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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휘헌 신캐릭터 엘리 스킬 세부 공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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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헌 [68급]

2013-01-18 10:49:06

 

려익꺼는 내가 칭호 바꿔서 안넣을라했는데

 

 

 

작성하는데 몇 시간씩 걸려서 도중도중에 딴짓을 많이함. 말투가 계속 오락가락하는데

 

그냥 정신없는 놈인가 부다 하고 무시해주세욬ㅋ

 

 

 홈피렉 때문에 다 써논거 한번 날려먹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씬난다 !

 

 

[ 어려운캐릭..나쁘게 말하면 dd캐]

 

 

 

0. 통통볼 (쿨타임 0 초) 사거리 [6칸] + 바운드 [1칸] = [7칸]

 

◆ 약 5~ 7회 바운드가 되며 [크게 3회] 공격 속도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필드 위에 존재하는 수는 최대 3개 이다.

 

총 캐릭터들의 류탄보다 원하는 곳에 에임을 맞추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 (상)말그대로 통통 튄다. 하지만 어째서인지 왼쪽으로만 강하게 통통 튄다.

(중)임의로 중심을 잡고의 왼쪽으로 각도를 한칸을 주고 사용할 경우 바운드는 3칸이지만

(하)오른쪽으로 각도를 한칸주고 사용할 경우 엘리의 앞에 떨어진다. 바운드가 왼쪽으로 +1 되어있는듯하다.

 

 

그러나, 매우 발사속도가 느리고 정지해서 사용한다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명중시키기 쉬운 홀딩or정지한 상대에게만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왠만하면 평타를 사용해야하는 상황을 마주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평타에 유도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적 바로 옆에 던지면 그냥 굴러가던거 마저 굴러갑니다.

 유도력 '0'입니다. 한대 맞출경우 떨어지면서 한대 더 맞는 것이지 유도력은 없습니다.

 

 

 

 

 

1. 반짝탄 ( 쿨타임 13초 ) 사거리 [7.1칸] + 유니크 사정거리 + 7% [1칸] = [8.1칸]

[유니크는 7%라고 해놨는데 실제론 1칸이 늘어남. 다른 유니크보다 3% 적어도 1칸이란건 똑같은듯]

 

+ 에임 록온거리 7칸 (유도되는 거리)

 

 

◆ 집탄률

1,2타는 다운안되고 3타만 적을 다운시킨다.

 

잘맞는다 싶으면 마지막 발이 밖으로 새는 경우가 많은데

 

적이 사정거리 권 안에 있거나 적에게 정확히 에임이 록온되어 있을경우의 유도력과 집탄률은 뛰어나다.

 

▲ 적이 사정거리 권에 있을 경우 마법처럼 휘어들어가는 유도력의 마법봉 !

 

 

폭죽이 좋은 커브를 가지고있구나..

 

 

반대로 적이 사정거리 밖으로 벗어나거나 에임이 잡히지 않을 경우 탄의 집탄률이 매우 저하된다.

 

▲ 9발 중 겨우 한발만이 적에게 명중했다. [게다가 1,2타 중 하나였는지 다운도 되지않음]

 

 

 

◆ 다운데미지

 

이거 데미지도 3타맞고 넘어트리면 다운뎀 보정때문에 데미지가 300에서 갑자기 100대로 내려가 1/3토막이 된다.

 

그래도 엘리의 궁을 제외한 스킬중 나름 주력뎀딜기 이다. [그렇게 강하지도 않지만]

 

총 9타로 각각 3발 씩 나뉘어져 있으며

 

1,2타는 경직과 함께 밀려나게하고 각 구간세 번째 만이 적 다운을 시킨다.

 

중거리의 적을 다운시키거나, 다운된 적을 공격하면서 홀딩하는 데미지보단 역할로

데미지는 그렇게 강하지 않다. 그래도 전부 맞춘다면 나름 ....별로다.

 

 

이런 자리를 빌려 말씀하기 죄송하지만 엘리 부모님..

엘리는 원피스나 판타지 소설을 읽게 두어야 했습니다.

 

 

 

 

2. 깜짝상자 (쿨타임 6초) 사정거리 5칸

 

 

◆ 가장좋은 기술

 

엘리가 서포터 역할을 하는데 중심이 되는 기술이고 , 자신의 생존률을 책임지는데 스페이스보다 중요도가 있는 기술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근캐와의 1:1에 취약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시야확보가 안되는 구역 또는 퇴로에 주기적으로 배치하여

[쿨타임 6초 - 지속시간 5초 = 공백 1초] 불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대비한다.

 

2. 골목 싸움에서 엘리의 궁극기와 깜짝상자는 정말 좋은 기술이다. 적 근캐가 가까이 붙지 못하도록 입구 부분에 깜짝상자를 쿨마다 배치하고 안전하게 궁극기로 견제하는 것이 좋다.

 

 

▲ 깜짝상자가 사라지길 기다리는 적에게 한방 먹여버리자.

 

 

3. 웨슬리의 지뢰는 공격적으로[은신기능] 방심한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이 포인트지만

엘리의 깜짝선물은 적이 깜짝상자를 보고 진입하지 못하도록 견제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그래도 적의 시야 사각지대인 커브 구간같은 곳에 안보이게 설치해둠으로써 깜짝선물을 선사할 수 있다.

 

공백 시간이 1초 밖에 없으므로 자신이 행동하는 구역에서 언제든 적 근접캐릭터가 진입하더라도 생존할 수 있도록

쿨타임이 될 때마다 설치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웨슬리의 지뢰와 달리 멀리에서도 설치하여 적에게 무방비 상태로 발견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별모래 폭죽 ( 쿨 11초 ) , 사거리 4칸 + 이동거리(인식거리) 3칸

 

◆ 사거리

 

좀 멀리던졌으면 좋지만 언덕에 던졌더니 전진을 못한다..

 

 

◆ 지속시간

 

다른 비슷한류의 오브젝트 스킬 헤비레인, 광충초수에 비하면 틱[=타격구간] 수도 적고, 지속시간이 너무 짧다.

   

손 유니크가 있으면 타격 간격이 -20%된다는데 그러면 지금 4대 때리니까 1대 더 때리는 수준일 것 같다.

 

타격 간격은 상관없고 지속시간증가가 절실한 기술.

 

 

3x3이라는 넓은인식 범위를 가졌지만

▲  가다가 사라져버리는 눈물나는 지속시간

 

 

정확하게 적에게 사용하여 확실히 맞추지 않는이상 딜링과 홀딩력은 절대 기대할 수 없다.

 

최대 사거리 측정해1틱 때려봤자....

정확하게 맞출 경우 다른 기술과 연결 시킬 수 있다는 점은 있지만 그럴 기회가 적은 것을 감안하면

유니크가 없는 경우 [특화시킬 수 없는 경우]에는 별로 투자하지 않는 편을 추천한다.

 

 

4. 씽씽 로켓 ( 쿨타임 35초 )

 

◆ 부드러운 이동

 

질주와 달리 급 경사진 언덕에서 내려가도 끊기지 않는 다는 점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 기술.

 

하지만 적에게 이동할 때 쓰는 것은 자제해야한다. 엘리는 스킬선딜이 길어 1:1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

궁극기도 엘리 중심으로 2칸정도 안전구역이 있어서 붙는 적에게 매우 취약하다.

 

팀이 위험에 처했을 경우, 지원갈 때에는 마우스 왼쪽클릭으로 폭죽을 적에게 날려보내 넘어트리고

 

자신과 위험에 처한 동료의 퇴로깜짝상자를 배치해여 추격을 피하고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센스있는 플레이.

 

 

 

▲ 적에게 데미지를 주거나 꼭 밟게끔 설치해야된다는 생각을 버리고, 적의 동선을 조금이라도 늘릴 수 있도록 견제한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5. 달나라 여행 (쿨타임 5초)

 

 

◆ 잘가 ~

 

날리자마자 동작이 행동 제한 풀리면 달나라 구경을 더 오래시켜줄텐데

적이 떨어질 때 쯤에 행동 제한 (무적)이 풀리기 때문에

오버밸런스는 절대 아니다.

 

그래도 팀은 공중의 적을 공격할 수 있으니 팀에게 큰 도움을 주는 기술이다.

 

 

 

대망의 궁극기

 

 

6. 발사 ! 별똥별 사거리 ( 쿨타임 30초 ) 최대 5발

                                      사거리 [약 12칸] + 유니크 사정거리 6% [2칸] = [약 14칸]

 

 

◆ 정확도

 

※ 조준 시간

※ 발사체 속도

※ 적의 이동 거리

 

3가지를 계산해야되는 사이퍼즈에서 가장 맞추기 힘든 궁극기이다.

 

웨슬리의 핵은 유니크가 있을경우 3.6초 투하속도를 보여주는데

 

이 기술은 곡사여서 위치 잡는 것도 힘들고 장거리를 목표로 할 경우 적이 금방 시야에서 사라지거나

 

적이 곡사로 맞출 수 없는 사각지대로 이동해버리기도 하고, 뒤를 예상하고 조준하고있는데 적이 앞으로 나올경우 등

허공에 낭비해버리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이 궁극기는 데미지가 딜러급 수준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데미지는 접어두고

 

 

지속적으로 시야가 확보대는 곳에 있는 적을 다운 시키는 궁이라고 보아야한다.

 

(팀의 시야를 통한 견제,서포터)

 

 

괜히 어둠 속에 있는 적을 예측하여 맞추려고 하였다간

쿨타임 30초를 허비하고 영..좋지 않은 데미지....로 맞춘 것 같지도 않은 불이익을 보게 되므로

괜한 욕심 내지않도록 한다.

 

 

▲ 이펙트는 이쁜데 데미지가 안 이쁘구나 !

 

 

◆ 궁을 맞추는 요령

 

가까운 거리는 초록색선 UI를 보고 적 캐릭터의 방향이나 스킬사용 여부를 보고 어느정도 예측을 하고 쏠 수있지만

먼 거리는 미니맵 외에는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미니맵에 의존해야한다.

 

일자 거리의 경우엔 미니맵과 초록색선 UI, 직선상의 적 위치를 어느정도 보고 조준할 수 있으므로

너무 곡사포라는 매력에 빠져서 지형 너머에서 만 사용하려 하지말고 팀의 근처에 있으면서

깜짝상자 설치와 견제를 해주는 것이 좋다.

 

※ 기상 시간 1.7초동안 적에게 미리 2초동안 예측 조준하고 날아가는 1초정도의 이동거리 또한 계산하는 플레이는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이다.

 

 

 

 

 

 

 

 

 

------------------------------------아래는 궁극기 패치해줬으면 좋겠으면 하는 바람-------

1. 시야

궁을 킬경우 UI가 표시되는 초록색선의 끝부분 [투하부분] 지역 일부분 정도만 시야확보 .

웨슬리 핵에 비하면 곡사라는 패널티도 있으니..

▲ 보통 스킬을 건드릴 때 시야같은 전체적인 부분을 건들이는 경우는 드물지만 만약 한다면 이정도 였으면 좋겠음.

+ 그리고 모게임이지만 코그X 처럼 발사한 후에 스킬이 끝나는[더이상 피격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 전까지

그 위치는 보였으면 좋겠음. [조준하는데 2~3초, 날아가는데 1초 임. 3~4초 정도 의 순간 시야확보]

 

 

 

2. 범위

맞추기도 힘든데 헤비레인 유니크 있는 것보다 범위가 좁음;

그야말로 적이 바늘구멍이라면 나는 실 !

서릿발 수준의 범위인데 , 서릿발 보다 데미지도 약함. [특성을 안찍어서 일지 모르지만]

그리고 위에서 다뤘듯이

맞추는데 오래걸리기 때문에 힘듬. 미니맵에 의지하는 정도의 정확도가 한계 임.

가까운 거리가 아니고서야 [조준 할 필요도 없는정도의 거리]

조금이라도 먼 거리는 곡사 초록색선 UI 를 보고는 맞출 수가 없음.

 

 

 

 

 

 

-------------------------------------------------------------

전체적 스킬 뎀 상향이 필요..약함..

도일한테 2장2모인데 반짝탄 데미지 17씩들어감..회피뜨면 8들어감..

------------------------

 

 

 

 

가능하다면 엘리 템셋팅 공략도 해드리고 싶지만

 

 

저는 템을 못모아서 .. 다음에 뵈요 !

 

 

하지않는 캐릭이라도 공략글을 읽으면

 

 

그 캐릭의 단점또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읽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엘리에 대한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해결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 추천 !

 

 

이상으로

 

 

휘--헌-- 이였습니다

 

 

 

---

 

(추가 징징)

 

엘리 궁 최대범위도  초록선이 아닌 노란선으로 별도로 표시해줬으면 좋겠음

먼 거리에 있는 적의 위치를 확인해도 조준하느라 2초정도 허비하면 적은 사정거리 끝자락에서 이미 벗어나있는상태..

궁 차지속도를 목유닉처럼 -20%하고, 기본적으로 30%도 더 해야 할것 같음..

 

아니면 점점 빠르게 가속도가 붙는다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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