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중평지패닝(이게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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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20 09: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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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미션 문의는 수마에게~ (이쁘게 잘 그려드림)
밑에 있는 글 오류떠서 바꾸기도, 삭제도 못하고 있습니다
밑에거 보시지 말고 이걸로 글 봐주세요
안녕하세요~ 수박입니다
요즘 투극지부장으로 활동하느라 이래저래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중입니다 ㅋㅋ
공략에 앞서 본인소개를 하자면(안쓰면 다들 뭐하는 놈이 공략쓰느냐 하실테니..)
투신극의 메인빌런 ??호, 어캐했누 소리나오는 트릭시빌런
투신극 사파 트릭시 끝판왕!
이런저런 공략도 쓰고
또 투신제패 투극지부 클랜장을 맡아
유튜브 사이퍼즈 수박 채널과 함께하고 있는...
..죄송합니다 자뻑좀 해봤습니다
네, 그냥 이걸로만 합시다
대충, 트릭시 공략쓰던 수박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공략은, 트릭시의 알파이자 오메가
손에 꼽을 정도로 어려운 테크닉이지만, 트릭시를 하는데에 있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평지패닝!!
그 평지패닝을 뛰어넘어!!!
기적을 만들어내는!!!
이름하야 공중평지패닝!!!
..에 대한 강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 왠지 짧게 쓰는것이 멋져보여서 짧게 썻어요, 어차피 오싸가면 사퍼영자들이 알아서 잘 바꿔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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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강의를 하기에 앞서서, 본 공중평지패닝 자체의 발견은
엄연히 제가 시초가 아닙니다
노풍님께서 2013. 01. 17에 올리신 (BEST공략게시판 기준)
[팁]트릭시 패닝의 응용 << 이라는 공략에 있는
아군과의 연계에 있어 나오는 공중평지패닝이 따지자면 확실히 그 시초입니다
(과연 트릭시계의 마다라.. 그것이 어떤 의미던.. 음..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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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풍님께서 띄우는 판정 아군 잡기에 트릭시가
공중평패를 할 수 있다고 언급하신 바가 있고
저도 공략에서 띄우는 판정 아군 스킬에 트릭시가
공중평패를 할 수 있다고 언급한 적 있습니다
(제 글은 제가 공략쓰다 빡쳐서 블로그에 쓰고 링크로만 올려서 오싸에 못갔습니다)
(네오플, 제발 이 글을 보신다면 공략게시판 리메이크좀 해줘요, 공략쓰다 정말 부아가 끓어오르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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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자! 서론이 길었습니다!
집중하고 봐주세요! 특히 트릭시유저분들 모두!
저번 공략의 트릭시 패닝의 새로운 활용법(기상무적부수기)에서
트릭시가 가졌던 한계점 중 하나였던
발악기를 지닌 상대를 파훼하는 법을 알려드렸었죠!
이번 공중평지패닝의 의의는 기상기를 지닌 모든 상대의
기상기를 봉인시키고 한번의 기회에 척살하는 것입니다
모든 기상기의 카운터는 왈잡(왈츠잡기)이다
- 돌아온부족트릭시님 어록 중 -
기상기 보유 상대에게 왈잡을 거는 것은
쐐기를 통해서 확정적인 추가피해 + 거리벌림으로
후상황의 이득을 가져오는 것이었죠
이번의 공중평지패닝은 정말 이득을 보는 수준을 넘어
척살시켜버리는 것에 그 의의를 두고 있어요
발악기도 넘어서 기상기도 봉인하면 트릭시가 한층 더 한계를 뛰어넘게 되겠네요~~!
백문이 불여일견! 이번에도 영상으로 먼저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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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ICDVvCkJcNI
기상기를 보유하고 있는 제키엘을 상대로, 평지패닝을 공중에서 넣어서
기상기를 봉인하고 그대로 궁콤보로 보내버리는 영상입니다
(뒤에 평패는 그냥 끝나고 뻘쭘해서 써봤어요)
자자, 여러분 평지패닝은 어떻게 쓰나요?
그래요, 상대를 다운시키고 거리
(나와 상대의 거리, 에임을 두는 거리)를 계산하고 밀어넣죠?
(뒤에 추가스킬로 띄우는 타이밍계산은 일단 별개로 칩시다)
기존의 1차원(선)의 개념이었던 이 평지패닝을 거는 계산을
3차원(입체)로 바꾸었다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그만큼 훨씬 난이도가 상승해요!
한번 어떻게 쓰는가 들어보고 다같이 따라해보도록 해요~~
자, 우선 평지패닝을 쓸때의 그 거리계산은 상대방의 다운 후에
트릭시가 이동해서 거리감각을 잡습니다
공중평지패닝은 그 거리계산을 발로 뛸 시간이 없어요!
공중평지패닝은 무조건 평타로 거리를 잡습니다!
그런데 트릭시 평타는 일직선으로 하염없이 주우욱 날아가다 터져버리죠?
우리는 원하는 평패거리를 잡기 위해
오브젝트(벽)에 평타를 부딫혀서 알맞은 거리로 끊어냅니다~
이때 벽에 평타를 치는 거리가
평패를 거리가 되게 정말 정확하게 해야 해요~
무빙으로 거리 잡던 것을 평타로 잡으니 당연히 훠어어얼씬 어렵겠죠?
여기서 약간 사선으로 에임 올려서
상대의 공중체류시간도 끌어줘야 보다 쉽게(?)하실 수 있어요~
평타로 거리를 완벽하게 재어냈다면
타이밍도 완벽하게 바로바로 써야 공중에 체류가됩니다
늦으면 땅에 닿아서 공중평지패닝이 되지 않아요
평패 쓰는 거리감각은 기존의 평지패닝과 같아요~
더구나, 공중평지패닝에서 추가되는 난이도 확장!!
이 공중평지패닝은 방향도 정말정말 정확하게 잡아주어야 합니다
약간이라도 방향이 틀어지면
며느리도 모르는 패닝에 맞아 중구난방으로 팝콘마냥 튀어버려요
https://youtu.be/kYuwKXbzDAc
무슨 개구리인줄 ㅋㅋㅋ
평패가 캐릭별로 거리를 다르게 둬야하는 것처럼
당연히 공중평지패닝도 캐릭따라 거리를 다르게 둬야 합니다
https://youtu.be/_6wlf7vQoHo
여캐 상대로도 잘 되죠~
(아이+무거운 남캐로도 되지만 기상기 보유캐가 없어서 안 넣었어요)
이런 식으로 기상기를 봉인하고 궁콤보를 박아넣으면
한번의 기회에 한번에 적을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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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뉘~ 수박님 너무 어려워요~ 하시는 분들을 위한 야매 팁
평지패닝을 하는 분들은 벽패닝의 존재 또한 알고 계시죠?
패닝 사이에 끼워서 패닝 풀히트를 맞추는 평패와는 다르게
벽이라는 구조를 이용해 상대를 더 못 밀려나게 해서
풀히트를 맞추는 벽패닝 시스템!
그것을 이용하면 다음 영상과 같이 쉽게 공중 궁콤보 테크닉을 넣을 수 있어요
https://youtu.be/HjZQcRYgp1U
이 정도의 테크닉은 트릭시 고수분들은 다들 알고는 계셨을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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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때요? 트릭시의 한계를 또 한번 뛰어넘어 보았습니다!!
당분간은 투신극 정화작전에 전념하느라 공략쓰기가 조금 어려울 것 같아요 ㅠ.ㅠ
그래도 연구중인 트릭시의 새 테크닉 또한 많기에
완성되면 또 기상천외한 새로운 공략으로
여러분들 앞에 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구중인 것 : 앞 뒤로 양방향패닝, 패깔)
** 스텐딩 평지패닝 개발완료 **
공중평지패닝 오싸가면 공략 또 써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댕큐댕큐정말감사에요
유튜브 사이퍼즈 수박 언제든지 놀러와주세요~~
그럼 이만 수박바!!!
+) 공중평패 실패영상에서 제키엘이 저렇게 튀는 이유는 연습장버그였습니다.
하지만 저만큼은 아니여도 튀긴 튀고
실패도 합니다.
성공과 실패에 다른 영향을 주지는 않아요
차라리 저렇게 급속적으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면 실패시 대처가
조금이나마 유연해지겠네요
알려주신 콤보연구원△골드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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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끄적끄적
1. 본 공략이 실전성이 부족하다고 하실 분들을 위해
저번에 실전성이 부족할 것 같다는 의견들이 있었던 기상무적부수기
써보니 예상대로 실전성 충분히 차고 넘쳤습니다
언덕에서 왈츠로 치고오르는 트릭시+아군과의 불안정안 연계점에서
트릭시의 한계였던 언덕콤보불가와 꾸려터진 궁의 한계를
멋지게 뛰어넘으며 자주 쓸 수 있고, 또 자주 나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제 유튜브나 제가 나온 유튜브 영상보시면 실전에서 쓰는 거 있어요~
심지어 본 공중평지패닝은 저번 공략보다 훨씬 실전성 우수하다 생각합니다
어차피 기상기 가진 상대로는 멀리 떨어트려야하는 트릭시기에
저 밀어내는 상황 자체가 필수적인 상황이고
또 벽에서 잡기만 하면 시작조건 채워지기에
왈잡을 치던 도약잡기를 치던 평타를 치던
그 스타트 조건조차 쉽게 만들어낼 수 있어요~
결과는 엄청 매력적이면서도 상황은 자주 나올거에요~
물론 겁나 어렵긴합니다 ㅋㅋ
2. 트릭시 사기캐라고 할 사람들을 위해서
장난으로 그러는 사람들은 제외하고~
분명하게 말합니다. 트릭시 사기or꿀빨캐 아닙니다
1시간 넘게 말할 수 있습니다만
밸런스 이야기는 민감하니 넘어갈게요
다른 거 다 필요없고 사기라고 할거면
한번이라도 해보고 사기라고 말해요
제대로 하지도 않고 입터는거 진짜 개빡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