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이벤트]에바 유저들을 위한 스킬 사용법과 활용법!
  • 19,251

    24

극방제비 [81급]

2017-01-26 08:44:18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오싸등록여부 : 많은 분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1주일 이내 등록 된 경우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안녕하세요~ 한때 디아나 공략과 탱커 공략으로 인사드린 제비스프린터 였던 극방제비 입니다!


드디어 신규 탱커 캐릭터인 '에바 디아스'가 나왔습니다!! (디아즈 아니고 디아스)


탱커를 사랑하는 저 답게 아직 공식전에서는 사용하지 못하지만, 일반전에서 칼픽을 하며 얻은 많은 정보들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공식전에서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자세한 운영방법이나, 효율적인 이니쉬 등등을 소개드리지 못하는 점 미리 양해말씀 드립니다!


사실 이건 다 적고나서 하는 말이지만, 다 적고 나니 진짜 기네요... ㄷㄷ
















I. '격투가 에바', 누구냐 넌?!


잡기 특화 캐릭터에 맞게, 잡기와 관련된 스킬들이 상당히 많고,


이미 존재하는 잡기 기술과 언뜻 비슷해보이는 스킬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공략에서 꼭 말씀드리고 싶은 핵심 부분은, 여태까지 있던 잡기 기술이나 그 외 스킬들이


이미 존재하는 스킬과 약간씩 다른 점이 존재하고,


그 점을 꼭 이 공략에서 캐치하셨으면! 하는 필자의 바램이 있습니다.


참고로 저도 아직 익숙하지 않은 스킬이 너무 많습니다. 그만큼 난이도가 높고


많이들 제 공략을 통해 배워가셔서 연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패시브 (그랩캐넌)



많은 분들이 상당히 헷갈려 하시고, 잘못 아시는 스킬이기도 한데요.


정확한 설명은 이러합니다.


[ 에바가 잡기 불가 상태의 적에게 잡기 기술을 시전할 경우, 일반 타격 공격을 합니다. ]


여기서 잡기 불가 상태의 적은, 맞잡기뿐만이 아닌, 다른 여러 잡기면역 스킬도 포함된다는 점을 꼭 아셔야 합니다.


아래의 영상은, 모든 캐릭터의 '일반잡기' 외의 스킬들에게 그랩캐넌을 시전하는 영상입니다.




보시다시피 일반잡기 뿐만이 아닌, 스킬도 그랩캐넌이 나가는데요. 간단히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잡기 불가 상태 즉, 일반잡기, 잡기판정의 스킬, 잡기면역의 스킬 모두 패시브를 발동시킵니다.


그래서 초스트레이트, 초진공흡기같은 잡기면역, 최심장, 참혹한 인도같은 잡기판정이 전부 발동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잡기 기술을 시전할 경우인데요.


여기서 잡기 기술은 에바의 일반잡기는 포함되지 않는


'수플렉스 사이클론'과 '스파이어(의 잡기판정)' 그리고 '에어슈타이너의 잡기판정'입니다.


여기서 스파이어의 잡기판정이라고 따로 설명한 이유는, 패시브 설명대로, 잡기 기술이 적중을 해야 발동이 되는것인데


스파이어의 돌진에는 타격 판정이 존재하지도 않을뿐더러, 잡기 판정조차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파이어의 돌진을 제외한 회전하며 잡는 판정에만 발동이 되는 것입니다. 자세한건 스파이어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여담으로, 영상에서도 보실 수 있었겠지만, 그랩캐넌 시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는데, 이것은 아마 잡기 무적 상태라 그런것일 수도 있는데


버그인지 확실하진 않지만, 현재 스킬대로라면, 그랩캐넌 역시 잡기무적 상태로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잡기무적 상태라서 데미지가 없는것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의 영상에서 초진공흡기 상태 상대로 연속으로 그랩캐넌이 발동되는데,


이를 통해, 패시브의 쿨타임은 존재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에어슈타이너의 잡기판정 역시 그랩캐넌을 사용하는데 조금 특이하게 사용합니다.


-뭐야 이거 쓸데없이 멋있어






2. 평타 (호신연격)



왼주먹 2번, 오른주먹 1번, 오른발차기 1번으로 총 4타로 구성된 평타입니다.


4타를 맞춰야 다운상태가 되므로,


레나, 제키엘, 브루스, 디아나 같은 2평과는 달리 넘어뜨리는데에는 조금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신, 일반적으로, 2평-잡기, 3평-잡기로 잡기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상당히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3평의 오른주먹은 전진거리가 살짝 깁니다.







3. 스파이어 [상당히 깁니다. -> 필독]



에바의 핵심기술입니다.


적을 잡고 도약해서 내려찍는 다는 점인데,


잡는 대상이 5명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적을 홀딩, 배달하고 내려찍으면서 적진을 붕괴시키는 성능까지 발휘하고,


도약해서 내려찍는 다는 점에서 적 한명을 번지시키는데도 사용됩니다.




■판정



일단 판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살짝 전진하며 몸을 회전 시키면서 적을 잡는데, 일단 전진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전진 모션

전진하는 모션에는 그랩캐넌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피격하지 않으므로 발동되지 않는것)


하지만, 반드시 잡는다!의 슈퍼아머는 적용이 됩니다. (잡기기술 전체에 슈퍼아머를 부여하기 때문)


그리고, 뒷키를 누르고 스파이어를 사용시, 이 전진 모션이 완전히 없어지고,


그 즉시 바로 잡기판정을 시전합니다. (대신 제자리에서 시전)


많은 분들이 스텔라의 최심장과, 제키엘의 단죄처럼 전진 모션도 잡기판정이 있으신줄 알고, 언덕에서 사용하실 때 실수를 범하시는데요.


아래 영상을 보여드리면서 설명하겠습니다.



▲첫 부분이 최심장처럼 사용한 것이고 그 뒤부터가 제자리 스파이어입니다. (저도 사실 처음엔 1번처럼 함..)


이렇게 언덕에서 넘어진 적에게 최심장, 단죄, 데드맨 크라우칭 처럼 시전하시는데,


전진 모션에 잡기 판정이 존재하지 않고 회전에만 존재한다는점


그 점을 꼭 유념하시고, 살짝 거리를 두고 사용하시거나, 제자리 스파이어로 전진모션을 없애고 즉시 잡기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의 적에게 스파이어를 사용하셔도 역시나 스쳐 지나가는데 꼭 제자리 스파이어 하시기 바랍니다.

(이거 많이들 실수하심)




2) 잡기모션

두번째로는 잡기 판정인데요. 아래 영상을 보시죠.


▲ 스파이어의 잡기 범위, 그리고 판정


몸을 회전시키는 모션에서 잡기 판정이 나오는데요. 이때 회전시키는 360도 전 방향에 잡기 판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방금처럼 제자리 스파이어시, 뒤에 있던 캐릭터도 잡기가 되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스파이어 회전모션에 잡기 판정이 존재하므로, 그랩캐넌도 발동이 됩니다.


이렇게 전진모션과, 잡기판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제 핵심은 여기서 부터입니다. (헥헥... 힘드러)





잡기 이후의 도약




모두들 아시다시피, 잡고 난 이후 공중으로 도약하여 내려찍는데, 도약할 경우 방향키를 입력함으로써 도약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8방향으로 전부 도약 가능하며,


방향키를 입력하지 않을경우에는, 그냥 그 자리에서 수직으로 내려찍습니다.




근데 중요한 사실은 바로, 저렇게만 도약이 되는것이 아니라, 공중에서 방향전환 역시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8방향으로 도약해서 끝이아닌, 도약을 하고 내려찍을때 살짝 위치를 바꾸면서 낙하할 수 있다는 점인데 (체감이 좀 안됩니다 ㅠㅠ)


안 중요할 것 같죠? 특별한 상황에서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아래 영상은 적 휴톤을 번지시키는 상황인데. 첫번째로는 그냥 오른쪽 방향으로 도약한 것이고,


두번째는 오른쪽 방향으로 도약 이후 내려찍을때 살짝 뒤로 이동한 것입니다.


▲적을 번지시킬 때 꼭 알아둬야할 도약 방향전환!


이렇게 스파이어로 공중에서 방향전환을 안 할 경우 상대와 저 둘다 번지가 되면서 큰 이득을 못보지만


방향전환을 살짝 해줌으로써 난간에 걸치게 하고, 브레이킹 엘보로 적만 번지시키면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난간까지의 거리에따라 방향전환을 해야할때도 있고 안해야 할때도 있습니다만, 일단 방향전환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꼭 아시고


번지시킬때 최대한, 같이 번지되는것이 아닌 난간에 걸쳐, 상대만 떨어트릴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스파이어를 방향전환해서 내려 찍을 경우, 낙하지점을 예측하기 힘들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꼭 아셔야 할 것들을 요약하면


-돌진에는 잡기판정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눈앞의 적이나 언덕에 누운 적에게는 제자리 스파이어를 사용하면서 즉시 잡을 수 있도록 하자



-잡은 이후 도약시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내려찍을때 한번 더 방향전환이 가능하다.




-적을 스파이어로 번지 시킬 경우, 같이 번지되는 것이 아닌, 난간에 올려서


브레이킹 엘보로 적만 떨어트릴 수 있도록 하자.


입니다.






4. 에어슈타이너 [이것도 깁니다 -> 필독]



섬전연각처럼 빙글빙글 돌고 나서 드롭킥을 날리는데, 드롭킥을 날리기 이전에 좌클릭시 잡기판정으로 에어리얼 드라이브! 하며 잡기 판정이 나갑니다.


여기서 잡기 판정은, 상당히 넓은 편인데다가, 다운 상태의 적도 잡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발차기 첫타에 슈퍼아머가 존재하고, 아무 적이 없는 상태에서 좌클릭시 그 자리에서 바로 착지합니다.




■ 에어슈타이너 방향전환



일단 첫번째로 알려드릴 부분은 바로, 방향 전환입니다.


처음 에바를 접하신 분들이 많이 헷갈려 하시는 부분인데요.


에어슈타이너는 첫번째 발차기와 두번째 발차기에는 방향전환이 됩니다만


그 이후로 질풍각을 돌리면서 전진하는 데에는 방향전환이 불가능합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지만 처음 발차기 이후 도약할때 방향이 전환되고, 그 방향전환 이후 한번더 방향전환이 됩니다.



▲총 9가지로 (왼왼-왼앞-왼오-앞왼-앞앞-앞오-오왼-오앞-오오 순입니다.)


이렇게 왼쪽이나, 오른쪽 키로 방향전환이 되며, 앞 키를 누르거나 키를 입력하지 않을경우에는 앞쪽으로 갑니다.


이렇게 레이튼의 V자 스텝처럼 방향을 두번 꺾을 수도 있고, 여러가지로 상황에 따라 방향전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할 때에는 그 이후 발차기는 마지막 방향전환을 한 방향으로 계속 발차기를 시전합니다.




두번째로는 제자리 에어슈타이너 인데요. 방향전환을 왼쪽, 오른쪽, 앞쪽으로 가능하다고 했지만,


뒷키를 눌러 제자리로도 사용가능합니다.



▲뒷 키를 누르는 것으로 제자리 섬전연각 에어슈타이너가 나간다!




▲첫 방향전환때 제자리를 쓰기도 하고, 두번째 방향전환때 제자리를 쓰기도 함!


이런식으로 제자리에서 사용한 이후, 방향을 꺾어서 전진할수도 있고, 방향전환을 한 이후 제자리에서 사용해서 홀딩할수도 있습니다.




■에어슈타이너 착지 방향전환 및 공중이동



자 이제 이 방향전환을 참고해두고 하셔야 할 기술이 또 있는데요.


일단 그전에 설명드려야 할 점입니다.


방금 말씀드렸다시피, 적이 없는 곳에서 좌클릭시 그자리에서 착지하는데 이것역시 방향전환이 됩니다.




이렇게 왼쪽, 오른쪽, 앞, 제자리로 착지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방향전환 할때는 좌클릭을 하면서 방향키를 같이 눌러주셔야 합니다.





자 질풍각 방향전환, 착지 방향전환도 알았으니, 난간을 타는 건 간단하겠죠? (안 간단함)





가는 방법은 정말 다양각색이지만 방향을 전환하는데에 익숙해지면 쉽게 하실 수 있겠죠??


공성전 내에서 이 스킬을 활용하는 방법은 다음 공략에 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슈타이너 잡기판정 (에어리얼 드라이브!!!)



자, 마지막은 에어슈타이너의 잡기 판정입니다.


잡기판정은 위에서 알려드린 방향전환 이후에 바로 가능합니다.


그 말인 즉슨, 시전과 동시에 바로 잡기는 힘들고 살짝 딜레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다운 상태도 잡을 수 있고 정말 판정은 후한데요. 그 점을 이용해서 박스 위의 적도 잡을 수 있습니다.




▲다운판정도 잡지만, 박스 위의 적도 잡을 수 있는 좋은 판정!



이렇게 라인전원딜이나 시야보는 탱커 전부다 잡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쉽게 되는건 아니고 가능하다는 점만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질풍각 판정도 좋아서, 잡기전에 질풍각을 맞아서 넘어지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그리고 질풍각이 제자리에서 써도 제자리에서 쓰지 않고 돌진을 해도,


섬전연각과는 다르게 적을 지나치거나 적을 튕겨냅니다.


이왕이면 적을 지나치거나 튕겨내기 이전에 바로 잡기를 쓰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질풍각 방향전환 총 2번, 그리고 착지 방향 전환 1번까지 전부 익숙해지시면


에어슈타이너는 마스터 하신것입니다!





5. 브레이킹 엘보





1) 등치기


넘어진 적에게는 제키엘의 참혹한 인도처럼 잡기 판정이며, 그 외의 경우에는 등치기로 밀어내면서 다운시킵니다.


벨져의 그믐달베기 처럼 지형을 타고 움직이므로, 박스 위에서 번지할려고 하셔도 번지되지 않습니다


대신 좋은점이라면 그믐달베기처럼 시야싸움에서 아래처럼 적을 넘어뜨릴 수 있습니다.



■벨져의 그믐달베기와 상당히 유사한 '브레이킹 엘보의 등치기'


그리고 전진거리와 범위도 상당히 좋은 편이므로,


게임 내에서 이동기라던지 순간 진입기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브레이킹 엘보의 잡기판정은 인도처럼 한명에게만 적되므로,


적을 많이 넘어뜨릴 경우 뒷키를 눌러 제자리 엘보로 많은 적을 피격시키는것이 중요한 것이 바로 이 등치기 입니다.





2) 잡기판정


두번째로 잡기 판정인데요.


많은 분들이 제키엘의 참혹한 인도를 사용하셔서 알겠지만, 1명의 적에게 잡기판정으로 밀쳐내는데요.


인도와 다른점이라면, 인도는 자기 자신도 멀리 전진해서 내던지는 반면,


브레이킹 엘보는 에바는 많이 전진하지 않고 적만 멀리 밀쳐버립니다.




이 잡기판정으로 벽에서 여러 콤보도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벽에서 브레이킹 엘보 이후 궁극기라던지 평타라던지, 잡기까지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그 외의 자세한 콤보들은 다음 공략에서 꼭 설명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스파이어 설명에서도 나왔듯이,


적을 난간위로 보내고, 에바만 내려오면서 엘보를 사용해 적만 번지시킬수도 있습니다.

(굳이 엘보를 쓰지 않아도 적을 번지시킬 때도 있습니다.)









6. 토르베지노



잡기 스킬이며, '반드시 잡는다!' 를 사용한 이후 사용시 슈퍼아머 상태가 되어,


적의 스킬을 무시하면서 심지어 잡기까지 쉽게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했다시피, 잡기 스킬에 포함되지 않아, 그랩캐넌이 발동되지 않고, 맞잡기 할 경우 평범하게 서로 허우적됩니다.








7. 반드시 잡는다!



에바가 욕먹는 이유, 아니 에바의 성능을 뛰어나게 해주는 가장 중요하고 쓰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반드시 잡는다!가 적용되는 스킬은 상당히 많은데,


기본잡기, 스파이어(전진포함), 수플렉스 사이클론, 에어슈타이너의 잡기판정 전부 적용입니다.


지속시간은 15초로 한타 시 상대의 스킬을 뚫고 잡기 스킬을 사용할때 바로 사용하고,


살짝의 모션 시간이 있기때문에 캔슬되지 않도록 사용해야 합니다.


잡기 스킬의 가장 큰 단점이 슈퍼아머가 존재하지 않아 스킬 캔슬이 쉽다는 점인데, 그런 큰 단점마저 없애주고


한타를 할때, 적의 공격을 무시하고 잡거나, 무시하고 도주하는데도 사용되며 상당히 많습니다.


가장 큰 활용은 적 스킬을 무시하고 캔슬 시키는 것입니다. 잡기 스킬에 슈퍼아머가 생기므로, 왠만한 스킬이 전부 캔슬됩니다.


▲제이는 이미 이클립스 영상에서 많이 고통받았으므로 이번 영상에선 제외시켰어요 :)


이렇게 슈퍼아머가 있어야만 캔슬되는것 역시 전부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잡기에도 슈퍼아머가 생기는데, 잡기 모션이 끝날때까지 시전이 됩니다. 그래서 슈퍼아머가 상당히 길고,


잡기가 끝나자말자, 아래와 같이 스킬을 바로 사용해서 적을 바로 반격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잡는다!의 슈퍼아머 이후 빠르게 반격!






8. 수플렉스 사이클론



드디어 설명이 적은 스킬이네요.


정말 간단하게, 아이작 궁극기와 상당히 비슷한 잡기 판정으로, 살짝 전진해서 잡습니다.


하단 판정이 없어, 적을 넘어뜨리고 사용하는것이 안되고,


또 아이작과 달리 이동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는 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속도핑 안하셔도 됩니다!)


배달시키는 스킬이 아니라는 점에서, 여태까지 아이작 유저분들이 터미네이트 스윙으로 배달을 해왔듯이


굳이 배달만을 할 필요없이, 적 라인을 붕괴시키는데에도 사용하는데 편리합니다.


일반적으로 반드시 잡는다!를 사용하고 사용하며, 에어슈타이너의 잡기 이후에 주로 사용합니다.


또는 브레이킹 엘보에서 설명하였듯, 적을 벽에 붙여서 즉시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꼭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수플렉스 사이클론이 아이작 궁극기랑 비슷하다는 이유로 비슷하게 활용하시는데


오히려 던지는 것이 아니고, 내려 찍는것이기 때문에 배달을 하시는것도 좋지만,


그 상태로 적을 휘젓고 다니는 것도 상당히 좋습니다.


그러니까 에바를 하시면서 한명 배달 했는데 왜 못따냐 라는 식보다는,


오히려 적을 휘저으며 딜각을 만들어주는 플레이도 상당히 좋습니다.







II. '격투가 에바'의 공성전 활용



스킬 설명이 너무 긴 관계로 일단 글로만 간단히 설명드리고 자세한 활용은 2편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잡기 특화 캐릭터로, 한명의 캐릭터를 오랫동안 무력화 시키는 성능도 지니고 있고


스파이어의 다수 홀딩과 다수 다운기로 적진을 붕괴시키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반드시 잡는다!는 한타 직전에 바로 사용하셔서 슈퍼아머를 활용하여 진입을 할 수도 있고


그 이후 궁극기로 적 여럿을 무력화 시키거나, 메인 딜러를 우리 팀으로 배달 시킬 수도 있습니다.


주로, 수플렉스 사이클론과 스파이어는 적 메인딜러에게 맞출경우 우리팀으로 배달시키지만,


그 외에 탱커나 처리하기 힘든 딜러를 맞출경우에는, 오히려 그 충격파로 여럿의 적을 다운시키며 딜각을 만들어내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꼭 조심해주셔야 할 것들..!


에바는 탱커캐릭터답게, 딜러들이 딜을 잘 넣을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하는데, 잡기 스킬이 상당히 많습니다.


스파이어를 제외한 잡기 스킬들은,


제자리 엘보, 에어슈타이어-드랍킥 등으로 잡기 스킬을 사용하지 않도록 할수도 있습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팀원과의 연계시에는, 잡기로 딜로스를 내지 않도록 하시고


그리고, 잡기 특화 캐릭터 답게 한 캐릭터를 오래 보는것도 가능하지만,


탱커 포지션에 맞게, 두명의 탱커가 겹치지 않도록, 한명만 오래 홀딩하는 것이 아니라


스킬 하나하나를 적절히 활용해서, 많은 적을 볼 수 있도록 해주시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궁극기로 반드시 배달을 할 필요 없습니다. 적 라인을 휘저어주기도 합시다!








마지막으로 공성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스킬 응용법들입니다.


에바 번지법과 에바 중앙 타워 기습법을 영상으로 올리고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탱커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난간번지법 (에어슈타이너-난간으로 착지)







▲박스위에서 시야를 보다가 중앙라인으로 기습하는 방법 (마지막엔 스파이어든 궁극기든 무관!)









추★천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닷!


[원문보기]

댓글 24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