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휴톤 핵펀치 잘맞추는 방법
  • 18,289

    40

재뉴어리칸트 [68급]

2017-06-20 10:20:26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휴일 예외)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가끔씩 공식전돌리다보면 팀원들 3천점 4천점일때 혼자 1만점 넘기는 괴물휴톤 가끔 보셨을겁니다.


근데 내가 휴톤잡으면 고기방패입니다. 이 차이가 어디서 올까요?


핵펀을 맞추는법을 아냐 모르냐에서 옵니다.


핵펀치를 잘맞춘다는건 단지 초반에 적원딜러 한 둘 따서 성장 늦추고 타워이득 조금 보는정도가 아닙니다.


핵펀치를 잘맞추는 휴톤은 전략적으로 선택의 폭이 다릅니다. 둘이 아예 다른캐릭터라 봐도 됩니다.


예를들어 고수 휴톤은 적 근딜러가 혼자서 라인밀고있을때 1:1로 따버릴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가 고기방패밖에 안되는 휴톤이라면 불가능하죠.


어쩌다 어퍼 한번맞추면 핵펀 광클, 적다운시킨다음에 일어나는 타이밍에 핵펀 광클하면서 제발 맞아라 기도하는 기도메타 휴톤은 이제 버리셔야 합니다.


(단 정면 어퍼 핵펀은 어퍼가 잡기 닿을정도로 가까이 들어갔다면 확정임 등뒤는 1신일때 이속느린캐릭이면 가능. 자세한건 아래에 후술)


그럼 이렇게 강력한 핵펀치 어떻게 맞출까요?


바로 설명하고싶지만 핵펀치를 잘맞추려면 먼저 알아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고수들이 자기들만 알고 안 알려줘서 잘 모르는 사실인데


사퍼는 기상하기 전 누워있을때는 에임이 돌아가지만


기상하는 중에는 에임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즉 상대가 하얀색일때 상대 시선은 고정되어있는 것이죠.


(출저: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7009765)


이걸 어떻게 활용할수있을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먼저 적을 눕힙니다.


그 다음에 적에게 붙어서 계속 적의 근처를 멤돌도록합시다.


그러다가 하얗게 될때 적이 어딨는지 파악합시다.


여기부터가 중요합니다.


일단 적이 보는 방향을 파악했다면 상대가 보는 방향 정면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왜냐고요? 이건 사퍼의 기본 시스템을 알면 이해가 됩니다.


사퍼는 뒤로가는것보다 앞으로 가는게 훨씬 빠릅니다.


즉 상대가 보는 방향은 상대가 일어나서 도망가고 싶어하는 방향입니다.


그 퇴로를 미리 차단함으로써 휴톤의 핵펀치는 100% 명중할 수 있는 겁니다.


다만 여기에는 예외가 2개 있습니다.


1)상대가 회피기를 가진 경우


휴톤 상대로 누웠다면 상대는 높은 확률로 회피기부터 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회피기는 뒤로가기 때문에 상대의 정면이 아닌 회피기의 방향쪽으로 이동합시다.


리사를 예로들자면 리사의 회피기는 뒤로 이동하므로 상대의 정면이 아닌 등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2)상대가 일어날때 휴톤쪽을 보는 경우


이건 상대가 휴톤을 때리려고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상타이밍에 맞춰 안면가드를 펼치시고 상대의 후딜에 평타나 핵펀치를 꽂아주세요.


--

자주들어오는 질문이 있습니다.


만약 상대의 등을 못잡았다면 어떡하나요?


핵펀치를 쓰지마세요.


--

어퍼핵펀치는 정면에서 정확히 깊게 꽂았다면 돌진 및 회피기 없으면 확정입니다.


등뒤에서는 얕게 꽂았다면 거의 안맞는다 보시면 되고


깊게 꽂았다면 1신에 이속 느린 뚜벅이면 맞습니다.


그니까 등뒤에서 몰래 접근할때는 이쪽보게하든가 평타나 바야바로 눕히세요.


--

추가로 팁이 있습니다.


만약 리사같은애들 상대로 상대의 등뒤를 잡아야할때가 있다면


잡기당할 걱정은 안하시고 꽉 붙으시면 됩니다.


사퍼 잡기는 등뒤를 잡는 기능은 없으니까요


[원문보기]

댓글 4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