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 호타루 정점이되기위한 첫걸음.
  • 50,496

    177

ㅇ김재훈ㅇ [63급]

2013-02-15 11:10:15

 

 

 

 

[지난공략]

1. [공략]호타루 완전분석 및 공략 !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588023

 

2. [공략]호타루 운용법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435802

 

3. [공략]호타루 카운터픽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511521

 

4. [공략]호타루콤보 모음집!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756918

 

 

 

안녕하세요

 

5번째 공략을 들고 찾아온 액션토너먼트 8강 '권뀨' 팀의 ' 블랙주노 ' 라고 합니다.

 

다섯번째 공략인 호타루 정점이 되기위한 첫걸음!

 

잘부탁드리겠습니다.

 

호타루 소개

 

호타루 이나바. 

 

 

 

 

[호타루 변천사]

 

 

 

 

이후에 사라졌던 호타루 셀렉러들...

 

하지만 후에 !

 

비오의 30% 상향으로 우리는 일어났습니다!!!

 

지금은 건추,트루퍼 추뎀이 사라졌지만요.. 그래도 여전히 강력한 B52 입니다 ㅎ_ㅎ

 

 

 

1. 호타루 템셋팅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또 질문하시는것중에 하나가 템셋팅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기회에 완벽하게 공밸런스 호타루와 방밸런스 호타루의 템셋팅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1 - 1. 공밸런스 호타루

 

 

 

공 + 치 + 이 모두를 가져간 최고의 템셋팅이라 자부할수있습니다.

 

링은 쐐기 2링 둔갑폭연 2링 은 필수이며 비연폭은 2 / 4 링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1 - 2. 방밸런스 호타루 or 극방 호타루

 

 

 

 

적절한 공격력 치명 방어 회피 이속

 

모두를 갖춘 템셋팅이라 할수잇습니다. 완벽하진 않아요 사실 방밸런스쪽은 유니크 장갑보단 Fa장갑을 선호합니다.

 

목걸이도 방회이 유닉목걸이가 있으시면 착용해주시면 되겟습니다.

 

링은 올 2링이 좋습니다.

 

 

★ 어느셋팅이나 앨리셔 통신기는 필수입니다.

 

2. 호타루 운용법

 

 

 

초반립 먹는 영상입니다.

 

중앙 3립까지 총 둔폭 2번을 쓰고 최대사정거리에서 쐐기를 박아 립을 먹는 영상입니다.

 

 

 

호타루 운용에서의 가장중요한 둔갑폭연 사용방법입니다. 둔갑폭연으로 딜링과 적진한가운데로 들어가서 비연폭을 유리하게 쓸수잇는 자리까지 내주는 최고의 컨트롤입니다. 호타루유저라면 필수로 익혀야 합니다.

 

이걸응용하면 8연폭이 가능해집니다.

 

★ 8연폭이란?

 

 

<SPAN style="FONT-SIZE: 9pt"> 

 

 

사이퍼즈내 DPS 최강 딜링기이며..

 

난이도는.. 굳이 말안해도 아시겠지만 궁극기 잡기무적으로 피하는것보다 어렵습니다.

 

(물론 APC 상대로 쓰는건 쉽지만 이동하는 상대와 둔갑폭연의 경로. 그리고 타이밍 세박자가 일치해야 사용가능합니다)

 

</SPAN>

 

 

2. 호타루운용법 (2) - 비오의

 

사실 이 공략의 핵심은 바로 이부분입니다.

 

한때 B52라며 유저들의 놀림거리가 됬던 호타루 궁극기는 한번의 상향과 한번의 하향으로

 

어느정도 강력한 딜링과 탱 그리고 시야 유지를 할수있게 되었습니다.

 

과거 닥테를 위해 비오의를 소환했던 호타루 유저들은 반성하시고! 호타루 비오의 사용법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오의는

 

 

한타 위치를 정할만큼 엄청나게 중요한 궁극기입니다.

 

초반 건물 테러를 위해 쓰는것도 좋지만 적위치를 파악하며 쓰는게 가장중요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비오의는 철거반을 1순위로 잡기때문에 라인에서 한타는 좋지않으며 라인정리를 항상해주셔야합니다.

 

2 2 라인 한타가 일어날거같다 !

 

하면 호타루는

 

중앙라인에서 비오의를 뽑고 적의 뒷쪽으로 돌아갑니다 소위 뒤치기죠. 물론 라인은 계속 밀어놔야됩니다.

 

조심해야할건 적 Y존인데 2 2 라인 한타일어났다고 적 중앙라인에서 비오의뽑고 2 2 라인으로 달려갔다가

 

Y존에서 잘릴수가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2. 호타루 운용법(3) - 한타시 해야할일

 

 

모든 근딜들이 비슷하겟지만

 

원딜을 찾아서 원딜을 묶어서 한타때 딜링을 하지못하게 방해해야하는게 호타루가 해야할일입니다.

 

방이든 공이든 이건 무조건 필수이며

 

비오의를 뽑아 적의 뒤치기를 노릴때도 적 팀의 ' 메인 원딜 ' 혹은 ' 메즈 ' 혹은 ' 회피기없는 공탄캐릭 ' 만 노려서

 

죽이시면되겠습니다.

 

 

또는

 

팀의 근딜이 호타루 하나일경우

 

한타가 일어날시 원딜근처에 비오의와 앨리셔 통신기를 뽑아주고

 

본체는 빠른 이속으로 적 원딜을 물어줍니다. 물론 근딜이 하나이므로 호타루는 방을 타야겠지요.

 

공이든 방이든 호타루는

 

컨트롤이좋다면 2:1 혹 3:1 까지도 가능한캐릭터이며

 

그렇게 한타때 혼자서 여러명을 묶고 있다면

 

그 한타는 필승입니다. 이것이 호타루의 역할입니다.

 

다만 공이면 좀더 세심한 컨트롤로 적 암살에 치중을 해야겠지요 ( 회피기없는 원딜,서포터 1순위 )

 

 

3. 호타루 콤보

 

이미 많이 알려지고 예전 제 공략글에도 있는 콤보입니다.

 

 

평3 - 둔폭 - 평3 - 나락밟기 - 비연폭 - 쐐기 - 비연폭2타 - 잡기 - 평타3

 

호타루 유저분들이 가장많이 즐겨쓰는 콤보중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딜링도 좋고 연계도 나쁘지않습니다. 자기 주변으로 뿌려지는 비연폭때문에 적 근딜이 함부로 접근하지도 못합니다.

 

 

 

 

그리고 호타루를 하시다보면 평 3 - 잡기를 많이 하시게될거에요 그때는

 

 

이콤보로 이어가시면 됩니다. 초반 평3을 생략하긴 햇지만 전혀 지장없구요

 

평 3 - 잡기 - 평3 - 쐐기 - 평3 - 나락 - 비연폭 - 평3 - 잡기 - 둔폭 - 평3 - 쐐기 - 평3 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콤보는

 

호타루 최강 콤보이자.. 최강 허세콤보입니다..

 

 

 

벽잇을때 없을때 두가지입니다. 솔직히 별다른점은없어요 벽없어도 가능하다는걸 보여드리고싶어서 두개만들었습니다.

 

평3 - 둔폭 - 평3 - 잡기 - 평3 - 쐐기 - 평3 - 나락 - 비연폭 - 평3 - 잡기 - 평 3 - 둔폭 - 평3 - 쐐기 - 평3 입니다.

 

위 짤방은 ' L5 낀 방호타루 ' 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15,000 이라는 딜링을 뽑습니다.

 

익혀두시면 아마 킹오파할때는 유용하게 사용하실거에요

 

콤보자체는 어렵지않으나 공중 평타를 어떻게 맞추냐에따라 콤보 성공여부가 갈립니다. 타이밍이 중요해요

 

4. 호타루 템사는 순서

 

사실 공개할까 말까 많이 망설여지는 부분이였습니다.

 

솔직히 모든...분들하고 아마 템트리타는게 다를거에요.

 

 

방호타루는 이미 액션토너먼트로 인해 알려졌으므로 공호타루를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초반 1신(3) - 1(7)장을 간후에

 

립을먹고 상의(11)를 찍고 비오의링(12)를 찍습니다. 그리고 쐐기(13)1링 과 비연폭1링(14) 를 찍어주고 ★목걸이(16)을 찍습니다. 그리고 바지(19) 상의(23) 비오의(24) 신발(27) 둔갑폭연(28) 둔갑폭연(29) 비연폭(30)

 

이런식으로

 

초반 1장 1신후에

 

2상 1바지 2신발 2비오의링을 찍을때까지

 

모자는 안삽니다

 

호타루 자체가 기본 치명이 62% 로 캐릭터중에서 제일높은편에 속하고 호타루 목적은 원딜을 괴롭히는거기 때문에

 

목걸이 하나로 30레벨전후까지 버팁니다. 그뒤에 모자를 사고 2바지 를 간후에 2장에서 올라갑니다.

 

호타루가 공을 타더라도

 

비오의는 호타루가 살아있어야 의미가 잇는 궁극기

 

이므로 어느정도 밸런스라 말하지만 방을 타주셔야됩니다.

 

그렇다고 딜이 안나오는것도 아니구요.

 

하이튼 이 템트리의 핵심은 초반 모자 대신 목걸이로 공 치 이를 함께 챙기는겁니다.

 

그리고 목걸이옵션인 분신개수 + 1 / 쿨타임 15 % 증가가 잇기때문에

 

목걸이는 왠만하면 36 ( 비오의 3링이상 ) 일때 찍어주시고 한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짧지만 굵은 공략이라고 생각합니다.

 

호타루의 기본이자.. 필수요소들을 전부 썻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한타에서의 호타루의 역할은 정말이지

 

글로 아무리써도 부족할정도죠..

</EMBED>

 

 

이렇게 마지막 공략을 쓰는전

 

곧 고인이 됩니다 ㅠ ㅠ.. (군대)..

 

그전까지 사이퍼즈를 즐기다 가야겠죠

 

오늘 연지형 공략게시판에 나타난거보고 착잡햇음...

 

충성!


[원문보기]

댓글 177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