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 카인의 정석적 플레이
  • 33,266

    57

엘리충 [59급]

2013-01-30 11:07:50




안녕하세요 


카인 공략으로 찾아왔던 엘리충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카인공략으로 찾아오게되네요 


이번에 공략할 부분은 카인의 전체적인 플레이방식을 한번 논해보겠습니다.



1. 게임의 초반부



보통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센터의 경쟁립을 위해 중앙으로 뛰게됩니다.


여기서 기동성 있는캐릭터가 우위를 점하기마련인데 카인은 긴급회피를 두번사용하여 류탄 평타로 립을 정리할 수 

있기때문에 SPACE 이동기가 있지않는이상 보통 립을 빼앗기지 않습니다. (이속모자, 도핑 예외)


하지만 아군에게 기동성이 있는캐릭터가 있다면 22립을 먹게되는데 그때는 이런 루트를 밟아주시면 됩니다.






내 2립의 전방립을 먹고 센트리를 설치 후 아군이 먹지않은 33라인립을 돌아서 추가코인을 획득한 후 남겨진 자신의 립을 먹습니다.


센트리를 설치함으로써 혹여나 립을 뺏으러온 캐릭터를 역관광이 가능하며 그냥 보이게 설치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보통 1분립이 젠되기 10초~20초 정도 전에 맞타워가 일어나게 되는데...


맞타워도 조합을 보고 하는게 맞는일이죠 


적이 3근 이상이고 아군에 뭐 나이오비나 루이스가 있는상태에서 원거리에서 적건물을 깎을 스킬이 있는 캐릭터가 

두개이상 있다. 


이러면 2번타워 짤짤이로 라인전을 유도하시면됩니다.


라인전시의 카인은 저격탄을 킬용으로 사용하는걸 포기하시고


클레어, 빅터, 로라스, 드렉슬러, 혹은 타 캐릭터들의 원거리 스킬사용을 저격으로 끊어주셔야 합니다


그로인해 아군은 카인을 믿고 안전한 타워푸시가 가능하고 적군들은 타워를 긁히는입장에서 긁을수는 없으니 점점 

압박감이 들게되죠




맞타워로 이어질경우에는 그냥 맞타워 하시는 중간에 아군이 맞타워 하는 쪽의 언덕옆에 센트리를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보통 중앙한타나 언덕을 낀 좌, 우측 한타가 일어나게됩니다.


중앙한타가 일어난다면 저격자리를 잡고 원거리딜러들을 견제해주시면되고 사이드 한타가 일어날거같다는 삘이 오면 바로 사이드쪽으로 뛰어서 저격자리를 잡아야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감입니다. 


이 타이밍은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본인이 익혀야하는 카인러의 기본 재량이죠


보통 이쯤되면 한타를 이긴쪽이 중앙타워를 밀게됩니다.


그후 전방타워가 전부 밀리게되는데 여기서 초반부는 끝을 맺겠습니다.




2. 게임의 중반부


(1). 아군쪽이 센터를 장악한 상황.



아군이 센터를 장악한 만큼 카인에게 이득되는 상황은 없죠


센터를 장악하였다. 카인의 역할은?


1. 센터저격을 이용하여 적원거리 캐릭을 죽인다.


2. 센트리작업을 실시하고 립핑을 한다.



정답은 2번입니다.


센터를 장악한 카인이 무서운이유는 센터에서 빵빵빵 해서 아군을 죽이기 때문이 아닙니다.


바로 센트리


압도적인 시야공급 우월한 립핑 꾸준한 레벨링 안전한 사이드 철거반푸시


이 모든것을 가능하게 해주는것이 바로 센트리입니다.


센터 저격을 1분동안 들고잇다가 하나를 따는것보다 센트리를 꾸준히 설치하여 아군의 레벨링에 도움을 주는것이

더욱 팀을 위한 카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정석적인 박스뒤 센트리자리 카인의 목숨을 +1 해주는 아주 중요한 자리다.



센터 저격의 타이밍



어라?? 위에서는 센터 저격으로 따는것이 별로 좋은 판단은 아니라고 하지않으셨나요?

그건 센터를 장악했을시 센트리작업이 우선순위라고 말씀드린것이지 아군의 승리를위해서는 적절한 압박도 필요합니다.


센트리를 박아놓앗다한들 적도 립핑시간을 계산하여 립을 먹으러 나올것이고 그걸 견제해야하는게 카인의 역할이죠


그리고 트루퍼 한타가 일어날 타이밍에 적을 하나짜른다면 이미 카인은 1인분 이상을 해낸것입니다.




후방립 스틸



센트리를 박아서 시야가 확보된 곳, 따라서 내가 안전한곳입니다.


그곳 후방라인의 립시간을 재서 5초정도 전에 대기하여 적립을 뺏습니다.


Q. 저격이 아깝지 않나요?


A. 아닙니다. 저격 한발에 20초고 립이 젠되는시간까지는 1분이 걸리게됩니다. 따라서 저격탄소모는 없습니다.


또한 센트리를 이용하여 2:6으로 립을 가져가는 카인의 팀이 적립을 하나라도 더뺏게되면 1:7이 되게됩니다.


이런상황이오면 적딜러가 아무리 철거반을 잘밀어도 레벨차이는 벌어지기 마련입니다.


이또한 승리의 지름길이죠


(2). 먼저 센터를 먹혓다.



일단 별로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카인자체가 일직선 상태가 되고 적이 나보다 저지대에 있어야 최대효율을 뽑을수 있습니다.


센터를 먹힌다면 언덕의 이점도, 센터싸움의 이점도 가져갈수가 없습니다.


더욱이 적팀에 카인이 있다면 그 싸움은 더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밀리는상황에서는 한번의 패배가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한타를 최대한 자제하고 립핑을 하셔야합니다.


만약 먼저 물리게되어 강제한타가 일어나게되고, 백업을 가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자신의 신변이 안전한 하에서 최소한의 백업만을 하면됩니다.




혹은 먼저 낚아서 물수도 있습니다.




아군 철거반 라인은 위쪽으로 올라가있고 센트리로 시야를 확보한상태


이런식으로 된다면 근접캐릭터가 와서 스킬을 쓴다면 아군들에게 낚여먹힐수밖에 없다.


초반부의 버프는 별거없기때문에 1단계 버프정도 4;5의 인원으로 밀어버리면 됩니다.


그리고 센터를 장악하고 위의 내용대로 해주시면 되겠죠


이것까지 마치셨다면 가까운 시간내에 3단트루퍼가 뜨게되고 복불복한타가 일어나게됩니다.


이것으로 중반부는 끝


3. 게임의 후반부


3단계 트루퍼 한타가 일어나기전에 <2. 게임의 중반부> 파트에서 설명한 센터압박을통해 하나를 딴다면


그 카인은 정말로 그 한타때 할것을 전부 다 해낸것입니다.


설사 불리하게 흘러갈 수도 있는 한타를 4:5로 리드하는쪽으로 바꾸어냈고 트루퍼 주변의 센트리 시야확보를 통해 아군을 더욱 유리한방향의 한타를 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죠


그리고 3단계 트루퍼를 먹게 된다면 수호자를 노려봄직합니다.





수호자를 노릴때 이쪽지역에 센트리를 설치해 주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따고 빠질때 깜짝 초열, 기어 진공 등등에 묶여서 역관광트리타고 게임이 지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센트리를 숨기지 않아도됩니다.


1회용인 일부러 보여주기위한 센트리이기 때문이죠 


적이 센트리를 보고 뺀다면 성공한겁니다.


그대로 들어온다 하더라도 아군은 이미 대비가 되있겠죠?



4. 게임의 종반부



이때까지의 모든것을 전부 행하였고 아군에게 유리한 한타자리를 만들어주었다면 할것을 다한겁니다.


흔히말하는 카인의 유통기한이 온 셈이죠


보통 제가 생각하는 유통기한은 적원딜러가 2티2바지를 찍고 허리를찍어 치명타확률이 100퍼센트안쪽으로 진입할때 라고 생각합니다.


이때부터는 모든캐릭터가 솔킬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고 아군의 백업과 개인의 기량 또 팀플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전 저맥이있어서 유통기한같은거 없어요 ㅎㅎ



따라서 이때까지 해온 것들을 전부 반복하여 아군을 승리로 이끌면됩니다.




이번공략이 끝이났습니다.


대충 쓴거같기도하고... ㅠㅠ


 많이 부족하지만 공게뿐만 아니라  다른 게시판들, 그리고 사공카, 사갤러 분들도 제글을보고 카인을 시작해보았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안녕


[원문보기]

댓글 57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