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클리브가 잘하는 것 10가지 (설명충)
  • 19,205

    60

구밋 [30급]

2018-10-08 09:34:43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5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심한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선정은 한가지 기준이 매우 높다 하더라도 종합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선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ㄴ 추천, 댓글이 많다고 무조건 뽑지 않습니다. (추천 및 댓글에 대한 반응 및 내부 데이터가 함께 체크됩니다.)

ㄴ 내용에 욕설이 한 두개 정도 있다고 무조건 제외하진 않습니다. 내용이 좋다면 감안하여 선정될 수 있습니다. (내용 수정 및 해당 작성자에게 주의를 당부 드린다는 내용으로 안내하고, 반복될 시 추후 선정하지 않습니다.)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너무 심한 상업적 홍보 또는 커미션 요청 및 제공에 대한 내용은 운영자에 의해 조절될 수 있습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귓으로 자세하게 써달라는 부탁이 있어서 씁니다.)


(본 분석은 뻔한 템 셋팅 설명은 안합니다.)


(가독성이 떨어져서 죄송합니다. 그래도 클리브에 관심이 있고 잘하고 싶은 분은 꼭 다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편의상 반말을 사용합니다.)


(각 순번의 제목은 절대 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클리브가 잘 하는 것 10가지


1. 잭패잭 쓸 줄알면 본인이 클리브 잘하는 것으로 착각하기


잭패잭은 그냥 기본 콤이다. 적의 방해가 없을 시 반드시 성공시켜야 하는 콤보다. 잭패잭후 잡기로 적탱을 언덕에 갖고가서 패면서 갖고 놀지 못할망정 적의 방해가 없는데도 잭패 후 잭을 허공에 썼다? 그러면 그순간 팀에 클리브의 존재이유가 사라진다. 쉽게 말하면 잭패 후 허공잭을 하는 것은, 다무가 질풍참을 적에게 적중시킨 후 보름달 차징하다 적의 기상무적때 차징을 푼 것과 같다고 보면 된다. 다시 말하지만 잭패잭은 그냥 기본 콤이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아군 타라가 기본콤인 공발-불놀이를 적에게 맞혔는데(슈퍼플레이 제외) 당신은 타라가 잘한다고 생각하는지?




2. 잭상태로 적 탱이랑 1:1뜨면 드러누워서 침대사퍼하기


잭은 적탱을 순식간에 녹여버리는 캐릭이다. 녹이기 위해서는 전제조건이 있는데 당신이 탱을 때리는 조건이다. 적 탱을 때리기 위해서는 격투게임 특성상 반드시 선타를 잡아야한다. 아군 원딜이 제압하고 있는 적탱에 잭패잭을 쓰는 상황이 베스트지만 클리브로 게임을 하다보면 적 탱을 혼자서 이겨야하는(=스스로 선타를 잡고 혼자서 죽여야하는) 상황이 훨씬 더 많다. 잭으로 레이튼 브루스 레나 등의 캐릭을 상대로 선타를 가져오지 못한다면(=두드려 맞고 드러누울거면) 당신은 클리브를 절대로 하면 안된다. 왜냐? 탱 이기라고 있는 클리브의 포텐셜을 절반도 못 발휘하니까. 레이튼 브루스 레나와의 1:1에 자신이 없으면 클리브는 하면 안된다. (근슈를 끼자)
(단, 레베카 레오노르는 제외한다. 이 둘을 상대할 때 아군 원딜의 도움없이는 잭은 절대 선타를 가져올 수가 없다 밴 ㄱ)




3. 철거반한테 으차차하다 근처에 숨어 기다리던 적원딜한테 맞아 죽거나 적 탱한테 물려가기


클리브는 비슷한 근딜류인 다무나 루이스처럼 원거리 파밍기술이 없기 때문에 철거반 낚시에 더욱 취약하며 성장을 위한 동선 또한 낭비될 뿐 아니라,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적의 철거반 시야에 노출되어야 한다. 따라서 클리브의 성장을 위해서 아군 탱이 반드시 철거반 먹는 클리브를 봐줘야 하며 아군 원딜 또한 철거반 무리를 아군의 모자란 친구에게 양보해야할 때가 있다. 적 철거반 무리를 잡고 싶으면 꼭 시야가 확인된 장소만 가야한다. 결국 아군의 도움없이는 클리브는 성장할 수 없으며 자신의 성장이 잘 되거나 딜각이 잘나온다면 그것은 당신의 캐리가 아닌 탱과 원딜의 캐리라는 결론이 나온다. 그런데 이렇게 열심히 키워놓은 클리브가 한쪽 구석에서 철거반을 잡다가 적탱에 물려가거나 적원딜의 기습에 죽었다? ㅎㅎ팀원들 입장에서 생각해보자.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철거반 라인을 밀 때는 그곳이 안전한 곳인지 꼭 생각하고 먹자




4. 적원딜 딜각 생각안하고 잭으로 탱녹인다는 마인드로 적 탱 보이면 앞뒤안보고 돌격칼빵 후 적 원딜한테 뒤지기


잭의 모든 공격스킬은 매우 긴 선딜이 존재하며, 잭의 즉1발공격스킬은 오로지 제자리 잭더리퍼 밖에 없다. 제자리 잭보다 일반적인 탱의 평타 범위가 더 넓다. 그러므로 제자리잭은 본인의 콤보 연계 시와 아군콤보 연계 시 외에 사용할 수가 없다. 또한 전진 잭과 같은 매우 긴 선딜의 스킬을 맞아줄 멍청한 탱은 없으며, 따라서 잭은 적 탱에게 보이지 않는 위치에서 아군의 공유시야에 보이는 적 탱에게 긴 사거리를 이용해 기습적으로 돌격칼빵을 꽂아야한다. 또한 적 탱에게 잭패잭 콤보를 적중시1키기 위해서는 아군 탱들이 적 딜러3명을 철통같이 막아주어야 하며 적 딜러 한명이라도 새는 순간 당신은 적탱을 녹일 수가 없다. 따라서 당신이 잭패잭을 적탱에게 적중시켰다면 당신의 캐리가 아닌 적딜러 3명을 철통같이 막아준 아군탱의 다. 당신은 그냥 기본콤을 성공시켰을 뿐인 것이다. 아군 탱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항상 가지도록 하자.




5. 라인전 때 우리 2번타워랑 적 2번타워 사이에서 도핑 풀로 하고 몸 대주기


이것에 의문점을 가진다면 근딜의 기본 자격이 없다고 보면 된다. 라인전때 아군2번타워와 적 2번타워 사이에 들어간다는 것은 적 2번타워옆 박스 위에 자리 다 잡은 적 원딜에게 스스로 먹잇감이 되겠다고 자처하는 것과 다름없다. 심지어 들어가서 도핑까지 한다? 탱밑딜을 넘어 탱밑렙 단계로 가는 첫걸음을 가는 중이다.




6. 라인전때 우리2번타워 안에 있기


근딜이 라인전때 아군2번타워 안에 있다는 것은 본인은 라인전때 아무것도 하기싫고 업혀가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라인전 시 근딜의 위치는 왼쪽 언덕싸움하는 아군탱의 8시방향 박스 옆 또는 오른쪽 언덕싸움 하는 아군탱2의 4시방향 박스 옆이다. 언덕 싸움하는 적 탱의 빈틈을 노려 우리쪽 8시방향박스 또는 4시방향 박스로 끌고와(이건 파일럿 피지컬) 적 탱1을 따면 좋고, 적원딜들이 끌려온 적탱을 지원을 하기위해 적2번타워 안에서 나오도록하는 것이 당신의 베스트 역할이다. 이게 가능한지 의문을 가질텐데 이렇게 하기 매우 어려우니 근딜을 하지 마라고 하는 것이다. 다들 알고 있겠지만 팀에 근딜이 있다는거 자체가 하이리스크다. 특히 초 숏팔(short팔) 클리브는 더더욱.




7. 겜 시작하면 126으로 시작하기


클리브는 게임 시작시 1378노신한다. 적 1번타워 파괴(맞타워)후 립라인을 따라 립을 잡으면서 아군 5번타워 앞의 철거반 무리를 잡으면 2장 1티 1바지 1현장검증링 2매트리링이 완성된다. 제발 라인전하는데 2장1모 노티1신발 장신구둘둘 하지말자. 라인전 안할건가? 초근접 스킬로만 구성된 캐릭이 노티로 라인전 때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초 숏팔 클잭은 라인전 때 안 맞을래야 안 맞을 수가 없다.(몸 대주라는게 절대 아니다) 그러므로 노신을 간다. 1티 1바지를 빨리 뽑기 위해서(=안정감을 높이기 위해서), 그리고 클리브는 기본 기동성이 아주 좋은 편이다. 클리브의 space는 이동속도+45버프(신발 하나가 이동속도+63)고, 평타를 쓰면서 이동하는 것이 1신속도와 비슷하며, 잭은 쿨타임 약 1초의 장거리 이동기를 가지고 있다. 그러면 신발은 언제사는지? 아군 2번타워가 먼저터지든 적 2번타워가 먼저 터지든 라인전이 끝나는 즉시 1신발을 간다. 그후 3장 1모 3티 2바지를 완성하고(49렙~50렙초반) 2신발을 마저 간다.(적탱에 회피가 많이뜨면 2신발 전에 2모자를 먼저 간다)


8. 트루퍼를 클리브상태로 치기


트루퍼 잡자는 오더가 나와서 아군 딜러들이 트루퍼를 열심히 잡는데, 적이 몰려와서 아군이 잡던 트루퍼를 뺏은 상황이다. 그런데 당신은 아직도 클리브 상태다? 당신이 잭으로 변신해서 트루퍼를 쳤으면 진작에 트루퍼도 깔끔하게 잡고, 뺏으러 오다가 스틸에 실패해서 당황한 적 한두명 잡고, 아군 라인도 올리고 적 타워 하나 또는 그 이상 깼다.(고로 다 니 탓) 트루퍼를 칠 때는 꼭 잭으로 치자.(페르소나가 부족한 상황은 예외<- 따지고 보면 이것도 본인이 페르소나 관리를 못한 탓이다/ 매우 유리한 상황이어서 4단 트루퍼로 적이 나오도록 유도하는 상황은 예외)




9. 탱 캐리인지 모르고 본인이 잘하는 줄 알기


4번과 같은 이유. 언제나 탱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자. 기본콤을 쓸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탱밑딜 하기


클리브의 약간의 탱밑딜은 이해할 수 있다. 아군 탱과 원딜이 하드캐리를 하는 상황이라 클리브가 할게 없는 상황도 있을 수 있으니까. 그러나 당신이 심각한 탱밑딜이라면, 그 게임에선 이미 없는 존재와 마찬가지다. 한가지 역할을 한다면 립청소기 정도. 그 판에 당신이 먹은 코인을 아군 탱이나 아군 원딜에게 다 줬으면 진작에 게임은 비벼지거나 이겼다. 클리브의 심각한 탱밑딜은 존재 자체가 팀에 민폐이니 그 게임에서 나가주는것이 팀에게 도움되는 일이다.



+추가


- 모든 분석은 적과 아군 모두 정상인일 때의 분석입니다.


- 아주 특수한 상황에서는 이 공략이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에딱이가 쓴 분석이라... 레전드히어로 형님들의 마음에는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식전 기준 분석입니다. 일반전에서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원문보기]

댓글 6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