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의견교환의 중요성
  • 3,872

    19

YESorYES [83급]

2018-10-24 10:04:14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5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심한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선정은 한가지 기준이 매우 높다 하더라도 종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선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ㄴ 추천, 댓글이 많다고 무조건 뽑지 않습니다. (추천 및 댓글에 대한 반응 및 내부 데이터가 함께 체크됩니다.)

ㄴ 내용에 욕설이 한 두개 정도 있다고 무조건 제외하진 않습니다. 내용이 좋다면 감안하여 선정될 수 있습니다. (내용 수정 및 해당 작성자에게 주의를 당부 드린다는 내용으로 안내하고, 반복될 시 추후 선정하지 않습니다.)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너무 심한 상업적 홍보 또는 커미션 요청 및 제공에 대한 내용은 운영자에 의해 조절될 수 있습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본인 성격이 착해빠지지 못했고 여태 당한 것도 많아서 문장이 좀 거칠 수도 있어요.


이쁘게 읽기쉽게 글 쓰지도 못했어요.


그런 거 싫으면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3줄요약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서론입니다)


게임하다가 느낀건데, 사람들은 참 자기 의견 말하기를 꺼려요.

한국식 문화가 어릴 때 부터 자기 의견을 이야기하면,

"어른한테 말대꾸냐", "모난 돌이 정 맞는다"등의 말을 듣고.


나이가 들어서는 군대나 직장에서의 상하관계에 적응해서 자기 의견을 말하지 못하거나,

어떻게 의견을 내어도 의견을 낸 사람에게 책임소지가 생기며,


심지어는 친구들끼리 모였을때도 뭐 먹지, 뭐 하고 놀지 하는 의견표출을 못 하는 것의 연장선같아요.


그건 뭐 괜찮아요.


문제는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지 않아서 생긴 트러블을 상대의 문제로 치부한다는 거예요.


한국사회는 거기서 의견을 내는 사람이 바보잖아요.


친구끼리 여행을 가서도 일정을 짜는 친구들이 있으면,

아무 의견도 내지 않다가 자기 맘에 안 드는 거는 이야기하는데, 대안은 제시하지 않는 친구들 있잖아요.


정말 극혐이죠? 극혐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니가 그런 친구이기 때문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본론입니다)


사이퍼즈는 보통,

어떤 상황에 있어서 공격을 할지 또는 안전하게 성장하는지의 선택지와 항상 마주하게 돼요.

그런데 그럴 때마다 우리 유저들은 일부를 제외하면 핑도 안 찍고 소통도 안 해요.


그리고 나서 공격을 하는 사람은 따로 있고 안전하게 성장하는 사람도 따로 있어요.

aos게임은 합의되지 않은 전략일 때는 뭉쳐다니는 게 상책인데요.

그리고 나서 맘에 안 들면 속으로 욕하거나,

드러내놓고 욕해요. 물었는데 왜 안 오냐, 빠져있는데 왜 들어가냐.


답답해요.

다 끝나서 욕하지 말고, 내가 핑 찍을 때, 그 때 말을 하라고요. 하다못해 핑이라도 찍으라고요.

사전에 합의해놓고 플레이를 하고, 그 플레이를 따르지 않은 사람의 잘못이 되어야 하지,

아무 소통도 없이 플레이해놓고 따로놀면 잘 한 사람 아무도 없어요. 다 똑같아요.

특히, 아무 말도 안 하다가 결과만 보고 의견을 낸 사람에게 책임전가하는 건 정말 극혐이예요.


저는 항상 핑을 찍고, 어디로 가서 싸울거면 어디로 가서 싸운다,

한타를 안 할거면 안 할거다 이야기를 항상 하고

핑도 조금 과하게 찍는 편이예요.(그래도 필요없는 건 안 찍어요.)


근데 이 웃긴 우저들은 의견을 드러내는 사람을 이상하게 생각해요.


어쩌라고요.


내가 어디로 가서 싸울 거라고 이야기해서 그게 맘에 안 들면,

그 판단을 하는 내가 생각이 없는 사람이고,

니 판단이 [말 안해도 당연하다]고 이야기하는 게 아니라,

[제 생각은 달라요] 라고 이야기하면 되는 일이예요.


애초에 게임에 그 이지선다에 대해서는 사람들의 플레이스타일마다 다른 문제예요.

당연한 건 절대 없어요. 보통 5명이 모이는 게임에서 5명 모두에게,

[개인의 당연함]이 [모두의 당연함]이 될 수는 없어요.

합의를 해야 하는 문제예요.


저도 [항상 내 생각이 옳다]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각자의 플레이스타일 존중해요.

근데 다른 사람이 말을 안 하니까 내가 보기에 맞다고 생각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 뿐이예요.

[이걸 꼭 해야 하고 안 하면 생각이 없는 것이다]라고 말하는 게 아니라고요.


그리고 차라리 일부가 내는 의견에 욕이라도 하면 다행이예요. 욕설도 대화의 일부니까요.

의견을 제시하는 사람이 의견을 제시하든 말든,

자기들은 말도 안 하고 지 할 거 하는거. 진짜 답답해요. 미칠 것 같아요.


일부는 핑이 찍혔고 반대의견도 없었으니 핑으로 따라갔는데,

누구는 가기 싫고 성장하고 싶어서 안 따라가고,

간 사람들은

'반대의견이 없었으니 아직 안 온 사람도 천천히 오시겠지?'

생각을 하고 있는데 안 온사람들은 조용히 뒤에서 자기 성장만 해요.


아니, 잘 알겠는데요. 님들 위험감수하고 싶지 않고 성장하고 싶은 거 다 알겠는데요.

우리만 따로 행동해서 위험에 빠지게 하고, 그로 인해 게임이 말리고 싶지 않으면 백핑찍으시라구요.


간혹 진짜 핑이 찍히고 나서 여유롭게 립핑하다 천천히 오시는 분도 있어요.

그런데 이건, 천천히 오는 것 자체가 문제예요.

빨리 가는 사람들은 뭐 성장 안 해도 되서 빨리 간답니까?


그리고 보통 이지선다를 하는 타이밍 중에는 트루퍼를 취하고 나서, 들어갈까 말까의 판단이 있어요.

이 트루퍼는 4단계가 되기 전까지는 버프적용시간이 1분밖에 안 돼요.

천천히 립 먹고 오면 립 먹는데 10-15초, 오는 데 10-15초.

무려 버프시간의 3분의1내지 2분의1이 없어져요.

이 차이로 인해서 건물을 깨고 못 깨고, 수호자를 잡고 못 잡고, 아군이 죽고 안 죽고가 나뉘어요.

진짜 왠만한 상황 아니면 님들이 먹는 그 이백원 삼백원때문에 게임이 뒤집어질 수도 있다구요.


그리고 나서는 공격대 중 일부는 '팀이 안 오니까 빠져야지'라는 생각을 하고 빠져요.

그런데 그 생각을 못 하는 사람이 간혹 있어요.

그런 분들은 보통 빠진다는 판단이 늦어요. 그런 분들이 물리고 죽1어요. 게임이 말려요.


문제는 이게 꼭 물린 분들의 잘못이 아니라는 거예요.

의견교환 안하고 혼자만 빠져있던 사람의 잘못도 있어요.


무슨 연애하세요? 여자어 쓰세요? 공감능력이 그렇게들 뛰어나길 바라세요?

"넌 정말 니 잘못이 뭔지 몰라? 그 당연한 걸? 넌 항상 그래. 나쁜 ㅅㄲ."

와 제발 이따구로 말하지 말고 내 잘못이 뭔지 이야기를 해 달라구요. 너 바라는대로 해 줄테니까.

저는 아직도 연애 안해본 모쏠이라 잘 모르겠으니까 제발 이야기해주세요.


의견충돌하다 싸우고 욕하고 기운빠지는게 싫으면 말 안통한다 싶으면 그냥 차단하면 되잖아요... 제발.


이렇게 의견교환 하나 제대로 나오기 힘든 한국이,

어떻게 팀게임분야에서 한동안 강국이 되었나 저는 정말 미스테리하다고 생각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줄요약


1. 게임할때 의견교환 좀 하자

2. 의견이 마음에 안 들면 제발 맘에 안 든다고, 난 안 할거라고 이야기를 하자.

3. 의견 내는사람 아니꼽게 생각 좀 하지 마라.

니네한테 명령하면서 정복감을 느끼려는 변1태가 아니라 합의를 하고 싶은 거다.


[원문보기]

댓글 19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