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방밸 까미유 운용및 공략법 ver. 1.02
  • 15,152

    40

크로니카 [69급]

2013-01-21 11:48:32




(짤따위 받은게 없으니 스스로 그려옵니다 ㅠㅠㅠ 아 눈에서 땀이....)



안녕하세요, 쓸까말까하다가 겨우 공략을 쓰게된 크로니카입니다.

시즌 1에서 셀렉을 하다가 시즌 2 들어와서는 셀렉을 잘 안하게 되었지만.. 주캐라는 사실은 변함이없네요.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 깔려있으므로 공략을 읽으시는 여러분들은 이것이 정답이라 생각하지 마시고

그냥 참고만 해주셨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결론은 까미유는 힐만 찰지게 잘줘도 예쁨받아요.


우선 인증입니다.




까미유 흥할때_jpeg






....뭐랄까 3백칠십판 했을때보다 평균은 올랐는데 최근전적은 왜 저모양이라고 물으시면 최근에 잘 안풀렸다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ㅠㅠㅠㅠ



그다지 승률이 높지는 않지만, 500판 이상하고 어시 평균이 36정도면 개인적으로 낮지는 않은 수치라 생각합니다.

본인은 킬까미유보다는 어시까미이고, 그렇다고 쿨감위주의 오로지 팀을 살리는 목적에 특화된 것이아닌

궁극적으로 본연의 힐도 찰지게 해서 어시를 먹으면서 킬도 어느정도 하는 까미유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1. 까미유의 템셋팅과 템트리

2. 까미유의 특징과 운용방법

3. 까미유의 취약점- 한타시



1. 까미유의 템셋팅과 템트리


예, 500전하면서 까미유 템도 오질나게 나온탓에 셋팅이란 셋팅은 가지가지로 해봤습니다.

페이크 넥라인G(공이속+이면충 쿨감)로 공까미 셋팅도 해보고 방까미 셋팅도 해보고 아드와 뒤틀린이면(전환,이면충 쿨감)으로 쿨감까미도 해봤죠.




본인은 결국 지금의 템셋팅이 되었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공셋팅을 하는것은 개인의 자유지만, 까미유는 방셋팅및 방을 탔을때가 공을 탔을때보다 효율이 잘나옵니다. 공셋팅이 나쁜것은 아니에요. 공셋팅을 해도 방트리 타면 방이죠.

단지 까미유란 캐릭터 특성이 회피기가 전혀없고, 그러면서도 보였다하면 어그로 킹입니다.

상대가 일점사하는 캐릭터중 하나죠.

그러니 본의아니게 아무리 잘 피해다녀도 근캐에게 한번 물렸다하면 도망을 혼자서 가질 못합니다.


-손-



FA>>EP>SP=유니크>RA

네... 옵션이 똥입니다 똥. 거기다가 까미유는 3장까지 갈일이 거의 없어요.

저는 그냥 분홍색이 좋아서 꼈다지만 FA가 낫습니다.


-머리-



유니크>>>>넘사벽>>>이속모=SP=EP

꿀옵션에 부위도 괜찮습니다.

이면충중 최대체력의 8% 증가는 힐을 할때의 이면충과, 전환충 상태의 이면충 두번다 연속 회복됩니다.

그러니 이면충을 시전한후 다시 전환-> 이면충을 하면 두번 연속 회복으로 약 16%를 회복할수 있는 꿀템이죠.


*노티기준 자유연습장에서 

까미유의 총체력은 1500-> 이면충 시전시 약 13%정도가 깎여 1300->8%회복으로 이면충중 4번까지 회복되며 노티기준 30씩 4번 체력회복, 체력 1420 -> 전환충시 총 체력의 10% 회복. +150 -> 전환충후 쿨타임 초기화된 이면충 사용시 다시 시크릿 도트레의 효과로 8% 회복.. 하면 

깎인체력은 200, 총 회복한 체력은 370정도로 오히려 이면충으로 깎아먹은 체력보다 더 넘어가게 됩니다.


고질적인 체력부족을 해결해주는 아이템이죠. 


-가슴-



유니크>FA=EP=SP>RA

방을 주로 타는 까미유에게 가슴유닉의 옵션도 꽤 괜찮은 효과를 보입니다.

까미유는 주로 팀원 근처에 있기때문에 EP가 좋다는분도 많이 계시는데.. 뭐, 유니크 없으시면 RA빼고 아무거나 끼셔도 될듯 하네요. EP로 도배했더니 무게가 감당이 안되서 저는 그냥 SP 꼈었습니다.

* 미라클 레지던트의 효과(전환충 체력회복량+40%)

전환충 체력회복량

노티 - 150

1티- 254

2티- 429(20% 추가 약 85 추가증가)

3티- 646(40% 추가, 약 258 추가 증가)

... 3티사니까 버거 하나분량이네요 , 거의.


-허리-



...네, 뭐. 아무거나 끼십시오. 옵도 똥이고 왜 분홍색인지를 모르겠습니다.

이건뭐 그냥 타라한테 바치라고 있나?



-바지-



유니크>RA>EP=SP=FA

옵션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방을 먼저찍는 까미유라면 유니크 없을시 바지는 RA로 가줍시다.

이면충은 시전하고 약 2-3초 가량 지속됩니다. 바지유닉이 있을시 1초? 정도 늘어난 느낌을 받는데 실제 쓰면 그게 꽤나 좋더군요.

아군이 흩어져있을때 에임을 옮기면서 제한시간내에 1인당 4회를 전부 주지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그것을 어느정도 줄여주는 옵션이라 할수 있습니다.

* 펑키 아그네스의 또 다른 효과

- 이면충은 1인당 최대 4회 고정으로, 시전시간이 늘어난다고 한사람에게 주는 힐의 횟수가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시크릿 도트레의 효과와 함께 발생할시, 본래 시크릿 도트레는 시전시간내에 4번 나뉘어 2%씩 총 8%의 추가 회복량을 줍니다만 특이하게도 펑키 아그네스 효과로 이면충 시전시간이 증가해 한번 더 회복을 시켜줍니다. 즉 총 2%씩 5번 회복으로 8%->10% 로 회복하는 셈이죠.


-신발-



유니크>SP=RA>EP>FA

신발유니크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이속은 까미유에게 생명입니다.

진짜로 팀이 도와줬는데 이속이 느려서 도망을 못가면 민폐덩어리에 쓸모가 없어요. 그래서 전 아드를 안쓰지

까미유는 한타시 꽤나 체력도핑, 방어도핑을 많이하기 때문에 어시스트만으로 들어오는 코인으로 쑥쑥 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니 결론은 립을 찰지게 잘먹고 다녀야해요.

팀원들과 그렇게 멀리 떨어지지 않는선에서, 립타임에는 열심히 립도 먹다가 한타가 일어나면 빠르게 백업와서 자리를잡는게 중요합니다.


그런의미에서 저는 유니크가 없으면 SP도 추천합니다.

까미유가 혼자다니는 일이없는데 왜 SP냐고요? 혼자 다니는 일이 없긴 왜없어요....

기본적으로 까미유는 3선입니다. 최후방이에요. 물려서도 안되고 뒤에서 스킬의 긴 사거리를 최대한 이용해 백업도 해가면서 상대방 궁에 쓸렸을시 제때 교향곡도 틀어줘야합니다.

그러니까 아군이랑 같이 한타 중앙에서 적군때리다가 옆치 뒷치온 적군한테 같이 궁맞으면 이도저도 아니게 된다 그겁니다. 그리고 사실 까미유가 아군하고 다니는 만큼 힐주다가 적군에게 쫓겨서 뒤쪽에서 혼자 맵을 도망다니는것도 흔한 일이에요. 적군을 눕히고 따돌려서 뱅돌아 다시 안전한 자리를 찾아가는 점에서 팀원들이랑 같이 다니지 못하는 경우가 의외로 진짜 많습니다. 


팀쪽으로 도망가면 안되냐고요?

그럼 자동적으로 한타 중앙에 까미유도 끼이게 되어서 오히려 까미유를 따라오는 적군이 아군 뒷치를 할수도 있는, 위험한 상황도 일어날수 있습니다. 상황봐서 팀쪽으로 도망가세요.

제일 좋은것은 팀이 백업을 조금 와주는거지만요..



-궁-



궁유닉있으시면 궁유닉 끼십시오. 쿨감있는게 제일 낫습니다. 제때 못틀어주면 힘들어요...



-목걸이-



유니크>방목걸이(x5,쥬얼 넥클리스(커먼주제에 x5보다 좋은))=공목걸이(페이크 넥라인, 치이목등)

목걸이는 취향입니다. 본인은 방까미라그렇지 방목걸이끼고 우리팀 5원일때는 그꽁도 타기도해요.


단지 공목걸이를 끼고 느낀것은 방목걸이에 비해 후반에 너무 버티기가 힘듭니다.

(공목걸이 끼고 방템 다샀는데 자네트 궁에 풀피가 다날라가고 난뒤로 충격..)

근데 이번에 나온 유니크는.. 진짜 옵션이 꿀이더군요 ㅠㅠㅠ 먹고싶어라...





======================================


-링-


저는 평타, 충각, 이면충링, 궁링을 끼고있습니다.

평타대신 광충을 선호하는분들도 계시지만 딱히 전 광충을 진짜 견제용도로밖에 생각이 안되더라구요.

물론 공을타면 꽤나 데미지를 뽑아내긴 하지만 어디까지나 광충은 딜용이아니에요. 까미유는 광충보다 평타를 훨씬더 자주칩니다. 한타때 손이 쉬질않아요... 평타평타평타


물론 이건 취향이니 광충끼셔도 됩니다. 전 평타링을 선호할 뿐이에요~


아 그리고 힐주고 광충깔고 전환충에 충각, 스킬들 다쓰고 쿨돌아올때까지 왔다갔다 멍때리시는 까뮤분들 반성하십시오.

까미유는 평타가 사긴데 왜 안씁니까 대체 왜 그 엄청난 유도력과 짤짤이를


그리고 가끔 보이는데


충각링을 왜 뺍니까?????


까미유 유일한 뎀딜기가 충각입니다. 평타도 광충도 아니에요.

1장1모에 충각링만 사고도 노티원딜은 끔살낼수 있는 사기적인 도트력을 가지고있죠.(1장1모 충각4링중 2링산 기준 자유연습장에서 약 1700가량 뜹니다)

방캐한테도 무시못할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제발 빼지마세요.

전 전환-충각을 못맞추겠어요! 하시는분 그냥 까미유 하지 마세요. 왜합니까

저는 그냥 취향따라 충각4링을 꼈는데(2링은 나오지도 않더라) 방까미유신분은 충각2링도 효율적으로 충분히 좋습니다.



체력킷

궁금하신 분들 있을겁니다. 아니 방까미유라면서 왠 버거???

방캐한테 콜라가 훨씬 효율좋다는 건 저도압니다. 저 다른 방캐한테는 죄다 콜라껴놨어요.

근데 까미유는 조금 특별하더군요. 와일드 첼시콜라(초당+49)를 끼면 약 20초간 체력 1000정도를 올려주고, 제가 지금 끼고있는 버거는 3초간 700정도를 올려줍니다. 뭐 까미유가 그꽁 딜러도 아니고 그럼 왜 버거쓰냐..고 묻는다면 까미유의 그 엄청난 어글력때문입니다.


말하자면, 적군의 주요 딜링기를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점사 표적이 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적군의 주요 뎀딜기가 기회만 있다하면 까미유한테 집중이 되어버려요. 안그래도 이면충특성때문에 풀피로 계속 있는 경우는 적은데 순간딜링이 퍼부어지면 아파요. 체력이 훅날아갑니다.

그경우 콜라가 그다지 급한상황에 도움이 안된다는걸 깨달았습니다... 클레어같은경우도 클빔만 빠지면 엔프나 평타는 견딜만해요. 어차피 방이니까 주요딜링기만 견디면 딴건 그렇게 안아프거든요. 

근데 후속타가 위험합니다. 방이라 딜링기는 견디는데 쏟아지는 후속타를 견딜만한 체력이 남지않는 경우가 많고, 콜라로 그걸 버티기에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콜라는 약 14초가 지나야 버거 회복량만큼의 양이 찹니다. 14초요? 그동안 적군은 놉니까?

회피기도 없는데 일어나서 또맞아야지요.

적어도 물렸을때 아군이 보고 올동안 버텨야 합니다. 일어나기만 하면 전환충으로 추가 회복도 가능하니까요.

이런 경우가 좀많아서 저는 버거를썼고, 딱히 시크릿 도트레의 옵션빨이 아니더라도 몇번이나 살아나왔습니다.


물론 방캐는 콜라가 효율이 좋다는 건 사실이고! 거기다 체력킷은 각자의 취향이니까 저는 이래서 얘한테 버거쓴다고 생각하시고 각자 취향대로 껴 씁시다!



공격킷

저는 일단 멜츠를 껴서 치명을 올리기는 했지만.. 딱히, 한타에서 공물약까지 빨면 진짜 너무 도핑비가 심해서 공물약을 거의 빨지 않습니다 ㅠㅠ 공탈때나 후반일때 빼구요...

까미유 충각뎀은 고정뎀이니 쓰신다면 치명말고 공력을 올려주시는 물약도 좋을듯합니다.



방어킷

..타즈가 안나오네요.

회피까미 하지마세요 진짜 효율 더럽습니다 안좋아요 그냥 방까뮤 합시다



특수킷

네, 대망의 특수킷입니다.


결론은 앨통이 최고에요 네.

시바한테 조금 불안한감이 없지않아있지만 앨통이 정말 한타에서 도움이 많이됩니다.

제가 이면충 임팩트, 레이더, 교향곡 맥시머등 온갖걸 다써봤는데 결론은 앨통입니다.


이유는 딱 하나에요. 제가 살기 위해서.

팀 도와달라고 꺼내는거 아닙니다? 저 살려달라고 꺼내는거에요 이건

제가 살면 팀 전체가 사니까요.


주로 이런 일이 생겨요.

한창 한타가 앞쪽에서 일어나고 까미유인 저는 뒤에있습니다. 메인탱커는 1선에서 적을 휘젓기위해 뛰어들고 2선에서는 백업을 하죠. 저는 최후방과 2선을 왔다갔다하면서 미니맵으로 뒤로 누가오는지 체크하고 아군 피의 양도 봐서 제때 힐도해주고 스킬끊어먹기에 견제까지 해줘야합니다. 서포터란 그런거죠.... 

그런데 한타가 항상 좋게 진행되면 좋겠지만 안 그런 상황도 충분히 발생합니다. 한창 앞에서 한타가 일어나고있는데 적군이 뒷치를 오는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까미유의 특성상 뒤에서 오는걸 알고도 근캐한테는 1대1로 선빵을 날리지 않는이상 속수무책입니다.

이때 뒷치를 오는걸 보거나 한타 시작시 앨통을 꺼내두면 물렸을때 도망갈수도 있고, 잘하면 앨통과 둘이서 무한짤짤이로 역관광을 시킬수도 있고, 적군 하나가 통신기에 어그로가 끌리는 동안 자신은 팀원들 백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물러와서 되려 물리게하는거죠. 그런의미에서 까미유는 통신기 애용하세요.

싫으신분은 물론 레이더도 괜찮습니다!


* 까미유의 템트리


제가 방밸위주로 운영을하지만, 실제는 정말 유동적인 템트리를 이용합니다.


상대방에 까미유의 카운터 캐릭(카인, 시바등), 특히 까미유를 끔살낼수 있는 캐릭터가 있으면 처음부터 방템을 사지만 평소에는 1장1모 1신-> 초반립을먹고 조금 있으면 1티를 살 수 있는 돈이 모이는데 그걸로 1티를 삽니다.  그리고 궁링,이면충링과 첫번째 한타후 바질 구입-> 그다음은 방템위주로 적당히 사는게 보통입니다. 첫번째 한타에서는 타워를 끼고 싸우니까 그렇게 위험할 일도 없고, 보통은 맞타워도 하거든요.


저같은 경우에는 빠른 백업과 도망을 위해서 20레벨에 신발부터 2개를 사는 편입니다만

한타가 치열하거나 길어지는 경우에는 티를 1개 먼저 삽니다.

물론 압도적으로 이기는 느낌에는 1티 1바지 상태에서 장갑을 1개 더 구입해 공밸까미유로 가기도 하죠.


템트리라고는 했지만 저는 정해진게 없습니다. 방셋팅을 하고 방을 위주로 찍을뿐, 상황에따라 템트리가 변하거든요.

조금 정해진게 있자면


-4근 1까미 때에는 극방혹은 1장 or 1모방 : 4근1까미 조합은 까미유만 따이면 거의 말리는 조합입니다. 근뿐이라 백업이 힘들거든요.

-팀의 딜링이 부족할시에는 공밸: 한타에서 우리팀의 딜이 너무 후달린다 싶으면 과감하게 공밸을 타고 공격적으로 나가기도 합니다.


사이퍼즈는 갈수록 조합때문에 씹어먹히는 경우도 생기기때문에, 개인적으로 말씀드리면 정해진 한 템트리만 파는것은 여러 상황에 전부 대처하기가 힘듭니다. 상황에 맞게 캐릭터를 운용하는 센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굳이 까미유뿐만이 아니고 다른 캐릭터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2. 까미유의 특징과 한타 운용법 


까미유는 기본적으로 팀빨입니다.

진짜에요. 너프시켜라 사기캐다 듣는것도 팀빨이죠 정말로

깡공까미유가 17킬씩이나 했다, 그건 정말 적팀이 백업이 쩔어줘서 까미유가 활보를 쳤거나 우리팀이 능력이 없어서 못잡았거나 둘중하나에요. 까미유로 캐리따윈 없습니다.


단지 아군과 적군실력이나 조합이 비슷하다는 가정하에 대폭 이길확률을 높여주는 캐릭터이기도 하죠.


아시다시피 까미유란 캐릭터가 1대1 최약캐입니다.

회피기 부재에 타라같이 정념이나 혼불이 있는것도 아니고.. 해봤자 기상직후 충각이나 발밑광충이나 잡기나.. 그래봤자 작정하고 좀 컨트롤 하는 근캐가 1대1 신청하면 진짜 죽을때까지 손끝하나 못대고 처맞아야하죠(특히 평타능욕 아오)


대신 정말로 팀원이랑 함께있을때 그만큼 강해지는 캐릭터가 없습니다.

팀원 좀비화+엄청난 어글력+무한짤짤이+순간딜링


이런점에서 팀플을 가장 중요시하는 사이퍼즈에서 가장 기복이 심한 캐릭터중에 하나라고 할수 있겠네요.

90어시를 넘기다가도 정말 안맞는 팀원만나면 어떨때는 10어시도 못하고 게임 끝나는경우도 있어요.


* 한타에 임하는 까미유의 자세

이건 저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까미유는 누가 도와주지 않아도 혼자서 살아나올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말하자면 이런거에요.

한타 시작-> 한창 한타중인데 뒤에서 까미유가 물렸다! -> 아군 1명이 백업을 온다-> 그러면 금새 최전방은 적군 4:아군3으로 불리한 한타가 되어버렸다 -> 뒷치온 적군을 잡을동안 앞쪽이 밀려서 양쪽협공을 당한다


..라는 상황이 자주벌어져버려서, 사실 1명이 백업을 오면 까미유는 그대로 그거 놔두고 전방 아군을 지원하러 가야하는게 맞습니다. 그러면 문제가 없죠. 하지만 그게 잘 되나요.. 우리팀 근캐들은 맞는다고 정신없어서 도와주고싶어도 도와주러 오지도 못하는 상황이 생기거나 한명이 백업오면 1선간 메인탱하고 거리가 너무 멀어서 거기까지 가서 힐주기에도 곤란한 상황이 펼쳐집니다.(특히 적군타워 뒤)


까미유가 한타때마다 물려죽어서 아 한분만 좀 뒤로 와주시지..! 라고 안타깝게 외쳤지만 방캐들은 도와주러 가고싶어도 못갔다. 라는 입장입니다. 너무 뭐라하지 마세요 ㅠ 근캐들 불쌍하잖아요...다들 바쁩니다. 자기몸은 자기가 관리해야해요 의사양반 그러니까 저흰 앨통을 쓰죠


그래서 전 한타때 물려도 help 잘 안칩니다. 팀원 정신산만하게 하는데다가 만약 내가 제대로 잘 하고 있는 까미유라면 적군이 절 한대만 때려도 아군이 의사양반 구해라!! 라면서 우르르 때리던거 집어던지고 오시는 훈훈한 광경도 목격하실수 있어요. 잘하면 팀원이 알아서 구하러 와줍니다 . 힘내세요 까뮤 유저분들


아무튼 한타에서 최대한 안물리면서, 물려도 빠져나오면서, 백업도 잘하는것. 그게 엄청나게 어렵지만 좋은 까미유의 운용방법이라 생각됩니다.


* 스킬


평타- 말이필요없죠. 쓸스킬 없을때나 광충을 깔때나 충각을쓸때나 중간중간 계속해서 날려줍시다.

유도력때문에 도망가는 적군도 계속 잡아두고 아군 콤보이어가기에도 꽤나 좋아서 적군 멘붕합니다.


광충초수- 정확하게 적군 또는 아군에게 에임을 맞추고 사용하면 그 캐릭터를 시전시간동안 따라다닙니다.

조준유도를 켤 시 훨씬 수월하게 따라다니게 할 수 있습니다.

주로 적군중 가장 귀찮게 하는 캐릭터에게 달아 잠시 움직임을 막거나, 언덕위같은 곳에 깔아두면 적 원캐가 자리잡을 수 있는 시간을 어느정도 늦출 수 있습니다.

(특히 카인이 중앙 언덕에서 저격들때)


충각- 말이필요없죠. 다운기라 쿨도 빠르면서 뎀딜깁니다.


이면충- 힐러의 꽃인 힐링기술. 한번에 1인 4회 한정으로 들어갑니다. 

(*아바타 이면충셋으로 맞추고 회복량 레어 2링=202 레어 4링=220 정도더랍니다. 생각외로 차이안나더라구요. )


전환충- 쓰면 본인체력도 회복되고, 적군에게 데미지 딜링 및 묶어두기도 가능합니다.

이면충과 똑같이 1인 4회 한정.


- 일정시간동안 아군의 체력을 올리고 지속회복 및 방어, 회피 버프도 걸어줍니다.

이거하나때문에 사기소리를 먹죠. 상대가 범위궁이있다면 그곳에 맞춰서 쓰시거나, 참철도나 핵같은 순간 딜데미지를 줄이기위해 깔거나,메인탱커를 위한 1인궁을 자주 씁니다.하지만 기본적으로 꼭 팀원들의 피를 보고 쓰십시오. 한타가 일어났을때 1선에 선 탱이 조금 맞았다고 바로 깔아버리는건 정말 궁 낭비나 다름없습니다. 까뮤궁을 왜 꼭 한타시작하자마자 깔아 다 풀핀데....


* (추가)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까미유의 궁은 건물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HQ,타워 전체 포함)

단, 궁을 시전했을때 가장 처음 회복량(궁링 3개 기준 약 800정도)만 회복되고, 지속 회복은 되지 않습니다.


* 이면충과 전환충의 운용 TIP

- 여러명의 팀원에게 힐을 줘야할때 재빠르게 에임을 팀원 하나하나한테 번갈아가며 맞추면 제한시간내에 더 많은 힐을 줄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마우스를 마구 흔드는 자신을 볼수 있을겁니다.



(가장 기본적인 거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 아군이 우지를 맞고 있다면 힐을 주기보다는 카인(혹은 다른 원딜러)의 기술을 먼저 끊어야합니다. 우지- 류탄- 저격 콤보가 뻔한데 옆에서 아군 힐만 주고있으면 뎀딜에 따른 힐량도 모자랄뿐더러 자기가 역관광 당할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방법은 맞고있는 아군에게 이면충을 한두번,정도 주신후 적군을 곧바로 공격하시는게 낫습니다.(이면충은 지속회복도 있으니까요. 이면충을 끊는것은 상황에 따라 다르며 까미유 유저분의 센스가 필요합니다.)


- 적군이나 아군이 언덕위에있고, 자신이 언덕밑에있을시 그 캐릭터가 있는 자리보다 에임을 아예 위로 올려버리면 이면충이나 전환충이 들어갑니다.



(전환충을 맞은 립위치와 마우스 에임 위치를 잘보세요!)


- 이면충후 곧바로 전환충을 하는것이 좋은방법이나, 시도때도없이 전환충을 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차라리 체력킷을 빠시거나 타워주변에서 피를 채우세요. 언제 아군이 맞고올지 모릅니다.(꼭 전환쓰면 아군이 맞고오더라)


(추가)이면충과 전환충은 오브젝트를 넘기지 못하지만, 예외적으로 이면충은 타워를 넘길 수 있습니다. 즉 적군타워 뒤쪽에 아군이 있을경우 타워 앞쪽에서 이면충을 시전하면 뒤쪽의 아군에게 닿습니다. (전환충은 x)


- (추가)TAP키를 누르면 아군의 체력량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효율적인 힐링과 맵리딩을 위해서 한타때도 수시로 TAP을 눌러 체력을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습니다.



3. 까미유의 취약점- 한타시


앞에서 말했듯이 까미유는 팀빨이고, 1대1 최약캐고, 백업없으면 뭣도 못하고죽는 가련한(?)존재죠.

상대방은 아주 까뮤만 보면 밟아버리고싶어서 미쳐하시는분들도 좀 있던데.....


이번엔 까미유가 제 능력을 전혀 발휘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해서 말씀드릴까 합니다.

말그대로 10분이 지났는데도 어시가 10도안되는, 거기다 말릴대로 말리는 그런상황.

궁만 깔아줘도 어시 10은 할건데 왜 이런일이 일어나느냐..

몇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 우리팀이 죄다 극공을 타서, 적군 공격 한번에 녹아버린다.

이거 정말 까미유가 어떻게 해줄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한번은 아군이 공격을 버텨줘야 힐을 주던지 말던지 할건데, 클렌징 빔! 소리가 들려서 확 이면충 쓰면 원킬나있어요.. 살려줄 틈은 줍시다. 까뮤 있을때 1티는 예의에요 진짜.


- 우리팀 근캐가 한타자리를 더럽게 잡는다& 너무 무리한다

힐러는 아군이 가면 무조건 따라가 줘야합니다. 그게 어디든간에 어쩔수가 없어요. 방을 타주시는 근캐분들 감사하기는 하지만, 상황파악 못하는 근캐분들 정말 있으나마나, 팀을 죽음으로 몰고갑니다.

예를 들자면 샛길에서 한타가 일어났는데 1선에 서있으시던 휴톤분이 적군에게 둘러쌓여서 어그로를 끕니다. 

그런데 너무 들어가시는 경우가 있어요. 정말 3선이 1선까지 가야 힐을 줄수 있을정도로 멀리가십니다.

겨우 이면충이 닿는곳까지 갔다..! 했더니 바야바로 적군 진영으로 더들어갑니다 그것도 개피로......

..피가 좀 없다싶으면 조금만 뒤로 빠져주는 센스도 가집시다. 어디까지 따라가란 소립니까..


까미유만 있으면 한타해서 이기는줄 알고 무작정 돌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놓고 왜 힐 안주냐 따지죠. 네 힐주러 가다가 백퍼 물립니다. 특히 적군 타워 뒤까지 가서 싸우면 까뮤입장에선 힐 안줄수도 없고 결국 적군 타워 언덕까지 올라가야 힐을 줘요. 아무리 근캐라지만 맵좀읽고 상황도 읽어줍시다.

이면충을 줄때 앞에 오브젝트가 있으면 막히기 때문에, 언덕 뒤쪽같은 경우에도 따라가서 힐을 줘야합니다. 한타자리를 매번 어렵게 잡는다면 까미유 입장에서는 사지에 나가서 왕진하다 물리거나 힐링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 너무 따로따로 논다.

한타가 양쪽에서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하긴 따로놀면 이길수 있을리가 만무하지만 근캐 두명이있는데 각각 반대쪽에서 물리면 의사양반, 갈등합니다. 거기다 뭔 아군두명이서 적군 1명한테 따이는건 대체 뭡니까...

각개격파 당하는것 만큼 까미유가 받쳐주기 힘든게 없습니다. 제발 좀 붙어다닙시다 우리

 


- 까미유가 더럽게 못한다. 또는 극공으로 한타만 시작하면 제일 처음따인다

..네, 이거 전형적으로 민폐 까미유죠. 4근 1까미인데 극공타서 열심히 따여주시고 그 어찌보면 사기적인 조합을 패망으로 만들어주는 까미유분도 봤습니다. 오죽하면 제가 4원 1까미로 4근 1까미를 이겨봤을까요.

과도한 극공패기는 자제합시다. 힐이 본분인데 힐은 안주고 전환충 맞출생각만 하고앉았어요 아주 너 그럼 그냥 원딜하세요



기억나는대로, 최대한 알고있는 지식을 적어넣으려 노력한거지만 본인의 경험과 생각이 거의 들어있어 

안맞다고 여기시는 분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까미유는 캐릭터 중에서 가장 하는게 많은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맵리딩하랴, 뒷치봐주랴, 전방 적군 견제해주랴,팀 힐주랴, 덤으로 딜링도 어느정도 해줘야하고.. 그래서 정신도없고 힘들때도 있지만 그만큼 팀에게 사랑받을수 있다는 점에서 나름 키울만한 캐릭터라 생각합니다. 


공략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시지 마시고, 이런식으로 운용하는 까미유도 있구나 하고 받아들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적, 오타 받구요 조금이라도 까미유운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문보기]

댓글 4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