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뉴비 입문 가이드 - 맞타워부터 트루퍼까지
  • 14,538

    32

다람지맛 [90급]

2020-08-14 09:39:00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5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심한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선정은 한가지 기준이 매우 높다 하더라도 종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선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ㄴ 추천, 댓글이 많다고 무조건 뽑지 않습니다. (추천 및 댓글에 대한 반응 및 내부 데이터가 함께 체크됩니다.)

ㄴ 내용에 욕설이 한 두개 정도 있다고 무조건 제외하진 않습니다. 내용이 좋다면 감안하여 선정될 수 있습니다. (내용 수정 및 해당 작성자에게 주의를 당부 드린다는 내용으로 안내하고, 반복될 시 추후 선정하지 않습니다.)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너무 심한 상업적 홍보 또는 커미션 요청 및 제공에 대한 내용은 운영자에 의해 조절될 수 있습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들어가며


최근 사이퍼즈는 뉴비들의 유입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앞으로 입문 장벽을 낮추기 위한 시스템 개편이 있을 것을 발표하였다.


하지만 당장 뉴비들이 게임을 시작하였을 때 마주치게 될 튜토리얼과 협력전은


일반전과 그 진행 방식에 큰 괴리가 있어 뉴비에게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에 부족한 능력이지만 뉴비들이 일반전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들을 모아 뉴비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공략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된다.


1. 맞타워

2. 라인전

3. 트루퍼


부족한 글이지만 뉴비들은, 일반전에서 쓰레기 고인물들에게 치이기 싫으면, 참고 읽을 것을 권한다.




1. 맞타워


먼저 사이퍼즈에는 특정 맵들을 제외하고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3개의 전방 타워와 2개의 후방타워, 2개의 수호타워가 존재한다.


그림-1


게임이 시작하면 각 팀의 딜러는 상대의 3번타워(표시된 타워)로 향하여 공성을 시작하는데


이것을 맞타워라고 말한다.


어째서 왼쪽으로 달려 서로의 3번을 교환하는지는 몇 년을 플레이한 유저들도 알지 못한다.


상대방도 아군 3번타워로 갈 것이기에 단순히 타워를 부수면 될 것 같지만 특히 딜러는 변수를 고려해야 한다.


표-1


특정 캐릭터의 경우, 특히 안개맵에서, 아군 딜러를 노리고 공성 대신 농성을 택하기도 한다.


위의 표에 강조된 캐릭터들은 강한 궁극기를 가지고 있거나


순식간에 강력한 데미지를 부여할 수 있는 캐릭터들로 농성시 아군 딜러에게 매우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그림-2 (맞타워를 할 때 위험한 지역)

그림-3 (맞타워를 할 때 위험한 지역)


때문에 위의 표에 강조된 캐릭터가 상대편에 있을 경우, 캐릭터가 미니맵에 나타나지 않았으며


해당 지역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았다면 최대한 거리를 두고 조심해서 공성을 하는 것이 좋다.


그림-4 (센티넬) *출처 - 나무위키


딜러가 타워를 부수는 동안 탱커의 역할은 맵에 분포되어 있는 센티넬을 정리하고 시야를 확보하는 것이다.


초반 센티넬은 하나에 10골드를 모든 팀원과 분배하기에 많이 먹을 수록 좋다.


그림-5 (극초반 탱커가 먹어야할 립과 위험한 지역)


탱커는 기본적으로 기동성이 좋기 때문에 위에 보라색으로 체크한 센티넬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다.


각 센티넬당 10골드이기에 목숨과 바꿔가면서 까지 먹기를 권하지 않는다.


정리하면 탱커는 상대방의 위치를 고려하여 조심히 센티넬을 정리하거나


앞서 말한 맞타워 위험 구역에 들어가 시야를 확보해 줘야 한다.


*추가로 2번 타워 앞의 박스를 부술 수 있으면 좋으나 괜한 무리가 될 수 있기에 추천하지 않는다.




2. 라인전


우선 라인이란 아래 그림-7의 강조된 부분, 즉 양측의 철거반이 이동하는 커다란 길을 말한다.


그림-6 (철거반) *출처 - 공식 홈페이지

그림-7 (라인)

타 aos게임과 다르게 사이퍼즈에서 라인전은 맞타워를 마친 뒤 서로 2번 타워를 끼고 상대방의 타워를 공성하는 것을 말한다.

그림-8 (라인전 예시)

이 라인전에서 팀의 캐릭터 조합이 중요해진다

표-2 (라인 딜러)

위의 표에 강조된 딜러들은 긴 사거리로 라인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딜러이다

원딜, 특히 라인 딜러들은 라인전 단계에서 아군 2번 타워를 끼고

농성하는 상대를 주의하며 긴 사거리로 상대방의 타워를 공격해야 한다.

라인전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탱커의 역할 또한 중요하다

그림-9 (탱커의 역할)

탱커는 아군 딜러가 안전하게 공성할 수 있도록 언덕을 장악하여 시야를 확보, 상대 탱커와 딜러의 접근을 차단해야 한다.

그림-10 (언덕 시야 예시)

주황색으로 강조된 언덕에서 상대방의 위치를 확인하며 노란색 부분의 시야를 밝히는 것이 좋다.


그림-11

움짤-1


탱커가 시야확보에 실패할 경우 위의 그림처럼 아군 딜러가 데미지를 받거나


움짤과 같이 배달당해 커다란 손해를 볼 수 있기에 항상 주의해야 하며


자신을 소모품 또는 와드라 생각하여 쉽게 죽어주는 일이 없도록 명심해야 한다.




3. 트루퍼


그림-12 (트루퍼) *출처 - 기억안남 아마 공홈


트루퍼는 롤과 비교하자면 용 또는 바론에 해당하는 중요한 오브젝트이다.


순서를 라인전 뒤, 세 번째에 두기는 하였지만 트루퍼의 처치는 상황에 따라 매우 유동적이다.


라인전을 마친 후 또는 한타를 승리하고 2번 타워를 부수기 전, 라인전 진행 중 트루퍼를 잡을 수 있다.


처음 나오는 트루퍼는 1단계 트루퍼로 원거리와 근거리, 두 종류 중 랜덤으로 배치된다.

그림-13

처음 등장하는 트루퍼는 그림-13에 강조된 두 지역 중 랜덤으로 정해진다.

어떤 상황에서 어떤 트루퍼를 상대하던 상대에게 빼앗기지 않도록 안전하게 트루퍼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움짤-2

때문에 트루퍼를 잡기 전 트루퍼를 아군에게 유리한 위치로 배달하여 잡는 것이 좋다.


그림-14

위치는 엄폐물을 끼되 너무 멀지 않은 곳이 좋다. 트루퍼를 너무 멀리 배달할 경우 원래 자리로 순간이동하기 때문이다.

이제 트루퍼의 종류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먼저 원거리 트루퍼다.

움짤-3 (원거리 트루퍼 버프)

원거리 트루퍼는 어느정도 맞을 경우 특정 모션을 취한 후 강화 버프를 받는다.

강화버프가 걸리면 움짤-3과 같이 원거리 공격에 반격하는데 이는 트루퍼 처치에 큰 방해가 된다.


움짤-4


때문에 트루퍼가 버프를 거는 모션을 취할 경우 위의 움짤과 같이


다가가 잡기를 사용하여 버프가 걸리지 않도록 모션을 끊어 줄 필요가 있다.


다음은 근거리 트루퍼를 살펴보겠다.


움짤-5


근거리 트루퍼 또한 피격될 경우 버프를 취한다. 하지만 이 버프보다 움짤-6의 붕붕탁을 주의해야 한다.


근거리 트루퍼의 붕붕탁은 넓은 범위에 높은 데미지를 부여하기 때문에 고인물도 실수로 죽는 상황이 발생한다.

움짤-6

때문에 붕붕탁 모션이 시작되면 회피기를 사용하여 범위에서 벗어나거나 위의 움짤처럼 잡기를 활용하여 캔슬하는 것이 좋다

아군 딜러가 트루퍼를 잡는 동안 탱커시야를 확보하고 상대방의 진입을 차단해야 한다.


그림-15


탱커는 주황색으로 강조된 언덕에서 노란색으로 강조된 지역으로


상대방이 접근하지 않는지 확인해야한다.


움짤-7


그리고 만약 위의 움짤과 같이 상대방이 밀고 들어온다면 몸으로 막아서야 한다.



마치며


위의 세 단계, 맞타워-라인전-트루퍼는 실제 게임에서 보통 길어야 5분도 걸리지 않는다.


하지만 이 5분은 팀의 사기와 유불리를 가르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부족한 글이지만 뉴비들이 이 글을 통해 이러한 게임의 흐름을 익혀


영문도 모른체 욕 먹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예전에 쓴 다른 글 *굳이 볼 필요 없음


연습글-탱커 관점에서 판 전체 흐름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cyphers&no=3666161&_rk=CFQ&exception_mode=recommend&page=1


뉴비 캐릭터 추천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cyphers&no=3671696&_rk=eYK&s_type=search_all&s_keyword=%EC%BA%90%EB%A6%AD%ED%84%B0&page=1


[원문보기]

댓글 32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