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원거리 딜러들에게 바치는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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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식 [65급]

2012-09-26 11:07:35

[ BGM : 페르소나 4 윤회전생 Track.09 - I'll Face Myself -Batt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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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쇼님이 주신 도일짤. >

 

안녕하세요

70급까지 달러모아서 한번에 부스터를 지를려고했으나 9월 25일 오전 1:26분에 부스터를 지른 채식입니다

 

 

이번에 써볼 공략은

뎀딜 서포터이신 아군 원딜러들에게 바치는글입니다.

" 나 아닌데 ㅡㅡ " 라는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한번 써봅니다

 

오늘도 아군을위해 몸서는 방어분들 힘내세요

 

 

 

이때까지 쓴 공략

 

#1 새내기 방도일을 위한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3016292

#2 방도일 유저를 위한 공략집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2767796

#3 트루퍼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075775

#4 초 스트레이트 스킬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3140794

#5 PVE 프롤로그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166673

#6 근접캐릭 조준유도 공략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3378873

 

어느세 7개째의 공략이되네요

언제나 글을 봐주시는 유저분들께 감사합니다.

 

 

목차

1. 원거리 딜러의 중요성

*근딜? 원딜!

*원딜 유무 차이

2. 원거리 딜러

*추천캐릭터

*본격 원거리가 해야할일

3. 끝맺음

 

 

 

원거리 딜러의 중요성

 

사이퍼즈 캐릭터 들은 대부분캐릭터가 "원거리 딜러" 이다

보면 알다시피 "근접딜러"보다 적에게 피해를주기도 쉽고 생존률도 높기때문.

 

 

근딜? 원딜!

 

현재 사이퍼즈 캐릭터 인식은

 

근접캐릭터 = 몸빵

원거리캐릭터 = 딜러

 

 

근접딜러를 웬만해서 안하는이유는

어떻게 보면 참쉽다

 

1. 근접해서 위험한 전투

2. 범위가 낮은 근거리궁극기

3. 낮은 생존률

 

 대신 빠른이동속도와 강력한 범위한방기가 있다면 딜러로서 역할은좋죠

 

 하지만 원거리 캐릭터는 다르죠

 

1. 거리를 벌려 안전하게 전투

2. 광범위 & 장거리궁극기

3. 높은 생존률 

 

 

이래서 그런지 근접캐 = 방어 ,  원딜캐 = 공격 으로 대부분이 정해저있다.

 

 

원딜 유무 차이

 

   원딜은 왕이다 라는걸 알려주고싶다.

 

아무리 1:1 에서 근거리에게 털리셔도

아군 근캐와 함께 싸우면 엄청난 힘을 뽐내는게 원딜캐다

 

물론 가끔 5근거리 vs 5원거리 로 공식전을 할때도있지만 이때는 당연.

5근거리가 유리하다.

 

왜냐?

원거리캐릭터는 대부분이 공격력 스킬데미지가 쌘면도있지만

대부분이 방어력이 약하고 근접대응 기술이 적기떄문에

근거캐릭터 2~3명이 들어가서 휘젓기만해도 한타를 이기게된다

 

하지만 5근거리 vs 4원거리 1근거리  이것이면 또 달라진다

1근거리 캐릭터가 방어를타게되면 전방에서 적을 묶을수도있고 아군딜러앞에서 몸빵도한다

어느정도 뒤치기만 조심하면 충분히 유리하고

 

필자가 가장 선호하는 조합은

3근거리 2원거리 이다

 

손발만 착착 잘맞으면 이렇게 좋은조합은 없을것이다

앞에서 몸캐가 버티면서 뒤에서 충분한 원딜의 꾸준한 누적데미지&한방데미지

안정적인 한타와

적이 뒷치기온다해도 서브 캐릭터들이 도움을 주고 뭐.. 이런식 플레이가 가능하니 말이다

  

 

 

 

 

원거리 딜러

총 32개의 캐릭터중

 

근거리 캐릭터 13명

원거리 캐릭터 19명

 

압도적으로 근거리 캐릭터보다 많다

앞서 몸캐입장으로 따져볼때 좋은 원딜러들 4명을 써보겠다.

 

추가적으로 말하지만

"아바타 상의 하의" 는 필수라고 봐야한다

이동속도를 12나 올려주는 마술을 보여주기 때문에 구입해야하고

 

장신구 3부위 아바타도 구입하면 좀더 강력한데미지를 줄수있다.

 

추천캐릭터

 

1. 클레어

 

 

클레어의 딜링은 이미 많은유저가 알고있다.

강력한 한방기술은 클렌징빔

"순삭빔!" 이라고 붙을만큼 엄청나게 강하다.

캐릭터가 하향당했어도

공식대회나 5인조합에서 거의 볼수있는 캐릭터이다.

클레어 하나의 성장만으로도 팀의 승리를 잡으니 말이다.

 

초반부터 디펜시브 프리즘 으로 견제는 후반까지 계속할수있으며

어떻게보면 회피기가 블링크밖에없지만

아군 근거리가 서포터만잘하면 정말 최강캐릭터

 

 

2. 피터

 

 

하향을 당한지 안당한지 모르는 캐릭터 피터이다

저번 PC방 최강전 결승전에서 엄청난 사기성을 보여준 궁극기 원더홀

풀차징 입학선물 + 선딜없는 입학선물

벽뚫는 대청소

트리비아+카인+샬럿 을 섞어놓은거같다

 

입학선물의 데미지는 2~4천 까지 다양하게 뜨며 그뒤 후속타에 맞으면 살아남는 캐릭터는없다한다.

다만 아쉬운것은 회피기가 "" 밖에 없다는것

 

 

3. 트리비아

 

 

박쥐폭풍으로 먹고사는 트리비아는 엄청난 데미지를 뽐냄

그리고 박쥐폭풍의 유도력이 엄청나서 웬만해서는 피할수없음

 

그리고 캐릭터의 생존률이 얼마나 대단한지

무적기인 잡기, 무적기술 변이, 이동기술 킬힐

 

한번의 빈틈만 줬다하면 바로 도망가버린다

 

궁극기인 비행으로는 한타중인곳에 비행을찍는다쳐도 못해도 2명이상은 히트시켜버리니 말이다

 

 

4. 드렉슬러

 

 

드렉슬러는 원거리 딜러 캐릭터지만

원거리공격이 평타분열창 궁극기 뿐이다.

하지만 분열창으로 전부 다해먹는 캐릭터다

 

적이붙으면 나선창심판으로 적을 견제

 

한타에서는 유성창으로 적을 갈라놓거나 적 근접캐에게 사용하여 경직을준다

도망가는 캐릭터나 적 원거리딜러 캐릭터에게 분열창을 선사해주는

어떻게보면 클레어보다 더한 캐릭터다

 

 

분명 필자가 쓴 4개의 추천캐릭터 말고도 좋은캐릭터가 존재한다

위 4캐릭터의 공통점은

한개의 기술 데미지가 강력하고 사거리가 길다

그외 적을견재하기 좋은 평타, 부족할거없는 다른 보조기술들

그리고 5:5 한타기준으로 엄청난 효율성을 보고 뽑은것.

 

 

 

본격 원거리가 해야할일

 

어떻게보면 간단하지만

공방 플레이방식을 보면 전혀 이루어 지지않는다.

여러가지를 한번 써보겠다.

 

 

1. 혼자 다니지 말자

 

가장 간단한거입니다.

하지만 가장 안지켜지는것들중 하나

립을 먹으러 간다하고 죽는게 일상

 

일단 뭉처서 오는 철거반은 의심하고 봐야함

적들은 뭉처오는 철거반을 잡기위해 오는적을 언제나 노리고있기때문

 

이렇게 혼자다니다가 혼자 죽이시면

강제 4:5 한타를 하게되고

한타를 안한다쳐도

 

리스폰중인 아군을 기달리기위해 타워뒤에서 대기해야하는 일이발생함

그럼 라인은 저절로 밀리고(철거반이 밝히는 시야)

립을 전부 적이먹고 적은 엄청나게 성장함

 

 

2. 아군 몸을 믿어라

 

아군 근접몸캐릭터가 바보가 아닌이상

 

근접캐릭터는 원거리캐릭터를 지켜주며

원거리는 편하게 딜링과 서포터를하며

안정적으로 한타를 승리하게함

 

하지만 아군 근접몸캐릭터가 상황판단을 못하고 무모하게 공격을가하면

따라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3. 후퇴하라!

 

근접몸캐릭터가 후퇴하라! 라는 보이스를 여러번 누르면 후퇴하세요.

 

근거리 캐릭터는 분명 도망갈수도있지만

아군 원거리캐릭터가 계속 지원해주니 도망갈수없죠

내가 도망가면 아군원거리가 죽으니

 

근데 눈치없는 원딜러분들은 계속~ 때립니다

 

이렇게 전부 죽는것

 

분명 근거리캐릭터가 "후퇴하라!" 보이스를 이용하는것은

무엇인가를 봤다거나,적의 궁극기사용을 봤다거나

체력이없고 , 방어킷 효과가 풀렸다거나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그냥 후퇴하라면 후퇴하세요

 

 

4. 범위궁 이라고 아끼지마라

 

사이퍼즈는 여러가지의 궁극기가 존재합니다

그중 범위궁은 사용여부에 따라 한타승리를 결정하게되는데

 

대부분 유저 마인드는

"대박내야지" 라는 이기적인 마인드때매

궁극기타이밍도 아끼고 아껴

정작 첫 트루퍼 뜰때까지 궁극기를 한번도 안쓰는 일이 일어남

 

사이퍼즈는 5:5 게임이죠?

하지만 원딜분들의 궁극기가 한명에게라도 히트하면 5:4 게임이됩니다

혹 한명에게 히트시킬려는 기술이 2~3명 이상이맞고 가끔 올킬이 됩니다.

 

사이퍼즈에서 적이 한명없이 5:4 한타를한다는건 정말 엄청난것입니다

궁극기 아끼지 마세요

 

 

5. 1셔츠는 찍자

 

대부분 원거리 캐릭터들의 체력은 1000~1400 까지 다양하다

물론 극공 가시고 생존여부가 좋으신분들은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분들도 계십니다

 

예를들어 아군레벨은 20대이고

극공원딜로 레벨은 30이지만 혼자서 계속 죽으시면

적 평균레벨도 올라가고 원딜러가없이 4:5한타를 하는 아군입장에서는 어쩔수없이 져야합니다

 

일단 어느특정캐릭터가 반드시 원딜러를 죽일려하는데

초반에 못해도 2번이상 똑같은상대에게 죽으셨으면

 

극공은 못하더라도 티셔츠 정도는 찍는게 좋을거같다

티셔츠 한개만 찍어도 초반에는 엄청난도움을 주니까 말이다.

 

 

 

6. 적원딜먹어라

 

당신앞에 거대한사탕과 솜사탕이 있습니다

 

거대한사탕은 단단한하고 먹는데 오래걸립니다.

솜사탕은 말랑말랑하고 금방 먹습니다

 

당연히 솜사탕을 먼져 먹어버리고

후식으로 거대한사탕을 먹는게 좋겠죠

 

사이퍼즈 한타도 비슷합니다

적 원딜을 먼져 먹어버리고

천천히 근접캐릭터를 사냥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적 근딜캐가 너무 깊숙히들어오면

좁은 골목을이용해 길을 궁극기로 막거나 건제하고 적을죽이면됩니다

 

 

7. 게임소리에 집중하자

 

위에서 말한것처럼 사이퍼즈는 5:5게임입니다

쉽게말해서 적팀의 기습궁극기를 조심해야합니다.

 

가끔 유저들을보면

뮤직플레이어를 켜놓으시고 노래를 들으면서 게임하시는데

이거 상당한 팀에 민폐입니다

 

특히 원딜러 라면 더더욱 말이죠

분명 내귀에는 " 드래곤!" 소리가 계속들리는데 아군 분은 계속안들렸다나 뭐라나.

혹시 게임소리 다끄시고 음악들으면서 게임하세요? 라고하니까

"제가 노래들으면서 게임하건 말건 님이 뭔상관이죠?" 라고하는건 뭐..

 

제가 뭐라할껀 아니지만 게임할때는 게임사운드에 집중하는게 좋다고생각함

 

 

끝맺음

 

이상 제가 원딜러에게 바라는것을 써봤습니다

제가 몸캐를 많이하다보니까 여러상황을 경험해봐서요

 

적어도 "후퇴하라!" 라고 만해도 후퇴하시는 원딜분딜이 생겼으면함

물론 같이 싸워주는건 고맙지만;

아군이 후퇴해야 마음놓고 도망가는게 근접몸캐거든요

몸캐가 혼자 기지방어를 해봐야 맞는거밖에 없고요

 

그리고 랜덤에 8개의 캐릭터가 전부 원거리 이신분

원거리 캐릭터만 넣지마시고 근거리 캐릭터를 넣어서 한번쯤은 몸캐를 해보세요

이때이때 내가 원딜러였으면 이렇게 하면 됬구나

이런거를 배워가셨으면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신분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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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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