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사이퍼즈] 나이오비 초열지옥 범위및 타격판정 고찰
  • 16,135

    14

래랜 [55급]

2012-07-06 14:55:20





헬리오스 클랜의 ' 래랜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 초열지옥 타격 판정 '입니다.


초열 지옥이란 ?

나이오비 궁극기 ( E키 ) 스킬로써 자신의 주변 넓은 범위로 불바다를 만들어서 적에게 타격을 주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의 장단점을 말하자면,

장점 - 여러명을 묶어놓을수도, 죽일수도 있다. 높은 화상데미지를 갖고있다. 낙궁으로 사용하기 좋다.

단점 - 스킬 선딜이 1초정도 된다. 사용하려면 1선에 나가야 한다. 스킬사용중엔 아무것도 할수없다.

스킬사용도중 잡기스킬에 캔슬당한다. 또한 특정캐릭한에 F잡기스킬도 당한다. (바람쇼타,물로리,염동녀한정 )




하지만 이번 글의 주제는 ' 초열지옥의 타격 판정 '이니까 타격 판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hapter 1. 타격 판정에 대해




개인적으로 초열지옥 타격 판정은 위의 사진과 같이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의 사진을 보면,


 

▲ 초열 범위안에 오브젝트가 있다면 그 뒤에있는 적에겐 데미지를 주지 못한다.


퍼지는 형식이라 오브젝트로 가려져 있다면 바로 뒤에 있는 적에게는 피해를 못줍니다.

또한 물로리들이 쿠션을 사용할시 초열위에서 방방타는것과, 린의 가시방패 시전중 걸어들어오는것들도 포함되서 이렇게 생각하지요


▲ 물방울 쿠션 사용영상


▲ 린 가시방패 사용영상





Chapter 2. 초열지옥 상 하단 판정에 대해


낙궁으로 유명한 초열지옥의 판정은 어떨까요 ?




낙궁을 사용했을때 같이 언덕에 있던 사람까지 타격되며, 언덕 아래에 있던 적까지 타격 됩니다. 엄청난 범위죠 (._.)

나이오비는 중앙 간판위에서 사용하면 간판 아래에 있던 적까지 타격되는 엄청난 하단판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 굳이 낙궁으로 안써도 아래에 있는 적들까지 타격을 입힐수 있다.




다음엔 상단판정을 한번 봅시다.

하단판정이 대단한 초열지옥은 과연 상단판정도 높을까요 ?


상단판정을 맞추는 방법은 오브젝트 위로 올라가거나 스킬사용으로 인해 위로 올라가는 형식을 예로 들어봅시다.



▲ 적이 간판위에 있을때 초열 사용 영상 1


▲ 적이 간판위에 있을때 초열 사용 영상 2


처음 본영상과 위에 있는 영상의 다른점이 무엇을까요?

첫번째 영상에선 타격이 되지만 두번째 영상에선 타격이 안됩니다.

타격 판정 이유는 바로 '캐릭터 위치'

캐릭터가 앞에 있을경우 타격이 되지만, 조금만 뒤로 간다면 맞지 않습니다.

 1, 3타워 옆 언덕도 마찬가지 이지만 한번 봅시다




언덕아래에서 초열을 사용하게 되면 언덕위에 있는 적들에게 타격이 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오브젝트 판정이라 나비 시야에서 보이지 않거나 적이 몇걸음 뒤로 간다면 타격판정이 안들어갑니다.





이 처럼 초열지옥은 궁타격판정이 퍼지는 식이라 퍼지는 곳 앞에 오브젝트가 있다면 뒤에 있는 적에게는 타격되지 않습니다.


스킬사용으로 인해 위에 있는적들에게도 과연 초열지옥으로 맞출수 있는 적들도 있습니다.

마를렌의 킁거라던가 빅터의 허리케인 블래스터, 트리비아의 저공비행이 있지요,


▲ 마를렌의 머큐리글로브 사용중 초열영상

( 궁이 터지고 화상데미지가 입는걸 보면 타격을 입습니다. )


▲ 허리케인블래스터 사용중 초열 영상


빅터는 궁 사용도중 슈퍼아머 상태이므로 궁을 캔슬시키려면 빅터가 떠올랐을때 궁을 써야합니다.

이미 궁이 시전되고 그 안에서 궁을 쓴다면 위 영상처럼 캔슬되니까 주의 하셔야 하구요,


이처럼 스킬로 인해 올라간 적들에게는 오브젝트가 없으니 왠만하면 초열지옥 시전하면 타격을 입습니다.

하지만 용성락이나 고공비행같이 높게 뜬 적들에게는 타격되지 않습니다.





Chapter 3. 초열지옥 낙궁 범위 고찰


궁 판정이 사기라서 낙궁을 쓰면 범위가 어디까지 닿느냐, 타격이 될까 안될까 하는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낙궁 앞쪽범위는 '이동속도로 인해 착지된 캐릭터의 기준으로' 라고 내렸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의 영상에서 볼수 있죠


▲ 신발 1단계를 찍고, 낙궁으로 초열지옥을 사용한 영상입니다.

 

 

 

▲ 신발 2단계 찍은후, 이동킷 (2번)을 도핑후, 낙궁으로 초열지옥을 사용한 영상입니다.


분명 적은 같은 범위에 있지만 첫번째 영상에서는 안맞고 두번째 영상에서는 맞을까요?

영상에서 본것과 같이 낙궁의 범위는 '이동속도'로 인해 캐릭터의 기준의 범위로 초열이 시전된다고 결론을 내릴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가 빠른만큼 앞쪽으론 많이 늘어나겠지만 뒤쪽으론 줄어들겠죠 ?







나이오비 초열지옥에 관한 고찰은 Chapter3으로 끝을내며, 실험에 도와준 헬리오스 클마 '김상천', 클랜원인 'Moebius' 고맙습니다.




본문글

http://flare_stoke.blog.me/130141365782


태클 및 지적은 전부 수용한뒤에 실험후 적용시키겠습니다.

[원문보기]


[원문보기]

댓글 14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