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시간으로 적어온 라이샌더 공략
  • 14,390

    28

Hitmans [93급]

2016-12-30 10:51:50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오싸등록여부 : 많은 분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1주일 이내 등록 된 경우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안녕하세요! Hitmans입니다!





라이샌더 1000판을 넘길시즘 부터 아 공략 한번 써보고싶다 생각했는데 이제서야 쓰게 되네요 ㅠㅠ





전적인증입니다. 꾸준히 조커랭크를 찍어왔고 이번시즌에 처음으로 에이스에 진입했습니다!





(대부분 라이샌더만 플레이했고 전전시즌 같은 경우는 라이샌더 판수만 1위를 찍었습니다. 전닉 : 착한아이컴플렉스)





(브금 : https://www.youtube.com/watch?v=djM6OTxjVUA&list=PLXcKPpHrNi_ISkTlO83JfS2rBTHTmt-nH)

------------------------------------------------------------------------------



1. 라이샌더의 장점과 단점



(1). 장점



뛰어난 생존력과 성장력

☆ 모든 스킬간이 연계가 가능함, 또한 다운이 됨. 판정까지 좋은편.

☆ 고각에 사거리가 어느정도 있는 저글링과 평타로 안정적인 타워링 가능

☆ 준수한 딜링과 유틸



(2) 단점



딜타임이 긺. 스킬들이 대부분 다단히트이고 준비시간이 길어서 비교적 스킬을 캔슬시키기 쉬운편임.

☆ 낮은 방어력과 조건부 유틸능력

☆ 공격범위가 좁고 맞추기가 힘든편



(3) 인식

처음에 나왔을땐 기어 속에서 모노시클릿으로 스텔라를 넘어뜨리는 판정과 공격속도를 보여주는 캐릭터였으나 모노시클릿 준비시간 0.2초 하향과 저글링 사거리 감소 패치후 오랜기간동안 공식전 입장순위 최하위권에 머물었음. 최근 몇개월간 꾸준히 상향 받아오면서 현재는 상위권 근딜로 평가되고 있음.




2. 라이샌더 템셋팅






현재 제 템셋팅입니다.

대부분 비슷할테니 취향이 갈리는 부분만 간략하게 적을게요



(당연하겠지만 이 글은 제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본인과 맞지 않다고 느끼면 취향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머리 : 유니크> 시야모



저도 예전엔 시야모를 사용했으나 최근 하향받고 나선 유니크 모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노시클릭 공격속도 +10%로 선딜과 후딜이 좀 더 줄어드는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 공격킷 : 파이크 ≥이펙션>넬스크리민>이펙트



-라이샌더 딜표 ( 자유연습장 로라스 기준 위의 템셋팅. 만렙. 아바타 옵션없음. 특성 포함)

파이크

파이크 이펙션

넬스크리민s

이펙트

트램폴린(찍기제외)

2514

2340

2184

2067

저글링

1829

1753

1648

1585

모노시클릿 일반

2532

2319

2166

2052

모노시클릿 강화

3930

3664

3419

3239

퍼니샷

5101

4927

4711

4574



라이샌더는 기본 치명타확률이

높은편에 속하는 캐릭터인데다, 휠업과 스파클링 모두 치명타 확률이 붙어있기때문에 굳이 이펙트를 넣지 않아도 치명타가 무난하게 터집니다.

가장 무난한건 파이크, 탱커를 좀더 빨리 녹여야겠다. 하면 이펙션, 밀리는 판에 대비하고싶다면 넬스크리민s. 정말 템이 없어서 치명타율이 낮다고 생각하시면 이펙트를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장갑 : 체감이 정말 안돼는 부위입니다. 허리도 체감이 잘 안돼는 유니크이기는 하나 특성상 제일 마지막에 찍는 곳인데다 딱히 대체품이 없으니 대부분 허리를 사가지만, 장갑의 경우는 반드시 유니크를 착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 레어 아이템들이 하향당하면서 대체품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그냥 유니크 옵션이 너무 잉여스러워서 적어봤어요...)


☆ 궁극기링 : 유니크> 궁극기 4링



궁극기 자체가 맞추기 힘든편에 속하고 캔슬되기 쉬운편이라, 저는 궁링에 4링을 투자하긴 좀 아까웠습니다. 유니크에 거리와 쿨타임감소도 붙어있어서 좀 더 이득보는 느낌이기도 하구요. 실제로 거리증가는 체감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최근에 궁극기 충격파 판정이 생기면서 근거리로 쓸일이 많아졌기때문에 4링을 써도 괜찮은거같습니다.



☆ 특수킷 : 모노 시클릿 임팩트 ≥ 퍼니샷 맥시머 > 그외


모노시클릿 임팩트의 경우 적은비용으로 자주 사용할수 있으며 공성딜도 엄청 쌔집니다. (만렙기준 퍼니샷과 비슷함. 모노시클릿의 쿨타임은 10초. 퍼니샷 쿨타임은 100초)

퍼니샷 맥시머는 한타때 한방딜을 노릴수가있지만, 범위기도 아닐뿐 더러 못맞추거나 캔슬되면 200원이 그냥 날아가는 데다 쿨타임 까지 길기 때문에 퍼니샷을 애용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비추천입니다.



☆ 장신구 1 : 저글링 4링 > 쿨감(버프)링=영구 쿨감링


저글링 버프쿨감링을 사용할경우 저글링이 쿨타임이 3초가 되서 사용하는 분들이 몇몇 있다고 들었습니다. 사용해보긴 했지만, 타이밍을 못맞추면 50원이 그냥 날아가기 때문에 안정적인 효율을 보기는 어렵습니다. 최근 영구 쿨감링이 상향받으면서 저글링 4링의 대체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셔츠와 신발만큼은 유니크를 사용하세요. 제일 체감이 많이 되는 꿀유닉입니다.)




3. 라이샌더 팁


(이미 대부분 스킬활용은 다른 분들이 썻기 때문에 이 글은 이전에 나오지 않는 부분들만 다루겠습니다.)


[1] 라이샌더는 백도어(뒤치기)를 가는게 비효율적인 캐릭텁니다.


범위형 스킬도 없는데다, 딜타임도 길어서 주변에 적군이 몰려있다면 스킬들이 쉽게 캔슬됩니다. (죽이고 도망가는건 쉽지만, 죽이는게 너무 느림. )


만약 가야한다면 퍼니샷만 한번 쏴주고 도망치거나( 뚜벅이면 더 좋음), 시야가 비었을때 혹은 적을 죽인후 모노시클릿 사용후 주변 구조물로 번지가 가능할때

딜러 한명만 따로 떨어져있거나 도저히 앞선 탱커를 죽일수 없을때만 갑시다.





[2] 벽을 등지고 있는 상황에서 피격시 일정높이 이상을 뜨면 커튼콜로 번지할수 있습니다.







[3] 너무 높이 떳을때 커튼콜이 안써집니다. ( 싸이클론, 세계수 등 맞은 즉시 평소보다 짧은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하나 떳을때는 불가능. 가끔 벨져랑 리첼 궁에 다단히트 됬을때 다른 캐릭터가 때려서 좀더 높이 뜬 경우에도 잘 안될때가 있음.)

버그인지 사용가능한 높이가 제한되어있는건진 모름.


[4] 의외로 퍼니샷 z축 넓이는 굉장히 깁니다. (근데 z축으로만 긺.)





[5] 퍼니샷 맥시머는 실시간 적용이되므로, 사용 이후 때리기 직전에 먹어도 적용이 됩니다. (퍼니샷 사용후 공격력 증가 표시된걸 확인해주세요. 제가 잘못 찍어서 ㅠㅠ)





[6] 트램폴린 추가타를 사용해서 상대방과 거리조절을 할수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공격후 거리를 좁혀 추가타를 넣을 건지, 밀어내서 이후 견제를 할건지 선택할수있습니다.


-거리를 좁혔을때




-거리를 벌렸을때




이건 보통 더이상 가지고 있는 스킬이 없거나 더이상 때리다가 내가 죽겠다 싶을때 씁니다.


[7] 라이샌더의 스킬들은 대부분 적을 멀리 튕겨버리거나 높이 띄웁니다. 이를 이용하여 적팀을 오랫동안 잡아두면서 콤보를 이어가는게 가능하지만(티엔처럼) 반대로 너무 멀리 튕겨내거나 높이 띄워서 번지시키거나 난간에 올려놓지 않게 주의하세요.



[8] 라이샌더 스킬은 은근히 아군 공격과 연계하기 어렵습니다.

(공격이 느리게 좁은 범위로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밀어내거나 중간에 잡으면 데미지가 안들어감)

벽으로 적을 몰아넣고 때리면 이런 경우가 덜하니 주변에 아군이 많다면 적을 벽으로 몰아가서 때리도록 합시다.


[9] 지뢰위의 웨슬리 공략법


(주의) 곂지뢰일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




[10] 드니스의 대처법




1틱 맞고 즉시 커튼콜을 사용하면 비밀의 화원(E) 밖으로 벗어날 수 도 있습니다.


드니스 궁극기 사용 도중엔 저글링으로 방어막을 부시고 퍼니샷으로 때릴수도 있으나 저글링이 쿨타임이라면 드니스의 궁극기 방어막이 풀리고 손길을 쓸수 없는 타이밍이 잠깐동안 있습니다. 퍼니샷을 준비하고 있다가, 드니스가 무방비해지는 모습을 보이면 쏘세요.


[11] 라이샌더 카운터 상대법


도일 : 근육다지기를 썻다면 1평 견제만 할것 사용하지 않았다면 저글링으로 안정적으로 눕힌다음 후속타를 넣거나 1평-트램,시클릿을 사용할것. (레리어트랑 어퍼 준비시간에 슈퍼아머가 있기때문에 1평없이 공격하면 먹힙니다.)


루드빅 : 라이샌더의 뚜렷한 카운터. 커튼콜을 쓴다고 해도 바로 따라 잡히는데다 후딜없이 바로 반격당함. 빛의 표적을 조심하고, 거리유지하면서 저글링으로 눕힌다음 최대한 빠르게 죽여야 편해집니다.


클레어&앨리셔 : 블링크가 빠지지 않았다면 모노시클릿 강화공격을 하지 맙시다. 평타로 견제해도 저글링말고 다 캔슬되기 때분에 정면으로 덤비기 힘듭니다.


타라&나이오비 : 혼불만 조심합시다. 둘다 뚜벅이라서 확정적으로 기상 저글링이 먹히기 때문에 혼불만 조심하면 상대하기 편합니다. (생각없이 덤비다 혼불에 스킬 다먹히는수가 있음.)


[마지막] 2평타와 시클릿은 조준유도가 적용되므로 조준유도는 취향에 맞게 사용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후 드디어 다썻어얌!!! 완전 행복해!!!






다시 한번 읽어주셔서 완전 감사해얌!!


<트친 구해얌!! @hitmans165 // >


ㅇ우어앙왕왕아아아아아앙 드디어 끝났다!!!


마지막으로 라이샌더는 뭐다?



[원문보기]

댓글 28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