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 엘리를 위한, 축포의 엘리 공략
  • 32,741

    77

격참 [54급]

2013-01-28 15:50:13

 

 

 

원랜 전적인증 안하려고했는데 쫄려서 올림. 사실 그렇게 좋은 전적은 아니겠지만 높은 도움과 테크닉을 봐서 자비를.

(데스수가 높은 건 역전승이 많아서 그럽니다. 회피기가 없다 보니 한타가 밀리면 살아남기 힘들 때가 많거든요. 거기다가 5원딜 크리까지....)

 

 

자, 그럼 제가 무슨 엘리 공략을 올리냐고요?

그렇다면 이렇게 대답해드리는 게 인지상정.

 

랭 낮아도 캐릭터 공략은 올릴 수 있으므니다!

 

어쨌든, 공략에 들어갑니다.

(별모래 폭죽을 귀찮으니 팽이라고 칭하겠습니다.)

 

 

1. 엘리의 운용법

 

일단, 엘리의 운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드 엘리' 와 '이속 엘리'

아드 엘리의 경우 이동을 거의 씽씽로켓에 의존하고, 3선에서 계속 아드레날린을 도핑해주면서 빠르게 궁을 채워서 한타 위치에 궁을 뿌려주는 엘리를 말합니다. 카인과는 달리 위치 발각이 쉽게 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면서 강력한 딜을 하는 공격 타입입니다. 응용만 잘한다면 그야말로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포지션을 잡는 것이죠.

 

이속 엘리는 2선과 3선을 오가며, 빠른 히트앤런 방식으로 딜을 넣어주는 엘리를 말합니다. 상향 후 메인딜 수준의 딜이 가능해진 지금으로선 상대팀 근캐한테 따이지만 않는다면 그야말로 폭딜을 넣을 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다만, 당현히 그만큼 고도의 컨트롤을 필요로 하겠지요?

 

 

저는 후자의 경우에 속하기 때문에 2선에서 활동하는 것을 기준으로 공략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운영법의 설명에 앞서, 평타와 깜짝상자의 판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타의 경우,

 

 

 

이런 식으로, 높은 벽이나 지형에 에임을 두면 그곳을 향해 폭죽을 던집니다. 얼마나 높이 던지느냐에 따라 튕기는 길이가 틀려지지요. 그런데 사실 이건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런식으로 튕겨서 딜을 넣을 일이 거의 없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왜 쓸데 없는 걸 말했을까요?

 

바로 깜짝 상자의 판정도 평타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

이런 식으로 말이죠. 깜짝상자도 에임을 두는 곳에 떨어지며, 에임을 사정거리가 닿는 곳 내에서 높은 벽에 두면 그곳으로 던져지고, 튕겨나가게 됩니다. 상자 뒤에 숨어있는 적이 있다면 이걸 응용해주면 좋겠죠?

 

이 에임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면 난감한 상황에서 의외의 행운을 노릴 수 있습니다. 세 가지의 예를 들어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언덕위로 깜짝상자를 던져 준다거나

 

 

"

 

 

이렇게 언덕 살짝 뒤쪽에 숨어있는 적을 엿먹여 준다거나,

 

 

"

 

이렇게 올려서 보름달 혹은 초승달을 쓰며 올라오는 칼쟁이들을 엿맥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팽이'의 활용 방법인데요, 2선에서 활동하다 보면 사각지대에서 물기 위해 개기고 있는 상대방 근캐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엿을 먹여 줍시다.

 

 

"

물론, 뒤에 상대방 원딜이 버티고 있지 않다면 콤보를 이어갈 수도 있겠죠.

 

 

"

이런 식으로 말이죠.

 

 

자, 그럼 응용법도 대충 설명했겠다 본격적인 운용법 설명에 들어가겠습니다.

 

'엘리'의 포지션은, 개인적으론 '다른 캐릭터로는 절대로 불가능했던 위치에서의 안전한 백업과 딜을 해 주는 캐릭터' 라고 생각합니다. 궁의 거리가 카인의 저격거리를 웃도는데다 어느정도의 장애물을 무시하니까요.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

 

이런 식으로 안전한 위치에서 저격을 키고 있는 카인을 견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금만 응용을 하면,

 

 

"

 

이렇게도,

 

"

이렇게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건 3선의 역할이죠. 감이 오십니까? 제가 추구하는 엘리는 저렇게 3선에서 안전한 딜링과 보조를 하면서도, 2선으로 나가서 딜을 넣어주는 엘리입니다. 왜냐구요?

저런 플레이를 할 경우에 궁 발사시간이 너무 길어 명중률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자신은 포트리스 랭커였고 아드엘리에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이속을 포기하고 아드레날린으로 궁딜을 계속 넣어주셔도 됩니다. 저는 궁을 풀차지론 연속해서 맞추지 못하기 때문에 2선으로 나가는거니까요. 물론 저마다의 플레이 방식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 점은 유의해주셨으면 합니다.

 

팀에 필요한 원딜러는 더욱 빠른 딜을 더욱 빠른 시간에 더욱 정확하게 넣어주는 원딜러입니다. 그렇기에 궁극기를 정말 잘 맞추시는 분이라면 모르겠지만 그게 아닐 경우엔 맨 뒤에서 궁만 쏘고있는 짓거리를 할 게 아니라 팀을 도와 함께 딜을 넣는 것이 중요하단 겁니다.

 

전체적인 엘리의 플레이에 대해 짧게 설명하자면,

 

 "2선과 3선을 오가며 좀 더 안정적이고 확정적인 딜링을 해 주는 플레이" 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2선에 있으면 회피기도 없는 엘리가 상대방 근캐 앞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버리지만, 적당한 컨트롤만 받쳐 준다면 오히려 역관광이 가능한 캐릭터가 바로 엘리입니다.

(망할 아이작과 원거리 슈퍼아머 있는 캐릭들 빼고요)

 

 

자, 그럼 립먹는 방법입니다.

 

 

씽씽로켓을 타고 위 빨간선이 그어진 곳까지 이동하여 궁으로 333 혹은 34립을 확보해 줍니다. 운이 좋을 경우 레벨을 올리지 않은 상태로 위 파란점이 찍힌 곳까지 이동하여 풀차지 궁으로 천천히 립을 나눠먹는 상대의 2립을 뺏어먹을 수도 있습니다.

0렙으로 2립을 뺏어먹는 이유는, 다들 잘 아시다시피 엘리에겐 회피기가 없기 때문이죠.

 

 

 

또, 다들 기억해두셔야 할 게 있습니다.

 

 

 

엘리는 공성이 별 두개나 됩니다. 타워에 쏟아부을 수 있는 데미지가 만만찮다는 점이죠.

여기서 중요한 점은, 카인의 저격과 달리 엘리의 궁극기는 타워에 죄다 때려박는다고 해도 결코 아까운 게 아니라는 겁니다. 빠른 타워링이 필요할 때나,

 

 

 

 

이렇게나,

 

 

이렇게 타워링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적팀이 엘리의 위치를 파악하고 엘리를 잘라내기 위해 계속 궁극기를 꽃다 보면 적이 들어오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렇게 타워링을 할 시에는 팀원이 엘리의 백업을 해 주어야 하는데요,

한번 낚시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엘리가 타워링하는 곳 뒤쪽에서 모든 팀원이 숨어있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엘리는 공성이 별 두개나 되는 준 공성캐릭터입니다. 적만 따는데 혈안이 되어있지 말고, 적절한 타워링도 잊지 맙시다.

 

 

그리고, 엘리의 유일한 생존기에 관해서입니다.

엘리의 궁은 바로 쏘면 선딜이 거의 없습니다.

기상궁만 제대로 명중시키면 상대가 망할 아이작이나 원슈아캐릭터가 아니라면 역관광을 시도해볼 수 있고, 운이 좋다면 높은 데미지로 커팅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즉, 불 캐릭터들의 기상정념과 비슷하면서도 좀 더 효율적인 역공방법이 됩니다. 어떤 의미로선 유일무이한 회피기라고도 할 수 있겠죠?

 

 

 

2. 엘리의 콤보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알고계셔야 할 깜짝상자, 궁의 기상타격판정에 대해서입니다. 회피기가 없는 캐릭터를 상대할 때에 매우 도움이 되므로 기억해두시는 게 도움이 될 겁니다. 궁은 많은 분들이 기상타격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깜짝상자의 경우 모르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기상팽이는 알아서 씁시다.

 

 

 

 

 

자, 이제 본격적인 콤보로 들어가 봅시다. 우선 실전 콤보부터.

 

 

 

반짝탄 - 팽이 - 궁 - 상자 - 궁

 

난이도 ★

 

반짝탄으로 공격을 먼저 넣는 상황이 많기때문에 실전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콤보입니다. 보통 한명 물고 순삭시킬 때 쓰이죠.

특히, 앞에 적이 하나가 아니라 둘 이상일 때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하는 콤보입니다. 반짝탄으로 우선 여러명 눕혀두고 들어가는 콤보인 만큼 더 그렇습니다.

 

 

 

 

깜짝상자 - 궁 - 반짝탄 - 궁 - 팽이

 

난이도 ★

 

접근한 적이나 옆치 혹은 뒤치기를 온 적을 상자로 다운시키는 데 성공했을때 유용한 콤보입니다.

지근거리까지 근접한 적을 멀리 밀어내면서 딜을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

팽이 - 깜짝상자 - 반짝탄 - 궁 - 평타

 

난이도 ★★

 

근접한 캐릭터를 팽이로 홀딩하는 데 성공했을 때 들어가는 콤보입니다. 하지만 팽이의 홀딩이 만능은 아닌 만큼 깜짝상자를 맞추는 게 힘든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좀 더 데미지를 주고싶다면

 

팽이 - 깜짝상자 - 궁 - 반짝탄 - 궁

 

이렇게 깜짝상자와 반짝탄 사이에 궁을 넣어서 딜링을 더 증폭시키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이 콤보의 장점은 팽이로 사각에 있는 적을 노릴 수 있다는 겁니다.

 

 

다음으로는 엘리 벽콤보입니다. 상향 후 엘리의 벽을 이용한 콤보는 트릭시를 웃도는 수준의 엄청난 딜링을 보여줍니다. 적을 구석으로 몰아넣는 데 성공했다면 살살 녹여주도록 합시다.

"

 

반짝탄으로 시작

 

난이도 ★★☆

 

반짝탄이 약간의 넉백판정이 있는 만큼 적이 벽쪽에 있을 경우 몰아넣으면서 딜링을 시작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

깜짝상자로 시작

 

난이도 ★★☆

 

근접해온 상대 방캐를 벽 근처에서 깜짝상자를 맞추는 데 성공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콤보가 되겠죠?

 

 

다음으로는 잡기로 시작하는 콤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뭐 사실상 거의 사용할 일이 없는 콤보긴 합니다. 허세콤이라고도 하실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1:1 상황에서 잡기에 성공했을 땐 상대방에게 깊은 빢침을 선사해줍니다.

</P>

 

 

다음은 엘리 풀콤보입니다. 그야말로 허세콤. 1:1상황에서 스페이스가 남아있을 때가 별로 없기 때문이죠. 그냥 한번 올려봅니다. 엘리 지금까지 하면서 실전에선 딱 한번 써봤네요.

 

 

</P>

 

 

마지막으로, 다운 시 반짝탄 막타 후 잡기에 대해서입니다. 이걸 모르시는 분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아시는 분 앞에선 좀 쪽팔리는 발언이 되겠지만 아무튼,

 

 

제 공략의 하이라이트입니다.

</P>

반짝탄 후 잡기에서 들어간 콤보.

 

 

여기선 풀히트후 잡기를 썼지만, 급한 상황이라면 처음 3타만 때리고 바로 잡기를 해도 잡힙니다. 반짝탄으로 눕힌 상대를 좀 더 오래 묶어두고 싶다, 혹은 반짝탄으로 눕혔는데 연계할 스킬의 쿨타임이 애매하다, 그럴 때 써주시면 좋겠지요?

 

여기까지, 허접한 엘리 콤보공략이었습니다. 봐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원문보기]

댓글 77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