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알아두면 나쁠거 없는 브루스 자잘한 팁.
  • 8,313

    12

마치사냥개 [71급]

2016-11-14 10:48:33

- 오늘의 사이퍼즈 선정 기준 -

* 선정대상 : 등록일 기준 하루 전 00:00~24:00까지의 게시물 (최대 3일 전까지 확장가능)

* 추천수 : 높은 순서대로 정렬, 공략 게시판과 팬아트 게시판(팬픽은 별도 조회)을 각각 조회합니다.

* 댓글수 : 추천수가 비슷할 경우, 댓글 수와 내용을 참고합니다. (이때, 작성자가 추가로 단 댓글은 제외)

* 내용 : 게시판과 맞지 않거나 과도한 수위가 있는 글, 욕설 등의 내부 기준에 맞지 않는 글은 제외합니다.

* 오싸등록여부 : 많은 분에게 기회를 드리고자 1주일 이내 등록 된 경우 제외합니다.

* 제재 여부 : 계정이 이용제재 중이거나, 과거 제재 내역에 따라 제외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웹 모두 해당)


- 부적절한 오늘의 사이퍼즈 신고 안내-

* 사이퍼즈 운영진은 오늘의 사이퍼즈를 최대한 공정하게 선정하려 노력하고 있으나 선정 후 발견되는 일부 저작권,타인의 작품 도용 및 비방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는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특히, 저작권이 있는 내용이나 트레이싱과 같은 무단 도용에 대해서는 오늘의 사이퍼즈 등록 철회 및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음을 사전에 인지 부탁드립니다.

* 신고 및 문의 : 사이퍼즈 1:1 문의 (게임문의 → 게임신고(해킹/불법/추적) → 오늘의사이퍼즈)


알아두면 나쁠거 없는 브루스 자잘한 팁.



디코이 이전까지는 레어몹 마냥 보는 것 조차 힘들었고 디코이 이후에도 호불호가 엄청 갈려 생각보다 보기 힘든 곰 할아버지입니다. 그래서인지 스킬 특성에 대해 모르는 사람(예전의 저라던지)을 위해 몇가지 자잘한 팁을 써보려 합니다.



베어 러쉬


1. 타워 양옆의 언덕같은 약간의 거리정도라면 그대로 넘어가서 때릴수 있습니다.

이런 원리를 이용해 중앙의 H언덕을 이용해 타워 양옆의 상자로 진입한다던지 난간을 향해 번지할수 있습니다


2. 풀차지시 몸통치기와 후려치기에 슈아 파괴 판정이 생김.


이를 이용해 단죄, 데드맨, 터미네이터(돌리기 시작하면 이쪽이 맞고 날라감), 심안도(몸통박치기부터 부딫히면 손톱 데미지는 들어가지만 손톱으로 밖에 못칠경우 슈아만 깨지고 노데미지), 서든어퍼 반슈아, 히든 케이지, 네메시스, 하울링, 기간틱 베어, 근다, 더킹, 핵펀치&초스, 빅뱅&원더홀(얘네는 정면으로 들이댔다간 잡혀가니 옆에서) 등등 다양한 슈아를 믿고 있는 적을 엿먹여 줍시다.



조심해야할건 타격판정이 피격가능한 범위보다 넓은 경우엔 이쪽이 나가떨어지니 타이밍을 잘 재야 합니다. 터미네이터 스윙으로 한창 돌리고 있을때라던지, 섬전각이라던지, 더블래리어트라던지... 또한 초진공이 허블에 캔슬되기는 하지만 베어러쉬에 캔슬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오버 또한 심안도와 같은 반격기임에도 불구하고 궁은 궁이라는 건지 파괴가 불가능 합니다. 포기합시다.



3. 원거리 슈퍼아머.


깔려있는 장판기나, 스킬로 견제하려는 놈들을 당당히 쪼개주시면 되겠습니다. 바이퍼라던지, 위의 슈아파괴를 더해 파워 싱크라던지... 단 초열지옥, 뱉쉄 같은 중거리 판정에 들이대진 맙시다.

자세를 잡고 달리고 나서부터 슈아가 생긴다던지 막 달리는 순간에도 없다던지 후려치는 순간에는 없다던지 조심합시다.





하울링


1. 선딜부터 스킬끝날 때까지 슈아가 있는 상태이상기


궁극기를 제외한 일반스킬중 슈퍼아머가 달린 상태이상기는 이제는 이 하울링밖에 없습니다.(휴톤, 제이 기절 삭제, 더킹 테라듀 기절 삭제 등등...) 이런 점을 이용해 슈아 믿고 날라오는 적에게 고함을 선사해 줄수 있습니다.

빠르게 슈아가 생긴다는 점을 이용해 기상 싸움, 기상기(기상창&탑스핀&귀안도) 역카운터, 데스스타 버티기, 지뢰 버티기, 타임 투 다이 카운터, 저 슈아 판정 생기는 속도 하나 덕분에 다양한 순간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상태이상이란 점을 이용해 물쿠 쓴 물로리 잡기, 기간틱 베어 카운터, 하울링 카운터, 초진공 캔슬(확률 내성때문에 복불복입니다), 핵펀치&초스&케이스오버 캔슬, 더킹 캔슬, 디멘션 점프 카운터 등등. , 더토내에서는 시전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심지어 쿨도 안돌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핵펀치처럼은 안되니 포기합시다.



2. 대신 선딜이 김.


고함 지르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기에 캔슬당할 만한 위험이 있는건 드라이나 단절, 잡기, 그리고 같은 하울링이나 풀차지 베어러쉬 정도. 하울링 대 하울링의 경우 완전히 눈치싸움이니 뭐라 해줄 말은 없지만 풀차지 베어러쉬의 경우에는 깔아두는게 아니라면 그냥 날라가버리니 조심합시다.





맹수의 응징


1. 매우 높이 뜀


언덕 위에서 난간타기(지옥구멍, 엘보같은 에임 조작 필요없습니다), 상자 넘기가 가능하며 선딜이 짧고 이동거리도 어느정도 있어서 회피기로 사용하기 편합니다. 덤으로 타워링 하는 도중 타워 너머에서 적이 알짱거리면서 방해할 때, 아직 양옆 상자가 부숴지지 않았다면 이 스킬로 언덕이나 상자를 밟고 올라가거나 중앙 H언덕에서 난간으로 진입할수 있습니다.











야생본능


1. 즉시 슈아가 생성된다.........고 알고 있지만 아닙니다.


우지지지지짖지지지짖이나 볼링공에 쳐맞는 도중이라면 슈아가 생기기전에 맞고 캔슬됩니다. 그러니 얌전히 맞아줍시다. 어쩔수 없어요. 그래도 박폭이나 그라운드 제로 정도의 연타라면 무리없이 슈아로 씹고 착지 가능합니다.


2. 매우 약간만 떠도 발동이 가능한데다 충격파의 범위가 이외로 넓은편이다.


정말 조금만 떠도 붕떠서 충격파를 일으키며 충격파가 체감상 노링 광충이나 타워 포탄 원보다도 넓게 느껴질 정도로 넓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격류 카운터, 섬광 카운터, 그믐 카운터, 질풍참 카운터, 권춤 카운터, 사도 카운터, 바이올렛 카운터, 기상기 역카운터, 잡기 스킬 카운터(다만 몇몇 잡기는 잡기 무적시간이 기므로 끌어주지 않으면 안맞습니다. 쌍염동이라면 그냥 쓰고 후려팰 준비나 하고 있으세요.) 유낙 빠져나가기 등등 다양한 순간에 사용하여 바로 응징 잡기로 카운터 치거나 응징 러쉬로 도망칩시다.



다만 안뜨는경우엔 답이 없습니다. 보름달베기라던지, 특히 잭같은 경우엔 패러독스를 박히지 않는 한 답이 없어지니 절대 찔리지 맙시다. 패러독스 박을 때 즈음이라면 이미 출혈로 죽을 상황입니다. 저격의 경우 오히려 3타 맞을걸 5타 다 쳐맞을수 있으니 상황봐가며 사용합시다.





기간틱 베어


솔직히 저의 경우 이 스킬은 딜량 낮음, 연계 힘듬, 그런데 캔슬 당하기는 쉬움 등등의 이유로 빠르게 이동해서 크고 아름다운 하울링을 날려주는 용도나 긴급 탈출기 정도로 밖에 쓰고 있질 않아서 스페링으로 갈아치웠습니다. 상태이상 지속시간 조차 궁링에 붙은게 아니라 목유닉에 붙어있으니 망설임 없이.(쿨감이나 범위증가가 있긴하지만 뭐...)

돌진으로 딜넣을 생각을 포기하고 하울링 넣는 용도라고만 생각하면 먼 거리에서 매우 넓게 비교적 안정적으로 넣어줄수 있습니다. 어차피 손으로 때려봐야 풀타 먹인다고 해도 고만고만한 수준인데 다 포기하고 하울링을 넣는게 슈아건 뭐건 무력화 시킬수 있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자기가 방타서 진형붕괴를 해야해서 잭마냥 휘적휘적거리며 돌진한다던지, 완전 자기 컨트롤이 신들려서 5명을 다 후려치고 하울링 넣고 혼자 쌈싸먹을수 있으시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

덤으로 돌진하는 중에 바이퍼를 넘지를 못합니다. 가로 막혀요 ㅂㄷㅂㄷ


1. 매우 매우 높이 뜀


발동시 호자 지옥구멍 마냥 높게높게 점프하므로 2단 상자, 난간 넘기, 타워옆 상자넘기 등등 다양한 순간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추적자 대신 사용합시다 >ㅅㅇ


2. 매우 커지는 판정.


판정하나는 엄청 커져서 손톱이건 달리기건 하울링이건 다운된 적부터 상자위까지 평등하게 닿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다운된 적에게 상태이상 걸기(목유닉 장착시 기상후에도 약간 유지됨), 언덕위 or 상자위 적에게 상태이상걸기, 원더홀 무시&캔슬, 빅뱅 무시&캔슬, 터미네이터로 끌려가는 아군 구출, 초열지옥 캔슬, 섬광의 원무 캔슬, 아웃 오브 컨트롤 캔슬, 백야천영섬 캔슬, 초진공 캔슬 등등 거기에 하울링으로는 뒤돌아가야 캔슬할수 있던 파워싱크적혈무쌍참 같은 것도 정정당당히 정면해서 캔슬해줄 수 있는 등 하울링의 상위 호환수준으로 할수 있는 건 많습니다. 쿨타임이 장난아니게 길어서 그렇지.


참고로 발동부터 하울링까지는 한 스킬로 취급하는지 침묵도 무시하고 후려칠 수도 있고 짖어줄 수도 있습니다.






플랜 디코이 이후부터 브루스를 플레이했기에 경험이 부족하며 공략글 작성도 처음이라 부족한 점이 많을것 같습니다. 그러니 지적 및 조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원문보기]

댓글 12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