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인전에 대한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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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2-06 13:47:30
( 짤 분양해주신 " 캐브 " 님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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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AOS 게임에서는 라인전이라는게 존재합니다.
사이퍼즈도 일단 AOS 게임이자, 게임 내에 라인전이 존재합니다.
그런데도 사이퍼즈 유저 중에는
" 사이퍼즈에 라인전이 어디있음 "
이라는 말을 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오늘 라인전에 대해서, 그리고 라인전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라인전이란?
라인전은 철거반 라인 대결이라고 정리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라인이 어느쪽으로 얼만큼 밀리고 밀렷는지
보는 것이 라인전의 승패 여부입니다.
또 사이퍼즈에는 단순한 철거반 라인전이 아니라
초반에 일어나는 타워 라인전도 존재합니다.
타워 라인전은 초반에 대치 상태에서 상대방의 타워를 지속적으로 갉아먹는 타워링을 뜻합니다.
2. 라인전으로써 이득보는 점
철거반 라인전 같은 경우
먼저 시야를 더 넓게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전략성 게임에서는 시야 확보가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또한, 철거반 라인을 안 밀면 그 만큼 타워가 공격 받고, 들어오는 코인 량이 상대적으로 적어집니다.
그렇기에 1~2명씩 꼭 철거반 라인을 미는 행동을 하는데
이 점을 이용해서 낚시 , 각개격파 등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이점을 가집니다.
타워 라인전 같은 경우
타워 근처에는 체력 회복 버프와 방어력 버프가 존재합니다.
사실 그렇게 큰 버프는 아니지만,
이거에 의해서 승패가 갈리기도 합니다.
타워 라인전은 그것을 이용해서 " 상대방을 조급하게 만드는 것 " 입니다.
보통 자신의 타워가 적에게 공격 당하면 그것을 막아야 됩니다.
하지만, 라인전은 긴 리치를 이용해서
상대방에게 물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상대방의 타워를 갉아 먹는 식의 방법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성급하게 라인전을 하는 원딜을 문다면
한타는 팀의 타워 근처에서 성립이 됩니다.
물지 않는다면, 상대방 타워를 지속적으로 때려서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절대 손해보는게 아닙니다.
3. 라인전에 유리한 조건
라인전의 유리함과 불리함을 나누는 것은
원거리 캐릭터의 숫자와 캐릭터 별 원거리 견재기의 사정거리 입니다.
철거반 라인을 밀면서 자신의 위치를 노출하지 않고 밀 수 있는 방법은
철거반 시야에 들어가지 않고 철거반을 공격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원거리 기술이 있는 캐릭터 일수록 상대방에게 정보 노출을 덜 하게 됩니다.
또한 타워 라인전에서는 원거리 기술의 사정거리가
길면 길수록 물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상대방의 타워를 공격 할 수 있습니다.
4. 라인전을 할때 유의할점
철거반 라인을 밀때에는 맵 리딩을 잘 해야 됩니다.
스프링필드 , 메트로폴리스의 안개 지형을 이용해서 역 낚시를 하는 경우도 있고,
브리스톨의 넓은 맵을 이용해서 각개격파를 시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철거반 라인을 밀때에는 상대방의 위치 파악과 자신과 아군의 거리를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타워 라인전을 할때에는 원거리 , 근거리 , 스킬의 사정거리만 보지 말고,
오브젝트형 스킬 ( 성채 , 장벽 , 서릿발 ) 이 있는지 확인하며,
상대방이 기습적으로 물 캐릭터가 있는지 파악해야됩니다.
( 히카르도 , 스텔라 , 시바 등 )
[ 출처 : 아프리카 BJ 불멸 - 피씨패밀리배 클랜전 A조 16강 1경기 최강노장노모연지탱커 vs 클랜토리스 ]
위 영상은 A.C.E, E부분의 불멸님이 개최하신 클랜전의 영상이며,
제가 최근 대회 영상 중에서 라인전을 제일 인상 깊게 봤던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