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빅터 공략(스압)
  • 21,110

    90

다꼬리 [73급]

2013-03-14 11:24:25

 

안녕하세요.

 

 

다꼬리입니다.

 

이번에 시즌2가 진행되고 신규아이템이랑 바뀐 스킬들, 신캐릭들이 생기면서. 빅터 입장에서 어떻게 대처하거나 템을 짜야할지 조금은 알아볼까 합니다.

 

열심히 썼으니 글 읽기가 힘들면 스크린샷만 대충 봐주셔도 감사히 여기겠습니다..

 

 

 

 

 

1. 빅터의 특징.

-회오리바람, 질풍가도 등 이속버프를 위주로한 추노와 상대를 방해하는 평타등의 공격적인 서포트 캐릭입니다.

 

보통 서포터완 다르게 질풍가도 후 평타가 공격성이 좋기 때문에 원딜로도 쓰이는 추세이며, 지금도 거의 원딜로 인식하곤 합니다.

 

 

1-1. 템셋팅.

 

예전부터 필수템으로 종종 언급되던 돌개바람 장신구(줄여서 평타링)

 

또는 스톰브링어. 황바 등..

 

이런 아이템들은 대부분 평타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셋팅을 한겁니다.

평타가 가장 맞추기 쉽고 다른 기술에 비해 공격력 비례 데미지가 높은편이어서 거의 국민셋이 되버렸습니다.

 

1) 대부분 유저들이 언급하는 평타 효율을 극대화한 셋팅입니다.

 

소비킷 :

1 - 체스터 더블버거 : 총 체력 702 회복

[빅터의 경우 기본스텟이 많이 낮은편이어서 한번 물리면 거의 죽는다고 봐야합니다. 가능하면 체력을 순식간에 올릴 수 있는 버거류를 추천합니다.]

2 - 스피드 와프트 : 이동속도 80 증가

[한타에서 쉽게 빠져나갈만한 회피기가 돌풍각 외에는 없기 때문에 어느정도 이속이 받쳐줘야 합니다.]

3 - 거스트 파이크 : 공격력 92 증가

[공격력 비례 데미지가 좋은편인 평타의 효율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4. 방어킷.. 높을수록 좋겠죠? [제 경우는 리스폰 시간 10% 감소를 넣었습니다.]

 

5. 특수킷에 대해서는 밑에서 언급하겠습니다.

 

링 정보 : 질풍가도의 경우 쿨타임 감소가 붙어있는 것이면 뭐든지 됩니다.

 

 

이번 시즌 중반에 유니크 목걸이가 나오면서 치명을 140 정도로 낮춰놓고 공격력을 압도적으로 올려서 원딜만큼 엄청난 딜링이 가능해졌습니다.

 

예전 시즌1에서 시즌2초반까지만 해도 극치명으로 가능한 한 치명타딜량에만 신경을 쓴 세팅을 선호했지만, 이번에 템페스트 프레셔가 나옴으로서 치명타가 뜨지 않아도 그만한 데미지가 나오는 국민템셋이 되버렸습니다..

 

-빅터 공격형 유니크 목걸이 정보-

 

이 괴랄한 목걸이 때문에 2장갑 - 1모자 - 1신발 - 템페스트 프레셔만으로도 초반에 충분한 치명타와 끔찍한 공격력을 낼수 있게 되버렸습니다...

 

 

 

2) 시즌2 초반까지 흥하던 셋팅.

 

 

기본 치명타가 낮은편인 빅터에게 파이크와 치명 이속목걸이가 효율이 좋지 못했기 때문에 공격력을 내려서라도 치명타를 올려야만 했던 트리입니다.

 

이 경우 회피에 치중한 캐릭터들도 잡을 수 있었지만 후반에 상당히 힘들어져서, 가능하면 초중반에 끝을 봐야했습니다.

 

 

3) 그외.

 

사실상 빅터의 경우 어떤 장비를 끼더라도 효율이 있는 편입니다.

 

제 공략에선 평타를 주로 높이는 식으로 설명했지만, 평타링을 안쓰고 돌풍각 링을 넣는다거나 해도 이상이 없습니다..

 

단지 가장 안정된 성능과 특수효과가 붙은 유니크템이 평타에 치중이 되어있을뿐이죠. 유니크템이 없거나 평타에 잘 익숙치 않은 분들은 돌풍각 링을 사용하셔도 되고, 또는 질풍가도링을 없애고 다른걸 넣어도 됩니다. 템트리는 자유입니다.

 

 

 

4) 특수킷에 대해서.

 

- 3)과 같습니다.. 예전엔 엘리셔 통신기(A1)의 성능이 너무 좋아서 이것을 사용했지만, 이전 밸런스 패치로 인해 통신기가 하향되면서 다른 어떤것을 사용해도 상관이 없어졌습니다.

 

최근에는 가 뜨는듯합니다.

 

시바 대비용으로 레이더를 쓰셔도 상관없습니다만.. 시야 확보는 빅터에게 있어도 딱히 엄청난 효율은 못보는편이며, 지뢰나 캐릭터 한명만으로 특수킷의 메리트를 지우기는 조금 아쉬운 것 같더군요.

 

 

 

 

 

 

2.  포지션

 

-정확하게 말하면 제 경험상 빅터의 포지션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상대 딜러가 서는 위치를 노리거나 근캐 옆에 붙어서 백업식으로 딜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빅터가 스스로 위치를 잡을 경우는 궁을 준비할 때입니다.

 

 

대부분 난간 등 높은곳에 윈드러너로 착지하여 궁을 사용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대략적인 궁위치를 스샷으로 조금만 찍어볼께여..

 

2-1. 2번 타워.

 

에임을 빅터 몸통으로 맞추면

 

 

 

 

 

여기 딱 착지합니다..

이렇게 하면 궁이 실패해도 안전하게 운지하거나 해서 귀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위치도 비슷합니다. 궁쓸 때 에임을 몸통에다 맞추고 하면 됩니다.

 

 

2-2. 2번타워 옆 박스. 

 

 

 

2-3. 적팀쪽 2번 왼쪽.

 

 

 

 

 

역시 에임에 따라 착지지역이 달라집니다. 에임을 위로 올릴수록 낙하지점이 앞으로 가므로 활용하시면 좋을거에여.

 

 

2-4. Y자 지형 양옆쪽.

 

 

이 경우 에임을 가장 최대로 올리고 하면 앞쪽까지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착지지역.

 

에임을 반대방향으로 하면 Y자 지역에다 궁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단 그때는 안정적으로 착지하려면 몸통쪽에 에임을 둬야겠죠?

 

 

나머지도 거의 응용식이므로 생략하겠습니다..

 

 

 

3. 초반 라인전 시 빅터의 대처법.

 

-많은 분들이 초반 라인전까지의 방법을 아시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이 있으신거 같아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3-1. 아이템 트리, 한타까지의 운영.

[여기서는 1-1에 나와있는 템세팅을 위주로 적은 것입니다.. 셀렉기준.]

장갑(1) - 모자(1) - 신발(1) - 장갑(2) - 목걸이(1)

 

 

설명 :

-빅터의 경우 초반에 템 찍는 순서가 거의 고정되었다시피 합니다.

 

시작 시 적팀 쪽 3립을 허리케인 블래스터(E)로 잡고 아래 9립을 먹으면 신발(1)을 찍고 약 350-460원이 남습니다.

이후 사이드(1, 3번 타워)쪽에서 내려오는 적팀 철거반을 2개 이상 먹고 39:00에 나오는 립을 2개 먹으면 바로 2장갑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후 팀원이 어떻게 행동하냐에 따라서 가주시면 되고, 맞타워를 했다면 최소 목걸이까지 사게 되며, 이후에는 상대의 조합, 또는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유동적으로 갑니다.

 

 

목걸이(1)를 찍고 대부분 라인전이 일어날 겁니다. 가능한 셔츠나 장신구를 찍을때까지 타워 안쪽에서 언덕쪽으로 올라오는 적들을 평타로 견제해줍시다.

 

 

 

위와 같이 계단쪽에서 압박하려고 대기타고 있는 적에게 계속해서 짤짤이를 해줍니다.

 

 

거의 없겠지만, 만약 우리쪽에서 언덕을 차지하고 압박한다면 언덕쪽에서 몇번씩 딜을 넣어주며 압박합시다.

타워를 부수는 게 아니라 상대가 경계를 하게 만드는 용도로만 합시다.

 

 

 

 

여기 있으면 죽습니다. 맞을 거 다 맞아요.

 

 

 

타워를 치면서 엘리셔 등 상대쪽에서 견제를 하려는 캐릭에게 평타를 몇번씩 넣어주셔야 합니다.

만약 언덕쪽에서 압박을 넣고 있다면 립먹을때 썼던 궁극기의 쿨타임이 돌아오기 전까지 가능하면 한타를 자제해야 합니다. 우리팀 근캐가 물리더라도 언덕에서 뒤로 빠지고 난 뒤에 견제해주세요.

 

 

 

처음 한타가 나올땐 가능한 근캐를 백업해주는 형태로 갑니다. 상대를 잡는것보단 놓아주더라도 최대한 많은 딜을 때리게 만들며, 무리하게 쫒아가지 않도록 합시다.

 

킬을 바라는게 아니라 우리팀을 보호한다는 식으로 상대를 최대한 방해해야 합니다.

 

한타가 질것같다 싶으면 지체없이 버리고 뒤로 가서 립을 먹거나 라인을 정리합니다. 지고 있는 한타에서(상대가 타워버프까지 끼고 있다면) 빅터는 궁 말고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다음 38분대에 나오는 립을 먹습니다. 항상 어떤 상황이라도 시간을 봅시다.

 

 

이후에 상대가 자신을 견제했는지, 아니면 다른 캐릭터를 노렸는지 생각하고, 자신이 견제를 많이 받지 않았다 싶으면 평타링, 질풍가도 링을 갑니다.

 

상대가 견제를 좀 하는편이었다. 또는 원거리에서 큰 데미지를 낼 수 있는[카인이라던가..] 애들이 있으면 바로 1셔츠를 갑시다. 일단 안 죽는게 먼저입니다.

 

 

이후 한타가 일어나면 질풍가도를 키고 약하다고 생각되는 적에게 파고 들어가거나, 같은팀 원딜을 지켜주면서 동시에 백업을 합니다.

 

근캐들이 한타 때 뒷치기 등 3선쪽으로 파고든다면, 반드시 그 주위를 돌면서 기습하려는 놈들한테서 지켜줍시다..

 

 

 

 

 

 

쓰다보니 시간이 많이 가버려서 잘못 적거나 한 글들도 꽤 있을겁니다..

의견 다 받습니다.

 

 

..여튼 이상 다꼬리였습니다.

 


[원문보기]

댓글 9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