 근접공격에는 발동되는것이 아닙니다. (예시 : 가시방패 / 머큐리글러브 / 터미네이트 스윙의 회전공격등 )

버그가 많아 사용하기 까다롭습니다.

버그 1. : 카운터 불가능버그 - 간혹 모션이 꼬이면 데미지가 0이 들어와도 카운터상태로 돌입이 안됨.

 

버그 2. : 카운터 파괴버그 - 위에 서술하였듯 자네트의 프레스토등의 공격이 들어오면 카운터상태로 돌입이안되며 서로 공격이 풀리는 버그

 

버그 3. : 카운터 캔슬버그 - 시전즉시 슈퍼아머판정을 가진 카운터가 시전이 되지않고 쿨타임만 돌아가는 버그

 

이처럼 카운터 상태에 돌입하기도 힘든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특성을 이용하여 발동시킬수있습니다.

 

 

 

기본적인 비행 카운터. 맵리딩과 사운드플레이만 잘된다면 누구든지 사용이가능합니다.

트리비아의 심리는 원거리 딜러를 제거 하는것이기 때문에, 딜러 근처에서 보호를 해주시면 쉽습니다.

 

 

 

약간 난이도가 존재하는 용성락 카운터. 맵리딩과 사운드플레이를 잘하여야하지만, 용성락의 범위자체가 좁기때문에 위치선정이 중요합니다. 로라스의 심리도 딜러를 제거하는것이기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보호를 해주시면 쉽습니다.

 

 

 

휴톤의 심리를 응용한 케이스오버입니다. 휴톤의 심리인 안면가드후 상대 공격딜레이를 이용한 잡기를 케이스오버의 특성인 잡기불가 슈퍼아머로 극복하는것입니다. 휴톤은 당황하게되며, 공격을할경우 더 큰 데미지를 입게되며, 도주하기엔 늦은타이밍이 형성됩니다.

 

이처럼 상대방의 특성을 이용하여 카운터를 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TIP :  카운터는 반응속도와 예측이 중요하다. 상대가 어떤 스킬을 사용할지, 어디서 공격해올지 알고있다면 손쉽게 카운터를 칠수있다. - 인터뷰에 응해주신 모든 셀렉러분들. 

 

3. 레베카의 모든것.

 

저 혼자 레베카를 판단할수 없다고 생각하여 여러 레베카 랭커분들이랑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1. 레베카에게 필요한 요소는 ?

 

공레베카일경우 : 카운터와 더킹입니다. 상대방에게 물먹이기 좋은 스킬이니깐요.

 

방레베카일경우 : 상황판단력과 더킹 테크닉입니다. 한 캐릭터에게 묶여있기보단, 여러 캐릭터들을 눕혀서 아군의 진입을 도와야합니다.

 

이처럼 캐릭터의 아이템트리에 따라서 의견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공통의견은 존재합니다.

 

" 더킹 "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는 모든 레베카의 관건입니다.

 

위의 영상처럼 더킹의 특성을 제대로 살리느냐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2. 공베카 vs 방베카 어떤것이 효율이 좋을까요 !?

 

랭커분들에게 물어본결과 회피형 레베카가 압도적으로 많았고, 그다음 방어형레베카, 공격형레베카는 적었습니다.

레베카의 특성을 활용하여 탱킹과 딜링을 동시에 가져갈수있다고들 전해주셨습니다.

 

방어형 레베카를 플레이하신다면, 상대진영을 최대한 붕괴시키면서 아군을 보호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공격형 레베카를 플레이하신다면, 빠르게 진입하여 빠르게 나올수있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한캐릭터에게 스킬을 남용하는것은 손해라고 말해주셨습니다.

 

3. 카운터 사용방법과 노하우.

 

몇몇분들은 카운터를 포기하신분들도 계셨습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이 카운터를 사용하셨고 노하우를 알려주셨습니다.

 

대표적인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1. 원거리 딜러 보호

비행, 적혈무쌍참, 용성락, 섬광의원무등 여러 범위형 궁극기에게 카운터를 사용하세요. 나열한 궁극기들의 특성은 원거리 딜러를 제거하기 위한 목적이 있기때문에 원거리딜러를 보호하면 카운터를 치기 쉽습니다.

 

2. 상대의 심리를 역이용

더킹으로 순식간에 진입하여 상대방의 근거리 스킬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에게 위험이 닥친다면 공격을 하게되기때문에 이를 응용하여 카운터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3. 유효거리 측정하기

유효거리는 상대의 스킬이 닿는거리를 말합니다. 이글의 경우 거리에따라 사용하는 스킬이 다르기때문에 유효거리를 알고있다면 카운터 치기가 수월합니다.

 

4. 스킬을 이용하라

레베카의 스킬특성중 몇몇 스킬은 후딜레이가 굉장히 적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허공에 스킬을 사용한뒤 상대를 바라보고 카운터를 사용한다면 상대는 공격에 실패하고 카운터에 맞습니다.

 

5. 콤보도중에 사용하라.

레베카 같은경우 콤보를 사용하다가 끊으면 상대에게 주도권을 넘겨주게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주도권을 넘겨주면서 자신의 카운터 발동조건을 충족시키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6. 상대를 구석으로 몰고가라.

상대를 구석으로 몰고간다음에 자신이 길을막고 카운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회피가가 없다면 확정타입니다.

 

7. 궁극기위에 레베카를 올려라 !

적혈무쌍참, 로즈드라이브등 지속시간이 오래가는 근접공격은 사용시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언덕등을 이용하여 그 위로 낙궁을시도하여 팀원들을 구출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높은 성공률을 가진 카운터 노하우들입니다. 많은 랭커분들께서 답변해주셨습니다.

 

4. 레베카의 콤보

 

레베카는 여러콤보가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콤보들을 영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1. 레베카 평타 2타 홀딩

기본적인 홀딩 방법으로 상대를 뒤에서 잡았을경우 회피기가없는 적은 홀딩을 당하기쉽습니다.

 

2. 기본콤보

더킹테라듀 - 더킹뎀프시롤 - 크래서(더킹어퍼) - 더킹어퍼(크래시)

가장 기본적인 공격 방법입니다. 중간중간 더킹을 사용하지않으면 잡기등의 캔슬이 되며 주도권을 뺏깁니다.

 

3. 기본콤보 ( 변형 )

평타 2회 - 더킹테라듀 - 평타 2회 - 더킹뎀프시롤 - 잡기 - 크래시 - 더킹어퍼

중간중간 평타2회를 넣어서 딜링을 누적시키며 연계가 원활히 일어나도록하는 효과가있습니다.

약간의 연습을하면 손쉽게 가능합니다.

 

4. 꽃피는NDSL님의 배달콤보

평타 2회 - 더킹테라듀 - 평타 2회 - 더킹뎀프시롤 - 평타 2회 - 더킹어퍼 - 크래쉬

상대를 최대한 멀리 보낼수있는 콤보입니다. 이것을 이용해 상대를 끌고오거나 반대로 밀어낼 수 있습니다.

 

4. 아이템 셋팅법

 

자신의 상황에맞게 셋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효율성을 알아보았습니다.

 

 

 

장갑 : 베른 스트레이트

옵션 : 테라듀 러쉬 기절확률 +10%

평가 : ★☆☆☆☆

FA > 유니크 > SP > OM > RA > EP

 

유니크를 추천해달라고 하였을때 한번도 언급이 되지않았습니다. 이를 비추어보았을때 FA가 효율이 더 좋을수도있습니다. 옵션은 좋은편이지만, 보통 탱커를 위주로하는 레베카입장에선 3장갑은 부담이 됩니다.

 

 

모자 : 슈바이츠 프라이드

옵션 : 뎀프시롤 공격속도 +10%

평가 : ★★★★★

유니크 > 이속모자 > SP > 시야모자 > OM > EP

 

유니크 추천시 한분도 빠짐없이 나왔던 유니크입니다. 체감이 제일 잘되며, 미묘한 선딜이 사라지면서 콤보의 연계가 손쉬워지는 장점이있습니다.

 

 

 

슈바이츠 프라이드 비교 영상입니다.

 

 

 

상의 : 에실로프

옵션 : 뎀프시롤 인간 추가 공격력 +10%

평가 : ★★★☆☆

유니크 > FA > SP > OM > RA = EP

 

방어형으로 레베카를 플레이하시는분들에게 추천을 많이 받은 물품입니다. ( 어떤분께서 자신이기때문에 추천하심. )

방어기때문에 부족한딜링을 보충할수있어서 좋습니다.

 

 

 

허리 : 에너제틱 머전스

옵션 : 테라듀 러쉬 인간 추가 공격력 +10%

평가 : ★★★☆☆

유니크 > RA = FA > SP > OM = EP

 

회피형으로 레베카를 플레이하시는분들에게 추천을 많이 받았습니다. 부족한 딜링을 보충할수있어서 좋습니다.

 

 

 

바지 : 스폴리 인터라켄

옵션 : 더킹중 회피율 +10%

평가 : ★★☆☆☆

유니크 > RA > FA > SP > OM = EP

 

예상외로 추천이 적은 물품이였습니다. 몇몇분들은 방어와 회피를 동시에 가져갈수있어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신발 : 루이너스 스탠스

옵션 : 더킹 이동속도 +7%

평가 : ★★★★★

유니크 > RA > SP > FA > EP = OM

 

상대적으로 추천을 많이 받은 물품입니다. 더킹의 연계가 손쉽게되며, 약간의 사정거리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몇몇분들은 입학선물등의 스킬을 맞으면서 진입할때 슈아가 풀리는것때문에 추천하지 않으셨습니다.

 

 

 

위 영상은 루이너스 스탠스 실험 영상입니다. ( 루미너스로 오타나온건 이해부탁드립니다 ㅠㅠ )

 

 

 

 

 

 

목걸이 : 프래피 크라임(좌) / 페더럴 폴리스(우)

옵션 : 케이스 오버 카운터시 데미지 +10%

평가 : ★★★★☆

 

은근히 추천을 많이 받은 물품중 하나입니다. 부가옵션보다는 기본적인 옵션을 바라보고 사용하는걸 추천하셨습니다.

 

 

 

궁극기 : 서치워런트

옵션 : 케이스오버 공격력 +90% / 상태이상 내성 +15% / 쿨타임감소 -5.88%

평가 : ★★★★★

 

상태이상 내성덕에 루이스나 토마스등에게 조금더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스킬링부분

 

2링 > 3링 > 4링 순서로 추천해주셨습니다.

많은분들이 주력기인 뎀프시롤을 4링으로 사용하며, 궁극기는 유니크를 사용합니다.

 

테라듀러쉬 - 2링 / 뎀프시롤 - 2링 4링 / 아이언 크래쉬 - 2링 / 케이스오버 - 유니크

 

더킹링같은경우는 취향이라고 많이 언급하셨고, 굳이 사용하신다면 크래쉬링을 빼고 사용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소모품 추천

 

1. DT 인사이트 킷

 제일 많이 추천받은 소모품입니다. 레베카 자체의 선딜을 극복할수있게 도와주거나,

상대방에게 이니시를 걸때 유용합니다. 많은 레베카 셀렉러분들이 애용하십니다.

 

2. 레이더

언급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므로 유용한 소모품이기도합니다.

시바포의효율적인 견제 혹은 지뢰등의 견제를 위해 사용하게됩니다.

 

3. 임팩트

언급은 따로 없었습니다. 방어캐릭터의 딜링을 올릴수있는 장점이있습니다.

시바포등의 견제가 취약해지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4. 통신기

통신기는 취향입니다. 자신이 탱커로써의 역할을 한다면 500원이라는 가격이 부담됩니다.

그러나 딜러로써의 역할을 한다면 충분히 가치는 있습니다.

 

 

5. 마치며

 

레베카를 공략을쓰면서 여러가지 고민을 하였습니다.

 

윌라드공략은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걸 방지하고자 많은 분들을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Po벌레Wer / 기다려주겠니 / 꽃사슴선미 / 디야나 / 레른 / 모범생택이 / 꽃피는NDSL / 슈바이츠

시무로 / 알퐁스도테 / 에실로프 / 클레어밖에모르는 / 헤르세티아 / 후르츠

 

인터뷰에 응해주신 위의 모든분께 감사한 표시를 전합니다.

 

 

P.S

어.... 여러분 레베카는 절대 분홍똥이 아니예요..ㅋㅋ 끝으로 자칭 1당 100클랜 막시무스 화이팅 ! - Po벌레Wer

 

레베카를 하시는분들 모두 힘내세요.. 언젠간 빛을 보는 캐릭터가 될겁니다. 그때까지만 참읍시다. ㅠㅠ 레베카를 1:1 최강캐로 !!! 추신 - 8성구 레베카 ! 장인 기다려주겠니 방송 많이바주시고 레베카 배워가세요 !! - 기다려주겠니

 

음음.. 레베카 많이 사랑해주시구요~ 레베카는 아주 재미있는 캐릭이예요 스킬이 몇개없는 사퍼에서 굉장히 다양하게 콤보를 구사할수있는 캐릭터라서 많이많이 플레이해주세요 !! - 꽃사슴선미

 

레베카 처음에할때 20패 2승할때 같이한 친구들에게 고마움을 느끼는군요. 그래서 같이해준 친구들에게 너무 고마워요 ㅋㅋ... - 디야나

 

버그패치 제발.. 뇌오플아 ㅠㅠ.. 렚벲캆 살려주세요 ... - 모범생 택이

 

 레베카 너무 상향해달라고 하시는데 이 이상하면 개OP됩니다. 지금도 충분히 좋아요. 하향먹을까 두렵습니다. - 꽃피는NDSL

 

레베카는 생각보다 손이랑 조합을 많이타는캐릭이라 공방에서 이미지가 안좋은데 전 레베카하기전에 랜덤에 8근캐만 넣어서 그런지 근캐를 만났을때 적 근캐가 할 스킬들을 예상하고 하면 재밌는 캐릭이기도해요. 레베카 공략잘부탁드려요ㅠ - 슈바이츠

 

레베카는 사랑입니다 - 시무로

 

더킹 대각선으로 되게해주세요 !! - 알퐁스도테

 

더킹은 좋으니깐 내버려두고 제발 궁개편좀 해주십쇼. 톡하면서 파티하면 레베카 궁체크하면 왜하냐고 욕먹습니다 시발. - 에실로프

 

....레베카는 상향보다는 버그 수정이 시급합니다. 빠르게 궁 수정 부탁드립니다. 이상입니다.!! - 클레어밖에모르는

 

레베카 궁버그 얼른고쳐주세요 !!!!!!!! 자네트가 아주 잘끊어서 하다하다 팬텀카운터로 쓰고잇어요 ㅠㅠㅠㅠ - 헤르세티아

 

음 자꾸 사람들이 레베똥 레베똥 분홍동 똥똥똥똥똥똥똥 이러는데 ㅡㅡ 레베카는 컨캐에서 파일럿빨임.  - 후르츠

 

P.S 2

더킹 개편보다는 궁극기의 버그패치를 원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기존 캐릭터의 방식을 없애는것보다, 버그를 고쳐주시는것이 레베카 유저들이 좋아합니다.

 

P.S3

인터뷰 전내용은 블로그에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maluwon

 

또한 영상등 도움 많이준 잔마 / 티르노디에게도 감사를 전합니다. (__)

 

 

 

 

노가다의 흔적으로 마무리 ~

댓글 174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