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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략]시바 은신에 관한 팁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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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R [60급]

2013-01-28 15:51:33

 

브금이 로딩중입니다. 잔잔한 음악이지만 소리에 주의!

 

 July - In Love

 

 

 

짤좀 그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뱀R입니다.

 

사이퍼즈 내에는 정확하게 실험되지 않은 것들이 꽤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시바 은신에 관한 것들이죠.

 

이번 공략에서는 시바의 은신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버프/디버프를 받는 시바가 레이더를 안키고도 보이는가?(위치의 추측이 가능한가?)

 

2. 시바 발밑의 검은 잔상은 은신시에도 레이더를 켜지 않은 사람에게 보이는가?

 

3. 레이더 인식 범위와 시야범위의 차이는 어느정도인가?

 

4. 시바포가 접근시 bgm이 바뀌는가? 

 

5. 시바포의 발소리/휠업소리의 범위는 어느정도인가?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버프 or 디버프를 받는 시바는 보이는가?

 

 

이런 말이 돌아다닙니다. 

 

"시바포가 별이나 회오리를 받으면 그 이펙트가 보여서 암살에 힘들지 않을까?"

 

앨리셔로 별을 줬더니 시바한테서 잔소리를 듣기도 하죠.

 

"아 님때문에 들켰잖아요 ㅡㅡ"

 

 

 

..!? 도와주려고 했는데 안좋은소리를 들었네요?

 

그래서 이러한 것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다음은 실제 적용사례를 영상으로 뽑았습니다.

 

 

[앨리셔 축복의 빛]

 

 

축빛을 받고 은신

 

 

 

은신 후 축빛

 

 

->보이지 않는다

 

 

[까미유 교향곡]

 

 

 은신 후 교향곡

 

-> 보이지 않는다

 

 

[각종 힐]

 

 

은신 후 이면충+힐킷을 받는다. 자세히 보면 힐킷도 던지고 있습니다.

 

-> 날아가는건 보이지만 힐을 받아서 특유의 초록색 오오라가 몸에 살짝 도는건 보이지 않는다. 

 

 

[까미유 광충조수]

 

 

시바 아군의 광충조수

 

-> 시바에게 붙어서 광충조수만 떠다닌다

 

 

 

시바 적군의 광충조수

 

-> 타겟팅이 안되서 바닥에 뿌려진다

 

 

[까미유 이면충 도트뎀]

 

 

은신 전 이면충을 맞은상태

 

->도트뎀때문에 은신이 해제된다

 

 

 

은신 후 이면충 공격

 

->은신을 해도 이면충은 타겟팅이 되서 맞는다.

 

 

[빅터 회오리]

 

 

회오리를 받고 은신

 

 

 

은신을 한 후 회오리

 

->보이지 않는다

 

 

[호타루,트릭시의 쐐기]

 

 

 

 

 

 

은신 전 쐐기 디버프를 맞은 후 은신

 

->보이지 않는다

 

 

[윌라드의 감전]

 

 

감전상태에서 은신

 

-> 보이지 않는다

 

 

[히카르도의 거미지옥]

 

 

 

은신 후 거미지옥 시전

 

-> 이리온!

 

 

[트리비아의 출혈]

 

 

출혈이 걸린 후 은신

 

->출혈 데미지가 들어오면서 은신이 해제된다

 

 

 

거미지옥이나 전환-이면충 공격은 덤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위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화상이나 히카르도의 벌레디버프, 교향곡 후 은신에도 결과는 같습니다.

 

화상일 경우 은신이 풀리고, 히카르도의 벌레디버프나 교향곡 후 은신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결론 : 은신시 이미 가지고 있던 버프/디버프는 나타나지 않으며, 힐은 날아가서 사라지는것으로 시바의 위치를 추측할 수 있다. 은신 후 어떠한 경우라도 데미지를 입는 경우 은신은 해제된다

 

 

다시말하자면, 버프의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디버프의 경우에는 시바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면 은신이 해제되고,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으면 시바는 보이지 않습니다.

 

 

 

 

2. 시바 발밑의 검은 잔상

 

 

시바가 은신을 하면 발바닥에 검은 잔상이 생기는 것을 유심히 보고 시바에 대처한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 말에 모니터를 뚫어져라 쳐다보며 게임을 하는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도 그런 때가 있었습니다.

 

과연 발 밑의 검은 잔상을 뚫어져라 쳐다보면 시바를 대처 할 수 있을까요?

 

 

 

 

 

-> 은신을 하면 발밑의 잔상이 그 즉시 사라져서 보이지 않게 된다.

 

이로써 발밑의 검은 잔상을 보고 시바를 대처한다던 사람들은 입사퍼 당첨★

 

발 밑에 안보이니까 뚫어져라 쳐다보지 마세요. 눈에게 미안해하지 마세요

 

 

 

 

3. 레이더 범위랑 시야범위의 차이

 

이 이야기는 C게시판에도 있는 (옛날)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은신을 하고 오는 시바는 레이더로 감지하는 범위가 짧아서 대처가 힘들다.

 

그런데 막상 그 범위가 정확히 어느정도인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그래서 정리해드립니다.

 

3가지 방법으로 레이더의 범위와 시야범위의 차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같은 자리에 서서 시바가 오는것을 보았을 때입니다.

 

 

 

시바가 은신을 하지 않고 걸어올 시 시야거리

 

 

 

시바가 은신을 하고 올 때, 레이더의 반응거리

 

 

 

 

 

두번째로는, 시바는 같은자리에 있고 제가 앞으로 가보겠습니다.

 

 

 

시바가 은신하지 않았을 경우의 시야인식

 

 

시바가 은신하였을 경우 레이더의 감지력

 

 

 

 

세번째로는, 서로 앞으로 가보겠습니다.

 

 

 

 

레이더 낀다고 안심하지 마세요 ^^ 서로 걸어가다간 늦게 보인 시바에게 절개빵 맞아요

 

이 부분은 패치되어야 할 사항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5번 특수킷들을 모조리 포기하고 레이더를 꼈건만 시바가 늦게 보인다뇨!?

 

 

 

4. 주변 시바 접근시 BGM이 바뀌는가?

 

어떤 분들은 bgm이 바뀌는 것으로 시바포에게 대처를 한다고 합니다.

 

!? 확실히 사이퍼즈는 공성전 플레이 중일 때 각종 bgm이 존재합니다.

 

이들은 각각 특정 상황이 될 때마다 자동으로 재생이 됩니다.

 

그 중에서 전투상황이 되었을 때 bgm이 전투bgm으로 바뀌는 것을 이용하여 시바포를 대처한다는 방법입니다.

 

이는 소리계의 cv대처법이라고 볼 수 있겠군요.(물론 현재는 cv가 패치되어 이 방법으로 시바포에게 대처할 수는 없지만, 한 때는 가장 유명한 시바포 대처법이었습니다.)

 

 

 

적 주변에 갈 시에 갑자기 브금이 바뀝니다. 7~8초부분에 주의

 

 

이와 같이 시바가 주변에 접근할 시 음악(bgm)이 바뀝니다.

 

 

자 그렇다면 어느정도의 거리에서 브금이 바뀌는지가 중요하겠죠?

 

 

대략 이정도 거리에서 바뀐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브금이 바뀌는거리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1. 일정 주변에 적이 있어야 한다.

 

2. 아군의 전투 유무는 아무 관계가 없다.

 

3. 전투 브금으로 돌입시 전투 브금이 끝날때까지는 적이 다시 멀어지거나, 거리가 멀어진 후 다시 접근을 하여도 브금은 그대로이다.

 

4. 전투 브금이 끝난 후에는 다시 일정 거리내에 적이 들어올 시 브금이 바뀐다.

 

 

결론 : 브금으로도 시바를 대처할 수 있습니다만, 거리가 길지 않은 점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5. 발소리범위/휠업소리범위

 

 

1)발소리의 범위

 

사이퍼즈 캐릭터는 모두 특유의 발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휴톤/도일이 쿵쾅쿵쾅 하는 소리를 내는가 하면

 

로라스/드렉슬러는 철컹철컹 갑주소리를 냅니다.

 

반면에 다이무스/이글과 같은 캐릭터들은 남성 구두의 소리가 납니다.

 

시바포/트리비아의 경우 특유의 여성의 하이힐 소리, 즉 '또각또각'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이 또각거리는 소리로 시바포를 대처할 수도 있을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발소리의 범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2~13초쯤이 발소리 범위 최대거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리는 미니맵의 자신의 위치에서 자기 주변시야 원의 반지름 3개정도의 범위를 반지름으로 원을 그리면 나오는 범위입니다.

 

 

발소리 범위는 이쯤된단겁니다

 

엄청난 거리죠?

 

 

 

 

2)휠업 소리의 범위

 

이번에는 휠업 소리의 범위를 알아보겠습니다.

 

흔히들 실수하는게 바로 휠업소리로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행동입니다.

 

특히 칼잡이와 스텔라같은 캐릭터의 휠업소리는 매우 크기때문에 휠업을 계속 하면서 돌아다니는것은 자신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는 행위라는 것은 아실겁니다.

 

시바포의 경우에도 같습니다. 암살을 하러가는데 휠업으로 위치를 들키면 암살하러가는 의미가 없죠.

 

 

시바포 유저들은 이 범위 내에서는 휠업을 조심하시고, 반대로 암살당할 유저들은 휠업소리가 들리면 그 범위내에 시바포가 있다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

 

 

 

 

 

 

 

휠업 소리의 범위는 대략 미니맵 크기기준 자신에게서 원의 지름만큼 반지름 길이로 잡으면 되겠습니다.

 

 

이정도가 휠업소리의 범위

 

생각보다 넓죠?

 

 

 

제가 실험하여 나온 정보는 이와 같습니다.

 

앞으로 시바를 하시는분이나 시바를 대처하시는분들께 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바에 대처하기 좋을듯하게 써져있는건 착각일겁니다.

 

 

 

 

 

실험을 도와준 사람의 목록

 

아고

솔라A

Larken

암언어보트

비룡소

멍까

좀빠

막발슬리 -> 극방의 드레기

메단

Gow

렙토네타

닉네임최소두글자

가라파트라슈

 

 

 

 

ps. 덤으로 짤막한 팁

 

앨리셔의 상의유니크 '치어 매직'은 광자력빔 선딜을 대략 0.1초정도 줄여줍니다. 홀딩시간은 그대로입니다.

 

트리비아의 신발유니크 '포르미체티'는 미구현입니다.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4947971

 

현재 담당팀이 확인 중에 있습니다.

 

 

ps때문에 오싸를 못갈거라면 ps부분 짜르고 올려주세요. 버그도 제대로 못알리는건 슬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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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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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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