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7성구에 관한 착각
  • 6,976

    31

고괭이 [54급]

2012-08-20 14:25:20

니들이 좋아하는 브금이에용. 내가 모닝콜로 쓰는 음악인데 처음틀면 깜짝놀랄지 모르니 볼륨 줄이세용.

원래 이런거 안넣는성격인데 수정나비가 조언해줘서 넣은거에용.

섬광의 나이트레이트 OST - The Misson to Complete

모닝콜로 쓰는 음악을 배치한것은 니들을 좀 일깨워준다는 의미가 있어용.

 

 

 

오늘도 고생많은 능력자친구들 안녕?

같은주제로 썼던글이 오싸는커녕 베팁도못올라가서 이글을 싸보아용

말투는 니들 손발이 허수차원으로 퇴갤하실거같지만 클레어머리의 전유물인 용용체를 써보겠어용

보다보면 븽신같을텐데 맞아용. 노리고 컨셉병신으로 쓴거니까 이해하세용. 평소엔 안이러니깐용

 

그리고 이래야 친근해보이니까용. 지난번껀 말투가 딱딱해서 베팁못간것도같긴한데말이죵

 

 

암튼 다시쓰는 이공략은 대충 정리하면 이래용

 

1.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제목을 바꾸었어용

2. 내가 하고싶은말을 내 딴에 정말 확실히 명시해놓을거에용. 자기 디스하냐고 찔려하는사람들있더라

3. 뭔 게시판 뭔 카페 대놓고 언급해서 불편하시죵? 받아들이세용. 니네 현실이에용.

4. 블링블링해보이기 위해 말투를 바꿈과동시에 그림까지 몇장넣었어용! 정감있어질까용?

 

 

자 그럼 항목부터 소개해볼게용.

 

1. 7성구에 앞서 유니크란?

2. 7성구는 또 뭐죵?

3. 실용성일까용? 허세일까용?

4. 유니크 파고들기

5. 결론

 

1. 7성구에 앞서 유니크란?

먼저 여러분들이 알아야 할 대목이라고 생각해용.

사이퍼즈란 겜 안에서 유니크는 대충 이러해용.

 

각 사이퍼별 목걸이를 제외한 전 장비 6종과 궁극기 링을 합쳐 사이퍼당 7개가 존재하고

장비의 경우 아이템 개별 레벨을 다 찍어야 유니크 고유의 UNIQUE한 효과가 발동되어용.

 

영어로 표기한건 저게 의미가 있어서겠죵 이놈드랑? 상의의 경우 2렙부터 발동된다고들 해용. 궁극기 링의 경우는 3렙에 나눠서 적용받아용. 유니크 옵션은 각각 제각각인데 캐릭터 특성을 무시한 옵션들이 보이거나 아니면 시너지 효과가 장난 아닌 옵션들이 보여용. 옵션이 적용 안되는 유니크도 가끔 보인다고 해용. 추가바람.

 

2. 그럼 괭이님, 7성구는 또 뭐죵?

 

합성 시스템의 출시와 동시에 사퍼에 불고 있는 미쳐돌아가는 분홍빛 광풍이에용.

바로 상기에 언급한 장비 6종과 장신구 1종의 유니크를 사이퍼 한 세트로 죄다 모은 걸 말해용

갯수도 딱 7개겠다, 드래곤볼에서 차용한 용어인모양이죵?

 

아무튼 이 공략에서 한번 까볼 요량인 것이 이 7성구에용. 

 

 

 

 

내가 여기에는 안쓰지만 지난번에 쓴 공략글에 개발진 심기를 건드리는 내용이 있어선지 베팁도 못갔어용.

찾아보세용. 거기에 내가 말하고싶은내용도 들어가있으니까용.

 

 

 

 

자, 방법은 이러해용.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지 해당 캐릭터 전용의 아이템을 구해용. 합성은 어떤 캐릭터의 아이템이 나올지 영향도 받으니까용. 그걸 뭘 해서든 구했다면 갖고있는 레어나 유니크로 아이템 등급을 올려서 합성을 해용. 이러다 보면 원하는 유니크가 뜬다고들 해용. 전 소심해서 몇번 안해봐서 저게 성공확률이 높은지는 모르지만용.

 

요건 Jazzer의 공략에도 나와있는 사항이에용. 읽어보세용. 좋은 공략이니까.

 

3. 실용성일까용? 허세일까용?

 

그래요. 실용성일까용? 허세일까용? 의견이 분분하긴 해용.

자. 근데 이 공략을 읽는 대부분의 우리 사이퍼 친구들의 생각을 들어보아용.

 

여러분은 유니크의 보고 유니크를 뽑으려고 하시는 거죵?

분홍빛 네임태그? 고유 옵션? 스탯? 이 세개가 아마 큰 세 줄기일거에용.

 

썰을 풀어보죵. 고유 옵션과 스탯의 활용성 때문에 7성구의 실용성은 의견이 분분해용

유니크 아이템은 기본 장비와 똑같은 코인으로 더욱 높은 스탯을 낼 수 있어용.

이 때문에 게임 내 성장력과 관련해서 7성구의 활용성은 허세가 아니다! 라는 의견이 존재하죵.

뭐,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해용.

 

근데 지금부터 내가 하는 말은 이래용.

 

우리 사이퍼 친구들이 처음 7성구를 도전할 때 과연 고유 옵션이나 네임태그를 보는 게 아닐까?

라고 생각하거든용? 실제로도 니들이 적캐릭터를 판단할때 유니크 고유 옵션도 언급하시고용.

 

스탯 보고 뽑으시려면 애초에 멀티퍼포먼스 아이템을 뽑으셨어야죵.

 

자. 이제 내 말은 이래용.

유니크는 지 주인이 되시는 사이퍼에게 도움이 안 되는 능력도 존재해용.

내가 지금 이 말만 할거같죵? 틀리셨어용. 부위랑 관련해서도 할 말이 한참 남아있어용.

 

4. 유니크 파고들기

 

여기서 유니크의 정의를 다시한번 되새겨 보죵. 메에에에 우물우물.

 

유니크는 갖고만 있는다고 옵션이 발동되는 사기 장비가 아니에용.

유니크는 해당 장비의 전 회차 레벨을 찍어야 고유 옵션이 발동되어용.

이것은 여러 파생이 가능하죵! 아마 파악하고 나면 아실거에용.

 

 

1) 이건 허리, 상의, 장갑 유니크가 천대받는 이유라고 할 수 있어용.

앞의 하나는 비주류가 되어버린 부위이고 뒤 두개는 회차가 세번이라서 문제인 부위이죵.

여기서 하나 말해두죵. 난 허리 유니크 대부분이 천대받는다고 했어용.

골드 샤르페(보름달베기 차지 20%감소)나 서쿨러 아미스트(클빔 사거리 7%증가)가 천대 안 받는다고용?

나도 알고 있어용. 그러니까 공략을 보시라고용.

 

 

2) 캐릭터마다의 특성이 살려지는 장비 부위가 있어용.

요런 곳에 꿀옵션이 붙은 유니크들은 그야말로 사기 유닉 취급을 받지용!

니들이 알만한 아이템으로는 블리자드 기어가 있겠어용. 옵션은 말안하셔도 알겠죵.

자, 이건 모자와 신발 유닉이 각광받는 이유가 되어용.

보통 딜러라면 모자는 필수적으로 찍는 부위이고, 이동속도는 전 캐릭터가 사랑하는 옵션이에용.

높아서 나쁠 것 없는 옵션이 바로 이동속도지용.

사이퍼로 꼽아보자면 트리비아 정도가 있겠네용. 블러드 카니발이 얼마나 좋은 유니크인지는 말할 필요가 없죵.

 

 

 

3) 마지막으로 사이퍼별 유니크 아이템의 옵션과 부위의 조합에 관한 거에용.

 

여러분을 위해서 특별히 그림까지 준비했어용.

 

 

그림만 봐도 기분이 좋아지는 GT 슈퍼캔버스 로군용!

이 유니크는 앨리셔의 신발 유니크로써, 축복의 빛 지속시간을 5초 늘려줘용.

앨리셔는 서포트와 후방지원, 견제에 특화된 사이퍼라서 이동속도는 매우 중요한 수치에용!

게다가 어시스트를 먹을 기회를 늘려주는 시간 증가 옵션이에용.

이러한 면에서 부위와 옵션이 모두 꿀인 GT 슈퍼캔버스는 앨리셔의 1등 유닉 취급을 받고 있어용.

원래 축빛 지속시간은 5초 하향당한거라 요걸 신어야 너프전 축빛 지속시간이란 거지만용.

 

 

클레어 유저들의 워너비 유니크 써쿨러 아미스트에용.

허리 부위에 클렌징빔 사거리 7%가 달려있죵.

클렌징빔 자체의 사거리가 굉장히 긴 편이라 7% 늘어나도 굉장히 멀리 늘어나는 유니크에용!

이 유니크에 문제가 있다면 부위가 허리란 것이죵. 내가 아까 허리유니크 언급했죵?

물론 이것이 좋은 유니크 취급을 받기는 하지만

클레어의 핵심 장비인 장갑,모자,링,신발을 찍지 않고 유니크 옵션에 눈이 멀어서

초반에 서쿨러를 찍어버리는 짓은 바보같다는 거에용!

 

앨리셔의 GT 슈퍼캔버스와 서쿨러 아미스트의 대우가 다르죵?

당연한 거에용. 부위가 다르니깐용.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공략게시판 와서 문의하세용.

 

 

 

계속 광녀 유니크들만 들고 나와서 미안하긴 한데용, 내가 가진 유니크들이 저거 포함 4개에용.

그래서 스크린샷을 못 찍는 것도 있지만, 예를 들어 설명한거니까 다른 유니크들에도 적용 잘 시키시겠죵?

 

 

그리고 한 마디 더 할 말이 있어용.

 

리스키 스펙트럼이란 클레어의 상의 유니크에 관한 썰인데용

이 리스키 스펙트럼은 프리즘에 방어력 6% 버프를 추가해주는 유니크에용.

그런데 아무리 유니크 아이템의 스탯이 좋더라도 더 좋은 친구들은 존재해용.

 

 

짜쟌! 바로 멀티 퍼포먼스 시즌 장비 친구들이죵!

코인차가 나긴 하지만 너희가 립핑만 잘 하고 도핑을 아끼시면 코웃음이 나오는 수치에용.

게다가 많은 분들이 착각하는 게 있는데 상의의 경우 RA보다 FA가 초반 체력 증가량이 높아용.

최종 증가량이 RA가 많죵? 2셔츠까진 FA가 높아용.

말인즉슨, FA의 경우는 스탯상으로만 따지면 유니크보다도 효율이 좋다는 거죵! 코인은 더 들겠지만.

 

그런데 리스키 스펙트럼의 방어력 버프가 디버프라던 떡밥이 돌았어용.

공게이 한 명이 실험을 했었던 모양인데, 정말로 데미지가 더 들어오지 뭐에용!

이 소식은 조커팀의 귀에 들어갔고 정보통E는 다급히 댓글을 달았어용.

사이퍼즈에는 맥시멈/미니멈, 즉 최대/최소 데미지가 존재하고,

비교 전에는 최소 데미지가, 비교 후에는 최대 데미지가 들어온 경우일 수 있다. 버그가 아니다!

라는 내용의 댓글이었어용.

 

잘 읽어보면 유니크 옵션 씩이나 되어서 그것도 극복 못하는 옵션이란 생각 안드나용?

심지어 비교용으로 맞은 기술은 로라스의 평타였어용!

 

이런 것 때문에라도 제가 유니크를 옵션따라 부위따라 좀 보고 쓰라는 말을 하는거에용. 새겨들으세용.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 옵션은 좋은데 부위가 정신 나가신 유니크들이 있어용?

사진은 못 구했지만 빅터의 상의 유니크인 황금빛 바람이 그 주인공이에용.

무슨 바람 이펙트가 죄다 황금빛으로 바뀔 것 같지만, 상의 유니크인데 질풍가도 시 평타데미지 15%증가

라는 옵션을 달고 있어용. 빅터는 공격형 서포터 혹은 딜러인데 말이죵.

 

이런 단적인 예로나마 설명을 해주는게 뭐하지만, 내가 던져줄 건 다 던져준 거 같아용.

좋은 유니크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것은 여러분 자신의 몫이라고 생각해용.

정 뭐하면 물어보러나 오세용. 근데 내가 안해본 캐릭터 유니크 판단은 잘 못하겠어용.

 

 

 

그리고 유니크의 사정거리/범위 증가 옵션 말인데용.

결론부터 말하자면 퍼센티지 반영이에용. 즉, 적용되는 스킬의 기본 값에 따라 달라져용. 절대값이 아녜용.

서쿨러 아미스트의 사거리 증가와 발터펠트 아우프의 사거리 증가가 다를 수밖에 없죵!

클렌징빔과 저격의 사거리는 차이가 나도 한참이나 나니까용.

 

5. 결론

 

7성구에 관해서는 말을 하지 않았지만 여기서 다 빵빵 터뜨려줄 거에용.

 

초보이거나 혹은 50급을 넘어서면서도 굉장한 지식오류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간혹 있어용.

 

 

전 이 캐릭터 유니크 몇개나 있거든용? 그러니까 너보다 잘할테니 깝치지 마세용^^7

 

이거 귀담아 듣지 마세용. 이 게임은 전략게임처럼 보이지만 3D 액션 게임이에용.

즉, 템보다는 손을 타용. 아무리 특정 캐릭터 템이 잘 뜬다고 해봤자 실력이 안 받쳐주면 말짱 꽝이죵.

유니크를 초보한테 들려줘 봤자 하등 좋을 것이 없다는 소리기도 하구용.

실력이 없는 유저가 스펙업,즉 7성구를 목표로 하기 시작하면 문제가 심각해져용.

 

내가 이 공략에서 찔러보고 싶었던 사람들은 대충 이래용.

 

인증게시판이나 사이퍼즈 카페에다가 7성구 올려놓고 저 지젼^^ 님들부러움? 저잘할거같음?

이런식으로 인증고수의 자태를 뽐내시는 분들이세용. 실력으로나 증명하세용.

어떤 경로를 통해 7성구를 합성하신 분도 꽤 되실텐데 사이퍼즈는 템으로만 하는 게임은 아니지 않나용?

 

내가 유니크 옵션들이나 부위를 꼬집어가면서 말하고 싶었던 것은 7성구중에서 효율똥인 유니크 뽑자고 거기에 죽자고 매달리는 꼴이 보기 싫다는 것이에용. 7성구가 전부가 아니라니까용?

사실 오버해서 반응하는 감이 없잖아 있지만, 유니크라는 존재에 초보 여러분들이 반응을 격하게 하시더라고용.

 

 

 

해주고 싶은 말은 이거에용.

 

 

유니크에 너무 목매면 될 것도 안된다 제발 거기에 목매지좀 마라.

 

 

 

내가 지금 반말로 나갔죵? 그만큼 강조할 얘기란 뜻이에용.

어떤 유니크가 없네용? 님 캐릭터 성능 병1신일듯^^;; 했다가,

 그 사람이 템 없이도 잘하면 어쩌려고 그러세용?

 

예시를 들어주죵. 내가 시즌1때 만났던 한 유저가 있어용. 그때 이 유저는 내가 딱 싫어하는짓을 했어용.

앨리셔를 셀렉하고서 별도 주지 않고 정말 기본이 안된듯한 플레이를 하는 거에용.

저도 나름 쌍광녀 유저고 수준급으로 잘한다고 말할순 없지만 아예 못하는사람보단 낫겠죵?

바로 그런 시각에서 보았을 때 기본적인 플레이가 안 되었단 소리에용. 앨리셔가 견제를 안하더라구용.

그래서 내가 님 셀렉하신거면 한타좀 제대로 해주시면 좋겠는데. 식으로 내딴엔 최대한 예의있게 말했어용.

심지어 공격적인 말투도 아녔죵. 근데 돌아오는 답변이 뭔줄 알아용?

 

나 합성으로 앨리셔 유니크 2개나 뽑았다ㅋㅋ 깝치지마라 템도없는새끼가

 

요런식이었어용. 지금 보시면 말투도 딱 개념 말아먹은 말투 아닌가용?

저 상홍에서 내가 참을성이 있을거같아용? 아니죵. 왜 실력없는 사이퍼의 유니크가 의미없는 것인지

저 친구는 파악을 못했던것이에용! 지금까지도 닉네임이 기억나는 악질 유저인데 내가 언급은 안할게용.

심지어 시즌1 얘기였으니 고치기라도 하셨겠죵. 아니면 접었든가.

 

 

 

그래용, 물론 사이퍼즈의 특정 유니크들은 캐릭터 성능을 변화시키는건 인정하지만,

그래도 템이 전부는 아니라는 거에용. 템이 전부인줄 알고 겜하지 마세용.

 

결국 지가 유니크 많다고 그 캐릭터 셀렉하고 피딩하지 말라는 거에용 특히 공식전에서.

 

유니크 있고 못하는 캐릭터보다 유니크 없고 잘하는 캐릭터가 훨씬 쓸만해용.

유니크 유무가 아예 무슨 팔다리가 있고없고 수준의 차이를 보이는 캐릭터는 실상 없어용.

 

다만 일부 임팩트의 경우 특정 캐릭터 성능을 크게 좌우하긴 하지만, 요건 유니크 얘기라..

참고로 필자는 클렌징빔 임팩트 없이 클레어 300판을 했어용. ㅠㅠ 53급에 먹었죵.

 

랜덤 풀에 넣는 캐릭터를 아이템 기준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러지 마세용..

누차 말했듯이, 유니크 있고 못하는 것보단 유니크 없고 1인분 하는게 훨씬 쓸만해용.

 

 

이게 심화되면 셀렉까지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럴 경우 십중팔구 멘탈이 퀘이사로 여행을 떠난 지 오래에용.

 

아군과 말싸움이 날 확률이 100%에 수렴하게 되죵! 팀탓과 욕설로 점철된 채팅창을 보실 수 있어용.

 

 

 

그리고, 합성 시스템은 7성구 만들라고 준 시스템이 아니에용. 사실 그럴 수도 있을 것 같긴 해용

물론 유니크를 노리는 의도가 많지만, 쓸데없는 유니크가 떴다면 잘 하는 캐릭터의 유니크로 바꾸기를 노려 보세용. 그 재료로 쓰는 것이 오히려 분홍똥 친구들에게는 행복한 일일지 몰라용.

 

+ 뱀발.

 

이 공략은 유니크의 효율성을 부정하는 공략이 아니에용.

분명 스탯에 관한 얘기도 꺼냈었고, 유니크 아이템의 성장력이라면 논란거리가 맞죵.

하지만 유니크의 효율성을 부정한 적이 없어용.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보자는 것이죵.

 

왜 하나밖에 보질 못하시는거죵? 지금 스크롤 올려서 빨간 글상자 부분을 보세용.

부위 옵션이 둘 다 뛰어난 유니크, 부위가 아쉬운 유니크, 옵션이 아쉬운 유니크, 둘다 아쉬운 유니크.

이런 식으로 유니크 중에서도 등급이 나뉠 수가 있다는 거에용. 트리니티 블러드 드시려고 합성하실래용?

 

 

그리고 내가 말하고 싶었던 건, 실력 없으면서 템으로 허세부리지 말란 소리에용.

 

공략쓴이가 실력이 없을거 같다구용? 인정해용. 시즌1이나 시즌2나 통랭 5천위에 머무르니까용.

게다가 공식을 안뛰어서 지금 검색하면 아마 3만위 밖으로 집계될 거에용.

 

근데 이건 실력 없는 애도 할 수 있는 소리에용. 니들도 보세용. 축구를 모르는 애가 친구 집을 가용.

친구는 정작 축구는 잘 하지도 못하는데 집이 부자라서 용품은 좋은걸로 이따시 사놨어용!

그리고 그 친구는 말해용. 이 굉장한 장비들이 보이니? 이러니까 내가 축구를 잘하는거야.

 

그런다고 걔가 축구를 잘 할까용? 부정적이죵. 이런 경우 축구를 모르는 애의 친구를 보는 눈은 어떨까용?

 

말 그대로 사퍼로 옮겨 따지면, 유니크가 있다고 니 실력이 늘어나는게 아니에용.

 

자, 잘 보셨어용? 이 글을 보고라도 여러분의 유니크 보는 눈이 달라졌으면 해용.

보시고 볼만하면 추천 주세용. 그래서라도 베팁을 가고 싶으니까용.


[원문보기]

댓글 31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