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 로라스의 정점으로 가는 길! 2편
  • 41,108

    105

영수9등급 [62급]

2012-12-25 14:46:12

 

 

안녕하세요. 영수9등급 입니다.

제가 로라스 공략 1편에서는 기초적인 로라스 운용법 같은걸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공략에서는 실전에서 사용할만한 용성락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영수9등급의 로라스 공략 1편★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588024#

 

 

 

자 그럼 역시 첫사진은 로라스공략답게 로라스 소개로 시작해야죠 ㅋㅋㅋ

헉헉 정의 빠돌이 로라스! 모든 스텟의 균형이 잘맞기 때문에 공트리 방트리 어떤 트리를 타더라도

무난한 녀석입니다.

 

 

사이퍼즈에서 단 둘뿐인 강습궁을 가지고있습니다.

비행과 용성락이져.

 

 

어중간하다고 말할수도 있겠지만...

AOS게임에서는 딜탱이 짱 아니겟습니까...?

 

 

 

용성락

 

이번 공략에서 알려드릴것은 여러가지 용성락의 종류와 사용법 인데요.

1편에서도 썻었지만. 이번에는 구체적으로 미니맵과 짤을 이용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로라스의 실력의 차이는 용성락에서 판가름 난다고 생각하는데요.

로라스가 물론 대인에 강하긴하지만 다른 근캐들에 비해서 확실히 생존력이나 원캐를 흔드는면에서

부족한 감이 있기때문에 조합상 많은 분들이 파티를 짤때 꺼려 하시는 경향이 있으신데요.

그 로라스의 부진함을 매꿔줄 역할을 하는것이 바로 용성락 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방법과 실력의 차이에 따라서 천차만별이거든요.

 

 

그럼! 설명 시작하겠습뉘다.

 

<1> 보못락

 

보못락이란 보고도 못피하는 용성락의 준말로. 쉽게 맗자면 용성락을 뜨자마자 바로 찍는겁니다.

 

아무래도 초반에 1신발이나 노신발인 적들을 상대할때나 갑작스럽게 용성락을 사용하면 상대가

대응하지 못하거나 반응이 늦기때문에. 초반에 좋은 효과를 뽑을수 있는 용성락 입니다.

 

 

장점: 상대가 대응하기 늦거나 이속이 느린걸 이용한 급습락.

 

단점: 2신발 이후부터는 상대가 빠른 이속으로 피할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는거~

 

보못락 사용모습. 바로 찍는걸 보실수 있져?

 

 

 

<2> 무음락

 

나왔습니다. 네 나왔어요. 로라스의 상징이자 많은 로라스분들 시도하려다가 별의별 욕을 다 듣는 그 용성락이 왔네요.

 

저 멀리서 들리지도 않게 쥐도새도 모르게 날아올라서 며느리도 모르게 찍어버리는 용성락인데요. 대박을 내기 쉽기때문에 많은 로라스 분들이 애용하지만 실패할시에 타격이 엄청나다는거~

 

장점: 다른 용성락에비해 소리가 들리지 않기때문에 대박을 내기 쉽다는 점이고요.

 

단점: 용성락을 멀리서 사용하는 만큼 한타참여가 늦기때문에 로라스가 탱커 역할을 해줘야 할경우에 용성락으 찍는 사이에 아군이 전멸할수도 있다는거~

 

 

빨간색: 한타 및 적 위치.

노란색: 용성락경로.

 

무음락 사용 모습.

 

 

 

<3> 어부바락

 

아.. 제가 가장 애용하고 즐겨 쓰는 용성락인데요.

왜 어부바락 이라고 하냐면(이름 제가 지었는데...ㅈㅅ;)

상대나 아군의 궁소리를 이용해 용성락 소리를 묻어서 무음으로 찍어내는 용성락 입니다.

예를 들어 아군과 상대방의 초진공흡기,유성창,천둥벼락,더스트토네이도,기어3 등등 소리가 크거나 상대방의 정신이 없는 상황에서 용성락을 찍어나내는 용성락입니다.

 

 

장점: 1선에서 탱커역할을 하다가 사용할수도있고. 뒷선에서 아군딜러를 보호하다가 용성락을 사용할수도 있고 소리를 묻거나 정신없는 상황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가 대처하기 힘들며 대박또한 내기쉬운 용성락 입니다.

 

단점: 없습니다.제 주관적인 안목으로는 단점이 없는 용성락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부바락 사용 모습

드렉슬러가 유성창을 사용하자마자 유성창 소리에 묻어서 용성락을 시전하는 모습이죠.

이외에도 다른궁에도 소리를 묻는게 가능!

 

 

 

<4> 예측락

 

이름만 들어도 딱 "하하하 이건 내가 알지" 하실것 같은데요.

말그대로 용성락을 상대가 듣거나 예상했을경우 용성락을 피하기 위해서 이곳저곳 돌아다닐텐데. 그 움직임이나 이동경로를 예측해서 찍는 용성락입니다. 이건 상대방과의 심리전이기때문에. 딱히 드릴말씀이 없네요 상대의 심리를 읽어라 라고밖에..

 

하지만. 이걸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대 카인전이라고 생각하면.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 카인이라면 용성락을 의식해서 용성락 사용전까지 어느정도 몸을 사리면서 자리를 잡을텐데요. 그때 용성락을 사용해서

카인의 자리잡는것을 매우 늦춰줄수있고요 카인이 자리를 잡지 못하는 사이에 카인이 아닌 한타자리에

용성락을 찍어버리는 심리전을 예로 들수있습니다.

 

용성피하던 카인 한타 처다본다고...

 

 

 

예측락 사용 모습.

적의 움직임을 예상하고 그대로 프레스!

 

 

 

<5> 용성락의 여러가지 사용법

 

그 외에도 용성락을 사용할 방법은 많은데요. 두가지만. 예로 들자면

 

 

<1> 다이브 용성락 (진입락)

 

적 타워에 진입할때의 용성락을 예로 들수있습니다.

아군 딜러가 옆치기를 간경우 로라스가 용성락으로 옆치기에 호응해줄수가 있는데요.

아군딜러가 진입할 타이밍에 용성락으로 선진입을 해주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적 플레이어들은 용성락 소리를듣고 피하느라 우왕좌왕 하게 되고 아군딜러가 순간 진입해서 휘저어버리기 딱 좋은 상황이 나옵니다.

 

물론 이런 용성락을 사용할때는 옆치기를 가는 아군딜러의 위치나 적타워 양 옆의 상자가 파괴되어있는지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상자가 깨져있지않으면 나머지 아군이 진입하는데 오래걸리기때문에 옆치기를 간 딜러와 로라스가 아무리 잘 휘저었다고 해도 순식간에 녹아버릴수가 있기때문에 상자는 아군에게 부탁하거나 강투창으로 깨준후에 사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장점 : 진입의 수월함, 적타워를 끼고있더라도 유리하게 한타를 시작 및 진입 할수있음.

 

단점: 상자나 아군의 위치를 보지않고 찍을경우 역적. 아군이 최대한 백업하기 쉽게 해야합니다.

 

 

빨간색: 한타 지역

노란색 : 아군 옆치기 캐릭 진입위치

초록색: 용성락경로.(옆치기를 간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캐릭 용성락과 같이 진입)

 

 

 

<2> 강제한타 용성락

 

이건 트루퍼를 이용한 용성락인데요.

트루퍼 위치가 좋거나 아군이 트루퍼를 선취 했을때. 적이 트루퍼를 뺏기위해 근처에 왓다가 뺏지못하고 아군이 먼저 트루퍼를 선취했을때 쓰는 용성락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트루퍼를 잡자마자 용성락을 사용해서 적의 퇴로를 막거나 적의 최후방을 찍어서 교란 및 시간벌이로 강제한타를 벌이느 겁니다.

어느정도 방템을 사셧다면 용성락을 찍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버틸수 있고 아군이 트루퍼 버프를 먹은 상태이기 때문에 유리한 상황에서 한타를 벌일수 있습니다.

 게다가 로라스가 후방에서 원딜을 교란 중이기 때문에 아군들의 진입도 훨씬 수월합니다.

 

장점 : 유리한 상황에서 한타와 로라스의 후방교란으로 인한. 아군진입의 수월함.

 

단점 : 로라스가 방을 어느정도 타지 않았거나 아군의 빠른 백업과 호응이 없을경우 로라스만 순삭당할수가 있다.

 

 

노란색: 트루퍼 위치

빨간색: 적들의 위치.

초록색: 용성락 경로.

 

 

 

마치며...

 

 

오랜만에 로라스 공략을 쓰게 되었는데요.ㅋㅋㅋ

주변 아는분들이 로라스 용성락에 대해서 많이 물으시더라고요.

뭐 어떻게 쓰는지. 일일히 설명해드리다가 그냥 공략을 한번 쓰는게 났겠다.

(절대 질문하는게 귀찮고 성가셔서 공략을 쓰는게 아닙니다.... 리.. 리얼임..)

마음먹고있었는데 하루하루 미루다가 갑자기 삘이 뽝! 하고 와서 나름 노력해서 써봤습니다.

다른 궁금한점은 귓이나 우편으로 질문해주세요.

 

 

 

★건의 사항★

이번 패치로 로라스의 콤보에 많은 영향이 갔는데요.

안그래도 평이 좋지 못한 로라스가 더욱 안좋아진것 같아 좋지 못한것 같습니다.

의도해서 이렇게 패치된 것인지.. 아니면 패치를 잘못하여 콤보가 막힌것인지 모르겠네요... 아무쪼록 고쳐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누적랭킹

닉네임
검색어

누적랭킹
순위 닉네임 소속클랜
277 (50) 영수9등급 62급 SAVAGE

 

 

통랭인증 


[원문보기]

댓글 10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