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식 입문자를 위한 한타학개론(자막주의)
-
11,499
51
74
-
2017-08-04 10:04:04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너무 심한 상업적 홍보 또는 커미션 요청 및 제공에 대한 내용은 운영자에 의해 내용이 조절될 수 있습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제가 봐도 가독성이 안좋지만 사실 설명은 해야 하는데 자막을 어떻게 넣어서 설명해야 좋을까 잘 모르겠네요
시즌초 공식 하다가 사람들이 많이 어려워 한다고 느낀 부분들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론 포지션별 역할에 대해서는 의견이 많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들을 다룬것이니 그 부분은 감안해서 들어주시길....
사실 제가 가장 하고 싶은 말은 영상 마지막에 나온 말입니다.
양팀 모두가 잘해서 좋은 판단과 피지컬로 한타를 주고 받다가 마지막 한타를 져서 아쉽게 패배한 게임의 경우 아군과 상대의 판단과 피지컬에 감탄하면서 '마지막 한타가 우리도 잘했지만 적은 더 잘했네' 같이 곱씹을 수 있는 게임이 만들어 집니다. 이런 게임은 승패에 관계 없이 즐겁죠
또 게임을 이기더라도 상대가 던져서 어이없는 승리를 가져가는 것 보단 양팀 모두 즐겁게 게임을 즐기다가 우리팀이 더 좋은 플레이로 승리를 가져갈 때 상대에 대해서도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 게임이야 말로 e스포츠라고 할 수 있는 건강한 게임 문화가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왜 지는 지도 모르고 자신이 팀에서 무얼 해야하는 지도 모르는채 서로에 대한 원망만 하며 게임이 터지는 그런 판이 한판이라도 있으면 마치 몇십판을 한거마냥 정신적으로 힘이 듭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공방의 수준을 높일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